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취원의 리사오 감상하기
취원의 리사오 감상하기
"이사오"라는 이름은 사마천이 "떠난 슬픔이 아직 남아 있다"고 설명했고, 한나라 반구도 "이사오"의 서문에서 "떠난 슬픔이 아직 남아 있고, 사오, 슬픔도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연설로서 걱정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대 사람들이 이 말의 원래 의미에서 얻은 해석입니다. 이 시는 시인의 '근심'을 묘사하고 깊은 고민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서정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거의 시인의 "자서전"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시인의 대부분의 삶에서 시인의 생각과 행동을 일련의 우여곡절로 기록했습니다.
시는 여덟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그의 가족 배경, 출생 및 어린 시절의 야망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그의 정치적 경험을 묘사하고, 세 번째 부분은 박해를받은 후의 감정을 묘사하여 자신의 이상을 끝까지 고수하는 것을 보여주고, 네 번째 부분에서는 한 여성이 그에게 "배우고 잘 고칠 필요가 없다"고 말하자 전설적인 고대 황제 중화에게 연설하여 평생 동안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긍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네 번째 부분에서는 여자가 그에게 "배우고 수양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자, 전설적인 고대 황제 중화에 대해 연설하고 그의 정치적 이상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다섯 번째 부분에서는 자신이 너무 우울해서 자신을 이해해 줄 사람을 찾기 위해 천디학회에 가는 것에 대한 환상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씁니다. 여섯 번째 부분은 그의 양면성을 묘사합니다. 그는 영적 분위기와 마법에 대해 묻고 인도를 받기를 희망하고 영적 도구는 초를 떠나라고 조언하고 우 시안은 그에게 머물면서 계획을 세우라고 조언하지만 초의 정치적 상황을 둘러보고 실망합니다. 일곱 번째 부분은 초를 떠나 먼 곳으로 떠나는 환상을 품지만 결국 초를 사랑하게 된다는 내용이고, 여덟 번째 부분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 죽는다는 의미의 수필이다.
이사오는 시인의 조국에 대한 갈망과 백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원은 큰 야망을 가진 위대한 애국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정치를 쇄신하고 초나라를 위험에서 구하고 싶었습니다."그러나 당원들이 음악을 훔치고 있고 길은 위험합니다. 나는 궁정을 잃을까 두렵고, 기꺼이 일어나 초나라 왕의 선봉이 되겠다."말의 박차를 가하여 오라, 나 대의가 가장 먼저 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목표는 초나라를 위험에서 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초나라를 강하게 만들어 중국 통일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중국의 통일은 당시 사람들의 염원이자 선각자적 인물의 이상이었습니다. 이사오》에서 구천은 야오, 순, 유, 당 등을 자주 언급하며 그들을 롤모델로 삼습니다. 당시 유교는 통치자들이 이러한 이상적인 인물들처럼 중국을 통일하기를 바라며 이러한 인물들을 이상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구원의 사상은 당시 애국심의 가장 높은 표현이었습니다. 그는 조국이 강대국이 되기를 바랐을 뿐만 아니라 조국이 당시의 위대한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기를 원했습니다.
"리사오"는 또한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고 어둠을 미워하며 복수를 위해 악을 취하는 시인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시인의 이상은 부패한 초나라 지배층의 저항에 부딪혀 실현될 수 없었고, 이에 분노한 시인은 자신의 감정과 궁호의 야망을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다.
노란란은 자신의 이름이 알려지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었다.
아침에 목련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으면 그 아름다움을 잃는다.
더 많은 사랑과 신뢰를 받아야 원하는 것을 실천하고 고통 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나무의 뿌리를 불어서 매듭을 짓고, 무화과나무에서 떨어진 열매의 알맹이를 통해
구이가 가져간 실을 바꾸어 후생에게 부탁했다.
세상이 내 법에 복종하는 것은 세상이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내가 비록 잘하지는 못하지만 팽인의 유산이 되고 싶다.
......
시인은 아침에는 목련에서 떨어지는 이슬방울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의 첫 꽃을 먹으며, 향기로운 꽃인 복수초, 금낭화, 후박의 장식을 입는다고 하여 자신의 고귀함을 은유하고 있습니다. 지배 집단의 탐욕, 시기, 성급함, 탐욕과 비교하여 추악한 영혼에 대한 시인의 경멸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소문을 퍼뜨리고" "규칙을 어기고 실수를 바로잡는" 지배 집단을 꾸짖은 후, 자신의 비타협성에 대해 "맹금류는 무리에 있지 않고 과거에 있다"고 씁니다.
