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옌태추의 한문

옌태추의 한문

1. "연 태추 수필 서문"의 번역

번역: 유교는 오랫동안 세계에서 존경받지 못했습니다.

요즘 학자 관료들은 말할 때마다 자신을 유교인이라고 부른다. 유교인은 과연 어떤 존재인가? 높은 관을 쓰고, 박사학위를 띠고, 소매가 넓은 옷을 입으면 유교인이라 할 수 있겠는가? 간단한 책을 들고 계속해서 책을 읽는 사람을 유학자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먹과 펜으로 글을 둘러싸고 아름다운 말을 엮는 것만으로도 유교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과 거리가 멀다.

이들을 제외하고 서한의 재상 공순, 소왕지, 장우, 공광, 동한의 구양서, 장예, 호광 같은 사람들을 대유자라 부른다. . 유교인의 이름은? 여(魯) 태생인 염태추(延泰憲)는 성품이 온화하고 늘 이 사람들을 업신여겼습니다. 선왕의 책을 읽을 때 그것을 깊이 이해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원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진리를 깨달은 뒤에는 (선왕서)만 외우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고 연습도 해보세요.

수줍은 외모로 마을 사람들과 다를 바 없는 모습이다. 그는 선왕의 도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았기 때문에 세계 여러 나라의 정사와 풍속의 득실을 구하고자 하였으며 시와 글을 써서 선왕의 도를 널리 알리고자 하였다. .

Jingyou 초기에 Qingzhou Muhuang은 방탕하고 방탕했으며 당시 각지의 학자 관료들의 행위를 갈망했습니다. 세상은 유명한 종교의 속박에서 벗어나 기뻐하며 만장일치로 그를 모방했습니다. 점차적으로 추세를 형성했습니다.

염태추는 그를 혼란의 근원으로 미워하고 그를 조롱하기 위해 <동주일당>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 시는 궁중으로 퍼져 나갔고, 황제는 즉시 칭저우를 범죄를 유인한 죄로 처벌했습니다.

또 다른 윈저우 목자는 부하의 성실성과 반대에 크게 화가 나서 그를 모함하고 벌을 주고 감옥에서 때려 죽였다. Shu Ling의 아내는 스스로 호소하기에는 너무 약했습니다. Yan Taichu는 항상 Shu Ling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그의 부당한 죽음을 동정했습니다.

'친구를 위해 울다'(그래서)라는 시를 쓴 무윤저우도 직위에서 해임됐다. 당시 어떤 사람이 염태추의 학문적 재능과 문학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궁정에 추천했고, 황제는 그를 제국 학원의 직속 강사로 임명하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우연히 염태추와 늘 사이가 좋지 않았던 검열관이 있었는데, 그는 황제에게 염태추는 무질서하고 무질서한 사람이므로 학관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칙령이 내려진 후 염태초는 화중현 임진의 행정관으로 바뀌었습니다.

염태추는 사실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정치적인 업적을 이룬 사람이었습니다. 미친 사람이 아닙니다.

임진(臨津) 출신으로 영천부 호조(惠曹)로 임명되어 남경서원(南景書院) 교장으로 삼다가 수양(靈陽)에서 사망했다. 옛날 관례에 따르면 판사, 서기, 장부, 대장 등 4가지 시험을 모두 치른 후 직무상 결점이 없는 한(국세를 내야 했기 때문에 시험에서 낮은 등급을 받았다) 승격된다. 기존 관행에 따른 카운티 치안 판사.

우둔하고 비겁하고 늙고 쓸모없는 사람이라도 세월만 참으면 반드시 이 자리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초기에만 사람들을 만났고, (그래도) 진시는 거의 10년 동안 평상복을 벗었다.

결국 그는 죽을 때까지 판사, 비서, 경리, 대장의 직위를 없애지 못했습니다. 아아, 유교를 애통해하는 신이 그를 비참한 상황에 빠지게 할 것인가? 개가 짖으면 악당을 삽으로 쳐낸다고 하지 않나? 그의 경력과 인생이 왜 그렇게 어려웠습니까? 세상은 Yan Taichu의 공식 입장이 평범하다는 것을 알았고 그의 기사는 종종 사람들을 비난했습니다.

사악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의 글을 받았지만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아서 많은 글이 폐기되었고, 그 중 두 권밖에 얻지 못했습니다.

