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연명의 사망시

도연명의 사망시

1. 도연명의 만가 세 곡. < P > 이 시는 길지만 마지막 네 구절은 유명하다. < P > 가족이나 슬픔, 다른 사람들도 노래를 불렀다.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원시시는 다음과 같다.

생전에 죽음이 있고, 조만간 인연이 없다. < P > 어제 밤, 나는 같은 사람이었지만, 오늘 나는 귀신록에 있었다. < P > 혼기가 흩어지면 바싹 빈 나무가 된다. < P > 한 매력적인 아이가 아버지로부터 울고, 좋은 친구가 나를 애무하며 울었다.

득실을 모르면 옳고 그름을 느낄 수 있다! < P > 세기 만세, 영욕을 누가 압니까? < P > 하지만 나는 살 때 충분히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 < P > 예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봄매쉬 생부개미, 언제 더 잘 맛볼 수 있을까! < P > 식품상자가 아직 나를 채우지 않았는데 노인이 내 옆에서 울었다. < P > 만약 당신이 소리 없이 말하고 싶다면, 당신은 아무 것도 없이 보고 싶어합니다. < P > 저는 고당현에서 잠을 잤는데 지금은 황초향에 살고 있습니다. < P > 일단 나가면 건강하게 돌아오실 겁니다. < P > 잡초는 끝이 없고 백양나무가 부스럭거리다. < P > 9 월 중순 엄서리가 나를 먼 교외로 보냈다.

사방에 사람이 살지 않고 높은 무덤이 시들다.

말이 하늘을 향해 울며 바람이 스스로 우울하다.

유령실이 문을 닫자 천년이 아니다.

천 년 후, 현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 P > 는 항상 사람을 보내고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가족이나 슬픔, 다른 사람들도 노래를 불렀다.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2. 죽음에 관한 시가 고인을 애도하는 시는 어떤 것입니까?

1, 송대 스시' 강성자 마오이 정월 21 꿈'.

원문:

11 년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 P > 밤,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꿨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번역: < P > 당신과 나는 작별한 지 11 년이 되었는데, 결국 눈을 마주치기가 어렵다. 천리 밖에 있는 그 외로운 무덤은 너에게 슬픔을 토로할 곳이 없다. 부부가 만나도 너는 나를 알아보지 못한다. 나는 이미 먼지로 덮여 있고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다. < P > 어젯밤 꿈에서 고향에 돌아갔는데, 너는 오두막 창문 앞에서 화장을 했다. 너와 나는 침묵하고 슬퍼하며 눈물만 흘릴 뿐이다. 그해 그녀를 그리워했던 곳을 생각하면 명월 밤의 나지막한 송산에 있다.

2. 북송매의 삼애. < P > 원문: < P > 우리는 한 쌍의 부부로, 지금은 모두 17 년이 되었다. 서로 함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영원히 잃어버렸습니다! < P > 내 머리카락이 육체에 얼마나 남아 있을 수 있는지, 이 육체는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까? 너와 멀지 않은 같은 구멍은 죽지도 눈물도 흘리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우리는 결혼한 지 이미 17 년이 되었다. 서로 함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영원히 잃어버렸습니다! < P > 관자놀이에서 백발을 봤어요. 이 몸은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까? 너와 같은 동굴에서 멀지 않지만, 나는 죽어도 눈물이 난다.

3. 동진 도연명' 삼애가시 (아래)'

원문:

이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어 있다. 봄 매쉬 떠 다니는 개미, 언제 더 잘 맛볼 수 있습니까! < P > 식품상자가 나를 가득 채우기 전에 나는 울면서 옆에 서 있었다. 만약 네가 소리 없이 말하고 싶다면, 너는 아무 것도 없이 보고 싶어한다. < P > 저는 고당현에서 잠을 잤는데 지금은 황초향에 살고 있습니다. 일단 네가 나가면, 너는 건강하게 돌아올 것이다. 번역: < P > 그는 가난할 때 술을 마시지 않았다. 오늘의 신주는 모두 술이다. 춘주가 맑고 향기롭고 거품이 많으니, 언제 다시 맛볼 수 있겠는가! < P > 맛있는 것이 내 앞에 놓여 있고, 친지들이 내 옆에서 울고 있다. 묵묵히 말하고 싶고, 눈을 뜨고 싶어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예전에는 고당에서 잤는데 지금은 시골에서 자고 있어요. 일단 묻히면 돌이킬 희망이 없다.

