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발 아래 땅에 대한 사랑에 관한 시들

발 아래 땅에 대한 사랑에 관한 시들

1. 사람들의 땅 사랑에 관한 시

2. 사람들의 땅 사랑에 관한 시

1. '땅 사랑'에 관한 최고의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나는 왜 자주 눈물을 흘리나요? 이 땅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죠... --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아이칭

우리는 엄마의 따뜻한 품에 안긴 갓난아기처럼 이 땅을 사랑합니다. 이 땅은 신성한 시애틀입니다

봄은 이 아름다운 정원에서, 모든 곳의 사랑의 정신처럼 옵니다. 모든 꽃과 식물이 동면의 꿈에서 깨어나 대지의 어두운 가슴에 누워 있습니다. -셸리

세상에는 오직 땅과 내일만이 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땅은 나의 어머니이고, 내 몸 구석구석에는 흙 알갱이가 있고, 손바닥이 땅에 닿는 순간 내 마음은 평온해진다.

나는 대지의 피를 물려받았으니 대지를 떠날 수 없네. 내 고향 땅에는 내 무수한 발자국이 새겨져 있다.

그 밭에 내 웃음을 묻었고, 그 벼에 메뚜기를 잡았고, 그 무거운 곡괭이에 내 손자국을 남겼습니다.

고향의 땅은 향기롭다.

땅, 원예, 내 고향, 너는 반드시 해방되어야 한다! 반드시 일어나야 합니다! 매일 밤 말발굽 소리가 들리고, 새벽 지평선에서 대초원의 아들들이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내 눈앞이나 내 무덤에 더 아름다운 고향이 나타나야 한다. 내 눈물로 그 모든 더러움과 수치를 씻어내리라. -- 대지의 맹세

대지는 모든 인간에게 물질의 본질을 주지만, 결국 인간으로부터 받는 것은 그 물질의 쓰레기다.

화이트먼

곡물은 대지의 본질이고 대지는 인간의 온상이다. 인간에게는 풍요로운 선물이고 탐험가에게는 멋진 형상이다.

우리 조상들의 개척, 후손들의 지식, 역사의 노래, 전쟁의 침식. 대지는 제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곡물은 인류의 가장 깊은 시입니다.

우리는 엄마의 따뜻한 품에 안긴 갓난아기처럼 대지를 사랑합니다. - "이 땅은 신성하다."

오늘의 독서는 국가다, 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고향 땅을 한 줌 주셨던 마을 이장님을 잊을 수 없습니다.

2. 땅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붉은 입술은 두껍고 땅은 하늘에 높다"

근대:왕궈웨이

두텁고 높아서 내 옆으로 던져진 느낌이다. 이 구석은 아거와 같아서 돌아다닐 수 있다.

부유하는 삶이라고 하면 순식간에 이해합니다. 드라이카스는 크고, 서리가 내린 숲은 홀로 있고, 붉은 낙엽은 떨어진다.

높은 하늘과 두꺼운 땅의 한가운데에 있으면 점차 인생의 모든 것이 잘못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저에게는 저를 따라다니며 놀 수 있는 배와 같은 서재가 있습니다.

이 헛된 삶에서 잠시나마 진정한 나를 찾자. 세상은 너무 커서 서리가 내린 숲에 홀로 앉아 붉은 낙엽을 바라본다.

2."남청에 저우 스승의 책을 보내다"

명나라:뤄귀추

이씨는 문지기를 사랑하고 그들의 좁은 땅을 지치지 않았다.

신성한 샘이 깊어 술을 빚을 수 있고, 출발할 때 불로초를 구할 수 있다.

산도 고리와 같아서 성벽 기슭의 물을 통과합니다. 고대부터 군사 국가는 작은 마을이 붙어 있는 형태로 세워졌습니다. 라오리족은 좁은 땅에 만족하지 않고 고향을 사랑했습니다. 신성한 샘물은 보통 양조할 수 있으며, 출발은 비약과 함께 제공됩니다.

3. 진양문시

당나라:진시황

황상중 옛날에 잃어버린 땅, 어젯밤에 되찾았다.

왕은 북쪽의 청릉을 버리고, 노마시는 빈 달가지로 달려갔다.