나 역시 퉁저우에서 그가 쓴 '비문'을 입수해 지금은 이를 서문으로 정리했다. 당시에는 전생의 선비들의 명성이 뚜렷하지 않았지만, 후세에 그 말이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타이추는 비천한 관직을 갖고 일찍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글은 계승되어야 하지 않을까? 앞으로 이런 글을 접하게 될 사람들. 그의 시 "Back Car"를 보면 경고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며, 그의 시 "Yi Dang"을 보면 그의 시 "Crying for Friends"를 보면 예절과 정의가 더 이상 손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잔인한 관리들조차도 죄책감을 느낍니다. 그의 "Tongzhou Title Notes"를 본 후 현 경비원은 그의 "Wangxian Station Notes"를 본 후 더 이상 Chuan (Inn)을 괴롭히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보면 혜택이 굉장해요! 원문: 세상은 오랫동안 유교를 존중하지 않았습니다. 이 세상의 학자와 관리들은 말할 때 자신을 유교인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유교인들은 무엇이 문제인가? 높은 관을 쓰고, 넓은 띠를 띠고, 넓은 옷을 입는 것을 유교라고 합니까? 죽간을 들고 책 위에 누워서 계속해서 일을 하는 것을 유교라고 하는가? 게다가 먹과 글씨를 쓰고, 엮고 기문을 만들어 그를 유자라고 부르기에는 너무 이르다. 그 밖에도 서한의 재상 공순·소왕지·장위·공광, 동한의 구양사·장예·호광 등이 이른바 대유학자들이다. 세계에서.

유교라고 불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까? 여나라 출신인 안태추는 성격이 온화하고 종종 화를 잘 낸다. 선왕의 책을 읽을 때에는 각 장의 내용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의 근거도 찾아보아야 한다.

원칙을 이해하고 나면, 남을 속이기 위해 암송하고 칭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천도 하게 될 것입니다. 그의 몸에서는 마을 잔치와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밖에서는 혼자가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선왕들의 도(道)는 아직까지 불투명하지만, 정사와 세상 풍속의 득실을 구하고 이를 밝히기 위해 시와 글을 지었다. 정유 초기에 청주무유는 방탕과 방탕을 행하여 계강과 완계를 존경하였고 당시 세계 각지의 학자 관료들은 미지의 종교를 억제하는 것을 기뻐하여 모방하였다. 그것은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태초 초기에는 그를 혼란과 풍속의 근원으로 미워하고, 그를 비판하기 위해 『동주일당』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 시가 들려왔고 황제는 급히 양치기 범죄를 처벌하기를 원했습니다.

부하들에게 화를 내며 정직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두어 사형을 선고하는 윤주 목동도 있었다. 아내는 너무 약해서 불평할 수 없었다. 태추 수유 영산은 자신의 억울한 죽음을 안타까워하며 '친구를 위해 울다'라는 시를 쓰고 버림받았다.

당시 학식과 저술 활동을 위해 태중에게 추천을 받았을 수도 있고, 황실 학원의 직속 강사로 봉사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수도 있다. 태추를 잘하지 못하는 검열관도 있을 것이다. 태추는 오만해서 학관으로 임용될 수 없다고 한다.

칙령이 내려지자마자 허중현 임진(臨晉)의 주적(積章)이 말소되었다. 처음에 나는 관대하고 성품이 좋고 행동이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미친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임진 이후 천부화조(Tianfu Hucao)로 전근되어 남경학을 담당했으며 수양(Suiyang)에서 사망했다. 구제도에는 재판·분할·부기·위의 4심이 있었는데, 궁궐의 부정은 없었다.

비록 어리석고 비겁하고 얻을 것이 없더라도 세월이 지나면 반드시 얻게 될 것입니다. 이것을 우리가 깨달은 것은 태초 초기에야 진사로 승진한 지 거의 10년이 지나도 고인은 판사, 서기, 비서, 대위의 직위에서 종신으로 물러날 수 없었다. 그가 죽었을 때 나이는 마흔 살이었다.