4. 당대 원직의 애시 세 수 (2 부). < P > 원문: < P > 나 혼자 여기 앉아서 우리 둘을 위해 애도하는데, 나는 지금 71 세가 아직 몇 년이 부족합니까? 。 후손이 없는 것은 운명의 안배일 뿐, 반악은 그의 죽은 아내를 헛되이 애도할 뿐이다. < P > 매장할 수 있어도 격정을 말할 수 없다. 내세의 속박은 얼마나 허황된 희망인가. 그러나 내가 뜨는 눈은 밤새도록 너의 미간 평생의 고민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아무것도 하지 않고, 너를 위해 슬퍼하고, 나를 위해 탄식한다. 인생은 111 년 짧습니까? 등우는 자식이 없는 것은 목숨이고, 판악백은 그의 아내를 애도한다.

함께 묻힐 수 있어도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내세와 인연을 맺는 것은 얼마나 허황된 희망인가. 나는 눈을 뜨고 밤새 너를 생각하며 평생 뻗을 수 없는 눈썹에 보답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송대 육유의' 신원' 두 곡. < P > 원문: < P > 꿈은 향기가 사십 년 동안 사라지고 심원류는 솜을 불지 않는다. < P > 이 몸은 고산준령의 땅인가, 죽음의 흔적인가. 번역: < P >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41 여 년이 되었는데, 심원의 버드나무는 이미 늙어서 말할 수 없다. < P > 나는 곧 회계산의 흙더미로 변할 것이고, 여기에 와서 목을 매고 눈물을 흘릴 것이다.

3. 사망시: 1, 하오 < P > 한나라: 조조 < P > 관동군의 전사들이 일어나 잔인한 인민에 반항했다. < P > 첫 데이트 첫날 장군 정몽이 장안의 동탁을 공격하러 갔다.

동탁의 대군이 함께 와서 각자 계획이 있어 서로 쳐다보며 나서려 하지 않았다. < P > 이 두 문장은 제로군의 전쟁을 불러일으켰고, 뒤이어 각 길의 대군이 서로 싸우게 되었다. < P > 원소의 사촌 원술은 화남에서 황제로 불리고, 황제 원소모는 북방에 황제를 새기고 있다. < P > 전란으로 병사들은 이미 전투복을 벗을 수 없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했다. 많은 사람들이 연년 전란으로 죽었다. < P >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그들 사이에는 아무도 없고, 우는 소리도 없었다. < P > 111 명 중 단 한 명만이 살아 있어 매우 슬펐다.

번역:

관동 모든 용감한 사람들은 잔인한 사람들과 싸운다. < P > 처음에 나는 각 길 장군과 동맹을 맺고 장안탁을 토벌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했다. < P > 토벌동탁의 각 도로 군대가 연합한 후, 각자 계획이 있기 때문에,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없고, 서로 쳐다보며, 누구도 앞장서려 하지 않았다. < P > 속물이라는 단어는 각 군대의 경쟁을 불러일으켰고, 그 후 각 군대는 서로 잔인하게 싸웠다. < P > 원소의 사촌 원술은 화남에서 황제를 부르고, 원소는 북방에서 꼭두각시 황제를 만들어 황제의 도장을 새겼다. < P > 전쟁이 끊이지 않아 병사들은 오랫동안 전투복을 벗을 수 없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했고, 많은 사람들이 연년 전쟁으로 대량 사망했다.

뼈가 야생에 노출되어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천리 무인, 닭이 끊임없이 울린다. < P > 111 명의 일반인 중 한 명만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슬펐다.

2, 꿈은 가벼운 < P > 당나라: 백거이 < P > 밤과 꿈과 손잡고 여행하며 아침 눈물을 거두지 않는다. < P > 장포노병 3 회, 함양추류초 8 회. < P > 너는 진흙 샘에 매몰되어 뼈를 팔고, 나는 눈을 온 세상에 보냈다. < P > 아, 한웨이랑은 다음에 갔는데, 야역이 무지로 가득 차 있다는 걸 아세요? < P > 번역: < P > 밤에 너와 손잡고 노는 꿈을 꿨는데, 아침에 깨어나 눈물을 흘리며 수건도 닦지 않았다. < P > 는 장포에서 세 번 아팠고 장안 장초는 이미 8 년이 되었다. < P > 네가 떠난 것 같아, 너의 뼈가 이미 모래로 변했어. 나는 여전히 백발이 성성한 세상에서 잠시 살고 있다. < P > 아, 한웨이 롱이 연이어 돌아가셨는데, 그 속의 우울함을 알 수 있나요?

3. 논가유

송송: 메이

논악가는 누구입니까? 봄세 추세도 모자라! < P > 서리가 우리 문을 잠궈 매일 밥을 짓기가 힘들었다.

