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수시와 신치지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어느 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왜요?

수시와 신치지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어느 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왜요?

신기

신기는 루유와 많은 유사점을 공유합니다. 그는 항상 조국의 치욕을 복수하고 잃어버린 영토를 회복하는 것을 평생의 업으로 삼았고, 시대의 기대와 실망, 민족의 열정과 분노를 문학 작품에 썼습니다. 그러나 신치지는 여러 면에서 노유와 달랐는데, 실무 능력을 갖춘 정치가로서 상당히 높은 지위에 올랐고, 유물을 추구하는 것이 주로 노유처럼 열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었으며, 영웅으로서 노유보다 개성이 강하고 노유만큼 '순수'하지 않았으며, 그의 이상은 국가와 민중의 열망을 모두 반영했다. 그의 이상은 민족의 공통된 목소리뿐만 아니라 역사의 무대에서 자신의 성공을 열망하는 영웅의 야망도 반영합니다. 따라서 문학 창작 측면에서 그는 루유처럼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특히 7 운율의 엄격한 형식이 아니라 격동적이고 변화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한 장르 인 말에 모든 에너지를 바쳤습니다. 600여 편의 시가 그의 시집 <지아와 문구>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I. 신치기의 생애와 창작

신치기(1140-1207)는 리청(현 산둥성 지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루유보다 열다섯 살 어렸고, 그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북방이 여진족의 손에 넘어간 뒤였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신잔은 금나라에서 일했지만 항상 "아버지의 원한을 버릴" 기회를 갖기를 바랐고, 종종 신치지를 데리고 "산에 올라 강과 산을 가리키며"(메이친젠셴) 산을 오르곤 했습니다. 동시에 신치지는 여진족의 통치 아래 한족이 겪는 굴욕과 고통을 목격하면서 젊은 시절부터 중원 회복의 대의를 세웠습니다. 반면 신은 금나라의 통치 아래 북방에서 자랐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규율을 따르게 하는 전통 문화에 대한 교육이 부족했고, 기사도 정신이 내재되어 있었다.

소흥 31년(1161년), 금나라 군주 연량이 남쪽으로 침입하자 금나라의 가혹한 억압을 견디다 못한 한족이 들고 일어났습니다. 신치제도 스물두 살의 나이에 2,000명의 병사를 모아 겅징이 이끄는 거대한 반란군에 합류하여 비서로 활동했습니다. 진나라의 내분이 일어나 완연량이 최전선에서 부하들에게 살해당하고 진나라 군대가 북쪽으로 후퇴하자 신치지는 소흥 32년(1162년) 남송 조정에 연락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임무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그는 겅징이 반역자 장안궈에게 살해당하고 반란군이 해산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는 50여 명의 병사를 이끌고 적진을 공격하여 반역자 장안궈를 젠캉으로 데려와 남송 조정에 넘겨 처형했습니다. 신치지의 놀라운 용기와 결단력은 그를 순식간에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겁쟁이들이 들고 일어나고 성스러운 천자가 한숨을 쉬었다"(홍매, '지아-'). 송 고종은 그를 장인에서 판결을 내리도록 임명하여 남송 왕조에서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이때 그의 나이는 23세였다.

