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운율이 맞는 시를 쓰기 위한 6가지 해야 할 일과 6가지 하지 말아야 할 일

운율이 맞는 시를 쓰기 위한 6가지 해야 할 일과 6가지 하지 말아야 할 일

좋은 운율시를 쓰려면 최소한 '6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어야 합니다.

1 고상한 감정과 야망을 갖고 병이 없이 신음하지 않는 것이 적절합니다.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그 야망은 숭고하며 시는 서정적이며 그 감정은 고상하고 깊은. 고상한 야망이 없으면 우리는 병 없이 신음할 수밖에 없고, 깊은 감정이 없으면 오직 로맨스만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결국 쓸모가 없습니다.

두 가지 예를 들어보세요:

남동부의 200개 주는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경치 좋은 곳이 많고 가장 슬픈 곳도 있습니다.

강은 역대 영웅들의 눈물을 흘렸고, 산은 모든 귀족들의 부와 수치를 숨겼습니다.

이제 베이푸에는 와인밖에 없고, 중부평원은 모덴타워를 기대하고 있다.

지금 제퍼 전함은 어디에 있나요? 우리는 또한 매년 게스트 보트를 조직합니다.

——송나라 유궈의 <등두경루>

어려운 시절이었고 세상은 공허했고, 형제들은 여러 곳을 여행하고 있었다.

황폐한 시골에서 전쟁이 끝난 뒤 뼈와 살이 길바닥에 흩어졌다.

걸린 그림자는 수천 마일의 기러기로 갈라지고 뿌리는 Jiuqiu Peng으로 흩어집니다.

***밝은 달을 보면 밤새도록 마음이 그 자리에 있을 것 같아요.

——당나라 백거이의 『왕악서회』

이 두 시는 전자는 높은 열망을 담고 있고 후자는 깊은 육체와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혈액, 둘 다 모델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고상한 감정을 가지려면 인품과 학문이 모두 좋아야 하는데, 병 없이 불평하는 것은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청나라의 유청상(劉慶祖)의 『석시』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고전과 역사를 읽는 데 푹 빠져 수천년 동안 시학자로 활동해 왔다.

그러나 마음 속에 수천 권의 두루마리가 없다면 소릉은 글을 잘 쓸 수 없습니다.

좀 더 절대적이었는데, 시를 쓰려면 지식이 필요하다는 그의 말은 옳았다.

2.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고 시적 취향이 약한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를 쓸 때 직설적이지 마십시오. 단지 직접적으로 말하고 논리적 사고를 이야기하는 것은 시의 원리에 위배됩니다. 예술적 개념은 신중하게 창조되어야 합니다. 이는 갑작스러운 예술적 구상과 흐릿한 예술적 구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고, 원숭이가 애도하며 울부짖고, 흰 새가 사막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오고 있습니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장강이 흘러간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하는 인물이다.

어려움과 역경으로 인해 사찰이 낡아지고, 새 술잔으로 인해 술잔이 흐려진다.

——당나라 두보의 '상천'

비단 하프에는 이유 없이 50개의 줄이 있고, 각 줄과 기둥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밝은 달에는 눈물이 있고, 란티안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당나라 이상인의 『진세』

이 두 시는 갑작스럽고 흐릿한 예술적 구상의 예라고 할 수 있다. 둘 다 매우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후자의 노래에는 노래, 애도, 자해 등 다양한 이론이 있으며 사람들은 천년 이상 추측을 해왔지만 여전히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이전의 시는 "고대와 현대의 일곱 가지 리듬 중 최고"라고 하며, "해저의 산호처럼 가늘고 움직이기 힘들고, 헤아릴 수 없지만 찬란하고 강력하다"는 14단계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장의 구성, 구문, 서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에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호잉린, 청나라)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창조성공의 열쇠이며,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미는 좋지만 시적 풍미가 없습니다. 참조하세요:

과도하고 부족한 것은 항상 잘못된 것이지만 평범한 것은 평범한 것이 아닙니다.

평범한 단어를 읽기 쉽게 만들지 마십시오. 그것은 단지 도를 위한 것이며 끝없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남송(南宋) 주희(朱熙)가 지은 '중용(中密)'이라는 제목의 중용칠대경(七身七絲)이다. 원리는 모두 맞지만 시적 취향이 부족하고 미적 감각이 부족하다.