한여름에는 흐름이 많고 백수 고옥이다.

물은 나를 해치고, 메뚜기는 나의 좁쌀을 먹는다.

몇 달 전, 법령이 와서 전재했다.

삼재강, 악사 활 화살.

지금 국가는 엄하게 단속하고, 노관은 채찍질을 한다. < P > 동심을 찾고, 사랑을 찾지만, 녹초가 되어 눈빛이 없다.

티안 루 감히 불평, 아버지와 아들은 각각 슬프게 울었다. < P > 난목은 어떻게 된 거야? 화살을 사서 송아지를 팔다. < P > 고민이 길고 비가 많이 와서 공중에 죽이 없다. < P > 장님 절름발이는 밭을 경작할 수 없고, 죽어도 늦지 않다! < P > 나는 성실함을 부끄럽게 생각하지만, 나는 너 때문에 슬프다. < P > 하지만 나는' 돌아오다' 를 부르며 깊은 계곡에 월급을 지급했다.

번역:

누가 우리 농민들이 행복하다고 말합니까? 봄에 빚진 세금은 가을에 아직 내지 않았다. 마을의 작은 관리가 내 문을 두드려서 늦지 않게 힘껏 재촉했다. 올 한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집보다 홍수가 더 많이 났다. < P > 물이 이미 침수되어 벼를 씻어 메뚜기가 곡식을 다 먹었다. 얼마 전에 법령이 하달되어 집집마다 호적을 등록하였다. 세 명 중 한 명이 뽑혀 궁수가 되어 징집되었다. 주의 질서가 매우 엄격하여, 노관들은 끊임없이 채찍으로 길을 재촉한다. < P > 절름발이 장님만 남았고,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면할 수 없었다. 마을에서 누가 감히 한숨을 쉬고 불평합니까? 부자가 통곡하다. 어떻게 밭일을 잘 할 수 있습니까? 화살 한 자루를 사기 위해서, 나는 이미 송아지를 팔았다. 원망의 기운이 가을비로 변해 냄비 그릇과 바가지가 텅 비어 죽 한 모금도 먹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맹인과 절름발이는 어떻게 농사를 짓는가? 죽음은 단지 어슬렁어슬렁 늦을 뿐이다. 나는 노농의 말을 듣고 매우 부끄러워서 조정의 봉급을 거저 받았다. 벼슬을 버리고 집에 돌아가 산골에서 땔나무를 치고 농사를 짓는 것이 낫다.

4. 이백묘 < P > 당나라: 백거이 < P > 채석장 이쪽, 묘지 주변의 끝없는 잡초, 흰 구름을 멀리 바라보다. 슬프게도 동굴 깊은 곳의 시신은 일찍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편을 쓴 적이 있다. < P > 시인이라면 대부분의 운명은 좋지 않지만 시인은 곤궁하고 실의에 빠져서 이준보다 낫다. 번역: < P > 채석강, 끝없는 잡초가 묘지를 둘러싸고 흰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슬프게도, 이 무덤의 시신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편을 썼다. < P > 시인이라면 대부분 운명이 좋지 않고 시인의 가난이 실의에 빠져 이준을 능가하는 사람은 없다.

5. 설태

당나라를 추모하다: 백거이

는 반죽음, 오동나무는 늙고 병이 나서 생각만 해도 가슴이 아프다. < P > 밤에 아기를 안고 병원으로 돌아왔는데, 달이 추워서 아무도 없었다. 번역: < P > 한쪽은 죽어가는 오동나무이고, 한쪽은 오랫동안 아팠던 몸이다. 나는 죽은 후에 무덤에 갈 생각을 할 때마다 슬프다. < P > 저녁에는 어린 아들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고, 청량한 달빛 아래 텅 빈 집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4. 도연명의' 3 곡 만가' 는 길지만 마지막 네 문장은 유명하다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원시는 다음과 같다: 생전에 반드시 죽음이 있고, 조만간 인연이 없다. < P > 어제 밤, 나는 같은 사람이었지만, 오늘 나는 귀신록에 있었다. 혼기가 흩어지면 바싹 텅 빈 나무가 된다. < P > 한 매력적인 아이가 아버지로부터 울고, 좋은 친구가 나를 애무하며 울었다. 득실을 모르면 옳고 그름을 느낄 수 있다! 세기 만세, 영욕을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나는 살 때 충분히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 < P > 예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봄 매쉬 떠 다니는 개미, 언제 더 잘 맛볼 수 있습니까! 식료품 상자가 아직 나를 채우지 않았는데, 노인은 바로 내 옆에서 울었다. < P > 만약 당신이 소리 없이 말하고 싶다면, 당신은 아무 것도 없이 보고 싶어합니다. 나는 과거에 고당현에서 잤지만, 지금은 황초향에 살고 있다. 일단 네가 나가면, 너는 건강하게 돌아올 것이다. < P > 잡초는 끝이 없고 백양나무가 부스럭거리다. 9 월 중순에 엄서리가 나를 먼 교외로 보냈다.