신치지는 남방에 처음 왔기 때문에 황실의 비겁함과 움츠러드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송나라의 고종과 조조가 그의 영웅적인 행동을 칭찬했고, 곧 즉위할 송나라의 소종 황제는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고 자신의 죽음을 복수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남송 재위 초기에 유명한 '매진십계'와 '구계십계' 등 진나라의 북방 원정에 저항하기 위한 많은 제안을 열정적으로 썼습니다. 당시 이러한 제안은 찬사를 받으며 널리 퍼졌지만, 더 이상 싸우지 않으려는 조정은 무관심했습니다. 오직 신치지의 실용적인 조언 재능에만 관심을 보였고, 그를 장시성, 후베이성, 후난성으로 보내 재난을 관리하고 법과 질서를 바로잡는 중요한 지방 관리로 일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신치지의 이상과는 분명히 달랐습니다. 그는 좋은 일을 했지만 시간이 흘러가고 인생은 짧으며 자신의 야망을 이루기 어렵다는 깊은 자괴감 때문에 점점 더 우울하고 비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신치제에게 가혹했습니다. 뛰어난 재능을 가졌지만 대담하고 고집스러운 성격과 북방 원정에 대한 끈질긴 열정 때문에 두려움과 냉소적인 관료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단지 서투르고 자신감이 없어 오랜 세월 동안 모두에게 인정받지 못했다"(《論贼札子》)는 것을 깨닫고 은퇴를 준비하며 장시성 상라오 호숫가에 정자를 짓고 관직을 떠나 정착할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신치제가 42세가 되던 시춘 8년(1181년) 겨울, 탄핵으로 인해 관직에서 해임되어 상라오로 돌아왔습니다. 이후 20년 동안 푸젠성에서 감옥과 치안 유지로 일한 2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간을 시골에서 보냈습니다.

신치지는 항상 거칠고 자존심이 강한 산속 은자를 존경해왔고, 시골에서의 생활은 그의 인생관과 우연이 아니었으며, 게다가 과거의 직책 덕분에 매우 호화로운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혈질에 명예욕이 강했던 그는 인생의 전성기에 정계를 떠나야 했고, 이를 견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목가적인 풍경과 고요한 관심에 감탄하면서도 때로는 인생의 이상에 흥분하고, 때로는 현실의 무자비함에 분노하고 좌절하며, 때로는 억지로 자신을 위로하고 무심한 생각을 하며 이런 감정의 기복 속에서 남은 생애를 보냈습니다.

"살아서도 죽어서도 임금을 위해 세속의 일을 없애고 공덕을 얻은 것이 헛된 일이니 안타깝다"('전선파괴'), "만 마디 말과 스승의 식목서를 맞바꿨다"('파계천')라는 시를 통해 그의 깊은 감정을 묻어두었다. 녕종 가태 3년(1203년), 북방 원정을 선호한 한서주(韓徐周)가 지도자로 부상하기 시작했고, 64세 때 소흥(紹興) 총독 겸 절강 동부 평화 사절로 임명되면서 신치지는 기운을 북돋우게 됩니다. 이듬해 그는 송나라의 닝종 황제를 만나 서진 왕국을 "혼란과 죽음에 묶여 있다"('왕조 성립 이후의 난세', B)고 따뜻하고 너그럽게 말했고, 직접 전장 일선에 나갔다.

그러나 그는 또다시 큰 타격을 입었고, 일부 참모들의 만류로 관직을 떠날 수밖에 없었으며, 희년 원년(1205년)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부름을 받았지만 늙고 병들고 쇠약해져 있었습니다. 결국 그는 케시에서 3년째 되던 해 가을에 갑작스럽게 죽었습니다.

중원 패망 이후 민족적 치욕에 대한 슬픔과 분노, 나라를 위한 열정을 표현하는 것이 문학의 중심 주제가 되었지만, 신기지의 글에는 여전히 독특한 광택이 있습니다. 이는 신치지가 다른 민족에 의해 황폐화된 북방에서 자랐기 때문에 조국 회복에 대한 열망이 일반 문인보다 강할 뿐만 아니라, 민족적 사명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동시에 개인의 영광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불굴의 영웅 정신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은하수의 물결을 당기고 서북의 모래를 씻고 싶다"('물의 노래'), "말의 노래를 묻을 때는 나방이 침몰하지 않도록 맹세해야 한다"('만장홍') 등 신치지의 말은 국가에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할 때 종종 군인의 담대하고 자신감 있는 마음 상태를 보여 줍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 마음은 쇠와 같다. 하늘을 고치려고 손을 써보라"("허신랑").

그리고 그들은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고 투우에 분노합니다. 자신과 같은 용기를 가지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는 일반적인 저속한 생일 연설과는 완전히 다른 열정적 인 "수이 롱 인 천자 쇼 한난 젠 상수"와 같이 마음에서 칭찬하고 같은 호흡으로 서로를 격려합니다.

