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왜가리와 새에 관한 아름다운 시

왜가리와 새에 관한 아름다운 시

1. '왜가리와 새'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깃털의 시, 12권.

1. 깃털의 시: 만 가지 가을 아래, 간치 북소리. 겨울이 아무리 혹독해도, 여름이 아무리 혹독해도 깨끗한 백로는 양씨의 손 안에 있다. (백로의 깃털을 무용수가 손가락으로 들어 올려 잡을 수 있다).

2. '루젠'의 두 왕이 의식을 돕기 위해 다시 찾아왔다. 백로 떼가 하늘로 날아올라 서쪽의 제나라로 향했다. 제사를 도와줄 손님과 아주 멋진 흰 드레스를 입고 있었어요.

3. 다시 말해봐요:백로가 흔들리자 백로가 북을 타고 내려왔다. 술 취한 말을 삼키며 쉬에서 춤을 추었다.

4. 시마오이슈가 말한다:왜가리, 물새. 희고 깨끗하여 흰 새라고 불린다. 괭이라고 불리는 치루 사이, 마오양의 물결의 랴오 끝, 모든 구름 백로. 해오라기 크기 정도에 녹색 발, 높이 7~8인치, 손가락은 꼬리가 없고 독수리 같은 꼬리와 3인치 길이의 부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털과는 달리 길고 튼튼하며 아주 좋은 12개의 털을 가지고 있어요. 물고기가 먹고 싶으면 멈추세요. 오늘날 오나라 사람들도 떼를 지어 날아다니며 키우고 있습니다. 초나라의 정왕이 따오기를 기를 때 함께 춤을 추면 얼굴이 붉어졌다고 합니다. 옛 "서곡"에 "朱鹭"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5."어야"는 말했다: 왜가리, 괭이. (궈푸병은 말했다: 백로. 머리, 날개, 긴 머리를 가진 등. 동양은 백로라고 불리는 포인트를 위해 취합니다.)

6. 무천은 말했다:천자는 백성을 애도하기 위해 세 장의 시를 썼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밝은 달(새 이름)이 있다. 은백로) 황새가 날아간다.

7. '밝은 길을 여행하다'는:바동에는 이름을 잊고 열심히 일하는 도교 신부가 있었다. 향을 피우러 집에 들어갔을 때 갑자기 비가 많이 내리는데 가족들이 백로 한 마리가 집 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비는 그쳤고 도사는 길을 잃었습니다.

8. 고대와 현대 음악의 기록에 따르면:오왕이 포차에 있을 때 왜가리 한 쌍이 북에서 날아갔다.

9. "남부 역사"는 말했다 :장롱 년 약한, 같은 카운티 도교도 루 리우 백로 깃털 부채를 가지고, "이물질에 막대,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말했다.

2. 백로를 묘사한 아름다운 문장으로 절묘한 시입니다.

안료의 조합, 그림의 크기, 모든 것이 옳았습니다.

두루미는 분홍색 따오기나 회색 왜가리처럼 너무 크고 뻣뻣하며 너무 크고 특이합니다.

그러나 백로는 평범함 때문에 잊혀집니다.

순백의 시든 머리카락, 온통 유선형의 구조, 철제 부리와 푸른 발, 너무 길어서 한 점을 더하고 너무 짧아서 한 점을 빼기에는 너무 짧고, 한 요소는 너무 하얗고 한 요소는 너무 검습니다.

서서 낚시를 하고 있는 클리어워터 들판, 들판 전체가 유리 프레임에 담긴 한 폭의 그림이 되었습니다. 들판의 크기는 백로를 위해 디자인된 화장 상자와 같습니다.

화창한 아침이면 작은 나무 꼭대기에 홀로 서서 불안정해 보이지만 여유로운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새들은 표현하기 어려운 취미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망원경이라고 말하지만 정말 망원경일까요?

이따금 밤하늘을 낮게 날아다니는 백로는 시골 생활에 좋은 존재입니다. 맑고 선명하고 생동감이 넘치니까요.

아마 어떤 이들은 그 안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지도 모르죠. 백로는 노래하지 않아요. 하지만 백로 자체가 아름다운 노래가 아닐까요? 아니요, 노래가 너무 시끄러워요.

