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철학에 관한 시
철학에 관한 시
삶에 대한 철학 시
1.(노유의 산서성 마을 유람):산을 벗어날 길은 없지만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네.
2. 헤론 롯지의 왕즈환:하지만 계단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 리가 열린다.
3."서림의 벽에 새겨진 비문"의 수시 :가로로 보면 산들이 옆으로 봉우리를 이루고 멀리서 보면 서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4.수시 "밍크 머리 -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그늘과 둥글기가 있습니다.
5. 유유시, "양주에서 롯데를 감상하는 첫 만남":침몰하는 배 옆에서 수천 개의 돛을 달고, 병든 나무 앞에서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6.두보의 왕유: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데....
7.수시의 혜충의 춘강야경:대나무 밖 복숭아꽃이 세 송이, 두 송이 피어 따뜻한 샘물에서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았다.
8. 왕안시, '페이라이봉 등반':떠다니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는 것은 두렵지 않고 높은 곳에 있는 것만 두렵다.
9. 주, '봄날':한가하면 동풍이 항상 봄이라는 것을 안다.
10. 류유시, '메이데이 레인':옛 사회에서 왕서당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12.백주이의 고대 풀에 대한 작별 인사:산불로 완전히 타버리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
13.서림의 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나는 노산의 진면목을 알지 못하지만, 이 산에서만 알 수 있다.
송원천이 요리하는 페인트 가게를 지나며
(송양완리)
모옌의 하산은 쉬울 것이다.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다.
만 산의 원에 들어서는데,
산과 산이 가로막고 있다.
철학적인 시인은 경치 좋은 묘사와 생생한 은유의 도움으로 산속을 걷는 느낌에 대해 글을 쓰면서 보편적 인 의미의 심오한 진리를 보여줍니다 : 사람이 무엇을하든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추정해야하며 단일 사건의 성공에 취해서는 안됩니다. 이시의 주제를 파악할 때 먼저 스타일을 철학적 시로 배치해야하며,이 시가 등산의 느낌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삶의 철학에 관한 것입니다 : 우리가 어떤 성공을 거두었을 때 결코 만족해서는 안되며 계속 발전해야한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쉬에메이
(루송메퍼)
쉬에메이는 늦봄에 항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상렌코의 페니 핀치에 대한 리뷰.
오월날 눈은 세 번이나 하얗고,
눈은 매화 향기를 잃는다.
철학이 시는 참으로 훌륭한 철학적 시로서, 이성과 흥미 모두에서 위에서 언급한 시를 능가합니다. 섬세한 솜씨에서는 송나라 시의 장점을, 미묘한 문체와 이미지에서는 당나라 시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매수서순의 눈은 하얗지만 그 눈에는 매화 향기가 없다." 쉬에메이를 평가하는 데 이보다 더 적절한 표현은 없을 것입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의 시에 있는 모든 것(눈은 매화와 같고 매화는 눈과 같다)과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쉬메이는 봄을 위해 노력하며 자신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을 쓸 수 있는 능력에 있습니다. 이 아리아는 순전히 담론적이지만 매우 생생하고 독특합니다.
쉬에메이
루메이포
눈도 없고 정신도 없는 매화, 눈은 있지만 시가 없는 매화,
눈은 있지만 시가 없는 매화.
종일 눈이 있어도 시가 없고, 매화로 열 샘을 만들었어도 시가 없다.
철학이 시는 매화와 눈이 주는 자연의 매력에 깊이 빠져 있으며, 노래 사이사이에 미묘한 철학적 사유와 이성적 관심을 전달하고 있다.
제목세린벽
(송수시)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가 된다.
거리가 다르다.
내가 이 산에 있다고 해서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철학적인 사람들은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다른 결론을 얻습니다. 사람들은 주관적, 객관적 한계를 없애고 루산 밖에 있어야만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선견지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덴페이라이 봉우리
산에 있는 천 개의 철탑으로 날아가면 수탉이 울고 해가 뜬다고 합니다
닭이 울고 해가 뜬다고 합니다.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도 두렵지 않고,
나는 가장 높은 곳에 있다.
진시
(송수시)
거문고에 소리가 나면,
상자 속의 종을 울리지 않겠는가?
손가락에서 말이 울리면
손가락으로 들어보지 않겠습니까?