과거에 잃어버린 황수중 땅이 어젯밤에 아무 탈 없이 회복되었다. 왕 烿은 청릉을 버리고 도망쳤고, 적 기병대는 서쪽의 빈 달가지로 도망쳤다. 야오 년마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쉬운가? 노인이 피부와 근육을 지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아홉째 날의 진영과 생활 은신처"

송나라:판청다

집 산은 어디에서나 가능하고 연꽃은 술 취한 냄비를 종소리로 울린다.

천 년 동안 철 문턱이 있어도 반드시 흙 문이 있다.

세상의 세 바퀴는 여전히 회색이고 네 개의 골격은 강하다.

벌레의 연은 얼마나 두껍고, 바람은 얼마나 두껍고, 국화는 떨어집니다.

마가목은 내 고향 땅과 언덕 어디든 심을 수 있다. 전설의 술 취한 요정 유령처럼 보이려고 하루 종일 호미와 묵은 술 한 주전자를 들고 다닙니다. 천 년의 철문턱과 오랜 가문을 이어도 결국은 찐빵처럼 무덤에 묻힐 수밖에 없습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이 세속의 세계에서 화재 재난 후 재가 된 인간의 네 가지 해골은 껍질에 지나지 않으며 마침내 제자리에 묻혀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개미 같은 벌레와 솔개 같은 큰 새는 왜 크기와 두께로 구분해야 할까요? 나는 그저 손뼉을 치며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국화를 감상하며 이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끼면 된다.

5, '소주탑을 오르다'

당나라:노음

추운 도시는 깃발 바람을 쫓으며 위험한 건물에 기대어 아래를 내려다본다.

산과 강의 땅 당나라 사람들, 천 년의 영혼, 영웅.

나는 높은 건물에 홀로 기대어 멀리서 내려다보며 국경 도시 깃발이 펄럭이는 무한한 냉기를 사냥하고 있었다. 수 마일의 산과 강은 당나라의 땅이며, 수세기 동안이 땅에서 얼마나 많은 국경 영웅들이 나라를 위해 죽었습니다.

국토 사랑에 관한 시 1. '국토 사랑'에 관한 명대사는 무엇인가요?

나는 왜 자주 눈물을 흘리나요? 이 땅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죠... -- "나는 이 땅을 사랑해" 아이칭

우리는 엄마의 따뜻한 품에 안긴 갓난아기처럼 이 땅을 사랑합니다. 이 땅은 신성한 시애틀입니다

봄은 이 아름다운 정원에서, 모든 곳의 사랑의 정신처럼 옵니다. 모든 꽃과 식물이 동면의 꿈에서 깨어나 대지의 어두운 가슴에 누워 있습니다. -셸리

세상에는 오직 땅과 내일만이 있습니다. -퍼피

땅은 나의 어머니이고, 내 몸 구석구석에는 흙 알갱이가 들어 있으며, 손바닥이 땅에 닿는 순간 내 마음은 평온해진다.

나는 대지의 피를 물려받았으니 대지를 떠날 수 없네. 내 고향 땅에는 내 무수한 발자국이 새겨져 있다.

그 밭에 내 웃음을 묻었고, 그 벼에 메뚜기를 잡았고, 그 무거운 곡괭이에 내 손자국을 남겼습니다.

고향의 땅은 향기롭다.

땅, 원예, 내 고향, 너는 반드시 해방되어야 한다! 반드시 일어나야 합니다! 매일 밤 말발굽 소리가 들리고, 새벽 지평선에서 대초원의 아들들이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내 눈앞이나 내 무덤에 더 아름다운 고향이 나타나야 한다. 내 눈물로 그녀의 모든 더러움과 수치를 씻어내리라. -- 대지의 맹세

대지는 모든 인간에게 물질의 본질을 주지만, 결국 인간으로부터 받는 것은 그 물질의 쓰레기다.

화이트먼

곡물은 대지의 본질이고 대지는 인간의 온상이다. 인간에게는 풍요로운 선물이고 탐험가에게는 멋진 형상이다.

우리 조상의 개척, 우리 후손의 지식, 역사의 노래, 전쟁의 침식. 대지는 제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곡물은 인류의 가장 깊은 시입니다.

