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문의 시' 보살만, 언덕 적금' 은 어떤 각도에서 여성의 화장을 묘사합니까?
문의 시' 보살만, 언덕 적금' 은 어떤 각도에서 여성의 화장을 묘사합니까?
개종명의는' 보살만',' 겹산',' 김절절' 이 글의 화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문 () 은 본명 (), 태원 () 현인 (), 만당 시인 (), 시인 (), 시인 (), 문학가 () 였다.
역사서에 따르면, 글은 "현이 연주할 수 있는 소리는 미언이다" 고 말하는데, 대의는 글이 음악에 정통하고 작사를 잘하는 것이다. 그의 시는 미사여구가 화려하고, 우아하고 정교하며, 대부분 규각의 정서이다. 그들은 이상은과 함께' 문리' 라고 불린다.
문어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여성의 시각으로 글을 쓰고 여성의 말투로 여성의 감정세계를 묘사하는 것이다. 그의 단어의 내용은 주로 사랑, 사랑, 그리움에 관한 것이다.
글은 단어에서 의도적으로 완벽을 추구하고, 문채와 감정을 중시하며, 만당의 다른 시인들보다 낫다. 그는 화간파의 수석 시인으로 화간파의 원조로 칭송되어 단어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보살만산강개금' 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원래의 말은 다음과 같다.
산이 겹쳐서 귀밑머리가 뺨의 눈을 듣고 싶어 한다. 나방 눈썹을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꽃 앞과 뒤에 거울을 보고, 꽃은 꽃에 맞춘다. 새 게시물은 나로를 수놓은 것으로, 모두 금자나무이다.
이 단어의 내용은 매우 간단하다. 여성의 일상생활 순서에 따라 화장 차림의 화려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표현상으로 볼 때, 글은 단어의 온순한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고 생생한 인테리어, 의상, 의태, 모호한 감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비유의 수법으로 이루 말할 수 없는 경지와 감감 있는 미물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만약 두 단어를 찾아 이 단어의 대의를 요약할 수 있다면,' 옷 입는 것' 이라는 단어가 가장 대표적이다. 첫 문장은 "언덕이 겹치고 금이 사라진다", "언덕" 은 당대에 유행하는 일종의 미형이다.
당대의 암컷눈썹에는' 산눈썹' 이라는 눈썹이 있다. 짙은 눈썹과 데이지는 겹치는 감각적 특징을 형성하여 기복이 있는 산처럼 보인다.
금' 은 금속박으로 만든 꽃 액세서리로 여자의 이마, 즉 꽃봉오리에 착용한다. 꽃봉오리는 빨강, 녹색, 황색의 세 가지 색이 있다. 금은등 귀금속으로 만들어 이마에 붙이는 것은 당대의 유행하는 화장이다.
두 번째 문장' 귀밑머리 구름 향' 은 여주인공이 아직 일어나지 않은 채 침대에 누워 있고 귀밑머리에는 찰랑거리는 아름다움이 드러난다. "욕망" 이라는 단어는 이런 상태를 나타낸다. 바로 머리카락이 얼굴을 가로질러야 하는데, 얼굴을 가로질러야 한다.
여주인공의 머리카락은 움직이는 것과 움직이지 않는 사이에 있으며, 마치 움직이거나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 있는 것처럼 시인에게 예리하게 포착된다. 그녀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머리는 부드럽고 매혹적인 느낌으로 가득 차 있고, 문자의 의미도 은은한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시인의 글에는' 잠자는 미인' 의 그림이 담겨 있다
시인은 이 여성의 세부 사항에 대한 묘사가 매우 생동적이다. 이는 그의 관찰이 섬세하고 묘사가 정확하고 여주인공의 상태가 시인의 생생한 묘사에서 생생하게 드러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의 두 문장은 여성의 얼굴형을 묘사하며, 앞뒤, 중간, 양쪽의 순서를 따라 조리가 있다. 두 마디가 합치는 것은 그녀가 눈썹을 살짝 찡그리고 이마에 금빛이 반짝이거나 꺼진다는 뜻이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구름처럼 그녀의 하얀 얼굴을 가볍게 스쳐 지나갔다.
글은 단어에서 여성 이미지에 대한 묘사에 분명히 노력을 기울였다. 첫 번째 문장은 산으로 눈썹의 모양을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구름으로 그녀의 머리를 묘사하고, 눈으로 그녀의 뺨을 비유한다. 시인은 자연경물로 사람의 얼굴을 비유하고, 수사기법의 교묘한 운용은 작품의 리듬감과 리듬감을 증강시켰다.
