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Zhu Guangqian 의 유명한시
Zhu Guangqian 의 유명한시
2. 인간성의 존엄과 자존감을 의식하고, 자아의 보잘것없고 겸손하며, 자존감과 자겸은 일체라는 것을 깨닫고, 법은 건강하고 자강적이다.
3. 한 예술가가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쓸 때, 그는 동시에 살 수 없다. 그는 반드시 그것들을 객관화해야 하며, 그는 주제의 시식자에서 객석의 방관자로 물러나야 한다. 일반인은 멀리서 자신의 체험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심오하고 경력이 풍부하지만 예술을 창작할 수 없다.
4. 가까스로 찾은 것은 모두 우수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정상이다.
5. 정력은 반드시 누설해야 한다. 심신에 유익한 스포츠, 예술에는 누설하지 말고 심신에 해로운 카드놀이, 흡연, 술, 가마 구경에 누설해야 한다.
수필은 주로 씹는 데 쓰이는 책이다. 단편적이지만 장기적 자제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독자들은 잘 헤엄치고, 경험있는 증거를 가지고, 자신의 내면과 연결되어 있어야 그 혜택을 흡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식사 후의 소일거리도 아니고,' 집념' 의 엄숙한 숙제도 아니다.
재능은 잠재력에 불과합니다. 잠재력이 사실이 되려면 인위적이어야 한다. 한 알의 씨앗이 싹이 나서 나무가 되고, 꽃이 피고, 반은 인력에 의지해야 하고, 아무리 우수한 인재도 안 된다.
8. 교육의 목적은 인간 본성에 내재된 지식 탐구, 선사,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본능을 자극하여 가능한 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중국 유교의 최고 인생 이상은' 지선' 이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성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물을 잘 활용할 수 있고, 사물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물을 키울 수 있다." 교육의 목적은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다", "성에 내재된 것을 발휘하게 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9. 세계의 거창함을 저버리지 않고, 인생의 풍요를 저버리지 않고, 모두에게 각자 한 길을 걷도록 강요하지 않는다.
10, 올바른 길은 반드시 평탄한 곧은 길은 아니다. 우여곡절, 울퉁불퉁한 장애물이 있을 수 있다. 어떤 모퉁이를 돌면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1 1. 만약 당신이 친구가 되는 방법을 안다면, 당신은 친구가 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네가 어떻게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지 안다면, 너는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 알 수 있다. 친구가 부족하다면, 그의 생활은 행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원히 아름답지도 못할 것이다.
12, 소일은 오락이고, 소일은 당연히 우울증이다. 세상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은 취미가 아무리 다르더라도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왕성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13, 많은 사람들이 항상 내가 본 것에 눈이 멀어 알지 못한다. 사람은 쉽게 알 수 없다. 마치 눈이 자신의 힘과 자아를 볼 수 없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4, 생활 밖에서 생활방식을 찾지 말고, 생활 밖에서 삶의 목적을 찾지 마라.
15, 요컨대 고민은 우울증으로 인해 생겨났고,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환기였다. 우울증은 정적이기 때문에 해방을 찾는 방법은 운동이다.
16.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가장 적극적인 사람일 뿐만 아니라 가장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다. 감상이란 생활 속에서 흥미를 찾는 것이다. 차를 마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목마른 사람은 삼킬 뿐이지만, 차를 마실 줄 아는 사람은 세심하게 술을 마시며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17, 아름다움은 계급성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아름다움의 더 본질적인 본질은 인간성이고, 계급성은 인간성의 일부이다. 이것은 사람들의 미에 대한 잘못된 의식을 제때에 바로잡았다.
18, 시대에 도태될 수 없는 모든 작품은 상등작이 아니다. 우수한 문학 작품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19, 독서가 많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히 골라서 읽는 것이다.
20. 사람의 사상과 언어도 점차 단순함에서 풍부함으로, 감정이 있는 산문을 쓰는 특징은 간단하고 의미가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특히 뛰어나다. 현대인은 책 한 권을 써야 하는데, 고대인들은 몇 마디만 하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