백로는 뼛속까지 운율이 있는 시, 산문시입니다.

3. 왜가리와 갈대에 관한 시입니다. 왜가리와 갈대에 관한 시

연도:당나라

저자:유유시

제목:밤에 소죽.

내용:

저녁바람에 흔들리는 갈대, 가을 강 비늘.

저녁 해가 갑자기 색을 바꾸고 기러기들이 노래를 부른다.

북소리는 완벽하고 어부들의 불빛은 켜져 있습니다.

누구도 달에서 혼자 역사를 읊고 여행할 수 없다.

연도:당나라

저자:지아관

제목:겅을 보내다.

내용:

고별주 한 병, 말과 가르침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만 개의 물과 수천 개의 산이 있는 길, 몇 달 동안만.

천원의 가을은 고요하고 갈대는 저녁바람에 노래하네.

돌아오지 않고 거짓 이름을 전하네.

(당)장 낚시 노래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비바람 비바람에 돌아갈 필요가 없다.

초록 버드나무를 노래하는 꾀꼬리 두 마리,

하늘로 날아오르는 백로 떼.

당두푸

초록 버드나무를 노래하는 꾀꼬리 두 마리,

한 줄의 백로.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눈이,

문에는 보우동완리 배가 있다.

4. 백로를 묘사한 시는 백주이의 <백로>다.

나는 아직 사십 대인데 머리는 근심스럽게 처지고 있다.

왜 물가에 백로 두 마리가 고개를 숙이고 평온한 표정을 짓고 있을까?

2. 이백, '양장녕을 백로섬에 사랑으로 보내며'

주홍빛 새문과 작별하고 해질녘 백로섬에 살다. 파도가 바다와 달을 흔들고 별들이 탑 안으로 들어온다.

아름다운 진링 도살장을 바라보는 것은 아름다운 나무를 걱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영혼을 잠들게 하고 가을로 변합니다.

녹색 물은 북서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사람들을 돕습니다. 진의 소리가 옥진에서 흔들리기 때문에 나는 당신에게 붙어 있습니다.

3. 이백의 '송소포를 삼협으로 보내는 백로'

백로는 주먹과 발이 있고, 밝은 달은 가을 물속에서 차갑다.

사람들은 겁을 먹고 날아가서 곧장 대사 해변으로 향했다.

4. 리바이(李白)의 '백로'

가을 물속의 백로가 서리처럼 홀로 날고 있다.

마음은 모래톱과 무관하게 한가롭다.

5. 류창칭, '이백의 백로 여덟 편의 잡시'

정자는 항상 독립적이고, 강에 긴 목을 내밀고 있다. 가을 물은 차갑고 하얗고 석양은 홀로 걸려 있다.

고요할 때 바보가 되고, 편안할 때 잘 생각한다. 긴 바람이 불면 푸른 구름이 공중에 떠 있다.

6. '백로' 리자오우

장난은 물로 가득하고, 그림자는 빛의 파도다.

일몰, 산은 높다.

7. 백로광

풀은 푸르고, 백로의 털은 하얗다.

한밤중에 낚시 전략을 생각하고 있다.

8. 리두안(李杜安)의 백로에 대한 찬가

우리는 함께, 높이 날고 멀리 가야 한다.

숲에 내리는 눈을 반사하고 물을 튀기며 하루를 구한다.

그러나 비주 요정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여전히 행복합니다.

9. '백로' 류유시

백로 아이, 최고의 스타일. 점퍼는 눈만큼 좋지 않고 날아다니는 새는 조용하고 외롭다.

무성한 풀숲에 홀로 잠들어 졸졸 흐르는 돌은 오래도록 서 있다. 앞에는 구름 한 점 없는 산들이 멀리 푸른 하늘로 날아간다.

10. 백로 고개

백로 비늘을 잡기 위해 서두르던 나는 옥조각으로 조각된 백로를 만났다.

모래에 갇힌 모래는 한가한 것인지 궁금하다.