이것이 바로 구원의 사상의 광채가 그의 작품에서 표현되는 방식입니다. 그는 부패한 지배 집단을 매우 미워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생각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을 미워했습니다. 이 때문에 증오의 깊이는 더 깊어졌습니다. 그는 썩은 지배 집단을 폭로하고 경멸할 뿐만 아니라 폭로하고 경멸할 때 자신의 아름다운 이념을 불러일으켜 폭로된 자의 추악함과 경멸당한 자의 무거움을 보여준다.
작품 전체가 낭만적인 색채가 강하며,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강해진다. 시인은 자신의 인생 경험, 정치적 이상, 어두운 정치에 대한 폭로 등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부분 사실에 근거해 글을 쓴다. 그러나 아가서의 '상승'과는 전혀 다른 '비교'의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단순한 은유가 아닙니다. 은유로 사용하는 이미지에는 아득한 분위기가 담겨 있습니다.
풍우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후장고리와 단검, 실을 꿰어 장비를 생각한다. 내가 나보다 적다면 내 나이가 나와 함께하지 않을까 두렵다. 아침에는 뮬란 시, 저녁에는 수단이 있습니다.
시스템의 연꽃을 옷으로, 아름다움을 옷으로 설정합니다. 내가 믿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느끼는 것도 부끄럽습니다. 시인은 작품에서 온갖 초본 꽃에 대한 사랑을 순수함과 우아함에 대한 은유로 쓰고 있습니다. 이 시를 읽으면 꽃과 허브의 색과 향기를 느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심오한 분위기에 이끌립니다. 물속 마을 바위틈에서 자라는 강오동, 비파, 가을 난초, 연꽃, 히비스커스는 사람들의 기분을 환상의 영역으로 쉽게 이끌 수 있습니다. 시인은 이 꽃들을 고귀한 인품을 상징하는 데 사용하고, 자신의 복식과 도덕성을 상징하는 데 착용합니다. 이것은 시인의 고귀하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기록합니다.
그러나 리사오의 가장 중요한 낭만주의적 특징은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중요한 특징은 시인의 펜 아래 수많은 신화와 전설, 역사적 인물, 해와 달과 별, 산과 강, 퀵샌드 등이 모두 한데 어우러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매우 웅장하고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시인이 자신의 이상을 이룰 수 없다고 쓰면 아무도 그를 이해할 수 없으며, 무력한 기분으로 봉황새 인 봉황을 바람에 몰고 하늘로 날아가서 털어 놓을 신을 찾는다고 상상했습니다.
오에서 아침을 보내고 저녁에는 카운티 보육원에 갔다. 이 정신을 덜 떠나고 싶다면 하루가 갑자기 황혼으로 바뀔 것입니다. 나는 얼마나 신중하고 희망이 강요되지 않는지 명령합니다. 루만 만치 시우 위안 시, 나는 위아래로 수색 할 것입니다. 짠 수영장에서 나머지 말을 마신 후 히비스커스 꽃에 묶인 나머지 총은 깨진 얼굴에 뺨을 때리고 양은 이야기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왕수가 개척자로, 페이 롄이 부하로, 루안 황제는 먼저 유에게 경고했지만 유에게 먹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봉황을 날게하고 밤낮으로 성공했고, Piao는 Xi와 헤어졌고, 잘 생긴 윤니는 왕실에 왔으며, 분쟁은 항상 간헐적이며 요점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이 단락은 매우 광범위하고 웅장한 분위기로 쓰여졌습니다. 시인은 아침에 남쪽의 창우를 떠나 해가 지기 전에 북서쪽의 쿤룬산에 도착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합니다. 그는 또한 태양신에게 해가 지기 전에 속도를 늦추고 "위아래로" 가라고 말합니다. 그는 태양이 목욕하는 짠 웅덩이에서 말을 마시고 태양이 지나가는 히비스커스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그의 뒤에는 달의 신, 바람의 신, 루안 황제, 시레와 같은 많은 신들이 뒤따랐어요. 그 기세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한 가지 설명뿐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는 우주의 모든 멋진 장면을 글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이소에는 시인의 외로움을 표현한 곳도 있는데, 위와 다른 점이 있다:
무후를 향해 백수를 돕고, 바람을 타고, 말을 베었다. 돌아서서 울고, 높은 산의 자식 없는 딸들을 위해 슬퍼하라!
누가 아름다운 여자를 원하고 여자 (당신)를 풀어 주었습니까? 왜 팬걸은 없고, 왜 과거에 신경을 쓰는가!
