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국 조디악 표지판의 못생긴 소에 대한 시

중국 조디악 표지판의 못생긴 소에 대한 시

1.중국 십이지시 전문 1, 중국 십이지시, 션정왕조:북조와 남조.

전문:

쥐와 먼지와 함께 황혼에 소와 양이 내려온다. 빈 골짜기에는 호랑이가 포효하고 토끼가 창문을 열어젖힌다.

용의 그림자는 멀고 푸르며, 뱀과 버드나무는 가까이 머물러 있다. 마라부는 멀리 있고 양은 봄에 심어져 있다.

해설: 중국 최초의 십이지 시로, 각 행에 십이지 기호를 붙이고, 한 행은 십이지 표지판으로 각 동물의 습성과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동물에게 부여된 열두 띠의 순서대로 쓰여져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2, 모든 시대의 시, 작가:후연, 명나라

본문:

황소와 소녀는 오랜 세월 서로 만나기 어려웠습니다. 달 한가운데서 그들은 긴 하루 동안 토끼를 얻습니다.

구슬을 가진 용은 종종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는 것은 매우 피곤합니다. 늙은 말에는 뿔이 없었고 양은 분노로 군주를 만집니다.

초나라 사람이 원숭이를 목욕시키는 것을 보고 웃지 않고, 닭이 빈 둥지를 만들기를 바란다. 마양은 랑중에서 개를 도살하고 평진은 고우해동의 목을 풀어주었다.

해석:시인은 조디악의 열두 징후를 암시하는 문장으로 조디악의 열두 징후를 이해하지만 암시도 이해합니다.

3, "열두시 읽기", 나머지는 웃음, 저자 : 주나라 : 남송 왕조.

전문:

하루 동안 굶주린 쥐는 빈손으로 물렸고, 샤오자는 버려진 소 쟁기질 보육원에 머물렀다. 내가 호랑이였을 때는 오만함을 들었고, 옛 상인 토끼 나라는 가난했다.

세 겨울 동안 잠자는 용을 보면 머리와 뿔이 뱀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차를 파괴하고 말을 죽이고 쉽게 요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손으로 키운 원숭이가 녹색으로 매달려 쿤밍 닭 까마귀를 키운다. 손님은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사러 오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만들기 위해 짖으러 온다.

설명:둘 다 중국 십이지의 열두 간지에 대해 말하지만 우화적인 열두 점은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매우 오래 지속되며 중국 십이지시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장 데이터:

십이지 분류 이야기:

황제 레굴루스는 궁전 호위병으로 열두 동물을 뽑고 싶어했고 고양이는 생쥐에게 신청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결과 생쥐는 잊어버렸고, 그때부터 고양이는 생쥐를 볼 때마다 복수를 꿈꿨습니다. 처음에 황소를 밀었던 쥐는 황소 뒤쪽으로 몰래 올라가 머리 놀이를 했습니다. 이를 납득하지 못한 호랑이와 용은 소의 뒤를 이어 산과 바다의 신이 되었습니다. 토끼는 소가 아닌 용과 용 경주에서 토끼가 용 앞에서 달렸어요. 개는 너무 화가 나서 토끼를 물기 싫어서 결국 벌을 받게 되었어요. 뱀, 말, 염소, 원숭이, 닭이 경주를 벌였고 결국 돼지가 마지막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어요.

2. 중국 십이지의 못생긴 소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짧습니다. 고대에 소는 옥황상제의 신전 앞의 하인으로 하늘 궁전과 땅 사이를 자주 오갔습니다. 어느 날 농부는 소를 데리고 옥황상제에게 편지를 전하러 갔는데, 땅이 풀이 자라지 않아 너무 흉하니 옥황상제가 익모초 씨앗을 가져와서 땅을 아름답게 만들어 달라는 내용이었어요. 이 말을 들은 옥황상제는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대지에 풀을 기르고 싶다고 전하께 물었습니다.

"자네는 잘 웃는 놈이라 그렇게는 못하겠네."

. 옥황상제가 조심스럽게 말했다.

"옥황상제님, 걱정 마세요. 이 작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벌을 받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황소가 말했다.

옥황상제는 소왕의 부탁을 들어주고 소에게 세 걸음을 걸어서 땅에 오면 풀씨 한 줌씩을 뿌리라고 했다.

