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설문] 늦가을 잔련은 좀 감상적이다

[설문] 늦가을 잔련은 좀 감상적이다

-응? 고대 시인은 잔하가 처참하고 처참한 것을 보고 많은 시구를 남겼다. "얼마나 많은 녹색 연꽃이 서로 원한을 품고 서풍을 잠시 바라보는가" (두목), "녹색 연꽃서리가 하룻밤 사이에 깨져 가을비가 구슬을 잃는다" (라이 고체), "하향은 푸른 잎을 팔고 서풍은 푸른 파도를 근심한다" (이정) ...

1,

-응? 이상은의 시' 가을잎 서리가 늦게 날고, 고하를 남겨 비를 듣는다' 는 고대인의 시 중 가장 유명하지만, 나는 그의' 늦가을 독보곡강' 이 더 깊다고 생각한다.

-응? 이상은의 시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가 사는 것은 일종의' 생활' 이다. 그의 아내 왕은 정원 주재 우리 대사 왕무원의 딸이다. 왕무원은 재상 이덕유와 친구를 사귀어' 이당' 으로 여겨진다. 이상은은 젊었을 때 줄곧 영호추의 지지를 받았고, 영호초는 우승유파에 속한다. 두 파가 대치하고 버티지 못하자 이상은은 평생' 우리당 다툼' 에 휘말려 그를 매우 불행하게 했다. 아내의 조기 사망도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고, 사망할 때까지 회복되지 않았다.

-응? 왕연연은 857 년에 세상을 떠난 지 6 년, 이상은은 6 년 동안 외로웠다. 올 늦가을에 그는 혼자 곡강에 놀러 갔다. 곡강은 당시 장안 최고의 유람지였지만 이상은은 눈앞의 무한한 풍경, 곡수, 기러기 탑의 여휘를 아랑곳하지 않고 연못의 마름련에 눈을 집중시켜' 만추독유곡강' 이라고 적었다.

-응? 연잎은 봄에 태어나는 것을 싫어한다.

-응? 연잎이 마르면 가을에는 싫어요.

-응? 네가 사랑에 빠졌음을 알고,

-응? 망강두의 강물 소리에 실망하다.

-응? 봄에는 연꽃잎이 자라기 시작했지만, 봄한이 이미 탄생했다. 가을, 연잎이 시들고, 가을원한도 이루어진다. 연땅콩은 봄에 드디어 가을이 되어 평생 춘추상원한이 되었다. 이상은은 연잎이 자신과 많이 닮았다고 생각한다. 이로부터 그는 인생의 괴로움을 깊이 느꼈다. "내가 연애한 지 오래되어서 강물 소리에 실망했다." 사람이 살아 있는 한, 각종 감정에 갇혀 헤어날 수 없다.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서, 나는 수수방관하며 흐르는 물의 소리를 들을 수밖에 없었다. 시는 짧지만, 표현하는 감정은 매우 복잡하다. 혼자 떠돌아다니고,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고, 사업은 희망이 없다. 이 감정들은 서로 얽혀 절망에 가깝다. 6 개월 후, 이상은은 45 세를 일기로 위독하였다.

2,

-응? 남송 시인 유복은 더 슬픈 것 같다.

-응? 유잔련 옛 손님들이 처량하고,

-응? 서풍 속에 홀로 서 있다.

-응? 만경이 사람을 붐비고, 위궐,

-응? 천백 년 왕이 전당에 왔다.

-응? 성호, 고탑, 명한유,

-응? 강원은 배로 돌아가 석양을 옮겼다.

-응? 북으로 중원의 위치를 보고,

-응? 반평생의 앞머리 크림을 따다.

-응? 이 시는 남송 왕조가 멸망하기 전에 쓰여졌다.

-응? 가을바람이 부는 계절에 시인은 임안 (오늘 항주) 에서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있다. 그의 눈에는 한 무리의 장애인들을 보았다: "늙은 고객은 참담하다." 경치가 처량하고 인심이 차갑고' 관위' 에 음울하고 부서진 그림자를 드리웠다.