사방에 사람이 살지 않고 높은 무덤이 시들다. 말이 하늘을 향해 울면 바람이 스스로 우울하다.

유령실이 문을 닫자 천년이 아니다. 천 년 후, 현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 P > 는 항상 사람을 보내고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친척이나 슬픔, 다른 사람들도 노래를 불렀다.

죽음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5. 도연명이 비하한 후의 시. 그는 북방 후에 많은 시를 썼다. 가장 유명한 것은' Xi 단어' 와' 음주' 입니다. 당신에게 참고해주세요!

1: Tao Yuanming 의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다. 나는 옳고 그름을 분간해야 한다. 그래서 잊는다.

2:

강연의 전문 < P > 명령 < P > 우리 집은 가난해서 농사를 짓기에는 자급자족이 부족하다. 천진난만한 방, 병에는 기장이 없고, 생재도 있고, 그 기술도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더욱 친지들이 여생을 장관으로 설득하였으나, 그는 임신하여 길을 구했다. 사방팔방에 물건이 있을 것이다. 제후는 사랑을 덕으로, 외삼촌은 가난해서, 나는 작은 도시에 쓴다. 그때는 비바람이 고요하지 않아서, 그는 멀리 갈까 봐 두려웠다. 펑택은 백리, 공공지의 이족주를 집으로 돌아갔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그리고 며칠 후, 가능한 한 빨리 귀국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게 뭐야? 자연은 자연이지 수정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의 병에 적이 된다. 인사에서 맛을 보는 사람은 모두 이기적이다. 그래서 나는 크게 실망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신의 평생의 지향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여전히 내가 옷을 접고 하룻밤 사이에 죽을 때를 기대하고 있다. 성훈 여동생은 무창에서 희생되어 직무에서 해직되었다. 추석에서 겨울까지, 관직에서 81 여 일.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생활편은' Xi 로 돌아가기' 라고 불린다. B 11 월 4 세.

주체

돌아오세요! 농촌이 후진타오를 파괴하고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이기 때문에 나 혼자 서글프고 슬프다! 과거를 훈계하지 않으면 자신이 아는 것을 추구할 수 있다.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는 먼 곳에 있고 바람은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 P > 그것은 끈기를 기대하며 기쁨으로 달리고 있다.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솥을 인용해 스스로 생각하여, 조정을 기쁘게 하다.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며 무릎 슈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비록 문은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고 멀리 가서 머리를 바로잡다. 구름이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모른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산만해야 한다. 돌아와! 안심하세요, 당신은 절대 여행을 가지 않을 거예요. 세상은 나와 상반되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부는 여이춘에게 그가 서구와 일을 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월차, 또는 배. 이것은 협곡을 찾는 부드럽고 우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험한 길이기도 하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 P > 나는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는다! 아파트에 얼마나 머무릅니까?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향은 기대할 수 없다.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막대기를 심을 수도 있다. 덩과 린은 함께 시를 쓴다. 채팅이 끝날 때까지, 러브의 운명은 우습다!

6. 도연명의 시 1. 도연명의 위대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산수전원시인으로, 중국 산수전원시의 원조이다. < P > 사회, 시공간, 생명, 생사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 때문이다. 그의 박학함과 풍부한 인생 실천 때문이다. 특히 그의 뛰어난 문학 천재 때문에 백거이의 말로 "나는 항상 도펑택을 사랑했지만 글쓰기에 대한 평가는 높지 않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통속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높은 정서와 깊은 철리를 표현했다. < P > 예를 들어 도연명이 쓴' 귀원 5 곡' 중 한 곡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고 풀은 콩모종이 듬성하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 P >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 P > 이 시는 동요를 썼지만 도연명의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그는 차라리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고, 온 마음을 밭갈이에 투입하고, 저녁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골에서 겸손을 유지하고, 부패한 관직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연명의 시는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고 애석하게 읽었다. < P > 도연명의 일생은 술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이는 그의 일생의 수요이자 그의 일생의 향수이다. 도연명은 우리를 떠난 지 거의 1611 년이 되었다. 그 물질적인 생활이 매우 빈약했던 시대에 사람들은 일출을 하고 해가 지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