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갈색의 가을 추위, 작은 창문이 대나무 선착장을 침범합니다. 흐린 매쉬는 선미처럼 보이고 배병은 고대로 보인다. 이 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갈색의 가을 추위, 작은 창문이 대나무 선착장을 침범합니다. 흐린 매쉬는 선미처럼 보이고 배병은 고대로 보인다. 이 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를 맞으며 일하다

돈을 버리다

부주의한 아이들은 대부분 성현에게 모욕을 당한다.

텍사스는 방해가 되지 않으니 비를 맞을 가치가 있다.

갈색 가을 추위, 작은 창문이 대나무 부두를 침범합니다.

탁한 매쉬는 선미, 배 병 고대로 보인다.

세상은 넓고, 유우는 당황스럽다.

그러나 기질을 위해 비늘과 깃털이 숨겨져 있지 않습니까?

나는 만 번 법정에 갈 것이고, 술에 취해 법정에 갈 것이다.

제목 또는 설정에 대한 참고 사항

이 시가 쓰여졌을 때 시인은 39세의 나이에 황주의 암행어사가 되기 위해 수도 장안에서 풀려났다. 장안에서 그는 법무부 장관과 의례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석방된 이유는 총리와 리더위의 생각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두 집안은 모두 대가족 이었지만 니우 (니우 성루)는 리의 당과 싸웠고 두무와 니우는 개인적인 우정, 이것은 법을 바꾸는 문제입니다. 이것이 "빗속에서 일하기"의 외부 환경의 배경입니다. 당 말기는 큰 불확실성과 위기의 시기였습니다. 당나라의 정치적 중심지였던 장안에서 자란 두무는 뿌리 깊은 불안과 상실감으로 인해 그의 작품이 민감하고 진심 어린 작품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두무의 도교 이념과 평온한 기질로 인해 그는 스스로 정치적 미래를 계획하는 것을 경멸했습니다. 이 두 가지 점이 * * * 함께 빗속에서 글을 쓰는 심리적 배경을 형성합니다.

시 나는 게으른 사람이기 때문에 뛰어난 재능과 미덕을 가진 사람들에게 종종 굴욕을 당합니다.

이제 그는 황량하고 외진 주와 군으로 강등되어 살게 되었는데, 그곳은 온 강이 계속 비로 뒤덮여 있다.

가을에는 거친 천만 걸치기에는 추웠고, 대나무로 지은 건물에는 작은 새는 창문으로 비가 새어 들어왔다.

흐린 와인 한 잔을 마시고, 조금 더 나은 얼굴, 와인 병의 큰 배를 골동품.

자유롭게 술을 마시면 세상이 더 넓어지는 것 같고, 지 류 부부처럼 오만해진다.

내 기질에 적응하는 것, 내 흔적을 숨기는 것이 전부다!

나는 이 삶을, 즉 대대로 대대로 술에 취해 살아왔다.

참고...

1. 싸구려 아들: 스스로를 겸손하다고 칭한다. 한서(漢書) - 여행자전기(旅行者傳記) - 건물보호(建物保護) : "도시에 살면서 손님을 대접하니, 그 이름이 '싸구려 장수(長壽)의 아들'이다."라고 하였다. 당두부 《魏作成二十二韵》: "남편은 조용히 들으려 하고 사위는 천을 구걸한다." 류야지의 시 《동씨 환갑》: "내 아들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았고, 나는 신과의 우정에 미쳐 있다."

2, 조용한:여유롭고 게으른. 당두무의 "빗속에서 글쓰기"시는 "원래 무정한 사람의 사생아, 더 많은 고결한 사람이 모욕을당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사광의 시 "게으름 속에 살다": "나는 게으르고 나른하고 비가 오면 봄 풀이 더 자주 자랍니다."

3. 준선: 뛰어난 재능과 높은 도덕성을 가진 사람을 가리킵니다. 첫 번째는 "준"이고 두 번째는 "준"입니다. 지통지 건안 원성 원년: "용안 이후 국내외에 많은 재난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신과 덕을 갖춘 Xuan Chu가 도착했고 수도는 행복하고 덜 평화 롭습니다. "노래 역사-첫 번째 선택": "오늘날 카운티와 국가는 현명하고 재능있는 사람들에게 활짝 열려 있으며, 그들의 교육법, 시험의 바람, 두 시스템, 두 지방, 대기 시스템, 제국 역사, 세 부서, 혼합의 세 도서관이 있습니다."

