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의 시가 난좡과 그 의미를 지켜주다

고대의 시가 난좡과 그 의미를 지켜주다

티투시 난좡

지난해 봄, 이 문에는 복숭아와 대비되는 소녀의 얼굴이 있었다.

사람의 얼굴은 어디 있는지 모르지만 복숭아는 봄에도 여전히 웃고 있다.

말이 좋네요. 볼린 출신. 중원 12년에 즉위. 영난제사(永南祭使) 역임.

구구(丘丘)가 지은 이 시 '남촌(南村)'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읊을 정도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 시에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재능 있는 여인의 순수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줄거리는 너무 마법적이고 뒤틀린 것이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복숭아꽃 운명이라고 부릅니다.

정관 시대 볼링현 출신인 추이구. 그는 선비 집안에서 태어나 재능이 뛰어나고 우아했습니다.

고상하고 거만했으며 평일에는 차가운 창문에 머리를 파묻고 있을 정도로 사람들과 거의 교류하지 않았습니다. 가끔 시간을 쪼개 여행할 때도 혼자 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올해 청명절은 보기 드물게 화창한 날, 밀가루 녹색 바깥에서 나비가 펄럭이고 벌이 날아다니며 미풍이 불었습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봄의 공격. 오후에는 따뜻한 봄날이었습니다. 오전 내내 열심히 공부하던 추이후는 봄의 기운에 흠뻑 취해 시골로 산책을 나가기로 했습니다.

봄의 정취를 만끽합니다. 그래서 책을 내려놓고 혼자서 도시를 벗어날 생각에 들떴습니다. 길을 따라, 버드나무가 날고,

워블러 노래, 따뜻한 태양과 바람, 상서로운 분위기가 즐겁습니다. 잘 공부하고 봄이 이미 두껍다는 것을 모르고 갑자기 상쾌함을 느꼈습니다. 길을 따라,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모든 붉은 꽃과 푸른 풀, 봄 산과 샘물, 그는 자연이 준 선물을 즐기기 위해 길의 거리를 알지 못했습니다.

도시에서 무의식적으로 멀리 떨어진 그는 갑자기 몸이 조금 쑤시고 목이 말라 시골 농부를 찾아 쉬면서 구걸할 생각을 했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마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물을 좀 마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곳은 외딴 곳이라 농부들이 흩어져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복숭아꽃나무 그늘에서 초가집 한 귀퉁이가 엿보였기 때문에 나는 속도를 높여 산을 넘어갔다. 산자락 가까이 저 멀리 보이는 초가집들은 복숭아나무로 뒤덮여 있었고, 눈앞에는 복숭아 숲만 있었는데, 복숭아꽃이 나뭇가지마다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고, 바람은 너무 상쾌해서 그 향기가 사람들을 감싸고 있어서 복숭아꽃밭에 잘못 들어온 것이 아닌가 의심할 정도였다. 복숭아나무 사이로 난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걷다 보니 작은 틈새에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소박하고 우아한 작은 안뜰이 있었다. 안뜰에는 대나무 판자로 지은 오두막 세 채가 있었다.

풀은 소박하지만 깔끔했다. 구후는 혼자 생각했다."이런 독특한 곳에 외딴 곳에 사는 주인은 누구일까?"

"주인은 누구일까?"

.

나무로 된 문에 다가가 문을 두드리며 외쳤다."샘을 지나가는데 물을 좀 구하고 싶습니다!"

. 그가 부르자 그는 추측했습니다.

문을 열어준 사람은 백발에 대나무 샌들, 독특한 외모와 우아한 말투를 가진 노인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자 어린 소녀라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추후는 깜짝 놀랐고, 소녀의 옷은 창백했지만 눈에는 미묘한 분리가 있었다. 소녀는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이방인을 쳐다보았고, 그가 무해하다고 믿으며 정중하게 잔디밭으로 안내한 뒤 부엌으로 향했다.