소왕은 풀씨를 들고 천궁을 걸어 나갔어요. 소는 남천문을 넘다가 실수로 넘어져 어지럼증을 느꼈습니다. 소는 옥황상제의 명령을 풀씨 세 개를 한 번에 한 발씩 뿌리라는 명령으로 착각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풀씨들이 땅에 흩어졌어요.

이듬해에는 잡초가 너무 무성해서 농부들은 농작물을 전혀 재배할 수 없었습니다.

농부들은 베스타의 신에게 농작물을 심기에는 잡초가 너무 많다고 옥황상제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옥황상제는 나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고 소왕을 불러서 물었고, 부주의한 소왕이 한꺼번에 세 개의 풀씨를 뿌려서 좋은 것을 망쳤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부주의한 늙은 황소야, 온 세상이 풀로 가득 차 있는데 어떻게 확신할 수 있겠느냐? 이제부터 너와 네 자식, 손자는 풀만 먹고 농부들이 풀을 뽑는 일을 도와주면 된다. 그 동안 여러 세대가 농부들을 돕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옥황상제의 말이 끝나고 나서도 그의 분노는 가시지 않았습니다. 그는 날아올라 늙은 소를 발로 찼어요. 소의 왕은 입을 벌린 채 하늘에서 떨어졌고 윗니 한 줄이 빠졌어요. 그 결과 소는 평생을 농부들의 일꾼으로 일했고, 사람은 풀을 먹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윗니는 다시 자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소는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현실적인 동물로 수레를 끌거나 밭을 갈 때 손을 놓지 않는 착한 동물이었습니다. 소는 농부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해냈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십이지의 배열을 정할 때 그를 십이지신으로 추천했습니다. 뿔에 숨어 대박을 터뜨린 투기성 쥐가 아니었다면 소는 분명히 십이지의 리더가 되었을 것입니다.

인류에 대한 공헌으로 소가 인류의 띠가 된 이유는 65438+ 새벽 0~3시(일명 "못생긴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소가 풀을 충분히 먹고 가장 야위고 가장 편안하게 '씹는' 시간으로, 소에게 추한 시간은 바로 이 시간입니다.