야, 유교를 멸시하는 사람들은 분명 큰 어려움을 겪게 되겠지? 개가 짖는 것을 탓한다면 질투하는 사람은 반드시 괭이를 보게 되겠죠? 그의 공직과 수명이 어찌 그리 열악할 수 있겠는가? 세상 사람들은 그가 관직 초기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으며, 그의 글은 대부분 흠이 있는 사람들을 비난했습니다. 그의 저작물을 많이 얻었습니다. Tongzhou에서 그는 또한 이 컬렉션의 서문인 "Ti Ming Ji"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과거에는 현 시대에는 보이지 않는 학자들도 많지만, 미래에 서 있는 학자들도 많다. 비록 타이추는 비천한 나이에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글이 왜 전해지지 말아야 합니까? 미래에 그것을 보게 될 사람들은 그의 시 "Hou Cha"를 보면 경고를 잊지 않을 것이며 그의 시 "Yi Dang"을 보면 예절과 정의가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의시 "친구를 위해 울다"를 보면 잔인한 관리라는 죄책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의 "Tongzhou Title Notes"를 보면 경비원이 그의 "Wangxianyi Note"를보고 나쁜 정부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알고 보니 경비대장은 요리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매우 유익합니다!

추가 정보: "연 태추 수필 서문"은 "사마광 전집"에서 선택되었으며 저자는 송나라의 사마광입니다. 이 기사는 서술과 토론을 결합합니다.

저자는 염태추의 인생 경험을 묘사하면서 감사와 깊은 공감을 표했다. 존재하다. 2. 『태추잡기서』 번역

『태추잡기서』의 참고번역 유교가 세계에서 존경을 받은 지 오래다.

오늘날 세계의 학자 관료들은 말할 때마다 스스로를 유교인이라고 부릅니다. 진정한 유교인의 모습은 무엇일까요? 키가 큰 모자에 넓은 벨트, 두툼한 소매에 이렇게 입으면 유교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 죽간을 들고 책상에 앉아 책을 읽고 계속 독창하는 것을 유교라고 합니까? 혹은 먹물을 조금 묻혀 펜촉을 적시고, 화려한 말로 가득 찬 글을 엮어서 자신을 유학자라고 부른다면, 당신은 아직 진정한 유학자가 되기에는 거리가 멀다. 그 밖에 서한의 공손(孔孫), 소왕지(孝王治), 장우(張玉), 공광(孝光), 동한(冬族)의 구양사(澤陽史), 장예(張藝), 호광(胡廣)은 이른바 대유자(大儒子)라 할 만하다. 유학자라는 제목으로요? 춘지(春志)라는 예의 이름을 지닌 루(魯)족 출신의 옌 타이추(関 Taichu)는 종종 이러한 상황에 대해 분개함을 느꼈다.

그는 곧바로 역대 왕들의 책을 읽었고, 장과 문장을 공부하지 않고 그 속에서 진리를 탐구해야 했다. 선왕의 책에 있는 도리를 터득한 후에는 그것을 칭찬하고 과장하여 세상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실천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속한 이념은 마을 사람들에게 거침없이 가르쳐 주지만 남의 이치는 그대로 전해지지 않는다.

이를 추진할 수 없어 선왕의 원칙이 흐려진 것 같아 나라의 정사와 풍속의 장단점을 살피고 시와 글을 써서 이를 선전하였다.

징우 초창기에 방탕하고 방탕한 행동을 하며 당시 얽매이지 않는 선비 관료인 기강과 완기의 행실을 동경하던 청주무가 있었다. 그들의 지위와 윤리로 인해 한결같이 그를 모방하고 점차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태추는 이러한 현상에 혐오감을 느끼고 이를 풍자하기 위해 〈동주일당〉이라는 시를 지었다.

이 시는 황제에게 들려졌고, 황제는 청주의 죄를 긴급히 처벌했다. 또 다른 윈저우 목자는 정직하고 올곧으며 자신과 정치적 견해가 다른 소속 현판사에게 화가 나서 그를 누명을 쓰고 감옥에서 고문을 가해 죽였습니다.

군수 처와 아이들은 스스로 호소하기엔 너무 약했다. 태추는 평소 군수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했지만, 불행하게도 그는 억울하게 죽고 '친구를 위해 울다'라는 시를 썼다. 이 사건으로 인해 해고되었습니다. 이때 어떤 사람이 타이추를 학식과 재능이 있다고 추천하여 제국 학원의 직강 강사로 임명했습니다.

우연히 타이츄에게 늘 매우 불친절했던 검열관이 있었는데, 그는 타이츄가 오만하고 성급하기 때문에 학관으로 임명되어서는 안 된다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 칙령이 즉시 그의 자리에 반포되었고, 그는 허중현 임금주 백(毛)으로 바뀌었다.

실제로 타이추는 관용적이고 친절했으며, 정치에 있어서 매우 성취도가 높았고, 오만하거나 성급하지 않았습니다. 임진(臨津)에서 영천주(永泉縣)의 호조(胡曹)로 임명되었고, 남경(南京)의 교장이 되었으며, 수양(隆陽)에서 사망하였다.