3 언어를 다듬고 부주의하고 부주의 한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Jia Dao가 "스님이 달을 문 아래로 밀었다"를 사용했기 때문에 걷는 동안 제스처를 취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또는 "스님이 문 아래 달을 두드렸다". 그러다가 미치광이처럼 한유의 길에 침입했다. 그는 "두 문장을 받는 데 3년이 걸리지만 한 문장에 두 개의 눈물이 흐른다"며 희로애락을 이야기하며, 성공의 비결인 절제된 언어도 지적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Lishan Huaqing Pool에 대해 글을 썼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원나라 출신인 상정은 언어 연마에 능숙해서 뒤에서 따라잡았다. 그가 『리산산의 향수』에 쓴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매력적인 여인은 재앙을 더욱 오래 가져올 것이고, 수천년의 전쟁은 국물을 따뜻하게 할 것이다.

여산의 무자비한 달은 주씨 가문을 비추고 당나라로 돌아갔다.

언어를 다듬는 과정은 실제로 생각과 예술적 개념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키는 과정입니다. 상정(商丁)은 이를 이해하고 주(周)나라 유왕(周君)과 당현종(唐玄宗)을 연결하여 이 백조의 노래를 지었습니다.

진나라 시인 단극기는 시를 통해 언어정련의 중요성과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했다. 그는 "Mian Feng Di"의 일곱 구절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젊은 경력을 낭비하지 말고 병 전에 내 노래를 들어보세요.

검을 단조하려면 수백 번 연마해야 하고, 쓰기 위해서는 세 번 이상 연마해야 합니다.

필멸의 태아는 진사로 바뀌어야 하고, 야망은 쇠벼루로 갈아야 한다.

평지는 산이고, 미래에 은하수를 본다는 말의 어원이 있다.

시 '세 가지 더'의 네 번째 문장은 Ouyang Xiu가 말한 것입니다. "더 많이보고, 더 많이하고, 더 많이 토론해야합니다."

4 대결을 잘하고 라랑을 파트너로 삼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율시, 특히 7운은 대칭의 아름다움에 주목합니다. 싸우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습니다. 네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강의 봄 풍경이 하늘과 땅에 다가오고, 옥 장벽의 떠 다니는 구름이 과거와 현재를 바꿉니다.

——두보

오경의 북소리와 나팔 소리는 엄숙하고 엄숙하며 삼협의 별 그림자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두보

그는 6천 마일을 여행하여 시골로 가서 12년 동안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유종원

얼룩덜룩한 대나무 가지는 천 개의 눈물을 흘리고, 붉은 구름 가지는 수천 개의 붉은 구름과 백 겹의 옷을 흘린다.

——마오쩌둥

시가 잘 짝을 이루면 색채가 가득하고, 그렇지 않으면 하이라이트가 없습니다. 우리는 대결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후시의 사상에 따라 의도적으로 대결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사실 대조는 한문의 고유성에 의해 결정되는데, 대칭의 아름다움은 중국의 미학적 개념이기 때문에 대조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Du Fu의 "창문에는 Xiling Mountains의 수천년의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Dongwu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선박이 정박되어 있습니다"만큼 좋지는 않지만 더 많은 힘을 사용하면 항상 더 좋을 것입니다.

후난(湖南) 출신의 오랜 친구가 쓴 시집 '10월 꽃'의 서문을 고민 끝에 '10월의 붉은 꽃은 오산을 무섭게 하고, 용과 뱀의 일격이 아홉 산을 움직인다." 화가 났다.

5 철학을 접목하고 공허한 설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먼저 두 가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하나는 Yuan Kewen이 그의 아버지 Yuan Shikai가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는 것을 설득하는 두 개의 Qilu 시입니다. 두 시의 주요 주제는 "자신을 보는 사람은 분명하지 않고, 독선적인 사람은 드러나지 않으며,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고, 자신을 자랑하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는 노자의 철학을 관통하고 있다. 성장하지 말라." "높은 곳은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이 안타깝기 때문에 경탑 꼭대기 층에는 가지 마세요." 그는 위안스카이에게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그러나 위안세카이는 '자각적', '독선적',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었다. 그는 설득을 거부하고 그 결과 저자를 가택연금시켰다. 꿈은 산산조각이 나고 목숨을 잃었다.

