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풍몽룡의 세 글자

풍몽룡의 세 글자

삼언은 명대 풍몽룡이, 화흥에 대한 합칭이다. 당대 드림초의' 첫순간의 서프라이즈' 와' 두 번째 순간의 서프라이즈' 와 함께' 삼언이박자' 라고 불린다. 그들은 중국 소설의 절정이다.

이름: 풍몽룡

일명: 별명' 자룡유자 유룡'

성별: 남성

생년월일 및 사망일:1574-1646.

왕조: 명나라

문학시대: 명대 문학.

대표작품: 여세명' 경세의 말',' 깨우는 말',' 끈질긴 말'.

당대 작가: 링몽초, 하완순

작가의 생활:

명대 통속 작가, 연극가. 글자는 역시 용이다. 일명 자유, 사후 호유, 묵한재 주인, 고곡 3 임, 어노 등이다. 상주시 (이 장쑤 소주) 사람은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형은 월계수 꿈을 꾸고 그림을 잘 그린다. 맹웅 선배, 대제자, 일찍이 풍몽룡에서' 춘추' 를 스승으로 삼았는데, 시가 전해졌다. 삼형제는' 무협 삼풍' 이라고도 불린다.

풍몽룡은 젊었을 때 재능이 넘쳐났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또래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는 마음이 넓어서 학문에 구애받지 않고, 행동은 왕왕 유교 사상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문, 야오희몽, 돈 등과 공동 저술한 적이 있다. Jiading 허우 Xitang 에서 읽을 때, 허우 통 쩡 형제 및 기타 유명 인사 얽히게, 문장 는 돌아왔다. 난징 (南京) 에서 Xiong tingbi 총재 를 할 때, 펭 멩 롱 (feng menglong) 을 유학자 로 보고 그를 모집하려고 했다. 그러나 초창기 입학으로 과거시험은 여러 차례 실패하고, 오랫동안 학생들 사이에 갇혀 초라하여 한때 도서관에서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력말년에 풍몽룡은 밭의 초청을 받아 마성에서' 춘추' 를 강의했다. 천계원년 (162 1), 풍몽룡은 나라들을 주유했고, 이듬해에는 언론으로 상사를 불쾌하게 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천계 6 년, 환관이 주순창을 체포하고 풍몽룡도 박해를 받았다. 몸을 타고 횡행할 때 풍몽룡은 화가 나서 책 한 권을 쓰고' 검열 명언' (고금 소설의 옛 제목),' 사정',' 흥언' 과' 고금 담귀평가',' 태평광기 북',' 싱크탱크' 를 완성했다 숭정은 3 년 (1630) 공물 학생 자격을 취득하여 단도현에서 가르침을 받았다. 7 년째 되는 해에 푸젠성 수녕현으로 승진했다. 재임 기간 중' 정간형명, 문선제' ('강희수녕현지 관리전'),' 수녕 후지' 편집. 재위 1 1 년 후 그는 퇴직하여 고향으로 돌아왔다. 만년에도 계속해서 부지런히 소설 창작과 연극 편곡 연구에 종사하다. 숭정 17 년 (1644), 이자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이 명나라를 전복시켰고, 풍몽룡은 봉건정통 입장에 서서 상심했다. 그는 중흥의 희망을 품고' 심가 연대기' 한 권을 편찬했다. 청병이 남하하자 그는 고국을 그리워하며 절민 사이를 전전하며' 중흥 마이크로요' 라는 책을 출판하여 항청을 선전했다. 융무 2 년, 즉 청순치 3 년 (1646), 봄은 비분에 의해 죽고, 전승은 청군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한다.

이름 티안 비 형제 경우 \ "처음에는 대중을 놀라게 했다. 한동안 유명 인사들이 앞장서고, 천고의 풍류가 후세를 이끌다. 복숭아와 매화 꽃 이슬, pipa 흐름 맑은 정원. 클릭합니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동음에 갔고, 나는 스스로 요리하는 것을 배웠다. 문화건의 이' 풍우용' 은 풍몽룡의 일생에 대한 최고의 총결산이다.