4, 황량하다: 황량하고 외진.

(1) 황량하고 외진. 당 한유 "황색 가족 도둑 노트" : "일반적으로 링난 사람들은 인구 밀도가 낮고 도둑은 더 먼 곳에 살고 있습니다." 우잉 창링 동포 꿈: "외로운 산문 같네요." 올드 렘넌트, 8성: "이 외로운 산길에는 강도가 없을 것입니다. 비록 늦게 걸어도 두렵지 않다."

(2) 기이한 것에 탐닉하다. 《구당서 - 이덕두 전기》: "당시의 오만함, 숨겨진 것의 주인, 보조적인 평범함, 시스템이 적합하지 않아 혼란을 일으킨다." 구 당서 - 리 데유 전기 ":"베이 종은 매우 외롭고, 선이 일정하지 않아 재능에서 소외되고, 작은 그룹보다 친밀감이 있습니다."

(3) 학업 성취도가 낮고 지식이 제한적입니다. 칭롱치루이는 "Lv지에난 서문 보내기": "나는 집의 문에 쪼그리고 앉아 배우는 것은 야만적이고 겸손한 사람들, 비현대적인 이빨이다."

5, 더 많은 가치 : 다시 만나기.

6, 롄장 비:강 전체의 비입니다.

련장:강 전체. 당나라 왕창령 "히비스커스 여관 신천 작별"시 1: "밤에 찬비가 호수에 들어오고, 외로운 산은 평평한 빛으로 손님을 보내네." 노래-루유 "까치 다리 요정 밤은 두 푸를 들었다"시는 "집 처마는 조용하고 창문 램프는 어둡고 봄 밤 바람과 비"라고 말했다.

7, 갈색:거친 이불.

8.죽도:대나무 오두막; 주루

(1)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 도크. 탕리더위의 시 "평천원의 산장을 추억하며"에는 "난초 연못에 어리둥절해 대나무 선착장에서 헤매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송판청다는 "종위에게 겨울 죽순 참마를 구걸하다"라는 시에서 "대나무 독 모래 코뿔소 끝, 약 진흙이 풍부한 옥근"이라고 했습니다.

(2) 대나무 오두막; 주루탕 류창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교외" 시 윤: "원래 거주지로 샹루, 주우샤팅을 방문하기 위해 원래 장소로 가십시오."

9. 탁한 매시: 탁한 술. 진쭤시의 "두위 푸가": "청이는 경전과 같고 탁한 술은 강과 같다." 탕웨이의 시 "샤오제"는 "진흙탕이 가득 차면 천자에 합류한다"라고 썼습니다. 칭푸 송링, "랴오자이 지이-공순 지우니앙": "가족은 진흙과 매쉬가 있고 외딴 방의 물건은 손님에게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흙탕 와인"을 참조하십시오.

10, 색깔: 사람의 색깔과 태도를 가리킵니다.

(1) 사람의 피부색과 태도를 가리킵니다. 《쉰지학편》: "색을 보지 않고 추한 것을 본다." 한서-풍이전기》: "그러므로 장기의 병은 얼굴에 나타나고, 몸의 병은 외모에 나타나지 않는다." 당백민의 시 "술 주문"은 "청년은 자신의 가족사를 자랑하지만 얼굴이 거칠어지기 전까지는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红楼梦), 아흔여섯 번째: "그 남자는 자렴의 얼굴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먼저 마음이 공허했다."

②동물의 자세와 표정을 가리킵니다. 宋-王振对唐玉麟的补二: "이 말은 잘생겼다."