기존 제도에 따르면 판사, 서기, 장부계원, 경위 등 4개 직위는 국가 재정에 빚이 있다는 이유로 열등한 평가를 받지 않는 한 승격돼 군수 명단에 등재될 수 있다. 그리고 세금. 멍청하고 비겁하고 늙고 공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일정 연수를 쌓으면 반드시 군수급으로 승진할 수 있다.

그러나 태추는 재능과 지식이 풍부해 진사시험에 합격해 거의 10년 동안 공직에 입문했지만 결국 판사, 비서, 장부, 대장의 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의 생애에서 그는 죽었을 때 겨우 40대였습니다. 잘! 하나님께서는 유교인들이 멸망하여 특별히 비참하게 되기를 바라시는 것이 아닐까? 서민들이 모여서 성인을 비방하게 하면, 이상하게 웃는 악당들이 근절될 것인가? 그의 경력과 삶은 왜 그토록 비참했는가? 세상은 타이추의 공식적인 지위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을 알았고, 그의 기사에는 많은 비난과 비판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의 글을 구했지만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아서 그의 시는 대부분 버려지고 유실됐는데, 그 중 두 권만 얻었어요. Tongzhou에서 우리는 또한 그가 쓴 "비문 노트"를 발견했으며 현재 서문과 함께 컬렉션으로 수집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선비들은 생전에는 뚜렷한 지위를 갖지 못했지만, 그들의 글 중 상당수는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염태추는 지위가 낮고 수명도 짧지만 그의 글은 널리 퍼지지 못할 것이 아니겠습니까? 장래에 이 시를 보는 사람들은 그의 시 《후처》에서 배우고 경고를 받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며, 그의 《의당시》를 읽으면 의식과 음악이 파괴되지 않을 것입니다. 친구를 위하여'는 잔혹한 관리들로 하여금 죄의식을 느끼게 하고, 『동주서』를 읽으면 현 지사가 나쁜 정부를 이해하게 되고, 『왕현역』을 읽으면 현 지사가 맛있는 음식을 즐기지 않게 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의 유익은 매우 풍부하지 않나요? (항저우 런허 외국어 학교 Guo Xiangyi 번역).

3. 양홍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시

1. 양홍원은 세상과 멀어졌다(원원호원·파트리지하늘)

2. 양홍이 사건을 제기하다(원나라원) 왕조) 호문 · "만정방")

3. 양홍무이(당나라 · 리한 · "맹추")

4. 양홍은 나에게 무엇을 부탁했나 먹다(송나라)·육유·'노래')

5. 양홍덕요과의일(당나라·이백·'하루시유통당송')

6. 양홍은 관직을 거부했다(당·백거이·'선물')

7. 양홍은 무더위를 겪지 않았다(당·당·나빈왕·'덕주 여름 여행· 고등학교에 선물")

8. 양홍이 고향으로 갔다(남북조, 사령운, "회음행")

9. 양홍이 갔다 to Sangzi (남북조, Xie Lingyun, "Hui Yin Xing")

10. Liang Hongkong의 Five Aries (송나라, Yan Taichu · "Dongzhou Yidang")

11 .량홍은 과이지에 입성했다(당·이백·"준홍이 정복당할 때 슬로건이 주어졌다")

12. 양홍 부부는 함께 날고 싶어한다 (여계몽, 당나라, "그 말을 듣고 미인이 직접 맞이할 예정이니 축하드립니다")

13. 양홍두백우의 노래 (주계방, 송나라, "화목백가") ·켈루")

14. 양홍의 아내(당나라 왕기, 『산기』)

15. 양홍과 그의 아내는 허약한 상태에 있었다(구광, 당나라) 왕조) "낙양으로 여행을 떠나 낙양의 위계명 저택으로 보냄")

16. 양홍은 무덤으로 돌아갔다 (송의 왕안석이 쓴 "소소경에게 관직으로 두 비가") 왕조)

17. 양홍방은 북으로 강등되었다(화웨, 송나라, "자려신주의 칠십운")

18. 양홍안과추이(전치, 당나라) 왕조, "장무원을 동쪽으로 보내 초저우로 돌아간다")

19. 양홍의 아내도 키가 크다 (증공, 송나라, '남원촌')

20 .양홍은 세상을 피하고 관료가 아니다(명나라, 임홍, '궈고이인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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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 ~ 4. ""이항, 예명 태추"의 답과 번역 읽기" 고시 원문 및 번역

저자: 다음 한문을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19점) 리 항(Li Hang, 예의 이름은 타이추)은 밍저우(Mingzhou) 페이샹(Feixiang) 출신이다. 항샤오(Hang Shao)는 배움에 열의가 있고 야망이 있어 5년 동안 조국의 평화와 부흥을 이뤘고 진시(Jiake)로 승진했습니다.