차. 쿠이후가 주위를 둘러보니 내부는 밝고 깨끗했으며 창문과 벽에 책장이 줄지어 있고 책으로 가득 차 있었다.

책상에는 시와 붓, 벼루가 놓여 있었고 벽 한가운데에는 커플렛이 걸려 있었다. 커플렛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습니다."얼마나 많은 버드나무가 눈 위에 무수한 복숭아를 뒤집어쓰는가!"

"얼마나 많은 버드나무가 눈 위에 무수한 복숭아를 뒤집어쓰는가!"

구름 속의 꽃망울. "문학적인 말, 아주 좋은 맛, 시골 농부들의 일반적인 스타일과는 절대적으로 다릅니다. 창가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시 "윙 메이"5 자 연의 상단에 아직 마르지 않은 잉크 프레임이 있습니다.

평평하고 밝고 차가운 눈, 향기로운, 새벽 바람을 보자.

이 산에 흩어져있는 동정심은 나와 같습니다.

이 시는 이곳의 주인이 지은 시임에 틀림없습니다. 매화를 빌려 자신의 고단한 삶을 한탄하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생동감이 넘친다.

슬픔과 무력감이 가득하다.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인물은 어떤 인물일까요? 어떤 기분과 경험이 사람을 그렇게 무력하게 만들까요?

시신은 어디에 있을까? 쿠이후의 머릿속에는 여러 가지 질문이 떠올랐고, 복숭아꽃으로 둘러싸인 오두막과 그 주인에 대한 애정이 커졌습니다.

꾸이후는 흥미를 갖고 답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때 소녀가 찻그릇을 들고 부엌에서 나왔다. 그녀는 우아하게 최후에게 걸어갔고, 최후가 벽을 응시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 둘은 그것을 음미하는 것 같았다. 그녀는 의도적으로 미소를 지으며 "궁수자리, 차 좀 드세요."라고 부드럽게 불렀다. 쿠이후 콩시

소중이 뒤를 돌아보니 소녀는 얼굴이 하얗고 빨갛고 두 눈은 화장을 하지 않은 채 자신을 향해 걸어오고 있었다.

깨끗한 천은 봄날의 복숭아꽃처럼 소녀의 순수함과 섬세함을 돋보이게 하며 생기를 보여주었다.

우아한 침착함. 쿠이후는 잠시 멍한 표정을 지었고, 소녀는 그의 의도를 감지한 듯 곧바로 눈을 내리깔았다.

그녀의 눈빛이 더욱 예민해졌고, 구이후는 불안한 마음에 몸을 가누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어쨌든 책을 많이 읽고 이해력이 뛰어난 학자였다. 쿠이후는 소녀들 앞에서가 아니라 가능한 한 자신을 안정시키려고 노력했다.

이성을 잃기 전에. 그는 정중하게 찻잔을 들고 차분하게 차를 한 모금 마시며 자신의 성씨와 고향을 말하는 척했다.

그런 다음 그는 소녀에게 정중하게 성씨와 고향을 물었다. 소녀는 이 사실을 말하기 꺼려하는 것 같았고, "작은 어머니, 저는 아버지와 함께 여기에 살고 있어요."라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성씨와 집을 언급하지 않은 것을 보면 쿠이후는 뭔가 숨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더 물어보기는 불편했다.

벽에 걸린 글귀, 탁자 위의 시, 눈앞에 있는 사람 모두 강렬함을 드러냈다.

이 오두막의 주인이 특이한 기원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쿠이후의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은 그 사람 때문이었다.

가족들은 그 얘기를 별로 하고 싶지 않았고, 그는 그 얘기를 제쳐두어야 했다. 한동안 방 안은 침묵이 흘렀고 최후가 풍경으로 주제를 바꾸었다.