(3) 풍경; 장면. 류타오빙정(刘韬兵正): "도시가 포위되면 색깔이 재와 같아서 도시를 학살할 수 있다." 남송 시대 셰후이롄(謝惠蓮) "시링이 바람을 만나 즐거움을 바치다" 시: "음침한 대륙이 덜 조화롭다." 당나라 신서 - 이광비 전기: "그 후손도 북쪽에 있고, 더 이상 진영도 군대도 깃발도 없다. 광비는 영혼이 담긴 얼굴로 명령을 내렸다." 허밍밍, "입춘관루지가 두 번째 운율을 보았다":

"승리의 날은 우월하고 펑먼은 새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11, 배:큰 배. 탕텡바이 《원천촌거》시: "눈 같은 배꼽 노인, 베고니아 자식, 손자." 션밍더푸 《야화집-두푸-하이중푸제강남》: "내 고향에는 유씨 성이 있는데, 같은 지씨 서열의 두 번째 가지가 있다. 나이가 들면 투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칭첸, 《진링의 딩라오 초상》, 두 번째 노래: "머리는 짧고 심장은 길고 거울은 길고 모자 챙은 늘어져 있다." 장, "쉬시린 천보평, 마, 치진의 애도": "비틀거리며 넘어져 복부로 들어간다."

12, 한한:술 마시는 모습.

(1) 자유롭게 마시는 표정. 당 - 백주이 "와서 마셔라", 세 번째 노래: "와서 마셔라, 등에 업혀서 취해라." 노래 - 루유 "동굴에서 마시다" 시: "구름의 아름다움은 어지럽고 기러기의 색은 사랑스럽다."

②깊고 달콤한 잠을 묘사합니다. 노래 - 판청다 "링윈구탑" 시: "낮잠을 자고, 웃고, 자유롭다."

(3) 무성하다; 맹렬하다. 남방 역사 - 양지중우 황제: "천지우 조기 석방 바오즈, '작년 서른여덟, 올해 여든셋, 네 학교 부흥, 도시의 북쪽은 불처럼'이라는 시를 지었다." 당-쿠이롱 "노란 매화 린장 포스트에 송-원지와 함께 차가운 음식": "야오시 고향 제나라, 복숭아와 자두 가지가 가득하다." 송-양완리 "난시 초봄" 시: "태양이 가득한 커튼 정자, 산 정상에서 한가로이 바람."

13, 하나 하나 (후4음) 하나 하나: 거칠어 보인다.

(1) 모호할 일; 마치. 탕리백의 저주의 노래: "귀신과 신이 들리는 듯이 방황하고, 항상 용과 뱀이 멀리 가는 것을 본다."

(2) 좌절과 불안의 모습. 한 - 사마상루 "창문 푸가": "난초원에 도착해 멀리서 바라보니 신들이 부끄러워하고 욕망에 차 있다." 당 - 순차오, "오른쪽에 거주": "지간치는 빡빡하고 불행하다." 오진 - 예웨이의 시 "지방을 보내며": "이 시를 보면 잠을 이룰 수 없다."

(3) 절정의 모습. 당백주이의 시 "향로봉을 오르며": "봉우리 꼭대기에 오르니 눈이 휘둥그레지네."

(4) 야생의 모습. 당두무의 시 "빗속에서 글쓰기": "하늘과 땅은 넓다."

14, 유비:삼국 시대 위와 진의 결합. 둘 다 술에 중독되어 있었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친구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당두무의 시 "빗속에서 글쓰기": "하늘과 땅은 넓다."

15, 기질:사람의 기질과 기운.

(1)인간의 본성과 기질. 이칭 - 간:데, 본성과 기질." 콩 "잉다슈": "성, 본성, 악이 아닌 사랑, 성욕." 장자싱산(庄子-邢珊): "그때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기 시작했고, 본성을 거스르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방법이 없었다." 당은 "작별"의 아홉 번째 노래에서 "바의 풍습에 대해 이야기하면 한의 기질이 없다"고 썼습니다. 청공자전, "서주": "강남성의 풍, 영, 회, 서지민과 산서성의 대통, 수평의 백성 등 나머지 사람들도 경직되어 감히 똑같이 행한다."

(2) 생각과 느낌. 남량룡의 "시총론": "제나라의 동물은 감동적이어서 그 기질을 휘두르며 춤사위를 춘다." 당두부(唐杜傅)의 「왕에게 바치는 24시 40언의 선물」: "업은 생겼다가 없어지고, 그 성품은 진실하다." 구연무(顾严武): "시는 감정에 바탕을 두기 때문에 값비싼 것이 아니다."