총리실은 국경에 있는 장수들을 제지하라는 칙령을 소환했고, 이를 황제에게 보고한 후 태종은 매우 기뻐하며 역사박물관을 방문할 것을 명령했다. 용희 3년에 태종이 재상에게 말했다: "이항과 송시는 둘 다 훌륭한 학자입니다.

" 즉, 시험을 소집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또한 궁전을 수리할 권리를 추가하고 황실 칙령을 만들었습니다. Hang의 위치는 가장 낮고 특별한 위치는 더 높습니다.

4년차에는 한린학자 송백과 함께 공주에 대해 배웠다. 비방이 많지만 항의 탓은 아니다.

한린이 학사로 입학했다. Hui Khitan이 국경을 침공했고 Zhenzong은 운이 좋게도 북쪽에 있었고 Han에게 뒤에 머물라고 명령했으며 수도는 경외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진종은 돌아오자 교외에서 그를 맞이하고 오랫동안 그를 위로하기 위해 앉아서 술을 마시라고 명령했다. 진종은 도를 다스릴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물었고, 항은 "행복한 신인에 대해 천박할 필요가 없다. 이것이 우선이다.

"라고 말했다. , 그는 "메이순(Mei Xun), 증자요(Zeng Zhiyao) 등이 이와 같다"고 말했다. 악과 악을 구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항은 일본인에게 "아첨하는 말은 충성스러운 것 같고, 배신적인 말은 사실 인 것 같다. Lu Qi가 Dezong을 속인만큼 Li Mian은 그가 Zhenzong을 정말로 배신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배신의 흔적은 말하기 어렵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지나서 그는 패배했다.

어느 날 밤, Liu를 고귀한 첩으로 만들기 위해 사신이 파견되어 촛불을 켰다. 그는 "그러나 한도교 장관은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고 썼다. 그런 다음 그는 잠자리에 들기로 동의했다.

황제는 황제에게 "사람은 누구나 비밀을 알 수 있지만 당신만이 비밀을 알 수는 없는데 왜 태양에게 "나는 범죄를 저지른 총리를 대접한다"고 말했다. , 공적인 일이 공개되는데 왜 비밀을 사용합니까?" Qi? 비밀을 폭로하는 부인과 목사는 중상 모략이나 사위이며 항상 악합니다. 어떻게 따라갈 수 있습니까? 댄은 한숨을 쉬며 “우리가 어떻게 아무 문제 없이 편안하게 앉아 여행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항은 “걱정과 근면함이 거의 없어 앞으로는 경고 역할을 할 만큼 충분하다”고 말했다. , 사방에 평화가 있을 것이고 법원은 괜찮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거란이 평화를 이루고 무슨 일이냐고 묻자 항은 “좋으면 좋으나 지금은 국경 문제가 가라앉으니 스승님이 점점 사치를 부리실까 두렵습니다. "

Dan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Hang도 전국의 홍수와 가뭄 도둑을 데려와 연주했지만 Dan은 세부 사항이 듣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이 말했다: "젊은 스승님, 어디든 어렵다는 것을 저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피가 강하고 소리와 색깔, 개와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토목공사, 갑옷과 군사, 절에 기도하는 일 등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항이 죽은 후 진종은 키탄과 화해하고 서하로부터 금전을 받았다. 이어 분1, 대영궁사, 수색2, 낙하법강3에 대사(大寺)의 칭호를 부여하고, 그리고 그는 자유 시간을 가졌습니다. Dan은 이 먼 미래를 알고 "Li Wenjing은 진정한 성자입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

그래서 그는 그것을 '신의 모습'이라고 불렀습니다. 경덕 원년 7 월에 법정에 갈 기회를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직장에서 빨리 돌아 왔습니다. 나는 황실 의사에게 명령했습니다.

내일 만나러 가서 백금 5천 냥을 받고 궁으로 돌아가서 58세에 죽겠습니다.