3. 중국 12간지의 시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수탉, 개, 중국 12간지의 시인입니다. 쥐는 밤에 홀로 잠에서 깨어나 하루하루를 기뻐합니다. 선지자는 동굴 밖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늦고 못생겼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소들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나는 소들을 위해 산 전체를 돌아다녔다. 지친 저는 큰 수확을 기대하며 우리에 누워있던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호랑이는 포효하고 계곡은 바람이 불고 산은 영웅을 덮었습니다. 교활한 여우는 웃지 않았지만 위엄을 가장하여 홀 한가운데에 매달려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토끼는 필사적으로 일하기 위해 약을 부수고 화는 정신을 잃었고 두 사람은 과거에 대해 자랑했지만 큰 차이가 없으며 화석화 된 용은 구름 위로 날아가는 용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흔적도없고 하늘 너머에 진실이 있습니다. 예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뱀 뱀 결백하고 고집스럽고 평범합니다. 천 년을 수리하기 위해 잔과 절, 오늘 영혼의 구슬이 강을 돌리고 용의 정오로 뛰어 들었습니다. 모래 위를 질주하는 군마, 포위망을 뚫는 철마. 이제 기억하세요, 풀은 날아가지 않았습니다. 양은 복종하고 무릎을 꿇고 우유, 모피, 양털이 선물되고 관리의 황금빛 눈이 가라 앉는 소리를 통해보고 땅을 자극 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늘의 법원은 모두 말 왕관을 쓴 관리였으며 대부분은 쌀과 곡물이었습니다. 불사조 왕관은 대나무 울타리와 풀밭에 왔고 평생 혼자 여행했습니다. 개는 세상의 모든 것을 싫어하고 충성심과 명성을 잃었습니다. 내년에 그들은 하늘로 올라가 입을 벌리고 해와 달을 삼킬 것입니다. 돼지가 기어 올라가 잠들고 세상의 모든 것이 천국이 될 것입니다.1. 한밤중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말 철 빙하 꿈. (루유 : 11 월 4 일의 폭풍)2. 대나무 말이 비틀 거리며 호수로 달려 가고, 종이 연이 바람에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루유: "마을 개울에서 노는 아이들을 바라보며")3.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지만 얕은 풀은 말발굽을 가질 수 없습니다. (바이주이, "첸탕호"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옛길의 서풍에 날씬한 말들. (마쯔위안 '천징샤-가을 생각') 6. 마윈은 길을 알아보는 데 정말 지쳤고 매미는 여전히 삼키고 있다. (황징런 기타 생각)7. 우리는 작별 인사를하고, 내 말은 몇 번이고 이웃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이백:친구를 보내며)8. 산은 높고 물은 길고 말발굽은 밝은 달이 돌아오기를 촉구한다. (유페이: 치저우 쿠이웨이) 눈이 말을 안아준다. (韩愈左移兰关给侄孙项看)10. 그리고는 발굽 자국만 남기고 구부러진 곳을 돌아 사라졌다. (백거거는 천비 우를 배웅하고 집으로 돌아갔다.)11. BMW 조각 차에 향기가 가득하고 봉황 피리가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신치지, 「비취사건」)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잡으라. (왕한, 「양주 가사」) 13.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고, 왕을 먼저 잡는다. (두보, '외출 전') 14.