11. 이덕유(李德維)의 '봄날의 나무돌을 마시는 열 곡 - 백로'

연못의 이양인 백로들이 불쌍하다. 돌을 문지르면 별이 내리는 것 같고, 여운이 남는 바람이 눈처럼 날리는 것 같다.

비샤는 풍경을 잊은 채 홀로 있는 듯하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연기와 물, 로키 산맥을 돌아다니며 낚시하는 것입니다.

12. 쿠이칭 쌍백로 구

슈퍼 게스트는 정원에서 고화질 물새, 녹색 파도 백로를 좋아합니다.

바람이 흔들릴 때 수영장 주변의 글씨가 깊게 인쇄됩니다.

붓 깃털은 그림의 잠재력에 비견되고, 저마다의 물고기 심장이 봄에 빛나네

고향의 문에서 당신을 보면, 나는 연기 냄새를 맡지 않을 수 없습니다.

13. 두 왜가리에 대한 찬가

도용계:일곱 가지 기질

두 왜가리는 못을 불쌍히 여기고, 바람은 윗 비단을 날리지 않는다.

푸른 풀의 선견지명이 되려면 흰 연꽃을 이름 없는 것으로 분류하라.

추운 빗속에서 한 발과 고독한 주먹, 초가을을 부르는 몇 마디.

린 다우델은 시인에게 어울리는 마크업이 필요하다.

14. 쿠이칭 연못의 왜가리 두 마리

시대:당나라작가:지아관(嘉昭觀)/시:7언절구

왜가리 새끼들은 각각 같은 수의 비단 줄기를 얹은 깊은 새장에서 내쫓겨났다. 흩어진 돌과 서리가 그들을 겁에 질리게 한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둥지는 텅 비어 있습니다. 바닷가 소리 같으면서도 하늘을 나는 것 같았다.

이쿠탄 그린이 투명한 액체의 바닥이 잠긴 채 스스로를 깎아내고 있습니다.

15.백로

연도:당나라작가:루귀멍저작:사대 불가사의

눈이 내리고, 이끼가 끼고, 갈매기들이 오기를 거부한다.

배를 흔들고 싶다는 생각에 첸쥔은 먼저 물구름의 매개체가 되었다.

16."백로섬 갈매기가 천준을 보내다"

시대:당나라저자:쉬쉬안계:7행

백로섬의 옆 강길은 경사가 있고 갈매기의 날개는 평평한 모래로 덮여 있다.

여행객을 배웅하러 왔다가 배를 멈추면 한숨이 나온다.

술 깃발과 어선은 짐작할 수 없고, 달 그림자는 루화 마을에 있다.

잔치를 떠난 후 원한은 사라지고 맹금류는 겁내지 않는다.

인생은 물새처럼 행복하지 않고, 거짓 이름을 사용하여 숲의 전당에 간다.

한 마음 한 뜻, 민들레의 황금빛 돔은 외롭다.

세상의 종말 이후, 지금부터 더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별을 잊지 말고 우아한 하얀 자세를 유지하소서.

17. "나는 아직 우장에서 바이루저우, 션 언니까지 일하는 겅톈치가 아니다."

연도:북송시대저자:왕안시저작:

밤에 북풍에 눈이 쌓여 대륙이 맑다.

만에서 산을 바라보니 산과 바위가 서로를 비추고 있다.

오래된 친구가 나와 함께 있었지만 그는 정상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창사는 배로 돌아왔다.

돈은 적당히 사용할 수 있지만 차이는 그것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아들은 동쪽 항구에서 나왔고, 벽은 서쪽 새로운 길을 휩쓸었다.

18. 어부 장송 - 허지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리넨 섬유,

비스듬히 기울어지는 비바람에 돌아갈 필요가 없다.

19. '절대 문장' 두푸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하늘로 솟아오른다.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눈이 내리고,

문은 우동의 배를 향해 열려 있다.

5. 백로를 묘사하는 문장은 1:흰 깃털, 긴 목, 긴 날개, 두 개의 긴 검은 다리를 가진 것이 백로입니다.

푸른 하늘에서 무리를 지어 날아다니며 때로는 날개를 펴고 하늘을 선회하고, 때로는 날개를 들어 땅에 착지하기도 합니다. 날개를 퍼덕이며 오카와 구간의 얕은 물속을 뛰어다니며 맑은 물에 새하얀 모습을 비춥니다.