남쪽에서 강을 건너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정말 몇 명이나됩니까? 장안 장로, 새로운 파빌리온 풍경, 과거처럼 가난합니다. 육지에 있을 때 몇 번이나 뒤를 돌아보셨나요? 10,000 마일의 명성과 재산이 진정한 유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맑은 날의 모든 유치한 소리 인 산을 치는 것에 대한 기사가 있습니다. 땅이 내려앉았을 때, 지금 시도하면 바람과 구름이 달린다.

신치지는 국가의 위험 앞에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저속하고 매끄러운 관료들에 대해 본능적으로 혐오감을 느낀다. "천년곡"에서 그는 그런 인물들의 추악함을 이렇게 스케치합니다."

"사람들에게 술을 주려면 먼저 따르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코코아, 무엇이든 간에."

그러나 관직을 채우고 권력을 휘두르며 평화를 훔치는 길을 걷는 것은 바로 그런 사람들입니다. 그는 화를 내며 "이 장군은 헬마를 영원히 이겼다. 차이 리는 다음 계승자였지만 그가 봉인이었다."라고 썼다. (중략)

신치는 소수의 병력을 이끌고 전장을 가로질러 남쪽에 도착해 원대한 계획을 자랑하고 싶은 열정으로 가득했지만, 뜻밖의 난관에 부딪혀 참을 수 없는 우울과 분노를 느꼈다. 남쪽으로 돌아온 지 12년 후, 남쪽으로 돌아온 첫 번째 역인 건강을 다시 찾았을 때 그는 그 유명한 '수인登建康欢乐亭'을 지었다."가을의 남쪽은 텅 비어 창백하고 창백하고 창백하며 강은 하늘과 함께 흐르고 가을은 더욱 창백하다. 멀리 산을 보면 나라의 끝이 슬프고 원망스러울 뿐이며, 이 산들은 여인의 머리에 달린 옥비녀와 나선형 코일과 같습니다. 서쪽의 태양은 이 바닥에 기울어져 있고, 먼 하늘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리며, 나는 강남에서 방랑자의 향수를 그리워하며 표류하고 있습니다. 우 후크를보고 기둥을 촬영했지만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저음이 들리기 어렵고 서풍과 계절 독수리가 아직 돌아 오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쉬시처럼 자신만을 위해 땅을 사는 사람들은 두 가지 측면에서 훌륭하게 완성 된 류베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해야합니다. 불행히도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나라의 폭풍우가 정말 걱정되고 정말 환원이 말했듯이 나무가 너무 많이 자랐습니다! 빨간 스카프와 녹색 소매를 부르며 영웅을 외치는 돈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부서진 산과 강의 슬픔, 야망의 공허함에 대한 슬픔이며, 이 슬픔 때문에 무자비한 시간의 흐름이 더욱 충격적이다. 그러나 시인이 외로움과 슬픔, 고통과 눈물을 노래하는 가운데서도 우리는 그의 침몰하지 않는 영웅성을 볼 수 있습니다. 말년에 전장(全江)의 총독이 되기까지 그의 저서 '용유여경고구백회구'에는 여전히 한숨이 가득하며, 젊은 시절의 전투 경력을 회상하면서 늙지 않고 여전히 큰 잠재력이 있다는 영웅적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나는 남쪽으로 돌아온 지 43년이 되었지만 양주 전투의 전쟁 장면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돌이켜 보면 비버 사원 아래에는 까마귀와 사교 북이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연포는 너무 늙어서 먹을 수 없습니까?

