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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덕을 찬양하는 시

번역:

《시경》은 공덕에 대한 노래이며 괴벽과 악에서 벗어나는 훈계이다. 목적은 없지만 국민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인정은 안에 포함되어 있고, 세상의 만물은 모두 안에 반영되어 있다. 감정이 사정에 따라 변하면 사물은 인간의 감정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것 같다. 당시 사회가 조화를 이루었다면 시는 즐겁고 민생과 궁정의 아름다움을 묘사했다. 당시 사회가 비참하다면 원한과 풍자도 형성될 것이다.

시를 쓰는 사람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분노를 터뜨리고, 시를 듣는 사람도 사악함을 막을 수 있다. 마음에서 우러나와 멜로디에 반영되기 때문에' 시경' 만큼 세상을 감동시키고 귀신을 놀라게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이 바로 시경의 작용으로 큰 도움이 된다.

모시 정의서' 는 당대의 공이 쓴 산문이다.

원문:

시인들은 미덕을 찬양하는 노래에서 은둔 훈련을 멈추고 악을 막는다. 자발적으로 아무 일도 하지 않지만 인생에 유익하다. 육정은 여전히 속에 있고, 만물은 바깥으로 흔들린다. 사랑, 동물. 정치가 알코올을 만난다면 쾌감은 여야다. 그때도 문신 탓으로 노래를 부른다. 하는 사람은 편하고, 화가 나고, 냄새를 맡는 사람은 위반을 멈추기에 충분하다. 각종 감정을 발산하여 법과 조화를 이루다. 그래서 천지의 감각은 귀신을 움직이며 시가에 접근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시의 유용성이니, 좋은 점이 매우 크다.

확장 데이터

모시 정의' 는' 시경' 연구 저작, 약칭' 공서' 로 총 40 권이다. 이 책은 조정에 주석을 단 다른 유교 경전과 함께' 13 경주' 라고 불리며, 정의는 또한 주석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엄숙한 주석을 기초로 많은 학자들의 의견을 결합하여 원경에 주석을 달고 주석을 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모는 주석이다.

공은' 모시 정의' 에서 바람, 야, 짱 3 은 시의 주제를 의미하고, 부, 비, 흥은 시의 표현 방법을 가리킨다고 지적했다. 《 시경 》 의 육의인 바람, 부, 비, 흥, 야, 송은 가장 먼저 거장 이주에서 제기된 후 대거에서 육의설로 발전했다.

돌창' 은 당대의' 구경' 중 하나로 지금도 관학과 사학시 교육의 주요 내용이다. 공의' 돌창 정의' 는 공식 교과서다.

당 태종 () 때 공은 국자감 () 에서 의사 (), 비서 (), 시주 () 를 맡고 있었다. 각 학자들의 경학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국면을 끝내기 위해 당태종 명공 등 학자들은' 오경의훈' 을 편찬하고 정관 16 년 (642 년) 에 완성하며 성지를' 오경의훈' 으로 명명했다. 이후 개정과 수정을 거쳐 당고종 영휘 4 년 (653) 에 공포되어 전국 통일교재로 선정되었다.

오경 정의는' 주역 정의',' 상서 정의',' 모시 정의',' 예기 정의',' 춘추 좌전 정의' 5 권의 책을 포함한다. 총 *** 180 권 중' 모시

구멍 쌍의 해석에는 여러 가지 이론적 근거가 있다. 왕필주' 주역', 공안국주' 상서', 간구주' 석창', 정현주' 예기', 두예주' 춘추좌전'. 실제로 한위 남북조 이래 서로 다른 해석을 종합적으로 요약한 것이다. 오경정의' 는 당초의 통속적인 언어로 진나라 양한 시대의 글을 설명하고, 전인보다 의미를 더 자세히 설명하고, 유학생들에게 오경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교재를 제공했다.

바이두 백과-마오시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