백로들이 다시 날아갔다. 그들은 개울에서 헤엄치고, 풀밭에서 춤을 추고, 해안에서 낚시를 하고, 물속에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너무 새롭고 흥미롭고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네, 백로는 다시 날아갔어요.

세 번째 문장: 그 하얀 모습을 보고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니 마치 대이동을 하는 백로들의 슬픈 모습, 주저하는 모습, 애처로운 눈빛을 보는 것 같았다. 삶이 위기에 처하면 사람은 다시 적당한 집을 찾아야 하고,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는 동물들이 생존하기 어렵습니다. 다행히 화안천의 백로들이 사라지지 않은 것은 다행입니다. 정말 백로가 사라졌다면 중국 백로의 고향이 어떻게 유명해졌을까요! 네 번째 문장: 얼마 전에 둥시에 가서 백로를 많이 봤어요.

백로들은 다시 날아갔다. 그들은 개울에서 수영하고 풀밭에서 춤을 추고 해안에서 낚시를 하고 물에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 이 모든 것이 너무 새롭고 흥미롭고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네, 백로가 다시 날아갔어요.

다섯 번째 문장: 백로는 저 멀리 비 오는 하늘에서 구름과 비를 향해 날아갔다. 혼돈에서 한줄기 빛이 번쩍이는 것처럼, 당신은 영적인 불꽃처럼 비 내리는 황혼에 시를 표현하며, 펄럭이는 물줄기와 맑은 흰 빛의 아름다움으로 시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시적 영혼이었고, 비와 공기는 시적 시였습니다. 문장 6: 새와 백로는 동물에 대한 식물 선호도 측면에서 항상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었다.

이 사랑은 내 기억 속에서 변한 적이 없다. 나는 종종 백로가 지상에서 가장 좋은 것이라고 말했고, 나는 백로에 중독된 것에 대해 약간 신경증이 있다.

이것에 대해 많은 시를 썼고 계속하고 싶기 때문에 이렇게 말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제 취미를 분석해보면 사실 원인과 결과가 있습니다.

자유를 사랑하는 백로는 자유분방하고, 단정하고 하얀색이며, 우아하고 느긋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일곱 번째 문장: 위대한 작가 궈모루오는 백로를 찬양하는 신선하고 우아한 산문시를 썼다. "순백의 시든 머리카락, 온몸의 유선형 구조, 쇠부리와 푸른 발, 너무 길어서 한 점을 더하고, 너무 짧아서 한 점을 빼고, 너무 희어서 평범하고, 너무 검어서 한 점을 입는다."

. 문장 8: 백로들은 다시 날아갔고, 우리 집과 우리 물건들은 또 다른 생명을 얻었다.

백로들은 냇가를 거닐고, 냇물에서 먹이를 먹고, 창백한 어스름에 어두운 자갈 위를 날아다니고, 얕은 개울 위를 날아다닌다. 그들은 노래를 부르고 자유롭고 즐겁게 춤을 춥니다.

백로들이 날아오르면 개울가에는 백로들의 춤을 구경하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낚싯대를 드리우고 함께 춤을 추는 낚시꾼들도 많을 겁니다.

백로들이여, 이 푸른 개울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주세요. 문장 9:나는 가이드에게 속도를 늦추라고 말했는데, 우리가 서둘러 도착하면 이 백로들이 놀라게 될까 봐 걱정됐기 때문이다.

산은 전나무로 가득했고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백로들이 빽빽이 들어차 있었다. 가끔 백로 몇 마리가 날아와 우리 위 하늘을 가로질러 물 건너편에 착륙한 다음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곤 했습니다.

고향의 논 개울에 있던 백로 한두 마리가 생각납니다. 백로들은 긴 부리를 물속에 찔러 넣어 작은 물고기, 달팽이, 미꾸라지 같은 작은 수생 동물을 잡아먹는데, 이 동물들이 백로들의 좋은 먹이가 되죠. 리프프로그 저수지 주변에는 수생 식물과 물고기가 풍부해요. 백로들은 멀리 이동할 필요가 없어요. 배가 고프면 날아와서 먹이를 구하기 때문에 백로들에게는 천혜의 서식지입니다.