\ "게으른 초승달 그림, 늦은 메이크업 세척. 클릭합니다 여자는 느긋하게 침대에 누워 일어나지도 않고 눈썹도 그리지도 않는다. 그녀는 단지 조용히 누워 있을 뿐, 한참 지나서야 일어나 빗질하기 시작했다.
게으름',' 밤' 이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이 여주인공은 화장에 관심이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글의 어작은 모두 여성의 시각으로 음순한 필조로 쓰여졌기 때문에, 어의는 중단되지 않을 것이다. 단어 속 여성의 게으른 상태는 시인이 묘사하고자 하는 화면 중 하나이다.
문필 아래의 여성은 부드럽고 귀엽고, 감정은 함축적으로 은밀하다. 시인은 대량의 측면 묘사나 정취 있는 경물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색채와 장면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 속 여성의 게으른 이미지는 아름다움에 대한 직관적인 느낌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 장면들이 가져다주는 애정은 여성의 희망과 기대이다.
시인의 장식품에 대한 정성스러운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시 속의 여자는 부유하고 우월한 가정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화장과 차림새는 모두 매우 스타일리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가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는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다. 다만 시인은 여기서 표현하고 싶지 않다.
다음 두 문장은 앞의 구체적인 상황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화훼를 착용할 때 앞뒤 거울을 놓아서 매우 섬세하고 정교하며, 아름다움과 얼굴이 서로 잘 어우러져 꽃처럼 아름답고 화사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정교한 메이크업은 정성껏 그려야 한다. \ "꽃 앞 꽃 후 거울을 보고, 꽃 대 꽃. 클릭합니다 일반적인 화장 절차에 따라 화장을 마친 후에는 거울을 보고 열심히 화장을 해야 한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특히 이 단어 속의 여자. 그녀는 자신의 화장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글자 속의 여주인공과는 다르다. 그녀는 두 개의 거울을 가지고 있는데, 한쪽은 앞을 비추고, 한쪽은 뒤를 비춘다. 앞에는 상체를 볼 수 있는 큰 거울이고, 뒤에는 몸의 작은 부분만 볼 수 있는 작은 거울이다.
여주인공은 큰 거울 앞에 앉아 자신의 앞의 차림새는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뒤의 상투와 머리핀은 잘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손잡이가 달린 작은 거울을 들고 뒤통수에 뻗어 큰 거울에 아름다운 비녀와 그녀의 얼굴을 드러냈고, 거울 속에는 섬세한 메이크업과 자신감 있는 미녀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옷을 입고 거울을 보고, 여주인공은 또 무엇을 했습니까? 그 "신수라, 금자나무" 는 바로 그녀가 다음에 할 일이다.
여주인공은 옷을 입고 바느질을 시작했다. 그는 짧은 치마에 도안을 하나 수놓고 싶었는데, 마침 한 쌍의 자투리 도안이었다.
여기까지 썼는데, 전편의 여주인공이 왜' 게으른 나방 눈썹, 저녁 화장 세수' 는 말할 것도 없다. 자수용 도안까지 모두 날개보다 날으는 귀뚜라미인데, 여주인공이 혼자 사는데,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묘사는 문어의 짙은 풍격을 충분히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기도 하며, 더욱 절묘하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여주인공의 자수 장면으로, 이전의 게으름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그녀의 내면의 갈등을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기 때문에 아무도 그녀를 감상하지 않기 때문에, 그녀는 늦도록 게으르게 화장을 했지만, 여자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본능적으로 정교한 화장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한 여자가 자신을 기쁘게 하고, 자신을 감상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다면, 그녀가 아무리 예쁘게 입어도 어떨까?
마지막 두 문장은 구조가 돌연변이해 여성의 외모에 대한 묘사부터 복장에 이르기까지 여성 짧은 치마에 초점을 맞춘 자투리 무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런 잘못된 표현은 여성의 내면의 감정 변동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글의 첫 시는 한 여자가 아침에 깨어나 옷을 입고 거울을 마주하고 옷을 입어보고 바느질자수 등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한다.
단어 중의' 귀밑머리 구름',' 뺨',' 나방 눈썹' 등 절묘한 줄거리는 여성의 용모의 자연미를 부각시키고,' 화장',' 거울' 은 일련의 구체적인 동작을 통해 여성의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신선하고 활기찬 세계를 창조했다
글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글로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여성의 외모, 의상, 일상생활, 심리 등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이것들은 함께 여성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형성하고, 문어의 독특한 예술적 심미도 구성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글의 단어가 당시 높은 찬사를 받았고, 그의 단어가 동시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었고, 심지어 화집에 입선된 것도 이치에 맞는 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