평생을 평범하게 보낼 수 없는 영웅적 본성은 신치지의 삶과 함께하며 그의 말에서 항상 빛을 발했습니다. 노래 가사의 가장 강렬한 음을 연주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신치지도 루유처럼 무력한 상황과 그에 못지않게 무기력한 마음 때문에 시골 생활에서 괴로움을 달랠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는 노장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아 "내 책상 위에는 장자나 노자의 책이 여러 권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황제를 부르는 은혜』). 노장의 철학은 그를 잠시나마 세상의 시름을 잊고 자연과 일상을 가까이하게 만들었고, '계곡과 산'이라는 글귀에 담긴 철학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성격과 미적 취향의 차이로 인해 그의 가사 작품은 루유의 시처럼 단순하고 우아하지는 않지만 신선하고 아름답고 활기차고 역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칭핑 레는 농장 생활의 분위기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오두막집의 초가 지붕은 낮고 작고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랍니다. 술에 취한 우 장소는 술에 취해 있고 목소리는 부드럽고 선율 적이며 백발 노인은 누구의 가족입니까? 장남은 동쪽에서 콩 개울을 괭이질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노인이 가장 좋아하는 자식들은 개울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고 있다.

"서강문-싱을 보내다"는 자신의 삶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취함과 재미와 웃음을위한 욕심, 걱정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나는 고대 책이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츠모토는 어젯밤에 술에 취해 마츠모토에게 "내가 얼마나 취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나는 그녀를 도우러 왔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손으로 그녀를 밀고 "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말이 신씨의 슬픔과 분노가 나이와 인생의 게으름으로 변했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순간적인 건망증이자 슬픔의 또 다른 표현이었습니다. 유명한 "추한 노예, 벽에있는 책 보산 도로"를 읽으십시오 :

그 청년은 바닥을 사랑하여 슬픔의 맛을 모릅니다. 바닥을 사랑하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이제 걱정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았으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제 좀 쉬고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선선해졌다고, 가을이라고 말한다.

그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너무도 깊고 많은 우울을 쌓아왔으며, 삶의 무력함을 알기에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는 평범한 사회에서 영웅의 최후의 보루인 조용한 시골에서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자신의 감정에 대한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이해해야만 신치지가 이 글을 썼을 때의 진정한 마음 상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신기 가사의 예술적 창조

노래 가사는 소시의 손에서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자유로운 스타일을 창조했지만 강력한 계승과 발전을 받지 못했습니다. 초기에는 반진 복수를 주제로 한 장,,, 예맹더 등이 수시의 말풍을 이어받아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들의 말은 주로 시대적 특수 배경에서 내적 열정의 결과였으며 의식적인 예술적 추구가 되지 않았고 다른 주제로 더 크게 확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업적은 그다지 높지 않았습니다. 신치지가 말 세계에 등장했을 때 그는 수가의 방향을 이어갈뿐만 아니라 많은 웅장한 작품을 썼고, 모든 평범한 것에 대한 오만함과 풍부한 지식과 재능으로 말 세계에서 자신의 독특한 단어를 만들어 수가의 스타일을 계승 할뿐만 아니라 수가의 범주를 돌파하여 더 넓은 말의 세계를 열었습니다.