(3) 성품; 기질. 송수 - 쉔문수 전기: "이 사람의 기질은 의심스럽고 다가올 불행을 예측하기 어렵다." 당나라-백주이 "루시웨이와 함께하는 봄날" 시 구름: "무기력과 느림, 서로 사랑하고, 우울한 문과 골목, 소위 이웃". 《儒林外史》第四十二回: "우리 선생님, 기질만 찾으면 어부이자 불을 피우는 사람이니 많은 돈으로 보답해 주실 것입니다."

16, 비늘과 깃털: 은유적 궤적.

(1) 비늘과 깃털. 류회수와 다른 전기: "또는 그 업적 중 하나인 선한 것을 명령하거나 바람과 구름을 타고 비늘과 깃털과 싸우기 위해." 당한유 "바닷물" 시: "거대하지 않고, 가늘게 흔들리지 않는다."

(2) 물고기와 새. 남서기 고이 전기 - 일반 정책: "성은 비늘과 깃털과 같고 산과 강과 계곡을 사랑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사랑하며 섬세한 길을 경멸한다." 탕백주이 "칭취안 유휴 서식지" 시: "나는 오늘 비늘과 깃털이 행복하다."

(3) 물고기와 거위. 편지 빌리기. 노래 - 류용 "붓는 컵 노래"가사 : "잦은 중얼 거림, 며칠 동안 깊은 동맹, 평생 수단의 끝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비늘과 깃털에 의지 할 것입니다." 명나라 유지의 "왕순에 대한 불평"에 나오는 말: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고, 나무는 차갑고 강은 텅 비었구나." 임청제의 「요춘무와 왕동소에게 보내는 편지」 서문: "용사는 만리 떨어져 있고, 비늘과 깃털은 통과하기 어렵지만 서로의 생각에 답할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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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은유적 궤적. 당두무의 시 "빗속에서 쓴 시": "그러나 기질 때문에 비늘과 깃털을 숨기겠는가?"

17, 나:일생; 평생.

(1)유다 세대. 주오 - 조두공 니안: "인생은 길이 아니고, 나라는 사랑받지 못한다." 사기의 기록: "흉노의 일은 평생이 아니라 드물다. 그러므로 그들을 훔치고 침략하는 것도 사업이다." 신당서 - 곽자이에 대한 찬가: "시기, 공덕, 덕이 없는 천하의 권력은 의심할 수 없다."

(3) 30년. 한나라 - 왕충, "윤횡-수한": "자기는 평생, 삼십 년을 말했다." 당 관덕여의 시 "고선": "인생의 기간은 백 살이지만, 서른과 그 중간은 일생이라고 해야 한다." 노래 역사 - 장용의 전기: "처음에 용은 칭저우 남자와 동료 학생이었다. 린인은 공무원이 아니며이 두 가지 슬로건은 분명합니다. 린의 구도자, 30 년은 얻을 수 없으며 특별히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왔습니다. 공무원 바이 풀린이 나를 만나자고 초대했을 때 '푸 씨는 세계의 현자이지만 아직 친구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당신이 무슨 자격으로 그의 이름을 부르느냐!" 린은 웃으며 '평생 아들 노릇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 푸린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3) 평생; 한 사람의 모든 삶. 사기-위보열전(史记-魏豹列傳): "일생은 눈 깜빡임과 같다." 당두부(唐杜傅)의 시 "한중(韓中)의 판관에게 23명의 종을 보내며"는 "페이는 슬퍼서 떠나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원-우한 첸, "옛 성거", 3편: "이 열쇠는 내가 가져갈 테니 평생 다 먹지 못할 것이다." 어린이 영웅과 딸들의 이야기, 9편: "마을 소녀에게 어리석은 여자를 물어보면 당연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4) 세상; 온 세상. 庄子-天地》: "나는 나 자신을 내 이익의 관점에서 생각하지, 천하의 관점에서 생각하지 않는다." 노춘추(《노자 춘추전국시대》): "고대에 사람들은 주로 천에 마음을 두었다." 한서 - <의례와 음악사>: "옛 의례인 명제를 설명하며, 천하의 백성들을 몰아내고 연소(連蘇) 영역의 백성들을 도왔다." 송 - 증공 "재무관 비문 - 린장 군대를 알다": "나는 그것을 버리고, 신사 혼자서 그것과 함께, 평생의 욕망, 당신 혼자서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