실제로 그는 그곳이 마치 동화 속 나라처럼 경치가 좋다고 칭찬했습니다. 봄 여행으로 보기 드문 곳이었다. 소녀는 그냥 그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

이론적으로는 미소와 고개가 동의를 나타내는 것 같았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봄에 대해 말하자면, 쿠이후는 시로 가득 차 있고 과거와 현재의 유명한 봄 여행에 관심이 많다

마지막으로 그는 "꽃은 똑바로 따야하지만 비어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 그가 끝냈을 때 그는 진심이었다.

그는 오랫동안 마더 크림슨을 바라보며 그녀의 반응을 기다렸다. 물론 휠링의 크림슨 어머니는 그가 무슨 뜻인지 알고 있었다. 이렇게 젊고 패기 넘치고 재능 있는 젊은이를 앞에 두고 왜 사랑의 씨앗의 심장이라고 부르지 않겠습니까?

봄? 하지만 책과 예의범절을 아는 소녀가 어떻게 낯선 남자 앞에서 감히 마음을 열 수 있었을까? 그녀는 거기 앉았다.

수줍은 듯 조용히, 여름 무지개 두 개가 뺨을 물들인 소녀는 가끔씩 구이후를 간절한 눈빛으로 쳐다보았고, 구이후와 눈이 마주쳤다.

빛은 금세 사라졌다. 수줍게 발가락을 내미는 모습이 더 귀엽게 보였다. 얼굴 없는

여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고, 최후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더 이상 열정적으로 경솔하게 움직일 수 없었다.

평소 여자들과 접촉이 거의 없었던 최후는 자연스럽게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다. 소녀를 한참 동안 보았을 때 그는 소녀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생각했다.

그녀를 죽여라. 그래서 나는 무의식적으로 말을 조이며 은밀히 스스로에게 경고를 보냈다.

당시에는 '키스 금지'가 강조되었고, 미혼 남녀가 차를 대접하고 방에 혼자 있는 것은 예외였습니다.

들어보세요. 시골에서는 방해만 되지 않는다면 괜찮지만 도시에서는 큰 실수입니다. 젊고 열정적인 두 마음

봄날 오후의 따스함이 두 사람을 유혹하고,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매료됩니다. 하지만 "감정의 문제도 있지만 예의의 문제"라고 생각한 두 젊은이는 더 이상 나아가지 않습니다. 해가 서쪽 계곡으로 넘어간 것을 본 추후는 자리에서 일어나 소녀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마지못해 작별을 고해야 했다. 소녀는 그를 성문 밖으로 안내하며 차이페이에게 기대어 앉았다.

채패는 조용히 구이후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때때로 구이후도 고개를 돌려 복숭아꽃 같은 어린 소녀를 보았다.

그의 눈에서 무한한 애착을 느낄 수 없었다.

봄날의 우연한 만남은 구이후와 장강의 가슴에 사랑의 파문을 일으켰다. 하지만 남자와 여자

남자에게 사랑은 인생의 일부 장식이고 여자에게 사랑은 인생의 전부입니다. 쿠이후가 떠난 후, 장량은 항상 그를 잊을 수 없었고, 10대 소년의 그림자가 밤낮으로 그녀를 괴롭히며 그를 그리워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 모든 것을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었다. 쿠이후는 집으로 돌아와 곧바로 무거운 숙제에 몰두했습니다.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동안 그의 마음은 더 이상 그에게 신경 쓰지 않았고, 봄을 찾고 주홍 엄마를 만나는 일은 다시 떠오를까 봐 당분간 뒤로 미뤄둘 수밖에 없었다.

원숭이처럼 나는 공부를 포기했다.

시간은 흘러 이듬해 봄, 또다시 화창한 날, 쿠이후는 도시에 꽃이 피는 것을 지켜보았다.

