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뚱뚱하고 마른 새 여자애가 생겼어요" 앞뒤의 대사는 무엇인가요?
"뚱뚱하고 마른 새 여자애가 생겼어요" 앞뒤의 대사는 무엇인가요?
1. 영원한 슬픔의 노래
당나라의 백주이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한 중국의 황제들은 오랜 세월을 통치하며 찾았지만 끝내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양씨 가문의 한 아이가 내실에서 자랐지만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신의 은총과 숨기지 않은 덕분에 마침내 왕족으로 선택되는 날이 왔습니다. 그녀가 고개를 돌리고 미소를 지으면 백 가지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초봄이었다. 그들은 그녀를 맑은 물 웅덩이로 목욕시켜 그녀의 크림처럼 투명한 피부를 따뜻하고 매끄럽게 만들었다. 피곤에 지친 그녀를 시녀가 일으켜 세웠을 때 황제는 처음으로 그녀를 알아보고 신부로 선택했다.
따뜻한 히비스커스 커튼이 흐르는 그녀의 머리카락과 뺨의 꽃잎, 봄밤 머리 꼭대기의 황금빛 물결을 덮었습니다. 그러나 봄밤은 짧고 해는 너무 빨리 뜨고, 그때부터 황제는 이른 청문회를 포기한다.
연회와 향락에 모든 시간을 낭비한 그는 봄의 연인이자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3천 명의 미녀가 있었지만, 그의 총애는 한 명에게만 집중되었다. 밤이 되면 옥탑에서 연회가 끝나면 그녀는 천천히 포도주를 마시며 한가로이 돌아다니곤 했습니다. 그녀가 가문을 빛내고 영광을 돌리는 동안 자매와 형제들이 이 나라에 있었습니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높은 로즈 리 궁전, 푸른 구름과 마법의 음표를 실은 산들바람 속으로.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대나무 음악, 황제의 눈은 결코 그녀에게 고정되지 않았다. 어선의 북소리가 하늘을 뒤흔들고 무지개 치마와 깃털 옷의 곡조를 깨뜨리기 전까지는 말이죠.
9층짜리 궁전이 있는 자금성은 수천 대의 마차와 말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하는 먼지 속에 숨어 있었다. 황제의 깃발이 길을 열었고, 수도에서 30마일 떨어진 서문을 지나 이동했다가 멈췄습니다.
군대 병사들은 말발굽 아래에서 나방이 먹은 머리카락을 짓밟을 때까지 움직이지 않고 멈춰 섰다. 화려한 비녀가 땅에 떨어졌지만 아무도 그것을 주워가지 않았고, 녹색과 흰색의 옥비녀와 금색의 털이 달린 새가 땅에 떨어졌다.
황제는 그녀를 구하지 못하고 얼굴을 가릴 수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바라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던 곳이었다. 찬바람에 날리는 황사에 가려진 그들은 단검탑의 길목에서 구름의 선을 넘었다.
에메이산 아래. 마지막 몇 명이 깃발과 깃발이 희미해지는 햇빛에 색을 잃고 있었다. 하지만 촉의 물은 언제나 푸르고 산은 언제나 푸르니 폐하의 사랑은 하늘보다 더 깊고 변치 않으리라.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바라보니 황혼비가 가슴을 파고드는 소리가 들렸다. 하늘과 땅이 다시 둥글어지고 용마차는 집으로 돌아왔고 황제는 떠나지 않았다.