또 간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라며 좌우를 가리지 않고 “한 목사님은 충직하고 정직하며 한결같은 분이다. 어떻게 장수를 누리지 못할 수 있겠는가!" " 연설이 끝나자 그는 다시 울었다. 왕조가 끝난 지 5일 만에 이를 태위와 중수령에게 바치고 시호를 문징(文景)으로 내렸다.

항이 죽은 뒤, Mei Xun을 사용하도록 권장했습니다. Zhenzong은 "Li Hang이 그의 말을 맛보았습니다. 신사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뢰 때문이다.

(<송사282권 전기 제41호>에서 발췌) 참고 ① 풍대사 풍: 풍태산과 풍음에게 제사를 지낸다. ② 검색: (sū), "검색"과 동일

③ 떨어지는 코드: 폐지된 규칙 및 규정을 나타냅니다. 4. 다음 문장에서 강조표시된 단어에 대한 잘못된 설명은 ( )입니다. 3점) A. Tongzhi Gong Juzhi: 담당 B. 그러나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자멸: 실패 C. 누출이 누출되기를 기다리기: 타이밍 도구, 시간까지 연장 D. 신나게 운전하고 신나게: 서둘러 5 다음의 각 문장 중 이항이 진종황제의 '신뢰와 의지'를 모두 보여주는 것은 ( ) (3점) ① 항이 가장 낮으나 특별히 상위에 오르는 것 ② 있다. 많은 비방이 있는데, 그것은 Hang에게 귀속되지 않습니다. ③ Zhenzong은 운이 좋았고, 그는 뒤에 머물도록 명령받았습니다. ⑤ Li Wenjing은 진정한 성자였습니다. ⑥ Li Hang은 자신이 신사가 아니라고 말하려고 했습니다. ( ) (3점) A. 리항은 충직하고 정직하며 한결같고 밤늦게까지 머물면서 정무를 관리했기 때문에 황제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B. 리항은 선견지명이 있었다. 그러나 그가 예측한 것들은 대부분 나중에 밝혀졌고, 왕단은 그를 성자라고 불렀다. C. 리항은 개방적이고 공식적이었고, 항상 그것을 무시했다. p>

D. Li Hang은 Zhenzong이 아직 젊고 활기가 넘치며 세상의 일이 어렵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면 성행위에 빠질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번역에서 밑줄이 그어져 있다. (10점) (1) 창우 황제와 당나라가 통제하기 어려운 당을 세웠고, 이로 인해 왕실이 약해졌다.

(5 점) 답 : (2) 아내와 신하에게는 비밀이 있습니다. Qi는 중상 모략 자이거나 아첨꾼이며 신하들이 그를 미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5점) 답변: 5. 관바오즈자오(Guan Baozhijiao)의 한문 에세이

1. 원래 한문 에세이 관중이우(Guan Zhongyiwu)도 제가 어렸을 때 출신이었습니다. 나는 자주 바오 삼촌과 함께 여행했는데, 바오 삼촌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고, 관중은 구소사를 섬겼고, 구소사는 죽고, 관종은 그의 지배력을 이용하여 투옥되었습니다. 아홉 왕자를 모아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라. 관중은 "내가 처음 가난했을 때 바오 아저씨와 부를 나누어 많은 이익을 얻으려고 노력했다. 바오 아저씨는 내가 욕심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내가 가난하다고."

저는 한때 바오 삼촌 밑에서 일하다가 더욱 가난해졌습니다. 바오 삼촌은 제가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그 시절이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나는 당신과 세 번의 공식 직책과 세 번의 만남을 경험했지만 바오 삼촌은 내가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내가 문제에 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 번 싸웠고 세 번 싸웠는데, 바오 삼촌은 나한테 늙은 엄마가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내가 소심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젊은 스승은 패하고 갑자기 소환되어 포로로 굴욕을 당했습니다. 바오 삼촌은 제가 작은 일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제 명성이 드러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세상에.

저를 낳아주신 분은 부모님이고, 저를 아는 분은 바오즈예요. "보 삼촌이 관종에 들어와 그를 떠났다.

그의 후손들은 제나라에서 부유했고 10대 이상 봉토를 받았다. 그들은 종종 유명한 관리들이다. 덕 있는 관종이 많지 않다.

관종이 집권한 후 해변에 머물면서 화폐를 통해 부를 축적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했다. 그는 서민들과 같은 호불호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창고가 튼튼하고 예의를 알고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4차원이 열리지 않으면 나라가 망한다. 명령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사람의 마음에 복종하게 합니다. "

그러므로 겸손하고 하기 쉽다고 한다. 서민이 원하면 가고, 서민이 원하지 않으면 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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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정치이며 재난으로 인해 좋은 일이 이루어집니다. 패배를 신중하게 평가하십시오.