복숭아꽃은 도시 남쪽에서 지난 봄의 옛 사건을 떠올리며 감정의 불길이 치솟았고, 지금은 불가능해진 충동을 억누르며 쿠이후는 설렘과 불안감을 안고 옛 자신을 찾기 위해 꿈의 도시로 향했다. 길을 따라

꽃은 여전히 늙었고 그의 정신은 여전히 유쾌했지만, 풍경은 쿠이후에게 흥미롭지 않았다.

복숭아꽃 속의 이라크인. 찾고 또 찾아 마침내 작년의 오두막을 찾았지만, 그가 본 모든 것이 마치 예전과 똑같았다.

두 번째 봄은 어제 일어났습니다. 그가 마당에 다다랐을 때, 마당은 고요했다. 그는 대나무 울타리 너머로 "리틀 탭!"이라고 외쳤다.

봄이 지나가는데 물을 좀 달라고 해요!" 그는 작년의 장면이 재현되기를 기대하며 작년의 언어를 반복했습니다.

소녀가 문을 연 지 한참이 지났기 때문에 그는 "장강! 어머니!" 희미한 메아리만 들릴 뿐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자세히 살펴보니, 오두막집 문에 청동 자물쇠가 조용히 걸려 있어 주인이 더 이상 그곳에 없음을 알렸다. 중단

그 순간 추후는 머리에 찬물을 끼얹은 것 같았고, 불타오르던 심장이 반쯤 식어버렸다. 그는 나무 문을 열고 마당에 있는 복숭아나무 아래에 앉았다.

색색의 꽃잎이 그의 치마에 떨어졌지만 여전히 여자는 돌아오지 않았다. 해가 다시 지려는 순간, 그는 창문 너머로 수동적으로 걸음을 옮겼다.

펜과 잉크를 꺼내 문에 낙담하며 일곱 구절의 시를 썼다. 서두에서 언급한 첫 번째 시는 "도시의 남쪽"이라는 제목이었습니다.

그는 비문을 완성한 후에도 여전히 완성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세 번째 줄을 "사람들의 얼굴은 어디로 가는가?"로 바꾸고 싶어서 두 번이나 고민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7행 연에서 "오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원래의 줄을 따랐습니다. 시에서 '복숭아꽃'에 대한 두 개의 언급을 보세요.

한 문장으로 너무 반복적이지는 않지만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하여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추구는 도시의 남쪽으로 갔지만 장량을 볼 수 없었다. 집으로 돌아와서 그는 마음에 계속 물었다."도대체 어디로 간 걸까? -무덤을 청소하러? 친척 방문? 외출? 아니면 결혼이라도 했을까? 그는 잠시 생각하다가 장량의 사악한 그림자를 떠올렸다.

항상 나를 괴롭혔다. 이런 식으로 그는 공부를 전혀 잘할 수 없었고 차와 밥조차 삼키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얼은 며칠 후 다시 남쪽 도시로 갔다.

이번에는 능숙하게 오두막을 찾았고, 그가 다가가기도 전에 멀리서 웅웅거리는 오래된 울음소리가 들렸다.

그 소리가 들리자 구후는 가슴이 조여왔고, 급히 발걸음을 재촉해 오두막으로 가서 큰 소리로 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백발의 노인이 두 눈을 위아래로 흘기며 떨면서 나왔다.

추후는 "당신이 추후가 맞습니까?"라고 물었다.

추이후는 노인이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쿠이후는 늦게 태어났어요."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노인은 슬픔에 사로잡혀 "네가 내 딸을 죽였구나!"라고 울부짖었다. 구이후는 충격을 받고 걱정스럽게 물었다."감히 그 노인이 말하게 놔둘 수 있겠느냐?"

"감히 그 노인이 말하게 놔둘 수 있겠느냐?"

"밍위안!"

노인은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굳게 말했다."나는 열여덟 살의 내 딸 장량을 사랑하고, 글을 쓸 줄 알고, 예의범절을 알고, 내실에 머물러 있습니다.