또 다른 이야기는 젱궈판(Zeng Guofan)의 이야기이다. Zeng Guofan이 태평군을 격파한 후 일부 사람들은 그에게 황제가 되어 청나라로 대체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도교를 매우 중시하는 사람으로 평생 동안 '계율이 가득 차서는 안 된다'를 신조로 삼았다. 그는 남동생 Zeng Guoquan에게 Qijue라는 시를 썼습니다.

Zuolie Zhongming과 올바른 비방, 세상에는 곱셈과 나눗셈이 있습니다.

도살된 양을 향해 머리를 숙이고 경배하며 “모든 게 너무 덧없다”고 말했다.

그는 황제가 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호남을 화이허로 대체'하고 용감하게 퇴각했다. 그는 한때 초나라 조왕과 함께 도망쳤던 도살양의 예를 따랐지만, '업을 이룬 뒤 은퇴한다'는 도교 사상에 따라 칭호 받기를 거부하고 계속해서 양고기를 팔았다.

시 속에 철학을 접목시키는 것은 송나라에서 가장 유행했다. 하지만 글을 잘 쓰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시에 담긴 철학은 이 시를 더욱 읽기 쉽고 가치있게 만듭니다. 다음 예를 살펴보세요.

당신은 삶의 영웅이고 죽음의 영웅입니다.

——리칭자오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아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조명합니다.

——Wen Tianxiang

Hun족은 아직 멸망하지 않았는데, An Yong은 어떻게 가족을 부양할 수 있습니까?

——당나라 서현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있었다.

——당나라 유우희

공정한 세상에는 백발만 있을 뿐이지만 귀한 자의 머리에는 자비가 없다.

——당나라의 두무

유명인과 부자는 술보다 취해서 잠에서 깨어날 확률이 더 높다.

——Tang Du Guangting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과감하게 시도하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수정해야 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면 '시가의 달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 인유 사용법을 배우고 자신의 심오함을 과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유와 대조를 사용하는 것은 한시의 독특한 예술입니다. 전자는 중국어의 독특성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중국 역사의 비교할 수 없는 풍부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부 사전에는 각 역사적 이야기에 대해 하나씩 16,000개 이상의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시 사용에 반대하는 것은 중국 역사를 서면으로 포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덜 모호한 텍스트를 사용하십시오. 암시를 잘 사용하면 "학문의 군주에게 이름을 팔지 마십시오"와 같은 한 문장이 천 단어의 가치가 있으며, 이는 의미를 크게 높이고 짧고 좋습니다. 인유의 또 다른 큰 장점은 직접적으로 말하기 불편한 것들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위에서 증국번이 고개를 숙이고 도살된 양을 숭배할 때 모든 것이 너무나 덧없다고 말한 것처럼 하나의 인유 속에 충격적인 사건이 모두 숨겨져 있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암시 사용에 반대하고, 유산과 이혼하고, 국가 조건과 이혼하는 것만으로는 교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은 예가 많이 있습니다. 세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장대를 걸 때 풍강노인을 존경하고, 아직도 길을 가로막고 있는 노인을 생각합니다.

——당나라 고시

상나라 소녀들은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합니다.

——당나라의 두무

황제의 은혜는 종이처럼 얇기 때문에 항상 단경을 미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나라 백거이의 『조군(趙君)의 원』

인유 사용법을 아는 열쇠는 역사를 읽고 활용하며,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다른 비결은 없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것은 너무 많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돼지고기 조림을 먹는 것처럼 여덟 그릇, 여덟 접시에 가득 담을 수는 없습니다. 고기와 야채를 섞는 것이 항상 더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예는 피해야 합니다.

비간은 손을 흔들며 웨이지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너구리에 대해서는 묻지 않고 자칼에 대해서만 물었습니다.

주산은 황제가 되는 것을 허락받지 못했지만 난바는 아들로 남겨졌다.

리 가문은 왕에게 항복하는 양식을 쓰는 데 익숙하며, 리우 문자는 타이웨이 깃발처럼 빈 글자로 쓰여 있습니다.

도망친 루는 더 이상 어머니와 함께 살지 않고, 지산의 증오심은 자오치로 가득 차 있다.

——청나라 Yi Shunding의 "He Da Cheng Liu Song Wan"

문장에서 이러한 암시는 고대와 현대에 드물다. 그는 뛰어난 지식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부를 과시한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남에게 배울 만큼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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