Huan은 Shao Ji에게 화를 내고 남쪽에서 Cai를 공격했습니다. 따라서 Guan Zhong은 Chu를 공격하고 Baomao가 Zhou 왕조에 경의를 표하지 않는다고 비난했고 Guan Zhong은 Yan에게 Ke Zhao 공작의 정부를 수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Guan Zhong은 그것을 믿었으므로 왕자가 Qi로 돌아갔습니다. 그것을 가져가는 것은 정치의 보물입니다. "

관중복은 관직에 오를 계획을 세우고 세 번 돌아와 모반을 했는데, 제나라 사람들은 이것이 사치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관종이 죽은 후 제나라는 그의 통치를 따르며 항상 더 강했습니다.

태시공은 “관의 『목자들』, 『산고』, 『말타기』, 『청총』, 『구부』, 『연자춘추』를 읽었다. 그의 글을 보고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은 그의 전기입니다.

그의 책은 세상에 많기 때문에 그의 일화는 논하지 않겠습니다. 스스로 왕이 되려고 애쓰지 말고, 군림하리라 "장군은 자신의 미모를 받아들이고 악을 구해야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친해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Fang Yanzi의 시체에 관심이 있습니까? 울고 예의 바르게 가십시오. 그의 훈계는 소위 황제의 얼굴을 상하게합니다. "앞으로 생각하는 충성심, 후퇴의 실수를 만회하는 것", Yu는 그를 위해 채찍을 쥐고 있었지만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2. 번역: Guan Zhong은 Yingshang 출신이기도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 바오 삼촌과 자주 교류했습니다. 바오 삼촌은 관종이 가난한 집안 출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바오 삼촌은 종종 바오 삼촌의 재산을 차지했지만, 바오 삼촌은 항상 그를 잘 대했고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보 삼촌은 제의 젊은 스승인 소백을 섬겼고, 관종은 젊은 스승 구를 섬겼습니다. 백려가 환공이 되었을 때 구 왕자는 살해되고 관종은 투옥되었습니다. >

보삼이 관종을 환공에게 추천한 후 제나라의 정무를 맡게 되었고, 제왕을 모아 동맹을 맺는 것이 관종의 계략이었다.

관종은 "가난할 때 바오 아저씨와 장사를 했는데 부를 나눠서 더 많은 이익을 얻은 경우가 많았다. 바오 아저씨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나를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보면 그 사람은 내가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한때 바오 삼촌 밑에서 일했지만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바오 삼촌은 제가 시기가 좋고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여러 번 관직을 맡았고 왕에게 여러 번 해임당했습니다. 바오 삼촌은 저를 무능한 사람으로 대하지 않습니다. 나는 많은 전투를 벌이고 여러 번 퇴각했습니다. 바오 삼촌은 내가 아직 집에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젊은 스승이 왕위를 위해 싸우지 못한 후, 그로 인해 동료 조호가 자살했고, 나는 깊은 감옥에 갇혀 바오 삼촌이 아닌 것 같은 굴욕을 겪었다. ****, 그는 내가 잘못한 일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나의 사소한 세부 사항이 부끄럽지만 나의 명성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것이 부끄럽습니다. 저를 낳아주신 분은 부모님이셨고, 저를 이해해주신 분은 바오 삼촌이셨어요! " Bao 삼촌이 Guan Zhong을 추천한 후 그는 기꺼이 Guan Zhong 아래에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후손은 대대로 Qi에서 급여를 누렸고 10 대 이상이 봉토를 받았는데 대부분이 유명한 관리입니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은 관중의 재능을 칭찬하지 않고 바오삼촌의 재능 발굴 능력을 칭찬했다.

관종이 제나라에서 권력을 잡고 총리가 된 후 지리적 조건에 의지했다. 작은 제나라의 사람은 바다에 가까워서 물건을 유통하고 부를 축적하기 위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보통 사람들과 같은 좋아함과 싫어함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그는 그의 일에서 말하기를, “창고가 가득하면 예의를 알 것이요, 먹고 입을 것이 있으면 영광과 불명예를 알 것이요, 왕이 즐거움을 누리는 제도가 있으면 친족들이 예의와 도덕, 부끄러움을 널리 알리지 않으면 나라가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령을 공포하는 것은 흐르는 물과도 같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법령은 간단하고 실행하기 쉬우며, 보통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주어지며, 보통 사람이 승인하지 않는 것은 적용하여 제거하십시오. .