나는 작년 청명부터 밤낮으로 당신을 만나기 시작했고, 감정이 있으면 반드시 다시 방문 할 것이라고 말하기 위해 밤낮으로 당신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날마다 기다렸다.

어느 날 봄과 가을, 당신을 보지 못하고 그녀는 그리워하고 갑자기 길을 잃었습니다. 일 년 후, 나는 절망했다.

친척 집에 며칠 머물렀다가 돌아와서 문에 쓴 시를보고 기회를 놓친 나 자신을 미워하고 이번 생에서 다시는 당신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신 차례가 되었으니 밥도 안 먹고 말도 안 하고 걱정도 되지만, 나이도 많고 딸만 혼자 사는데 병에 걸릴 여유가 없습니다.

결혼을 미룬 이유는 좋은 남편을 만나 아빠와 딸이 의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어요. 지금은 엄마 크림슨이 저보다 먼저 가버려서 힘들어요.

"엄마를 죽이지 않았어요?"

그 외침을 들은 추후는 번개를 맞은 듯 잠시 기절했다. 핑수이를 만난 열광적인 여인은

이렇게 깊은 감정이 있으니 어떻게 추후를 가슴 아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는 흐느꼈다 :

작년에 나는 술에 목이 말라서 당신의 집을 지나쳤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그 여인은 저번에 찾지 못한 차를 주었다. 나는 실망한 채 돌아와서 시를 썼는데 이런 변화를 발견했다. 장량이 죽었다면 너무 늦었을 것이다.

살고 싶지 않아요! 그는 안방으로 달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숨을 거둔 어머니 크림슨을 껴안으며 "어머니 크림슨!"이라고 목이 터져라 외쳤다.

"천천히, 최후가 따라간다!"

최후는 큰 소리로 눈물을 흘리며 진홍의 어머니를 흔들었다. 아마도 그의 진심이었을 것이다.

하늘을 움직일 만큼의 진심이 장량의 마음을 움직였을지도 모른다. 어쨌든 장량은 이 순간 놀랍게도 여유롭게 잠에서 깨어났다. 처음에는 시원한 숨을 내쉬다가 눈을 살짝 뜨고 입술을 살짝 움직였다. 마치 쿠이후를 알아본 것처럼 나는 쿠이후의 품에 얼굴을 깊이 파묻었다. 노인은 놀란 표정을 지으며 서둘러 생강 수프와 미음을 준비해 장량에게 천천히 부어주었다. 곧바로... 곧바로...

그리고 그렇게 다정한 크림슨 엄마는 실제로 죽음에서 돌아왔다.

그후 쿠이후는 집에 가서 부모님께 상황을 이야기했다. 그의 부모님은 그의 진심에 공감했고 예의상 그를 고용했습니다.

길한 날을 골라 장량을 시집보냈습니다. 장량의 아버지도 쿠이 가문에서 제대로 정착해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부자는 자신의 성씨와 인생 경험을 밝히지 않아 수수께끼를 남겼습니다. 아마도 노인은 한때 조선의 관리였는데, 어떤 이유로 범죄를 저질러 유죄 판결을 받고 보령 남부에서 은둔 생활을 했던 것 같다. 최후자 가문은 그에게 불만이 있었기 때문에 그를 떠나보냈다.

질문.

귀후는 속이 깊고 덕이 깊으며 아름다운 미인 장량을 아내로 맞아들였습니다. 장낭은 매우 부지런하고 시댁에 효도하고 이웃과 화목하며 남편 반두를 위해 밤에 차를 끓여 향을 더하여 쿠이후가 방해받지 않고 일에 집중하고

수업에 집중하고 날마다 공부를 발전시킵니다. 당덕종 전원 12년, 구이후는 진시 과거시험에 급제하여 진시에서 1등을 차지하여 관리로 풀려났다.

순조로운 항해였고 공식적으로 영남제후가 될 때가 되었습니다. 장량의 도움으로 그는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남긴 청렴한 관리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참조:

/question/3488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