-응? 그러나 임안은 결국 남송의 도성이다. 가운데 네 구절은 도성의 번화함, 시공간의 엇갈림, 움직임의 결합을 묘사한다. 공간 "인산인해로",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시간적으로는' 천년의 왕' 으로 역사가 깊다. 서호, 고대 탑, 중국 섬은 넓고 조용합니다. 전당강, 귀항하는 배, 석양, 민첩한 하락.

-응? 마지막 두 문장이야말로 중점이다. 아무리 번영해도 쇠퇴할 때가 있고, 이미 쇠퇴했다. 게다가 여기는 임안이지 고도가 아니기 때문에 시인은' 북망중원' 을 원한다. "북쪽을 바라보다" 는 것도 헛수고다. 시인 본인은 곧 늙어가고, 국운이 왕성하지 않고, 벼슬길이 초라하고, 국사의 집안일은 참을 수 없고, 절망에 가깝다.

-응? 우리 다시 유복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유복, 절강악청인, 남송대신, 시인, 충신. 그는 남송 중후반에 살았고, 만년에는 인사부에서 대원으로, 공업부에서 대원으로 일했다.

-응? 송공디 덕우 2 년 (1276), 원병이 임안을 점령했다. 진, 장사걸, 노수복 등. , 왕 zhaogang, 온주에서 바다로 광왕 zhaomin. 5 월 복주로 도피하여 조강을 단종으로 세우고 * * * 참정 (부총리) 을 초청하여 항원의 스승을 부흥시켰다. 그러나 남송대세는 이미 갔다. 같은 해 1 1 월, 온주가 함락되자 원군은 푸젠과 첸을 핍박하여 황족에게 바다를 건너 광둥 조주로 도피하도록 강요했다. 유복은 군대와 함께 나부에 가서 바다에서 죽었다. 임 부인은 국사가 이미 다 된 것을 보고, 온 가족이 바다를 뛰어넘었다.

-응? 3 년 후 (1279) 남송은 멸망했다.

3,

-응? 잔련은 늦가을의 독특한 풍경이다. 연꽃, 울창하고 다사다난한 여름부터 죽은 가을까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것 같아서 옛사람들이 잔하를 쳐다보며 가을의 쇠퇴를 기록하며 갑자기 나타나는 연꽃을 쓰는 것은 일리가 있다. 남송 원석우 \ "장길량과 소청이 같은 해 집에서 양조한 운율 \" (삼선 중 하나), 시는 술을 마시지만 노년의 잔련을 연상하는 것도 정상이다.

-응? 60 세인데, 자신의 관자놀이에 부끄러움을 느낍니다.

-응? 노란 꽃은 1 년 동안 더욱 소극적이다.

-응? 누가 붉은 산수유주를 추천하여 흰 옷을 입는가,

-응? 남아 있는 벽옥관을 빨아들이다.

-응? 송대시는 별이 많아서, 나는 나무친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지만, 그는 정치인 중의 하나이다. 전 교육부 시랑, 문안각 학사, 인사 상서, 추밀원 일, 정사를 역임했다. 역사서에서 그는 재능이 넘치고, 국가 대사에 충실하며,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절제를 하고, 급소를 찌르고 있다고 한다.

-응? 북송 시인 진은은 남지잔련을 썼는데, 역시 자신의 신세와 연계되어 있다. "누가 방에서 영생할 수 있고, 내 눈에는 양모가 있다" (천하에 누가 장생할 수 있는가? 나는 흰 머리 반 머리 가 없다):

-응? 잡나무가 정자를 가리고,

-응? 연못 안의 흐르는 물은 자각하는 것이다.

-응? 가을과 녹색의 남은 부하는 여전히 높습니다.

-응? 짙은 버드나무가 도처에 있고, 햇빛이 화창하다.

-응? 누가 우주에 영원히 존재할 가치가 있는가,

-응? 내 눈에는 두 개의 머리카락이 있다.