문학사상: 풍몽룡은 평생 이탁우의 문학사상을 사랑했고, 그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선비는 이성이 감정의 모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진리가 이성의 차원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사정사' 권 1' 총평') 모든 것이 가까스로 진실에서 출발하고 진실만이 진실이다. 따라서 그는' 국가와 세계는 정이 있어야 한다' ('사정사') 를 공개적으로 주장하며 정의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는 이학 전통으로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반대한다. 문학 방면에서 풍몽룡은 두 가지 다른 성격의 문학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엽의 입에서 나온 진문학이고, 하나는 군자와 총각의 즐거움을 추천하는 가짜 문학이다. 자연이 중국 정서에서 유래한 문학만이 진정한 문학이라고 할 수 있어야 사람의 기질을 표현할 수 있다. 시경은 기질을 잘 표현하는 사람이다. 6 조 이래 시는' 재능 보기',' 학인',' 강의' 로 쓰이기 때문에 진부한 표현이 되어 더 이상 달인의 기질을 잘 나타낼 수 없다. 그래서 단어로, 단어는 노래로, 잡극으로, 전설극으로 변했다. 문학의 발전과 문체의 변화에 따라 "고정도 성품의 필수" ("눈을 밟는 새 소리" 순서) 이다. 곡이 사람의 성품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반드시 다시 변할 것이다. 단,' 분호',' 대추봉' ('태하 신희서') 뿐이다. 풍몽룡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은 인간의 감정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사람의 성품을 표현해야 하며, 사람의 성품은 문학의 발전과 변화를 촉진하는 가장 활발한 힘이다. 어떤 문학은 일단 설교의 도구가 되면 경직되어 사람의 기질을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문학으로 대체된다. 자연을 숭상하고 사람의 성품을 표현하는 이런 문학사상은 봉건 정통론이 문학을 판단하는 원칙을 깨뜨렸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문학을 제왕용으로 사용하고, 소일거리를 위해, 한가한 비판과 부정을 돕는다. 문학에는 진문학과 가짜 문학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진문학을 제창하고, 가짜 문학을 반대하며, 문학 변혁의 과정이 전부의 거칠고 혁신적인 살아있는 문학이 진부한 죽은 문학을 대체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더욱 대단하다. 풍몽룡은 이런 진보문학 사상의 지도 하에 각종 문학 활동에 종사한다.

민가와 대중소설의 제창과 정리 풍몽룡은 만력40 년 (16 12) 전후에' 과지아' 와' 민가' 두 편의 민가집을 출간해 오중으로 전해진 800 여 곡의 민가를 수록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다부의' 풍류보' 로, 광란적인 사람이 지은 것으로, 신사와 학사가 추천하며 시단에서 발표하지 않는다. 풍몽룡은 그들을 사랑하며, 공격당할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책으로 엮어 널리 퍼뜨렸다. 왜냐하면 그는 이 작품들이' 민간 음률의 소리',' 하늘과 땅 사이의 자연 저술',' 조프가 남녀의 진심을 빌려 가짜 약을 만들어 가지를 매달아 주는 등' ('민가 서문')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항이디' 의 진흙 투사와 만리처럼 남녀의 변함없는 사랑,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다정다감하며 시대의 자해방에 대한 요구를 표현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거짓되고 잔혹한 봉건예교를 돌파하고 자유와 행복을 쟁취하며 인간의 가치를 강조하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출판 후 한 시대를 풍미하며, "천하를 낭송하고, 사람을 고무시킨다", "정말 충격적이다" (심덕복' 야집 패션권'). 그러나 격조가 높지 않은 에로틱하고 저속한 묘사도 있다.

대중소설 방면에서 풍몽룡도 적극적인 옹호자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당나라 사람들은 문심에 단어를 뽑는다. 송인은 유행하고 조화롭게 귀에 들어온다. 세상에는 문심이 적고 귀가 많기 때문에 소설은 적은 글자와 많은 인기를 부여받았다. 오늘 현장에서 연사의 묘사를 시도해 보세요. 기쁘고 슬프고 눈물 흘리는 사람, 노래와 춤을 추는 사람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시 칼을 잡으려면 예배를 해야지, 그럼 결정을 내려야 하고, 돈을 기부해야 한다. 두려움을 두려워하는 자는 용감하고, 비도덕적인 자는 덕이고, 마른 자는 우울하고, 완고한 자는 내려간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효경',' 논어' 는 매일 외웠지만 반드시 그렇게 감동적이지는 않다. 그렇게 심오하다. "('고금 소설 서문') 이는 풍몽룡이 대중문학이 문화가 없는 시민과 농민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고 깊은 예술적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통속문학을 제창하는 것은 소설을 소수의' 문화' 사람들의 순수한 사변, 독서, 여가에서 해방시켜' 귀머거리' 의 심미적 흥미에 적응시키기 위해서이다. 풍몽룡은 고금의 통속 소설을 대량으로 소장하고 있다. 천계시대에는 120 편의 문장 중' 이 2 의 혜택을 받는 사람' 으로 선정돼 3 회에 걸쳐 발표됐다. 이것은 소위 유 씨 명언과 흥언으로 통칭하여' 삼언' 이라고 한다.