말꼬리 언덕의 진흙 속에 묻힌 그 기억과 고통. 옥처럼 하얀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통치자와 군주들은 눈을 마주치며 외투에 눈물을 흘리며 고삐를 풀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타이예 호수의 히비스커스, 보이지 않는 궁전의 버드나무 등 모든 것이 예전 그대로였다. 그러나 꽃잎은 그녀의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 같아서 볼 때마다 눈물을 흘리는 것 외에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에 꽃이 피고,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뒤에는 낙엽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궐에는 저녁풀이 흩어져 있었고, 계단에는 아무도 쓸어내지 않은 붉은 낙엽이 흩어져 있었다. (일야화:一夜花, 남야이주:南夜二注)
이원의 제자 백복신과 환관들이 후추밭에 앉아 있었다. 그가 황혼에 잠든 동안 반딧불이들이 왕좌에서 날아들었다. 그는 심지를 끝까지 켜놓고도 잠들지 않았다... 종과 북이 긴 밤을 천천히 울려 퍼지고 새벽이 되자 하늘은 별이 강물처럼 맑아졌다. 그리고 지붕 위의 도자기 원앙은 두꺼운 아침 서리를 자라고 옥은 차갑고 누구와 함께 *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었지만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찾아온 적이 없었습니다. 링 치옹에는 하늘에 손님으로 온 도교 사제가 살았는데, 그의 집중력을 통해 영혼을 소환할 수 있었습니다.
황제의 끊임없는 명상에 감동한 백성들은 도교 사제에게 그녀를 찾을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도사는 번개처럼 하늘을 가로지르며 하늘을 오르내리며 사방을 샅샅이 찾아다녔습니다. 위로는 초록색 허공을, 아래로는 노란 샘을 찾았지만 어느 곳에서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허공에 산이 있는 마법에 걸린 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색빛깔의 공중에 정자가 있고, 아름다운 불멸의 존재들이 오가는 곳이었다. 그리고 그들 중 한 명은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서쪽 홀의 황금 문으로 가서 비취 문을 두드리고 옥이라는 소녀에게 두 가지 완전함을 말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여인은 중국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꿈에서 깨어나 아홉 꽃이 핀 와플을 입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베개를 뒤로 밀고 옷을 입고 잠을 털고 진주 커튼을 연 다음 은막을 열었습니다. 서둘러 걸으면서 진흙투성이의 머리핀을 한쪽으로 늘어뜨렸고, 플랫폼을 따라 오면서 꽃무늬 모자가 헐렁해졌다.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휘날리며 마치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입고 춤을 추는 것처럼 펄럭였다.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에는 배꽃에 내리는 봄비처럼 눈물이 흘러내렸다. (란퉁:열; 피우피우:부동)
그러나 그녀가 군주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그를 불렀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있었고, 헤어진 이후 그녀의 모습과 목소리는 낯설었다. 기쁨은 태양의 궁정에서 끝나고, 요정 산의 궁전에서는 달과 새벽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녀가 얼굴을 땅으로 돌려 수도를 보려고 하자 안개와 먼지만 가득했다. 그녀는 노인을 향한 사랑을 표현하며 사자를 통해 조개껍질 한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하지만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쪽은 남겨두고 머리핀의 금과 상자의 껍데기는 깨뜨렸습니다. "우리의 영혼은 이 금과 이 껍질처럼 서로의 것"이라며 "지상이나 천국 어딘가에서, 언젠가, 우리는 함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메신저를 통해 두 사람 마음속에만 있는 서약을 상기시키며 그에게 한 마디를 보냈습니다. 일곱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 우리는 한밤중의 고요한 세상에서 비밀리에 서로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고, 땅에서 자라고, 나무의 두 가지가 되고 싶다고... 땅은 영원히 지속되고 하늘은 영원히 지속되며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며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2. 감상:
오래된 미움의 노래는 백주이 시의 유명한 걸작입니다. 원허 원년(806년)에 쓰여진 이 시인은 이셴현(저우즈, 현 산시성)의 치안판사였습니다. 그는 친구 천홍, 왕지푸와 함께 셴요우 사원을 방문했다가 당나라 헌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를 듣고 이 시를 지었습니다. 이 긴 서사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와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성을 통해 안시성 반란 당시 탕원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이야기하며, 그들의 사랑이 반란으로 인해 파괴되고 그 쓴 열매를 끝없이 먹어야만 했던 그들의 비극을 이야기합니다. 당수안종과 양귀비는 모두 역사적 인물입니다. 시인은 역사에 집착하지 않고 약간의 역사에 의존합니다. 당시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웃의 노래는 뒤틀리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변모하여 상호적이고 감동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되고 노래되었습니다. 시의 이야기와 인물은 예술적이고 사람들의 현실을 복잡하고 사실적으로 재현했기 때문에 모든 세대의 독자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