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다. (멍 자오, "덩커 이후")15. 여전히 오래된 여행처럼 보입니다. 봄바람에 날리는 꽃과 달. (리유, "강 남쪽을 바라보며") 16. 내 사랑, 당신이 대나무 말을 타고 빙글 빙글 돌며 푸른 매실을 던지면. (이백의 장거리 행진) 17. 그러나 용 도시를 날게하고 후마에게 음산에 가라고 가르치지 마십시오. (왕창링, "외출") 18. 후마는 북풍을 따라 새 둥지의 남쪽 가지를 통과합니다. 후마는 새를 사냥하여 집으로 데려온다. (왕제, 「야생희망」) 20. 이 말의 루페이는 빨리 달리고 활은 벼락과 같다. (신기, 전장을 깨고 천통부에게 강한 말을 전하다) 리허*** 말에 관한 23편의 시가 있는데, 대부분 다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용의 등뼈가 돈에 붙어 있고 은빛 발굽이 연기를 밟고 있습니다. 아무도 태피스트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첫째, 엉겅퀴의 책 제목을 제안합니다. 셋째, 갑자기 저우 황제가 생각나 옥산으로 차를 몰았다. 불사조 동산에 작별을 고할 때 붉은 말이 가장 고마워했습니다. 넷째,이 말은 비범하고 집 별은 괜찮습니다. 마른 뼈를 앞으로 두드리며 구리 같은 소리가 납니다. 다섯째, 사막은 눈과 같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왜 황금빛 뇌일까요? 청명한 가을을 밟으러 가자. 여섯째, 배가 고플 때 뼈 위에 누워 이빨을 확인하는데 거친 털이 뚫고 들어온다. 여덟째, 붉은 토끼 말은 쓸모가 없으니 루부가 타야 한다. 과일이 내리는 걸 들었으니 내가 야만인으로 남을게요. 아홉째, 삼촌은 서둘러 갔지만 이제 그는 용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밤 서리가 더미를 누르고 왕은 서풍을 부러 뜨립니다. 열 번째, 단일에게 오강을 건너도록 촉구하면서 신들은 바람을 요구합니다. 오늘의 왕은 어디에서 영웅을 쫓을 수 있습니까? 열한 번째, 말은 궁전 사람들에게 주어지고 은창은 유니콘을 찌릅니다. 정오가되자 소금이 식탁에 앉았고 먼지가 부숴졌습니다. 대나무 열두 묶음이 먼저 저장되었고 복숭아 꽃은 몸에 없었습니다. 그는 형성을 저어 장군을 빌리기 위해 그것을 가져 가야했습니다. 오랫동안 기사도 뼈의 향기를 맡아온 열세 가지 보물 (확실히 왕을 위해 왼쪽을 바꾸십시오)은 누구입니까? 추상왕에게 보낼 잘생긴 뼈를 사기 위해 금을 쌓아 두었습니다. 열네 번째는 향기로운 것입니다. 다섯째, 환공 사냥이 아니라면 어떻게해야할지 모를 수 있습니까? 도랑을 벗어나면 구름이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열 여섯 당나라 칼은 수이공을 참수하고, 머리카락 (변화 아래 주먹)은 태종에게. 황금 갑옷이 무겁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나가는 바람을 잡으러 가세요. 푸른 풀을 갈고 있는 열일곱 개의 흰 쇠, 모루 사이로 고운 모래가 떨어지네. 세상은 동정하지만 금은 송곳니를 두려워합니다. XVIII 볼레는 앞을 내다보고 머리카락이 뱃속에서 돌고 있습니다. 무슨 일인가? 열아홉 샤오 먀오가 말을 타고, 위안은 속국에서 왔습니다. 하늘에 좋은 얼굴이 있다는 것을 안다면 플랫폼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 둘레는 제비 꼬리와 같고 칼은 생선 내장과 같다. 만리를 여행하고 싶다면 먼저 눈에 빛을 가져 가십시오. 21은 일시적으로 노란 말에 탑승하고 신들은 화려한 건물로 이동합니다. 공무원을 돕기 위해 옥을 채찍질해야한다면 고주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왕의 집에 스물 두 한의 피와 루안 흔들림. 바다를 타는 젊은 왕, 사람들은 녹색 노새를 봅니다. 그의 23 번째 황제는 신과 여신을 사랑하고 보라색 연기로 금을 태 웁니다. 마구간에는 고기와 말이 가득하고 그는 하늘을 읽을 수 없습니다. 와, 드디어 끝났네.