우리는 어머니의 따뜻한 품에 안긴 갓난아기처럼 대지를 사랑합니다. - "이 땅은 신성하다."

오늘의 독서는 국가다, 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내게 한 줌의 고향 땅을 주셨던 마을 이장님을 잊을 수 없다.

2.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의 대사는 <이 땅>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보여준다.

아이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내가 새라면 쉰 목청으로 노래하리라 폭풍우가 몰아치는 이 땅, 언제나 우리 안에 넘실대는 이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이 불어오는 이 성난 바람, 의심할 여지없이 부드러운 숲의 여명.... --그리고 나는 죽었고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어버렸다.

왜 나는 이렇게 자주 우는 걸까? 이 땅을 사랑하기 때문이오... ...1938년 165438+10월 17일 내가 만일 새라면 이 시는 독자로 하여금 '새'의 이미지가 작가가 찬양하고자 하는 '땅'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의외의 가정으로 시작한다. 작가는 이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나 역시 쉰 목소리로 노래해야 한다.

나라가 위기에 처한 결정적인 순간, 하찮아 보이는 새 한 마리가 힘겹게 싸우며 불굴의 소리를 내야 한다. 이는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든 사람의 책임"이라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쉰목소리"는 이 새가 많은 고통을 겪은 새이며, 그 노래는 평생을 바쳐서 만든 것임을 보여줍니다. 다음 네 줄은 '땅'을 중심으로 새가 노래하는 네 가지 대상인 땅, 강, 바람, 새벽을 묘사합니다.

특히 작가는 이 네 가지 대상 앞에 긴 수식어를 붙였습니다. 폭풍에 휩싸인 땅은 일제에 의해 괴롭힘을 당한 땅의 초상입니다.

"슬픔과 분노를 안고 영원히 흐르는 강"이라는 대지의 강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억눌려 있던 슬픔과 분노를 상징한다. "분노의 바람은 끝이 없다"는 대지에 부는 바람은 침략자들의 잔학 행위에 대한 백성들의 분노를 상징합니다.

"비교할 수 없이 부드러운 숲의 여명"은 민중들이 목숨을 바쳐 싸워 쟁취한 독립과 자유의 여명이 이 땅에 반드시 올 것임을 예고합니다. "그리고 나는 죽었네 / 깃털마저도 땅속에서 썩었네." 새는 살아 있는 동안 이 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래했습니다. 그리고 죽어서는 온몸을 대지의 품에 던져 깃털마저 대지와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의 두 번째 연에서 작가는 위의 가수의 역동성에 대한 설명에서 "나"의 클로즈업으로 넘어갑니다. 이것은 질문을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내가 자주 눈물을 흘리는 이유"와 "눈물을 흘리는"의 정적인 클로즈업은 마음속에 남아 있는 슬픔과 고통의 여운을 보여줍니다.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라는 대사는 산과 강이 부서지고 사람들이 숯덩이가 된 현실을 목도하며 조국에 대한 사랑이 깊을수록 가슴의 아픔은 더욱 강렬해졌다.

마지막 두 줄은 그 쓰라린 시대의 모든 애국적 지식인들의 조국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의 고백, 시의 정수입니다. 이 사랑은 시인의 마음뿐만 아니라 온 국민의 애국심이 응축된 것이기도 합니다.

아이칭은 이 두 편의 시를 통해 그 시대 중국 어린이들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내가 새라면/ 나도 쉰 목소리로 노래해야지"라는 첫 두 줄을 감상하며 정서를 짚어보세요.

대지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어떻게 쏟아 부어야 할지 모르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그는 인간의 사유의 언어를 버리고 새의 단순하고 담백한 언어로 사랑을 쏟아낼 수밖에 없다. 시인이 보기에 그런 단순함과 평범함이 가장 진솔하고 따뜻할 때가 많습니다.