신시와 수시는 모두 넓은 영역과 대담하고 명랑한 감정으로 유명하지만, 차이점은 수시는 열린 마음과 시공을 초월한 시각으로 삶을 경험하고 종종 철학적 통찰력을 보여 주며 이러한 방식으로 삶에 대한 통찰력과 충동적인 감정에서 깊고 차분한 감정까지 얻는 경향이있는 반면, 신치는 항상 불타는 감정과 높은 이상으로 삶을 포용하고 더 대담하고 분노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강한 주관적 감정과 주관적 개념의 끈기는 신치치의 말의 주요 특징을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장군은 백 번의 전투를 겪었고 그의 이름은 분열되었습니다."라는 그의 말에서. 만리를 거슬러 강 보까지. 앵초가 바스락 거리고 서풍이 차갑고 모두가 눈처럼 옷을 입고 있습니다. 강한 남자, 슬픈 노래는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Hexin Lang"), "야생 노래 슬픈 바람의 밤, 집 처마 사이의 울리는 철마 소리를 들어보세요. 남쪽 * * * 북쪽, 그 다음 분열"( "Hexin Lang"), 심지어 "증오, 증오를 입을 수 없습니다. 장홍의 행적과 인도주의, 그리고 나중에 3년 만에 피가 파랗게 변한('전사랑') 장홍은 '바람과 비'와 같은 슬픔과 원한으로 독자의 마음에 충격을 주는 힘이 매우 강하다. 신치지도 노장을 믿었고, 그의 시에서 무념무상의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충동적인 감정을 차분함으로 바꾸지 못하고 "용원은 늙었으니 높이 누워 얼음 솥이 시원하다"와 같이 낮고 절망적인 방향에서 내면의 슬픔과 분노를 표출했다. 수천 년 동안 가라앉고 뜨고, 백 년 동안 웃고, 잠시 헤엄 치고"("물"), "나는 나약합니다. 나는 평생 실망했고, 친구들은 흩어져 있고, 남은 사람도 별로 없다. 내 백발은 삼천 피트에 달하고 나는 땅의 모든 것을 비웃는다"("허신랑"), "인생의 술잔은 비어 있다. 고대에는 영웅이 서너 명 있었는데, 폭풍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모래의 물결') 등 겉보기에는 자유분방하고 퇴폐적인 문장이지만, 사람들은 그의 높은 기대가 무너지고 절망하는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의 웅장함과 절망은 기복과 강한 대비로 얽혀 폭포수 같은 충격을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적을 처치하는 가상 훈련의 장면과 분위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흥분과 웅장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왕의 세속적인 일을 끝내고 죽기 전에 명성을 얻었다"고 말한 뒤 갑자기 "모든 것이 헛된 꿈이었다"는 마지막 대사를 덧붙이며 모든 것이 헛된 꿈이었음을 지적합니다. 백발이 성성하고 야망이 공허하다는 사실은 성난 불에 얼음물이 튀는 것만큼이나 서늘하다.

이미지 사용에도 신치지는 자신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전통 가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난초, 버드나무, 파스텔 등을 장식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그가 표현하고자 한 슬픔과 장엄의 정서적 어조와 일치하여 작품에 묘사된 자연 경관은 돌진하고 거만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협곡은 창장강에 묶여 위험한 건물을 건너 날아간다"('물'), "누가 하늘의 바람이 땅 위로 날아와 푸른 벽으로 둘러싸인 호반을 연다고 믿는가"('만장홍'), 그가 채택한 역사적 인물은 대부분 리광('간주팔부'), 유유('만나지 않는 음악')처럼 영웅적이고 대담하거나 너그럽고 슬픈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만나지 않는 기쁨"), "차이의 청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적이고 역사적인 소재의 선택은 단어가 주는 정서적 힘에 딱 맞아떨어져 마음을 고양시킵니다.

그러므로 둘 다 웅장한 학파에 속하며, 소시의 말은 더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훌륭하지만 신씨의 말은 웅장하고 슬픔과 열정의 인상을 줍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은 신치지의 말의 주류 부분의 예술적 스타일을 가리킬 뿐입니다.

신치지가 시어의 역사에 크게 기여한 것은 시어의 내용과 주제의 확장에 있습니다. 그가 남긴 600여 편의 시는 정치, 철학, 친구와 연인의 감정, 시골 풍경, 민속, 일상과 독서에 대한 감정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당시 다른 어떤 장르로도 쓸 수 있는 모든 것이 그의 시로 쓰여졌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의 시는 그 범위가 훨씬 더 넓습니다. 말의 내용, 주제, 감정 어조가 변화함에 따라 신씨의 말의 예술적 스타일도 변화했습니다. 그의 말은 주로 장엄하고 강력하지만, 전통적인 운율의 말을 쓰는 데도 매우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물고기를 만지다, 시춘지해 ......"에서 제가 처음 쓴 것은 시춘이고 두 번째는 공애(公愛)였습니다. 나는 큰 우여곡절, 완곡한 감정, 섬세한 획, 층층이 외로움과 실망의 분위기로 여성의 어조로 썼습니다. 농촌 풍경과 농민의 삶을 묘사한 그의 작품 대부분은 매우 단순하고 아름답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예를 들어, '파트리지의 날'은 다음과 같습니다."산은 가깝고 멀고 길은 기울어져 있으며 녹색 돌판에서 포도주를 팔고 있습니다. 도시의 복숭아와 자두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봄날의 개울에는 케이퍼가 머리를 내밀고 있다." 그리고 서장월의 다음 구절은 "하늘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이 떠 있고, 산 앞에는 두세 점의 비가 내리고 있다. 오래된 초가집은 숲 근처에 있고 길은 개울 다리로 향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단순함과 세련됨의 영역에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류커좡이 『신가선집』 서문에서 "공공의 일, 시끄럽고 시끄럽고 조용하고 육조의 강을 쓸어버리고 천년의 역사, 보이지 않는 일생을 쓸어버리는 것"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밀도가 높은 사람은 소연이나 진랑보다 낮지 않습니다." 이것은 보다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입니다.