4. 중국 십이지에 관한 시 북조와 남조 시대에는 십이지 연대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서예가 션종(沈宗)도 중국 최초로 12간지에 관한 흥미로운 시를 썼습니다."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은 해질 무렵에 쓰러진다. 호랑이는 빈 골짜기에서 휘파람을 불고 토끼는 밝은 달의 창문을 열고 용의 그림자는 멀리 있고 푸르고 뱀의 버드나무는 가까이 방황합니다. 말란팡은 멀리 떨어져 있고 봄에는 양이 심어져 있습니다. 원숭이의 밤은 향기로운 과일을 부끄러워하고 닭의 모루는 맑은 생각으로 이어집니다. 개는 집 밖에 있고 돼지의 창문은 시들시들하다." 이 시는 십이지의 열두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첫 단어에 넣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성을 강조하고 마무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특하고 재미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위대한 유학자 주(朱)도 십이지신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그는 시에서 열두 띠 동물의 이름을 교묘하게 분산시켰습니다.

낮에는 굶주린 쥐가 공기에 물리고, 소가 쟁기질한 버려진 집은 소가 이긴다. 내가 호랑이 일 때 오만함을 들어라, 옛 상인 토끼 나라는 가난하다. 용은 세 겨울 동안 잠을 자고 머리와 뿔은 뱀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차를 파괴하고 말을 죽이고 요리하고 마시는 것이 쉽습니다. 손으로 키운 원숭이가 녹색으로 매달려 쿤 닭을 키우고 있습니다 (쿤 닭 : 고대 책은 크레인과 다른 새를 가리 킵니다). 손님은 개에게 차를 권하고 주인으로부터 돼지고기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원나라 문인 유음(劉陰)은 열두 띠 시에 대해 "배고픈 독수리는 쥐를 겁주지 못하고, 소는 뒤로 누워 있다"는 유명한 시를 남겼습니다. 징저우 토끼굴, 수천 마일의 분별력. 물고기와 용을 물속으로, 크기는 제한되지 않으며, 마법의 거울은 컵 속의 뱀입니다. 말의 귀 가을 바람은 흔적도없이 사라졌고 양의 장 길은 일찍 집으로 돌아갑니다. 홀에서 원숭이와 춤을 출 필요가 없으며 내장의 닭은 천국입니다. 목문의 개는 신성한 돼지 시춘위를 얻기 위해 이웃을 향해 짖어댄다. "시 속에 담긴 열두 띠는 각 행마다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 흥미롭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후연도 십이지와 관련된 시를 썼는데, "소와 소녀는 오랜 세월 만나기 어렵다. 달 속의 토끼는 하루가 길다. 구슬을 가진 용은 종종 잠을 자지 않고 페인트 칠한 뱀은 매우 피곤합니다. 늙은 말은 뿔이 없었고 양은 주인을 화나게 만집니다. 나는 원숭이를 목욕시키는 추인의 왕관을 비웃지 않고 닭에게 빈 둥지가 있었으면 좋겠다. 양 다섯 마리가 랑중시에서 도살된 개를 핑진이 발해의 머리를 넣었다." 첫 번째 문장에서 '조꼬르'는 물쥐이고, 두 번째 문장에서 '누처녀'는 소와 길쌈하는 처녀의 민속 전설이며, 다섯 번째 문장에서 '용'은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배로운 공을 가지고 있어 용이라고 하며, 여덟 번째 문장에서 '용'은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배로운 공을 가지고 있어 용이라고 한다. 그래서 용이라고 하고, 여덟 번째 문장에서 '양을 핥는다'는 것은 숫양이고 '부채를 만진다'는 것은 모서리가 담장에 닿는다는 뜻이며, 열한 번째 문장 '마오양'은 한나라 초대 황제 유방이 판과이를 마오양의 후작으로 임명했다는 사실을 가리킵니다. 그는 장쑤성 페이현에서 생계를 위해 개를 죽이곤 했습니다. 시의 마지막 줄은 동중국해에서 돼지를 키우던 한나라 무제의 재상을 가리킵니다. 이 시에는 열두 띠의 이름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띠마다 코드네임이 있어 재미와 함께 의미를 음미할 수 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위대한 화가 왕이 초등학생인 리이를 위해 12간지 그림을 그려주었는데, 그 그림은 순식간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학자도 함께 있었는데 리이는 왕에게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황나이는 '조디악 비문'이라는 시를 지었습니다."세상은 가득 차 있지만 시는 군집 속에 있다. 나는 황제도, 호랑이도, 늑대도, 진나라 사람도 아닌데 밤에 토끼 동산을 지키는 것은 재미가 없다. 장한신은 강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자성은 몹시 울었습니다. 배 과수원은 연기가 자욱하고 말은 사라지고 양 수레 만이 옥과 같습니다. 아이는 마법의 원숭이 원숭이와 같고 외롭고 닭 창을 그리고 있습니다. 반차오 개고기는 부러울 것이 없다, 동포 고기." 각 행에는 중국 십이지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행은 좋은 의도로 독특하고 흥미롭다고 설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암시됩니다.

5. 중국 십이지 칠지에 관한 고대 시* 중국 십이지 시 중 하나(쥐)

깊은 궁궐은 조용하고 평화롭고 어둠은 예술을 배우는 데 일부분이다.

내 눈과 귀에 의지해야 살아남을 수 있네. 누가 내 마음을 물어볼까?

빔의 가장자리는 영리하지만, 나는 언제 오한 없이 시장을 건너게 될까?

다행히 샤오지가 1등을 차지했지만 팡셩은 기뻐하지 않았다.

십이간지* 열두 띠 중 두 번째(못생긴 소)

부지런하고 착한 농부, 어린아이의 소 수준으로 허리가 구부러져 있다.

우유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커서 수레를 끌고 채찍질을 두려워하여 우유를 거부당한 적이 있습니까?

병자를 치료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마음을 쏟아 부으며 역사의 한 조각을 새겼습니다.

모도 실지, 한 번과 노자는 공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칠언절구 * 십이지(十二支)의 세 번째 시(詩)

혼자 외치니 산과 숲은 큰 벌레, 이빨과 발톱을 열지 마라.

여우의 힘은 거짓이고, 대니 피곤한 개가 반쯤 채운다.

왕위와 동행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오송공을 숭배한다.

회의는 포주이니, 차라리 본성을 봉인하지 않는 것이 낫다.

칠언절구* 십이지 사시(털토끼)

민첩하고 달리기를 잘하며 고집이 세고 어리석다.

절굿공이를 들고 달궁에서 E와 동행하며 먼지를 정화하고 연못의 거울을 씻는다.

맑은 마음은 밤새도록 빛나고, 펜은 천 편의 고시를 쓸 수 있네.

우리는 만날 때면 자주 웃고, 세 개의 동굴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십이지 십이간지(천룡)에 관한 일곱 연* 다섯 시와 동쪽에 관한 한시

성운이 비를 내려 하늘을 가리고, 바다를 휘저으며 강을 건너네.