'쉰다'는 형용사는 더 이상 아름답고 맑은 사랑 노래를 부를 수 없지만, 이 '쉰' 노래는 대지의 진심과 끈기를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토지 단지의 신나는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쉰 목소리로 슬픔과 분노를 노래하는 애국자는 시대와 호흡을 맞춰 슬픈 노래를 전한다. '돌고 돌아'의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시인이 겪은 굴곡과 슬픔, 조국과 민족에 대한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없다. 시 '복합의 고백'의 첫 연은 네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층위: 은유적인 인간의 고통. 폭풍에 휩싸인 이 땅, 이 슬픔의 강은 영원히 끓어오를 것이다.

폭풍우와 슬픔과 분노의 강이라는 이미지는 아이칭이 꿈꾸며 사랑했던 땅이 고통의 땅이었으며, 그에게 너무 많은 슬픔이 응축되어 있었음을 말해줍니다. 당시 침략한 일본군은 중국 북부와 동부, 남부의 광활한 지역을 차례로 정복했고, 어디를 가나 인간의 생명을 무시하는 무자비한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민중의 저항에 대한 은유입니다. "이 성가신 바람은 끝없이 불어온다"는 구절은 중국 민족의 불굴의 저항 정신을 상징합니다. 중국의 대지는 중국 민족과 불굴의 민족 정신을 키우고 있습니다.

'끝없이'라는 단어는 저항 정신의 계승을, '긁다'와 '일으키다'는 단어는 힘을 의미하며, 대지에 대한 시인의 정서는 대지의 고통을 애도하는 것에서 대지를 찬양하는 것으로 깊어집니다. 시인의 대지 콤플렉스는 대지의 고통을 한탄하는 것에서 대지를 찬양하는 것으로 깊어지고 있다. 3연 '숲에서 비할 수 없이 부드러운 새벽'은 투쟁의 전망, 더 나아가 '현실'의 상징, 활기찬 해방 지역의 상징, 민족해방의 위대한 전쟁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시인은 "새벽"의 "부드러운"평온함에 대한 감사에 빠지지 않고 그의 사랑을 위해 영원히 땅을 떠나는 엄숙한 선택을했습니다. 이 헌신은 '나는 땅에서 왔고, 결국 땅으로 돌아가 사랑을 승화시키고 영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비범하고 비극적이며 고귀한 땅의 복합물입니까! 토지 단지의 승화 2연에서 시인은 새를 빌리는 것에서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으로 전환한다."나는 왜 자주 눈물이 나는가?"

"나는 왜 자주 눈물이 나는가?"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땅에 대한 사랑이 너무 "깊고"너무 강해서 시인이 말로 표현하기 어렵고 수정 눈물 방울로만 응축 될 수 있습니다. 눈물은 나라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을 보여주고, 걱정하고, 더 많은 존재는 도전의 완고함을 보여줍니다.

"깊은"이라는 단어는 실제 느낌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땅과 관련된 시

나는이 땅을 사랑한다 - 아이 칭

내가 새라면,

쉰 목으로 노래해야합니다 :

이 폭풍이 몰아친 땅,

이 슬픔과 분노의 강은 영원히 분노하고,

이 끝없는 강풍,

그리고 숲에서 온화한 여명이...

그리고 나는 죽었고, 내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었네.

왜 나는 그렇게 자주 우는 걸까?

이 땅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자비로운 농부의 두 노래

하나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거둘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가 낭비되는 것이 없는데도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둘째, 여름 한낮에는 햇볕이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에 떨어졌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이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으리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4. 땅에 대한 시

시]땅의 찬미를 노래하다

내 모든 시는

땅과 늘 같은 맥락에 있다

모든 약속과 추구는

땅의 골수 속으로 조금씩 스며들어갔다

.

나의 정원과 펜과 쟁기로 합쳐지고

영혼이 이 땅에 깊이 묻힐 때

나는 끝없는 사유의 분위기를 따라

인생의 여정에서 찬란함을 창조한다

간척지의 바람은 나를 위해 분위기를 잡아준다

고백한다.

북소리, 둥글고 향기로운 생각

솟구치는 감정의 초록 물결.

바람처럼, 비처럼, 가을 햇살처럼

열매에 빠져들었다.

저자의 숙면.

뿌리로부터의 빛

풍요로운 나의 시골을 비추다

펜과 쟁기 사이의 삶의 의미와 힘

나의 시골시

풀잎의 순수함, 더러운 발라드.

추수 후 피를 흘리는 대지를 바라보며.