삼언' 과 다른 소설' 삼언' 에는 송원의 옛 작품들, 명대의 신작들 중 일부는 풍몽룡이 제기한 것이지만 구분하기는 어렵다. 송원구작이든 명대 신작이든 풍몽룡의 정도가 다른 증삭제 윤색이 있다. 이 작품들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복잡하다. 봉건 관료의 추악한 비난과 청관덕행에 대한 노래, 우정사랑에 대한 노래, 간사한 간사한 질책이 있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일반인의 삶을 묘사한 작품들이 많다는 점이다. 윤택한' 해변이 실종된 친구', 강흥각의' 진주셔츠', 두십모의' 분노의 보물 상자', 석유 판매원의' 백만장자' 와 같은 것들이다. 이 작품들 중에서 사람들의 감정과 가치관은 존중되어야 한다. 제창한 도덕기준과 혼인 원칙은 봉건예교와 전통관념에 어긋난다. 기름을 파는 진종이 꽃을 파는 칠염소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그가 정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기 때문이다. 심칠현은 진종을 위탁하기로 결심했고, "옷채소는 원망도 없고 죽기까지 쉬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 옷들의 아들들은 모두 방탕한 사람들이며, 성심성의 없이 관회옥에 가는 것이 결혼에서 새로운 기준인 상호 이해, 상호 존중의 사랑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가족, 권력, 부, 지위가 버림받았다. 이것은 시민의 사상이 활력이 넘치는 표현이며, 당시 봉건 풍습을 돌파하고 순결한 사랑을 쟁취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삼언' 에도 장생불로를 묘사하고 봉건예교를 선양하는 작품들이 있다. 따라서' 삼언' 은 자본주의의 맹아 시기의 새로운 사상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소극적이고 퇴폐적이고 저속한 낡은 의식을 보존하였다. 이런 진보와 낙후가 엇갈리는 현상은 신흥 시민문학의 기본 특징이다. 예술적 표현에서' 삼언' 의 우수한 작품은 이야기의 완전성, 줄거리의 우여곡절, 디테일의 풍부함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각종 표현 수단을 동원하여 인물의 성격을 묘사한다. "고금의 경이로움" 에 따르면, "인정세태의 차이와 매우 유사하여, 애환과 이별을 쓰는 목적은 감탄하고 새로운 것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 이것은 중국 단편 백화소설의 민족 풍격과 특색이 이미 형성되었음을 상징한다. "삼언" 은 한 시대의 문학이다. 그것의 출판은 많은 송원구문의 소멸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단편 백화소설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시켜 큰 영향을 미쳤다. 명대 천욱재 고금 소설 삽화

풍몽룡에는' 평요기' 와' 신연의' 라는 두 가지 소설이 있다. 평요전' 은 나관중' 평요전' 에 대한 보완으로 횟수가 두 배로 늘었다. 만력 40 년 정도에 완성되었다. 이 소설에서 풍몽룡은' 악마는 사람이 번식한다' 는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을 제기했는데, 이것도 묘사의 특징이다. 그러나 농민 봉기를 적대시하는 정서가 짙고, 인과응보의 더러움이 두껍고, 그 사회적 가치와 의미는' 삼언' 보다 훨씬 적다. 곽리신전' 은 여만년에 완성한' 곽리전' 에 따라 180 회 개편을 진행했다. 그것은' 좌전' 과' 사기' 를 청사진으로 하고 있으며, 다른 책에서도 매우 풍부하다. 평가가 매우 상세하다. 모든 나라의 성패는 옳든 그르든 모두 추악하고, 성격이 충직하며, 증거가 있어 인맥이 매우 넓다. 그러나 문채와 예술적 매력이 부족해 삼국연의' 와 비교하기가 어렵고, 소설사에서의 지위도 삼언과 비교할 수 없다.