건조십이지의 여섯 줄은 성덕을 담고 있고, 동쪽의 일곱 밤은 그 힘을 보여준다.

이름은 순천(順天)이며, 원래 이름은 아이예공(愛呂公)이다.

제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믿음만 믿었는데, 왜 처음부터 끝까지 신통력을 말하지 않습니까?

십이간지(十二干支) 육시(뱀)

원래는 구부러지고 늘어날 수 있는 큰 제피의 긴 벌레였다.

독과 독으로 싸우는 구세주는 살인자를 더욱더 벌할 것입니다.

아무 것도 없이 맨 위로 기어오르는 것, 특히 탈피.

멋진 것은 용기를 뱉어내고, 간을 깨끗이 하고, 이상한 일을 일으키려는 의지입니다.

일곱 연 * 중국 십이지의 일곱 시 (우마)

용비의 우아한 이름은 전쟁에 나가려는 의도이며, 나라는 군대와 함께 전쟁에 나설 것입니다.

영웅이 패권을 위해 싸우도록 돕고 우아한 사람들이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합니다.

명예는 슬픔과 명예의 그림이 아니라 기쁨과 행복을 추구하는 운명이다.

영광스러운 황금 안장은 부유하지만 노력을 통해 화려함을 창조합니다.

칠언절구* 중국 십이지(양이 없는)에 대한 여덟 편의 시

황금은 번영하고 번영하며 종종 사람들에게 그 장수를 보고합니다.

우유 가루는 대중의 갈증을 해소하고, 장발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따뜻함을 찾는다.

무릎을 꿇고 자비와 의로움의 와이렌 선을 먹고, 많은 펜과 잉크를 기부하여 마른 글을 씁니다.

소박한 집에서 매일 초원에서 노래하고 그네를 타며 먹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칠언절구* 중국 십이지(十二支)에 관한 아홉 편의 시

산사람으로 태어난 그의 먼 조상은 위대한 현자였다.

그네를 타면 눈이 아프고, 폭포를 타면 피곤하다.

재능 있는 사람이 옷에 의지해 황제가 되려 한다면 왜 황제가 되려고 할까요?

기만과 순수함의 상실은 더러운 손으로도 어렵습니다.

긍정적이고 영리하며 대담하게 세상의 비난을 감수합니다.

옥황상제는 법정에 가고, 노준 용광로는 금을 만든다.

옌뤄는 나약함을 보이고 용왕은 두려워하며 무림 요괴들은 놀란다.

개왕은 은거의 공덕과 덕을 알고, 부처님 나라의 백 년이 그 이름을 떨칩니다.

칠언절구* 십이지(十二支)

봉황처럼 화려한 옷, 노래하고 춤추며 경치 보기 좋아하네.

울타리 옆의 풀은 깃털을 자주 빗고 야외의 꽃은 먹이를 찾는다.

동 주전자를 쪼아 우아함을 전하고 대나무 잎이 서리를 밟는 것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세상의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 매일 밤 태양을 세게 부른다.

일곱 줄* 십이지(개)의 열한 시

용감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후각이 예민하고 머리와 꼬리를 흔든다.

산속을 순찰하거나 사냥할 때 위험하지 않으며, 야간경계가 가장 즐겁다.

주인의 일을 지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사람들의 눈을 똑바로 보고 저주를 퍼붓습니다.

쇠퇴가 아닌 번영을 이야기하고 레바논 국민이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보호하라.

일곱 운율* 십이간지(십이지 돼지)

고대부터 가족은 가능한 한 자세하게 성장해 왔습니다.

권력을 위해 치자 군주, 환대 및 유령 왕 사치.

미덕의 상환은 주님에게 상환하는 것을 잊지 않고, 채권은 부처님이 벽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조디악은 뒤에 살지만 자식과 손자 이시창이 있어 다행입니다.

자칼은 돼지의 고대 이름입니다. 첫 번째 커플은 자칼과 함께 "가족"을 의미하는 "지아 지아"라는 단어로 시작됩니다.

한나라와 제나라 부인의 질투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조조와 진공을 접대하기 위해 돼지를 죽였다가 실수로 죽임을 당한 이야기입니다.

