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윤샤오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윤샤오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 푸른 하늘에 시를 실어준다

찬 바람을 타고 떠다니는 구름을 뚫고 곧장 나가고 싶다

p>

가을치

작가: 유우희?

예로부터 가을은 봄보다 슬프고 외로웠습니다.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번역: 예로부터 시인과 시인들은 가을의 우울함과 쓸쓸함, 공허함을 한탄해 왔습니다. 하지만 봄보다 가을이 훨씬 낫다고 봐요. 하늘이 맑고 청명한 가을날입니다. 학이 하늘로 솟아올라 구름을 밀어내는 것은 나의 시가 맑은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영감이기도 합니다.

감상:

"가을은 예로부터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 시인은 토론으로 시작하여 이전의 가을의 슬픔 개념을 단호히 부정하고, 흥미 진진하고 상승하는시. 첫 번째 문장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가을이 올 때마다 외로움과 적막함을 한탄해 왔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합니다. "고대부터"와 "매번"은 Beiqiu의 전통적인 관점의 오랜 역사와 사고 방식의 완고함을 표현합니다. 다음 문장에서는 '나는 말한다'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명료한 태도로 표현하는데, 이는 시인의 자신감이 불행한 색으로 물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불행을 눈에 띄게 해소한 시인의 자신감이다. . 『봄보다 가을이 낫다』는 대조기법을 사용하여 가을을 열광적으로 찬양하며, 만물이 싹트고 꽃이 피는 봄보다 가을이 낫다는 것은 예로부터의 슬픈 가을론을 강력히 부정하는 것이다. 세 번째 문장에서는 전형적인 것을 선택하여 웅장한 그림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시인은 가을의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학'을 포착하여 이 독특한 풍경을 묘사하면서 맑은 가을 공기와 맑은 하늘, 떠다니는 흰 구름의 탁 트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학도 시인의 시를 싣고 함께 하늘로 솟아 오른다. 이 크레인은 외롭지만 그 기세는 대단합니다. '빠이'라는 단어에 담긴 심오한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시인은 자신을 '학'이라고 지칭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며, 어쩌면 시인은 '학'을 불굴의 화신으로 여겼을 수도 있다. 여기에는 생각을 자극하고 노래할 수 있는 철학적 함의와 예술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가을이 봄보다 낫다"라는 생생한 각주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앞 문장에 이어 이 장엄한 상황을 보며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작가의 가슴 속에 솟아오른 시적 정서는 마치 백학이 날아오르듯 솟아올랐다. 그 대사들 사이에는 작가의 낙관적인 감정과 국가 안보를 위한 패기 넘치는 투지가 나올 준비가 되어 있다. 이전 문장이 가을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문장은 가을의 '매력'을 부각시켜 '봄보다 가을이 낫다'는 관점을 더욱 생생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청명한 하늘 구름 위로 학이 날아올라 푸른 하늘에 시를 전한다'는 가을의 활력과 담백한 색채뿐 아니라 숭고한 기백과 고상한 정서를 보여줍니다. 이런 시에는 슬픈 것이 하나도 없다. 시인은 자신만의 '시'와 상상에 따라 푸른 하늘을 날아다닌다. 그 결과 학이 하늘로 솟아 오르고, 시가 멀리까지 미치고, '실제'와 '가상'이 합쳐져 감동과 감동의 아름다움을 얻게 된다. 시 전체가 강렬하고 웅장하며, 정서와 풍경, 원리가 어우러져 가을의 활력과 담백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부르는 노래는 보기 드문 기백을 남긴다. 영적인 부.

태백봉 오르기

작가: 리바이

태백봉 서쪽에 오르다 해가 지고 등산이 지친다. Taibai는 나에게 말했고 나에게 하늘을 열어주었습니다. 찬 바람을 타고 떠다니는 구름 밖으로 곧장 나가고 싶다. 손을 들면 달에 닿을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가면 산이 없습니다. 한번 무술을 그만두면 언제 다시 복귀하게 됩니까?

번역: 서쪽으로 태백봉에 올라 해질녘에 정상에 도달하세요. 태백별이 저에게 반갑게 인사하며 저에게 하늘을 열어주고 싶어합니다. 나는 미풍을 타고 떠다니는 구름 사이를 날고 싶다. 손을 들면 달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전진을 방해하는 산도 없는 것 같다. 오공산을 떠나고 또 떠나면 언제 돌아올 수 있겠는가?

감상: "서쪽의 태백산으로 가다가 해질녘에 올라간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웅장하고 우뚝 솟은 태백산을 옆에서 강조하고 있다. 리바이는 서쪽에서 태백산에 올라 해가 질 때까지 정상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태백봉은 구름 위로 솟아 있고 일년 내내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무술은 너무 하얗고 산이 너무 높지만 이백은 올라가야 합니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가난함'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고난과 인내를 두려워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서쪽으로 태백봉으로"라는 문장을 시작하는 것은 바로 요점으로 가는 방법이며, 별과 달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 다음을 준비합니다. 눈부시게 높은 높이에 오른 시인은 마치 "태백이 나에게 말하여 나를 위해 하늘을 열어주었다"는 말을 들은 듯 상상력이 풍부했습니다. 그를. 시인과 스타의 우정은 참 감동적이고 인간적이다.