신치와 소시는 모두 언어 능력의 강력한 선구자였습니다. 수사는 시를, 신치는 산문을 말로 사용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약간 단순하지만 신치지의 손에서 단어의 언어가 더 자유롭고 해방되었으며 변경할 이유가 없으므로 규칙이 없음을 지적합니다. 신치지의 시에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근본적인 무언가"와 같이 매우 구어적이고 유치한 민속 언어가 있습니다. "정말 향수병을 앓을 수 없다"("자고 하늘"), "요즘 하늘이 올 것처럼 걱정만 하고 있다. 누가 서로를 도울 수 있을까요? 나는 구름이 비이고 비가 그늘인 줄 모른다"(한공춘), "나는 나를 보지 못하는 선인이 미운 것이 아니라 내 미친 귀를 보지 못하는 선인이 미운 것이다"(허신랑)와 같은 문학적 문장도 산재해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대화와 자기 질문과 대답, 심지어 고성과 비명도 들립니다. "세상의 영웅은 누구인가?"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대화, 자기 질문과 대답, 심지어 고함소리도 있습니다." (난샹지), "조조, 네가 오기 전의 그 잔!" ("진원춘") "불 질서를 따라 팔백리, 만리장성을 넘어 오십 줄"("전선 돌파")와 같은 매우 엄격한 대위법도 있습니다

...... 요약하면 언어 기술 측면에서 신 단어의 특징 중 하나는 느슨한 형식, 의미 흐름 일관성 및 긴 문장입니다. . 문인 단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밀 한 이미지를 문장으로 결합하고 일관된 문장을 형성하기 위해 점프했다가 점프하는 방식은 Xin의 단어에서 완전히 깨졌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신 씨의 이른바 '말을 위한 말'에 더 이상 음악적 리듬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는 생생한 어조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산문 문장을 사용하면서도 다양한 수단을 통해 변화하는 리듬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수룡음'에서는 "해가 건물 옥상에 지고 너덜너덜한 무지개 소리 속에서 당신은 강남에서 방황하고 있다. 우훅을 본 후 아무도 그를 만나지 않고 그가 현장에 올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긴 문장이지만, 수필 한 편을 글로 옮긴 것 같은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신의 언어 능력의 또 다른 특징은 고전, 역사서 및 하위 서적과 선대의 시에서 단어나 문장, 역사적 암시를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자신의 말에 융합하거나 삽입한다는 것입니다. 날것의 문제를 일으키기 쉽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신치지의 재능으로 청나라의 류시자이가 "예술 입문"에서 말한 것처럼 대부분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것을 사용하고 풍류를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용유 레징커구 베이팅 화이구는 손권, 유비, 유이룡, 투바타오, 연포 등 다섯 명의 역사적 인물과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과 이념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10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매우 풍부 할뿐만 아니라 목소리 톤이 치솟고 표현이 외형 적으로 표현되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물론 신치지의 말에는 종종 문화적으로 무질서하고 토론이 너무 많으며 소위 "책가방에서 나온", 즉 정식 의미에서 고대 문구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결함이 있지만 어쨌든 그는 자신의 말을 크게 변형 시켰습니다. 그의 말은 "전능하지만 무자비"할뿐만 아니라 모든 "의미"와 "물질"을 자유롭고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의 창조는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의 영역으로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