칠언절구* 십이지시(해주)

나는 자유롭고 건강하니, 먹고 자는 데 소란을 피우네.

동천강에서 그는 훌륭한 장군으로 불렸고, 고로장(高老莊)은 공연자였다.

게으르고 불교 수행을 꺼렸으며, 화려한 어머니를 연기하는 데 열광하고 대담했습니다.

그러나 매년 봄의 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신이나 황제를 숭배하지 않는다.

6. 십이지(1) 쥐에 관한 시

시:

귀신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 처마 너머 벽을 타고 어린아이들과 놀러 갔다.

지하 캠프는 수천 마일이나 떨어져 있어 욥의 부활을 공격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창한 낮에는 고요하고 불안하고, 조용한 밤에는 길고 유쾌합니다.

(2)미운 황소

시:

낮과 밤이 한가하고, 낮과 밤이 번잡하다.

땀을 흘리고 눈물을 흘리며 변덕스러운 세상을 떠난다.

(1)백성들을 돕기 위해 무거운 짐을 나르고, 개척을 하고, 수천 명을 먹이기 위해 우유를 제공했습니다.

(2)호랑이를 몰고 전쟁터에 나가 부모에게 젖을 먹이기 위해 고난을 감수하는 영웅심.

(3)은호

시:

나는 강자와 귀신이 두렵다.

꽹과리의 왕을 뒤로하고 놀라운 높이로 뛰어오르네.

연:천지의 천신들이 놀라고, 산천의 백 가지 짐승들이 따라오리라.

(4)마오투

시:

여인이 바람처럼 움직이듯, 뜰과 산은 사방에 있네.

하늘은 아름다움을 비추고, 달궁은 밤마다 아름다움을 동반한다.

2

천 개의 부드러운 감정이 풀밭둑에 누워 있고, 청자 사이유환의 그림이 있습니다.

창의는 하늘의 손님과 함께 달밤에 푸른 구름 사이를 지키고 있었다.

련: 그리고 거북이들은 대대로 경쟁하며 * * * 달이 비추는 * * *에서 수천 년 동안 날아오른다.

(5)천룡

시:

바다를 휘젓고, 흥망성쇠하고, 중국은 도처에서 토템을 숭배할 것이다.

황제는 종종 자신을 프레스티지와 비교하며 중국의 노래계를 지배한다.

연:사해가 마르고 곤의 가을은 천 년을 이롭게 한다.

(6) 네 번째 뱀

시:

몸은 부드럽고, 목소리는 경쾌하며, 광활한 땅, 사방에 이상한 군대.

지혜는 인간의 무지를 없애고, 경전은 새로운 장이다.

련:에덴동산은 사랑의 열매를 영리하게 전달하고, 황금산 사원은 사나운 승려들과 용감하게 싸운다.

(7)정오의 말

시:

번개처럼 빠르고, 바람처럼 빠르게 고대의 전장을 질주한다.

군주들의 전쟁은 누가 시작했을까요? 수천 개의 군대가 전쟁에 나섰지.

리안: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말고, 승리를 위해 많은 공을 세웠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8) 양이 아니다

시:

철의 머리는 남과 경쟁하지 않고, 평온한 얼굴은 외로운 봉우리를 오른다.

신은 세상을 해치려는 사악한 욕망을 벌하고, 일어서서 백성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련:번영하는 세상을 맞이하기 위해 카이타이와 함께 옷과 음식을 제공하여 현자를 키우십시오.

(9)신녀

시:

절벽을 뛰어넘어 오르면 명성과 재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장은 하늘과 땅의 축복을 받고, 하늘의 병사들은 용서하지 않고 하늘을 덮는다.

리안:악을 없애고, 정의를 행하고, 두들겨 패고, 공평한 전장을 만드세요.

겁쟁이여

시:

높은 왕관을 쓰고 화려한 옷을 입고 뽐내며 음식에 욕심이 없고 일출을 사랑한다.

혼돈을 깨뜨리기 위해, 세상은 그 이후로 계속 살아 있다.

연꽃:고개를 들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며 노래하고, 마음을 열어 자식들에게 따뜻함을 전한다.

(11)개

시:

충성스럽고 친절하며 총명하고 재물이나 가난에 욕심이 없다.