감사하는 속삭임

자신의 약해진 가슴이 다시 터져 나온다

& amp;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아이칭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새라면 목이 쉰 채 노래하리라 이 폭풍우 치는 땅,

이 슬픔과 분노의 강물,

이 끝없는 강풍,

그리고 숲속의 믿을 수 없이 부드러운 여명....

그리고 나는 죽고, 깃털마저도 땅속에서 썩는다.

왜 나는 그렇게 자주 우는 걸까?

이 땅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오...

5. 땅에 대한 시

누에 소녀

어제 도시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장미꽃으로 뒤덮인 사람들은 누에를 기르는 사람이 아니다.

타오 - 메이 (송)

타오는 문 앞의 진흙을 다 써버렸고,

집에는 기와가 없었다.

손가락은 진흙에 닿지 않는다

린린주 저택

"농민에 대한 동정" - 션리

제초작업이 끝난 한낮이었다

땀이 흙에 뚝뚝 떨어졌다.

접시 위에 놓인 밥은 누가 알았을까,

알갱이 하나하나가 씁쓸했다.

"농민에 대한 동정" - 션리

봄에 기장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백주이, "밀 베는 모습"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시어머니는 옷을 잘 입히고 먹이고 아이는 노를 가득 채웠다.

천향과 함께 걷던 딩좡은 난강에 도착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아들의 걱정이 안타깝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없어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겠지.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여리는 돌이 삼백 석이나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넘쳐납니다.

나는 이것을 보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다.

6. 땅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땅 사랑 시

모던 슈팅

나는 이 땅을 사랑하네,

말없는 아버지를 사랑하네.

뜨거운 피가 흐르는 뜨거운 땅,

땀으로 발효된 기름에 젖은 땅,

힘찬 쟁기와 맨발로,

가쁜 숨을 몰아쉬며,

내부의 엄청난 열기에 밀려,

상승하고 하강하며,

동상과 기념비, 박물관을 들고,

최종을 쓰는 대신에 판결문을 쓰는 대신.

내,

얼고 진흙탕이고 갈라진 땅,

내,

걱정 많고 너그럽고 가혹한 땅,

내게 색과 언어를 준 땅,

내게 지혜와 힘을 준 땅.

이 땅을 사랑합니다.

나는 이 땅을 부드럽고 다정한 어머니처럼 사랑합니다.

태양의 키스로 가득한 땅,

낙엽이 겹겹이 쌓이고,

아치형 수염 새싹이 돋아나고,

수시로 버림받고,

남에게 배은망덕하지 않고,

모든 소리와 색깔과 선을 만들어내는,

비열한 진흙 그 자체.

어둠의 땅, 피의 땅, 반짝이는 땅,

무성한 땅, 황량하고 거친 땅, 사랑과 증오를 주는 땅, 고통과 즐거움을 주는 땅,

내 땅,

내 것이야.

아버지는 저에게 끝없는 꿈을 주셨고,

어머니는 섬세하고 성실한 마음을 주셨습니다.

내 대사는,

바스락거리는 아카시아 숲,

밤낮으로 대지와 대화하는,

절대로 나빠지지 않는 사랑입니다.

현대 시인인 슈팅은 1952년 푸젠성 취안저우 출신으로 샤먼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1969년에 시를 쓰기 시작했는데, 이때 이미 그의 시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었습니다. 도시로 돌아온 후 시멘트 노동자, 자동차 차단기, 자, 용접공 등 다양한 임시직 노동자로 일했으며 1979년 『오늘의 민속』에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고, 같은 해 『시문학』에 정식으로 시를 발표했습니다.

연장 자료:

'토지사랑시'는 총 5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1부와 제2부가 제1부, 제3부와 제4부가 제2부입니다. 이 두 부분은 시인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관점에서 국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연은 세 번째 부분으로, 땅에 대한 시인의 영원한 '사랑'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토지에 대한 수많은 수식어는 남성적, 여성적인 것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아버지'와 '어머니'로서의 토지의 다양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시인은 시에서 고통과 우울함을 드러내지만 우울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10년간의 문화대혁명 이후 세대의 사고방식과 같습니다.

출처:바이두 백과사전-토지 사랑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