관종은 정무를 맡아 불행을 복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데 능한 인물이었다. 사물의 우선순위에 큰 주의를 기울이고 장단점을 신중하게 따져보세요.

환공은 젊은 아내 채기에게 화가 나서 남쪽으로 가서 채를 공격했다. 관종은 기회를 이용해 초를 공격하고 보마오가 주왕가에 조공을 바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Huan Duke는 실제로 Shanrong을 정복하기 위해 북쪽으로 행진했지만 Guan Zhong은 Yan이 Zhao Duke의 훌륭한 통치를 구현하도록 기회를 잡았습니다.

가나라에서 제나라와 노나라의 연합회의에서 환공은 조모와 맺은 계약을 깨고 노나라를 돌려주려고 했으나 관종이 다시 돌려주겠다고 고집해 루를 믿게 만들었다. 기(氣)와 세상의 모든 제왕도 그러므로 기(氣)에 속한다. 그러므로 "얻기 위해 베풀 줄 아는 것이 정치를 다스리는 마법의 무기"라고 한다.

관중의 부는 제후와 왕족의 부에 비할 수 있다. 세 번의 귀환과 반란. 제나라 사람들은 이것이 사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Guan Zhong이 죽은 후 Qi 국가는 그의 정치, 종교 정책을 따르며 종종 왕자를 지배했습니다.

Tai Shig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uanzi의 "Herdsmen", "High Mountains", "Riding Horses", "Light and Heavy", "Jiufu", "Yanzi Chunqiu"를 읽었는데 모두 매우 상세합니다. . 나는 그들의 책을 읽고 그들의 행위를 조사하고 싶어서 그들의 전기를 썼습니다.

그들의 책은 대부분 세상에서 볼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설명은 하지 않고, 그들에 관한 몇 가지 일화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관중은 세상에서 현명한 신하라고 일컬어지는 사람이었지만 공자는 그를 업신여겼습니다.

혹시 주나라의 통치가 쇠퇴하고 환공이 덕이 있는 왕이었으나 관종이 왕도를 실천하도록 격려하지 않았을까. 6. 한문 고전 '예를 탐구하여 진주를 얻다'의 원문과 의미

예를 탐구하여 진주를 얻다

'예를 탐구하여 진주를 얻다'라는 관용어 펄'이란 글을 쓰면 주제에 충실하고 요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뜻이다. .

옛날, 황하변에 갈대를 베고 커튼과 쓰레받기를 짜며 생계를 유지하는 가족이 있었는데, 아주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어느 날 아들은 강가에서 갈대를 깎고 있었는데 뜨거운 태양 때문에 어지러워서 자리에 앉아 쉬었습니다. 그는 햇빛에 반짝이는 파도로 빛나는 눈앞의 강을 바라보며 강 깊은 곳에 보물이 많지만 사나운 흑인이 살고 있기 때문에 아무도 감히 거기로 갈 수 없다는 아버지의 말을 기억했습니다. 릴롱이라고 불리는 용. 강바닥에 뛰어들어 보물을 찾을 수 있다면 우리 가족이 지금처럼 하루종일 일하지 않아도 되고, 먹을 것도 모자라서 나가서 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그는 갑자기 옷을 벗고 차가운 강물에 뛰어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여전히 작은 물고기들이 헤엄쳐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더 깊이 들어갈수록 빛은 점점 더 어두워졌고, 물은 점점 더 차가워졌습니다. 마침내 그는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주위에. 그는 조금 겁이 났고 어디서 수영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이때, 멀지 않은 곳에 둥근 물체가 빛나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면 아, 진주였다! 숨을 참고 헤엄쳐 올라가 진주를 양손으로 껴안고 힘껏 잡아당기니 진주가 그의 품에 안겨 들어왔습니다. 그는 재빨리 떠올라 착륙하여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아버지는 진주를 보자마자 어디서 났느냐고 물었다. 그는 아버지에게 일어난 모든 일을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이 말을 듣고 말했습니다. "위험해요! 이 흑룡의 턱 밑에는 수천 금의 가치가 있는 진주가 자라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따면 흑룡이 자고 있을 것입니다. 깨어 있으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장자: 제국 도적 목록"에서 발견됨. "진주를 얻기 위해 리를 탐험하라"라는 관용구는 기사를 쓰는 것이 주제를 면밀히 따르고 요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