연극가로서 풍몽룡의 주요 활동은 전설을 수정하고 가사를 수정하며 희곡 창작과 공연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다. 풍몽룡의 전설적인 작품에 관해서는,' 쌍웅물어' 와'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 는 두 가지밖에 없다. 비록 그들이 멜로디를 유지할 수 있지만, 때로는 묘어가 구슬을 연주하여 공연에 적합하지만, 쓴 것은 실제적인 의의가 부족하다. 풍몽룡이 곡보의 개정과 개정을 중시하는 이유는 당시 전설적인 작품을 보았기 때문이다.' 사람이 꽃무늬를 뒤엎고, 집에서 조롱박을 그리는 것' ('곡율서') 현상이 심각하기 때문이다. 이런 폐단을 바로잡고 부흥하기 위해 그는 악보 수정과 악법 제정을 주장하며' 현대 인재를 현보하다' 고 주장했다. 동시에' 어학 삼법' 을 제시하여 성운어가 편파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풍몽룡의 관점에서 볼 때, 우수한 극본은 진지하고 참신해야 하며, 운율로 엄밀하게 조화되고, 글이 또렷하고, 문채가 넘치며, 책상 위에 둘 다 능란해야 한다. 풍몽룡은 바로 이런 생각에 이끌려 전설 개정 작업에 종사한 것이다. 풍몽룡은 수십 편의 작품을 수정했는데, 현재 시험할 수 있는 것은 17 종이다. 그중에는 탕현조의' 모란정 단기', 김원의' 서루기', 눈의 한 움큼, 인수통, 이어의' 등 명가의 작품이 적지 않다 풍몽룡은 수정 과정에서 관문의 취지를 진실성, 자연, 합리성, 중심 강조, 등나무 반대 등을 강조했다. 더욱 분명한 것은' 깃발' 이 관대함에 중점을 두고 악악의 애국주의 정신과 군민에 대한 사랑을 두드러지게 했다는 것이다. 그는 또한 인물의 다면적 묘사를 중시하여 그것을 생동감 있고 선명하게 한다. 전설의 용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 그가 수정한' 식당 □' 에서 그는 각종 인물에게 서로 다른 성격 특징을 부여했다. "여자는 흉측하지만 난처하다" ("식당 □ 순서"). 멜로디에 대하여 풍몽룡은 항상 음악에 따라 수정하여 노래를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한다. 그가 탕현조의' 모란정' 을 수정해야 하는 이유는 이 재능이 무한한 대작이' 사건의 책, 오프사이트 스펙트럼' ('낭만의 꿈') 에 불과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풍몽룡이 수정한' 모란정' 은 탕현조 원작과는 다르지만 곤곡을 쉽게 부를 수 있다. 춘향작학교',' 원중몽',' 그림 줍기' 등 유명한 곤곡은 모두 풍몽룡의 정본을 채택했다. 풍몽룡의 전설적인 작품은 만명 취소대 경향을 바로잡고 희곡을 번영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풍몽룡은 희곡 공연 예술에 대해서도 많은 정교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는' 쌍웅열전' 의 서문에서' 가수들' 은 궁중 상인의 말투를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고, 목소리는 맑고 두터워야 하며,' 어지러운 소리' 나' 입술, 혀, 이빨, 목구멍' 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비교적 전설적인 눈썹 평론에서 배우는 항상' 마음 매듭' 이 어디에 있는지, 연극이 해야 한다는 힌트를 받는다. 공연할 때 어떤 노래도 생략하지 마세요. 배우들에게 인물의 사상 감정, 기질, 그리고 그들이 처한 예술 환경, 연기 표현, 성격을 진지하게 이해하도록 요구하다. 이것은 풍몽룡이 공연 예술의 법칙을 일부러 탐구하고 있으며, 몇 가지 이론적 총결산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풍몽룡의 산곡집' 만전가' 와 시집' 제락재고' 는 모두 실전되었다. 나머지 수십 편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산곡 작품은 대부분' 다른 사람을 극도로 모방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회자되고, 회자되고 있다. 그는 시인은 아니지만 상당히 많은 작품이 있다. 예를 들어, 행정 장관이 쓴 "트릭" 에는 "청청 올벼를 가지고 백고손씨를 걸다" 라는 문구가 있다. 종흥이 논평한 것처럼, "다음 문장은 더 듣기 싫다." 이 말들이 관원의 입에서 나왔을 때, 그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명시가 돌아오다" 권 7)

또한 풍몽룡은' 수호전전' 의 교정과 편집 작업에 참여했고,' 고금의 담화전',' 태평광기 북',' 싱크탱크',' 사정사',' 태하 추신' 등에 대한 논평과 정리를 진행했다. , 또 10 여 종의 농담, 정론 및 기타 저작이 전해지고 있으며, 그는' 춘추' 를 연구하는' 임충약' 도 썼다.

명대 문학의 특징은 소설, 희곡, 민가의 번영이다. 명대 소설 희곡 대작가는 적지 않지만, 소설 희곡 민가 방면에 두드러진 공헌이 있는 사람은 풍몽룡 한 사람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