이백은 항상 밝은 달과 빛나는 별을 사랑했으며 종종 이를 의인화했습니다. "푸른 하늘에 달은 언제 올까요? 오늘은 술을 끊고 물어보겠습니다."("달에게 와인에 대해 물어보세요") "잔을 건배하세요." 밝은 달을 향해 그림자 세 개를 만들어 '사람'('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다') 시인은 절친한 친구 민규에게 인사하며 반가움을 표현하는 듯하다. 이 시에서 Taibai Xing은 먼저 그에게 인사하고 대화를 나누며 그를 위해 기꺼이 "하늘을 열어 주려고" 합니다. 시인의 상상력은 참신하고 생동감 넘치며 흥미진진하다. 여기서 이백은 태백산의 웅장함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태백싱과 대화하고 속삭이는 장면만 묘사했는데, 이는 태백산의 우뚝 솟은 웅장함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현실을 허구로 바꾸고 허구를 이용해 현실을 묘사하는 기법이다. 이백(Li Bai)의 다른 시들도 태백산의 높이를 묘사하고 있지만 "고대 스타일 제5부"에서 "태백은 너무 푸르고 별들은 숲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300마일"과 같이 사실적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Miao Er과 "세계에서 비교할 수없는" "Shu로가는 어려운 길"에서도 그는 가파르고 장엄한 태백산을 긍정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어메이 정상을 건너라." 같은 대상에 대한 설명이지만 이백은 시에서 다른 내용을 사용했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다채로운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참신함을 선사합니다. 시인이 태백봉에 올랐을 때 다시 천국의 문이 열리자 그는 미풍을 타고, 높이 솟아오르고, 자유롭게 날아가고, 빽빽한 ​​구름을 뚫고 곧장 우주로 나아가고, 달을 향해 달려가는 천국 여행을 상상했습니다. . "시원한 바람을 타고 떠다니는 구름에서 곧장 나가고 싶습니다." "링펑(Lingfeng)"은 시원한 바람을 의미합니다. 이 이미지는 말이 공중을 날아 마음대로 질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극도로 개방적이다. 시인은 세상에 태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을 타고 싶다'는 '장자·소요유'의 '부열자가 바람 위를 걷는다, 시원하고 좋다'는 뜻을 차용한 것인데, 여기서는 깎이는 기색 없이 유연하고 자연스럽게 사용된다. "손을 들면 달에 가까워질 수 있고, 앞으로 걸어가면 마치 산이 없는 것 같다." 이 두 문장의 예술적 개념은 "우리 둘 다 기쁨과 설렘이 가득하고, 우리는 푸른 하늘에 올라가서 밝은 달을 품고 싶다”(“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서윤 서윤에게 작별 인사”)와 닮았다. 영웅적 열망에 가득 찬 시인은 산을 넘어 손을 들고 밝은 달을 향해 날아올랐다. 세계. 위의 네 문장은 고상한 예술적 개념, 독특한 상상력, 웅장한 이미지, 참신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이백은 인간 세상을 버리고 현실에서 벗어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려고 시에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가 무술을 떠나면 언제 돌아올 것인가?" 바이는 시원한 바람을 타고 태백봉에서 날아가 달 주위를 떠도는 꿈을 꾸고 뒤를 돌아 오공산을 보았지만 마음속으로는 '한 번 떠난다면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에 대한 향수와 변화를 이루고자 하는 열망은 시인의 마음속에 깊이 남아 있습니다. 장안에서는 이백이 "제국을 드나들었지만" "추악한 것과 선한 것은 같은 부류에 속하며 해를 끼치면 중상 모략을 일으킬 수 있다. 이 격언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황제는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드물게"(리양빙의 "초가집 서문"). 시인은 재사용되지 않아 우울하고 불행했습니다. 태백봉에 오르며 세상과 멀어지는 상상을 하는 것은 이러한 우울한 기분을 반영하는 이미지이다. “언제 다시 업데이트되나요?”는 떠나고 싶고 머물고 싶은, 세상에 태어나고 싶은 그의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 상태를 꼼꼼하게 표현하고 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피력수(碧編秀)는 “말은 세상을 초월하고 생각은 귀신과 신의 상상을 초월하여 읽으면 놀라고 읽으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마음 속에 모든 생각을 품고 정직하고 정직하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세상에서 말하지 않는 사람은 이태백입니다." 이 시는 낭만적인 창작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상상력의 도움으로 시 전체는 때로는 하늘로 날아가고 때로는 세상을 돌아본다. 그 구조는 뛰고 변하고,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고, 큰 기복과 장엄한 기복이 있고, 생생하고 구불구불하다. 어두운 현실에 대한 시인의 불만과 밝은 세상에 대한 갈망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