선위는 배신하는 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어랑을 하늘에 두고 떠날 만큼 용감하다.

련:도둑과 강도를 무자비하게 잡아내고 충성심으로 고향을 지켰다.

(12)바다돼지

시:

순진함과 느림, 기쁨과 슬픔이 보이지 않는 그림.

불멸의 거짓말은 세속적인 것을 묻지 않고, 마음은 건강보다 넓다.

련:하늘의 정신으로 신이 되고, 재상이 되고, 승려들을 악에서 구하는 것이죠.

7. 중국 십이지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1, 십이지의 열두 단계의 시.

북조와 남조. 션정

쥐와 먼지, 소와 양은 해질녘에 내려온다.

빈 골짜기에서 포효하는 호랑이가 태어나고 토끼가 밝은 달의 창을 연다.

용의 능선은 멀고 푸르며, 뱀과 버드나무는 가까이 있네.

말안창은 멀리 있고, 양은 봄에 심었네.

원숭이의 밤나무는 향기로운 열매를 맺고, 봉황의 발톱은 녹색 잔에서 물을 마신다.

개는 자랑스럽게 소유하고 있지만 돼지는 편안합니다.

2."열두 첸"

남송 시대. 주

저녁에 빈 바구니가 배고픈 쥐를 물어뜯는다는 소리를 듣고 니우공의 버려진 양묘장으로 갔다.

그 당시 호랑이 서클은 그 소식을 듣고 오만해졌고, 오래된 토끼 공원도 마찬가지였다.

세 겨울 동안 용을 찌르면 그 뱀에 비할 바가 못 된다.

자동차를 부수고 말을 죽이고 양을 요리하고 포도주를 파는 것은 쉽습니다.

손으로 심은 원숭이와 복숭아는 초록색으로 매달리고 닭은 울어댄다.

손님들은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사러 오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마시러 온다.

3."열두찬"

배고픈 독수리는 쥐를 겁주지 못하고, 소는 등을 대고 잔다.

경주의 토끼굴, 천 리의 분별력.

용은 어떤 크기로든 물에 들어가고, 환상은 컵 속의 뱀이다.

말 귀의 가을바람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양의 창자는 일찍 집으로 돌아갔다.

홀에 원숭이와 함께 춤을 출 필요가 없으며 돌고래와 병아리는 음악가입니다.

목문의 개는 이웃을 향해 짖으며 신성한 돼지를 만나 봄비에 감사해달라고 애원한다.

4."열두찬"

명후바위

소와 여자는 일 년 내내 만나기 어렵다.

달에 토끼를 잡는 날은 길다.

구슬을 꿴 용은 자주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려면 피곤하다.

왜 늙은 말에는 뿔이 있고 양은 분노로 군주를 만졌습니까?

닭들이 빈 둥지가 되기를 바라며 왕관 목욕하는 원숭이들을 비웃지 않았다.

양 다섯 마리가 랑중에서 개를 도살했고, 핑진은 해동토우에서 개를 몰았다.

5. 중국 십이지시

자청윤주

쥐가 달관을 건너고, 한음은 빈 소를 부었다.

장수가 호랑이를 쏘니 화살이 돌에 박히고, 장의는 달로 달려가고 토끼 여신은 영혼과 동행한다.

녹색 전선이 용을 푸른 바다로 바꾸고 흰 뱀이 강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강을 건너는 진흙 말, 양 수레가 한가로이 꿈을 기억하는 것을 본 사람.

자각한 원숭이여, 새벽의 황금 수탉이여.

의로운 개 구세주는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돼지 같은 학자는 화개입니다.

6. 중국 조디악 차트에 대한 시를 쓰세요.

황준의 한 방울

세상은 가득하지만 시는 한 줄이다.

나는 황제도, 호랑이도, 늑대도, 진나라 사람도 아니어서 밤에 토끼 동산을 지키는 일이 재미없다.

롱한신은 강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고통스럽게 울부짖었다.

배 과수원 연기는 말 춤을 흩뿌렸고, 옥 같은 양차만 흩어졌다.

그 아이는 고독 속에서 닭장을 그리는 마법의 붉은털원숭이 같았다.

시동포가 돼지고기를 먹을 때 반차오 개고기는 부러울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