경이로운 철학을 지닌 음악은 여러 부분과 요소가 서로 상호작용하고 영향을 주고받는 유기적인 전체입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생각과 감정, 연주 기술 및 기타 부분과 요소는 상호 의존적이고 필수 불가결하며 상호 영향력, 상호 제약이 있으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유물론적 변증법에 따르면 보편적 연결의 근본적인 내용은 모순되는 당사자와 사물 내의 사물 간의 연결입니다. 따라서 이 곡이 드러내는 것은 피아노와 손가락, 피아노 소리 사이의 모순적인 관계입니다. 연주자를 포함하면 연주자의 생각, 감정, 테크닉과 피아노,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부 모순(내적 원인)과 외부 모순(외적 원인)의 관계로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음악 생산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생산의 조건이며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독서에 대한 생각
(송주희)
반 평 남짓한 연못이 열리자마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덮였다.
어떻게 운하가 이렇게 맑아졌을까요?
무궁무진한 생수가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철학은 연못의 은유를 통해 새로운 영양분을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이 배움의 방법임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은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며, 모든 것은 움직여야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물이 끊임없는 자기 갱신 속에서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끊임없는 움직임과 변화, 발전입니다. 이 움직임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지식의 끊임없는 갱신과 축적이 없다면 지식은 생명력이 없고 발전이 없는 고인 물 웅덩이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일을 할 때뿐만 아니라 학습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 철학 시 :
흙(퀴노아)
항상 자신을 진주라고 생각하라
매장되는 고통은 항상 있다.
자신을 똥이라고 생각하라.
모든 사람이 당신을 짓밟아 길로 만들게 하라.
이 유명한 철학 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은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책상 위에 좌우명으로 암송하고 베껴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종종 어떤 사람들에게 농담을 던집니다. 한때 한 세대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었던이시는 오늘날 일부 트렌디 한 사람들에게 진부하고 구식 개념으로 조롱을받을 것입니다. 개인의 가치를 긍정하는 사람만이 인생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지(코뿔소)
대지에 붙어
당신은 흙입니다.
우주의 위아래로
당신은 먼지입니다.
[A] 이 시는 르루의 '진흙'과 비슷합니다. 전자의 영감과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복각이 아니라 새로운 발상이다.
삶에는 모든 종류의 철학이 있고, 같은 사물도 다른 각도에서 철학적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린제이의 점토는 '흙'의 '흙다움'에 주목할 뿐만 아니라 '우주에 떠 있을 때' 그 경박함의 면모도 봅니다. 일단 '먼지'가 되면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기까지 합니다.
삶의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삶과 이상, 대의가 함께 연결될 때 삶의 가치가 드러나고, 고립된 채로 나르시시즘에 빠져 환상적인 공간에서 살면 '먼지'가 되어 환경을 오염시키게 됩니다.
시인이든 사람이든 기억해야 합니다!
다음은 인터넷에 널리 유포된 몇 편의 시입니다.
결단
사람의 삶에는 어려운 선택이 많이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퀴즈에 중독되어
이것은 현명한 선택 인 범주 적 포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를 제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 자신의 결단뿐입니다.
이유
피할 수 없고,
대면하기 가장 힘든 것일 필요는 없으며,
외로움이 반드시 불행일 필요는 없고,
그것을 얻는 것이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상실이 곧 상실일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슬플 수 있지만, 행복할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상실
가장 슬프고 불안한 것은 사랑하는 것을 잃어버렸을 때,
그 사실을 아는 것이 아니라
그 사실을 모르고 여전히 방황하고 있을 때
입니다.
과시하는 건 사랑에 빠진 게 아니야,
과시하지 마,
과시한다는 건,
그가 어떻게 생각할지 여전히 신경 쓰고,
그에게 여전히 열광하고,
그는 어색함을 보고,
그리고 당신이 그를 잊지 않았다고 믿어.
후회
그리워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잃고 나서야 되찾고 싶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명확하게
지난 날들을 가장 진실하고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는 가장 먼 지점에서만
보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기회
인생은 기회로 가득하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눈앞에 보이는 것에 감사하고,
현재 가진 것에 만족하라.
우리는 종종 기회를 찾다가 더 많은 것을 놓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