이 대사는 슬픔을 불러일으키며 작품의 또 다른 깊은 감정을 보여줍니다.
리사오에서 취위안은 신화와 전설, 우주의 경이로움을 이용해 자신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그는 현실에 실망하고 신성한 세계를 돌아다니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러나 환상은 현실에 대한 그의 분노를 제거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시가 웅장한 장소에 도달하면 즉시 그의 실망을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봉황과 봉황새와 함께 하늘로 날아가 하늘에있는 "황제"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지만 "황제"는 "몸을 기울여 보았다"고 묘사합니다. 그러나 "황제"는 "몸을 기대고 바라보았다"고 합니다. 그는 또 다른 예로 쿤룬을 지나 쿤룬을 지나 쿤룬을 지나 서해 바다를 가리키는 밝은 하늘에서 갑자기 고향을보고 슬퍼하는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시인의 슬픔과 분노를 복잡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동시에 반복되는 문장이 훌륭합니다.
'이사오'는 사실적 서술과 고독의 표현, 공상적 묘사가 웅장하고 완벽한 구조로 얽혀 있는 다양한 시입니다. 시의 각 부분은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함께 어우러져 웅장하고 완벽한 전체를 이룹니다. 조국에 대한 가장 풍부하고 강한 사랑과 이상에 대한 신념이 있어야만 이런 위대한 장이 쓰여질 수 있습니다.
주제
"리사오"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반부는 "레벤티의 묘"에서 "어떻게 내 마음을 벌할 것인가"까지이고, 후반부는 "아내, 아내, 아내, 아내, 아내, 아내, 아내"에서 "펑셴의 집에서 살겠다"까지입니다.
첫 번째 부분은 취원이 자신의 과거 인생 경험을 회고하는 내용입니다. 초나라 왕과 같은 이름을 가진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구천의 출생에 대해 설명합니다. 어릴 때부터 스스로 덕을 배우고 재능을 발휘하고자 했던 그의 열망과 초나라를 위해 봉사하고자 했던 그의 열망을 설명합니다. 초나라 왕에게 "선왕의 발자취를 따라" 초나라를 부강하고 강하게 만들겠다는 그의 이상과 초나라 왕을 도와 법을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구원의 정치적 이상과 개혁은 부패한 귀족 집단의 기득권을 침해하여 심한 박해와 탄압을 받았고 비방과 중상이 난무했다고 설명합니다. 초나라 왕도 소문을 듣고 구천을 멀리하고 추방했습니다. 이때 구천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공들여 키워온 인재들마저 악화되어 구천의 상황은 극도로 고립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굴원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는 "백성들의 삶이 얼마나 어려운지", 조국은 "갈 길은 멀고 갈 길은 멀고 위험에 둘러싸인"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음을 보았고, 애국자이자 백성을 사랑했던 굴원은 극심한 고통에 빠졌다; 구천은 초나라 왕의 변덕스럽고 불충실하며 무능한 행동을 분노에 찬 목소리로 폭로했습니다. 또한 탐욕과 시기, 평화 도둑질, 불법과 편애 등 부패한 귀족 파벌의 악행이 조국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폭로하고, 반동 세력에게 굴복하지 않는 구원의 투지를 묘사합니다.
책의 후반부에는 주로 취원이 미래의 길과 진리를 탐구하고 추구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우선 여인은 그에게 역사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고치기에 급급하지 말고' 지혜롭게 자신을 지키라고 조언하지만, 구원은 중화에게 한 말을 통해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역사적 사실을 분석하고 누와의 힌트를 부정한다. 그리하여 구연은 "길은 멀고 길은 멀고 길은 시이니, 나는 그것을 구하기 위해 오르내리겠다"는 이상을 추구하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천호'를 두드렸으나 냉담한 대접을 받았고, 천제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씨의 딸 요씨와 유씨의 둘째 딸 요씨를 찾아갔지만 모두 실패했는데, 이는 초나라 왕에게 희망이 없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그러자 구천은 신에게 점을 보러 갔고, 신은 그에게 해외로 나가라고 조언했습니다. 잠시 망설이던 구천은 오선을 찾아가 조언을 구했고, 오선은 현명한 왕이 되면 초나라에 잠시 머물러 있으라고 조언했습니다. 상반된 조언 속에서 시인은 나라의 정치 상황을 분석하고 어둡고 절망적인 초나라에 오래 머물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멀리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멀리 떠난다는 생각은 구원의 애국심과 모순되는 것이어서 하늘로 올라가 멀리 여행하다가 문득 초나라 땅을 보고 "내 신하가 말 화시보다 더 슬프지만 내가 어찌할 수 없다"고 말하며 초나라를 떠나는 길을 비유적으로 부정합니다. 결국 시인은 "펑셴의 집에 살기로" 결심하고 "아름다운 정치"라는 그의 이상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죽기로 결심합니다.