-응? 과거에는 샛별처럼

-응? 구석의 까마귀는 들을 수 없다.

-응? 역사상에는 많은 기록이 남아 있지 않은 진비 () 는 그가 사명 (오늘 절강닝보) 사람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그는 북송 영종치평 4 년 (1067) 의 황암현령으로, 나중에 비각편집 (유빈도) 을 한 적이 있는데, 작은 성취가 있는 선비여야 한다.

-응? 잔하를 쓰는 것도 모두 슬픈 것은 아니다. 원초 시인 황경은 가을에 관한 여섯 곡을 써서 첫 곡을 보았다.

-응? 루화는 틴주에 흩어져 있습니다.

-응? 백로가 날아와 배를 정박하다.

-응? 물이 떨어지고, 물고기가 떨어지고, 바람이 불고,

-응? 잔재가 좀 쓸쓸하다.

-응? 마지막 문장은 잔련에 관한 것이다. 비록 몰락했지만 기개가 있고 생사에 의존한다. 시인의 눈에 연꽃은 사심을 초월하고 파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초연하고 색다른 품격이며, 시인 자체의 적성이다. 현대인들이 문장, 사진작품을 쓸 때까지' 한추' 라는 제목을 자주 사용한다.

-응? 황경, 저장천대인은 남송말년에 태어났다. 처음에 그도 과거길을 가고 싶었지만, 원초에는 과거를 열지 않아 벼슬길을 포기하고 제멋대로 쫓아다녔다. 중년 이후, 그는 스크린과 강당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인생을 시처럼 분방하게 한다' 며 80 대를 실제로 살았다. 그의 시 중 많은 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를 들면' 베개는 꿈도 못 꾼다',' 근심으로 하얗게 느껴진다',' 학도로 때문에 마음이 밝다',' 좋은 꿈은 잠을 이루지 못하고, 창문은 반야등이 고독하다',' 달이 부서지기 시작하고, 하루 바람이 연꽃을 드러내고 있다' 등.

추가' 팀의 다른 시들은 멋있든 슬프든 황경의 사상이다.

-응? 예를 들어, 두 번째:

-응? 소정의 지지가 늦었다.

-응? 서풍이 축축한 가을옷을 드러냈다.

-응? 청산을 바라보며

-응? 만리, 기러기가 하늘에 있다.

-응? 넷째.

-응? 충칭은 이미 세계 끝까지 함락되었다.

-응? 서풍이 모자를 불어서 쌀쌀하다.

-응? 슬픈 가을은 슬픈 삶의 끝이 아니다.

-응? 두 가지 근심을 동감하다.

-응? 다섯 번째.

-응? 살짝, 문의 돌길이 비스듬할 때,

-응? 나무 울타리가 야생 가정을 깊이 보호하고 있다.

-응? 강촌은 늦게 연기가 나고,

-응? 석양 아래 까마귀 한 마리.

-응? 늦가을은 쓸쓸하지만 여자의 눈에는 약간 창백할 뿐이다. 이것은 냉막 이며 매우 드물다. 이 여자의 이름은 황수덕이고, 그녀의 시' 만추' 도 실패했지만, 재미있지만 슬프지 않다.

-응? 버드나무 밖 매미가 석양을 울리며,

-응? 감긴 두루마리에서 연기가 나기 쉽다.

-응? 자신을 사랑하는 조리개, 가을은 창백하다.

-응? 꽃 몇 송이를 뽑다.

-응? 황숙덕은 명나라 사람이지만, 그녀는 역사에 생명을 남기지 않았다. 시의 리듬을 잘 아는 것 외에는.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고, 서른 살도 안 되어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시들 중 일부는 전해지는데, 그중 대부분이 그녀가 수려한 이천에서의 생활 경험을 담고 있다.

-응? 시인은' 자기애추' 를 할 수 있고,' 한가한 꽃 몇 송이' 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낙관적이지만,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