이 시의 주제는 시인이 일생 동안 고귀한 이상을 위해 투쟁한 묘사를 통해 시인은 죽음을 맞이한 비통함과 갈등하는 감정을 강하게 표현하고 국가에 대한 헌신, 인민에 대한 깊은 애국심과 연민을 보여주며 시인의 진리와 빛을 향한 용기 있는 탐구, 정의와 이상을 추구하는 불굴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황태자가 이끄는 초나라 귀족 집단의 부패하고 어두운 본성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옳고 그름을 뒤집고 사익을 위해 당을 만들고 인재를 해치고 나라를 위해 악을 행하는 그들의 범죄를 비판합니다.
평가
"리사오"는 취원이 자신의 이상, 경험, 고통, 열정, 심지어 자신의 전 생애를 담아 지은 장엄한 시로, 중국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시인의 독특한 개성이 빛을 발하는 작품입니다. 리사오의 구성은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고대 신화와 전설을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매우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 과장된 묘사를 통해 현실과 역사, 신화 속 인물들이 서로 얽혀 있고, 지상과 천상, 지상과 환상의 영역이 얽혀 웅장하고 기이하며 다채로운 판타지 세계를 형성하여 강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냈습니다. 시에는 '바닐라 미인'이라는 은유가 많이 사용되어 추상적인 의식과 복잡한 현실의 관계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은유인 이른바 '이사오'는 "좋은 새와 이상한 풀은 충신과 의로운 자에, 나쁜 새와 악취 나는 것은 오만한 자에, 기개와 아름다움은 임금과 신하에, 미비의 딸은 훌륭한 대신에 비유한다"(왕이의 '초수사')는 예술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은유는 개별 사물의 비유에 머물지 않고 전체 이미지 체계의 개념에 남아 있어 전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내포합니다. 언어 형식 측면에서 리사오는 아가서의 4문장 패턴을 깨고 각 문장에 5, 6, 7, 8, 9개의 문자와 세 개의 교차점이 있으며 구문 수준이 고르지 않고 유연합니다. 각 문장의 끝에는 '시'라는 단어와 '之', '于', '乎'와 같은 가상의 단어가 사용됩니다, "福", "儿" 등은 종종 문장의 음절을 조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며, 일부 문장은 이러한 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형태의 시적 표현은 아가서 이후 소시 문학의 부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리사오에서는 커플트가 자주 사용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전체 작품에 100개 이상의 문장이 있으며, "풍속을 고치는 일은 기발하고 연대적이며, 펜을 들고 먹물을 쫓아 송을 쫓고 주롱을 그것과 비교한다"와 같이 복잡한 짝이 있습니다. 한 문장에서 쌍통은 종종 쌍통과 짝을 이루고 중첩 운율은 중첩 운율과 짝을 이룹니다. 전자는 "좌석과 함께" 등에서와 같고 후자는 "양들과 한가롭게 수다 떠는" 등에서와 같습니다. 이것은 시 '리사오'의 엇갈리고 다양하며 질서정연한 특성을 만들어냅니다. 읽을 때 리듬이 조화롭고 음색이 리드미컬하며 일종의 하강과 상승, 노래와 한숨이 있습니다. 동시에 리 사오는 졸졸, 감기, 망, 바람, 강, 방황, 배회, 구불구불 등과 같은 추 방언 단어를 많이 사용하며 종종 형태소를 넣기도 합니다. 그리고 종종 문장의 시작 부분에 형태소를 넣습니다. 시에서 형용사의 사용도 매우 적절하고 혁신적이며, 비틀거리는 구름에 대한 묘사, 우뚝 솟은 왕관에 대한 '위태로운' 직유, 용의 여행에 대한 '구불거리는' 상태 등 모두 형상의 소리를 따라가는 것으로 묘사할 수 있으며 음악은 놀랍습니다. 리사오의 높은 예술적 성취와 풍부하고 심오한 사상적 내용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중국 문학사의 걸작이 되었으며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루쉰은 "훌륭한 연설"(중국 문학사 개요)이라고 칭찬하며 높은 평가를 내린 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