오카와베, 논, 협곡, 푸른 나무는 모두 백로들의 매력적인 흰색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 고향인 오카와베의 거대한 노랑뿔나무에는 300마리 이상의 백로들이 있습니다.

나무에 둥지를 틀고, 놀고, 쉬고, 번식합니다. 저 멀리 나무 위에 서 있는 백로들의 순백의 깃털이 초록 잎 사이에서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거대한 나무에 다가가자마자 지저귀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멀리서 몇 마리가 날개를 펄럭이며 날아다니고, 몇 마리가 날개를 펴고 나무에 착륙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큰백로들은 나뭇가지 위에서 즐겁게 놀고 있었고, 어떤 백로들은 짝을 지어 날아다니며 드라마를 쫓아다니고, 어떤 백로들은 뽐내며, 어떤 백로들은 무의식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다른 백로들이 뒤따라 오도록 만들었습니다.

백로들은 나뭇가지에 서서 날기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백로들은 소심해서 발톱으로 나뭇가지를 붙잡고 흔들며 날개를 펄럭였고, 어떤 백로들은 날개를 공중으로 펄럭이다가 재빨리 내려와 같은 자리에 서 있었다. 문장 11: 창더의 화옌시는 '중국 백로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칭송만으로도 충분히 나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화옌시의 숲에는 수만 마리의 백로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풍경일까요? 푸른 산과 푸른 물 사이로 백로 떼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데 그 모습이 하늘을 뒤덮고 있습니다. 어떻게 매혹적이지 않을 수 있을까요? 화안천의 정체를 알고 싶어서 몇 번이나 가보고 싶었지만, 두 번을 말해도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비 오는 날, 여름의 더위가 한풀 꺾이고 날씨가 훨씬 선선해져서 드디어 오랜 소원을 이루기 위해 화안천으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문장 12: 20미터도 채 안 되는 거리에서 멀리 언덕 꼭대기에 하얀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 있는 것이 어렴풋이 보였고, 그 중 일부는 부드럽게 흔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리프프로그 저수지에 이런 경치가 있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저 꽃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백로입니다. 이런 광경은 처음 봤어요. 삼나무 위에 백로들이 너무 많이 내려앉아서 마치 백로들의 바다를 보는 것 같았어요. 하얀 새들이 초록색 잎사귀와 목소리를 이어가며 온 산을 끓어오르게 했습니다. 굵은 나뭇가지에 앉은 백로들은 매우 안정적이고 흔들림이 없었지만, 작은 나뭇가지에 앉은 백로들은 끊임없이 날개를 흔들며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몸이 불안정할수록 울음소리는 더 열정적으로 변했습니다.

문장 13: "백로야, 최고야. 이 점퍼는 새것이다.

6. '백로'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당] 장(張) "서산 앞을 날아가는 백로":백로가 서산 앞을 날아간다. 백로는 시사이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 물과 만다린 물고기는 살찐다.

백로들이 시사이산 앞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강에는 뚱뚱한 원앙이 즐겁게 헤엄치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꽃은 너무 밝고 가득합니다.

[당] 두보의 절구: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노란 꾀꼬리 두 마리, 푸른 하늘로 올라가는 흰 백로 한 무리.

셋째, [노래] 수시 "장청지호부, 정을 들으니":백로 두 마리는 어디로 날아가는가? 관심이 있으시다면, 무핑팅입니다.

백로 두 마리는 어디로 날아갔을까요? 그들은 또한 구정 연주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고 합니다.

넷째, [노래] 신치지 "까치다리 불멸-시냇가의 백로":시냇가의 백로. 와서 말해봐.

시냇가의 백로. 와서 말해봐.

5. [노래] 루유, '가을싱':백로가 맑은 물결 해변에 서서 나를 자랑스러워하네.

백로가 해변에 서서 나와 함께 기뻐하네.

7. '왜가리'와 관련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왜가리가 날아오르니, 서쪽에 있다. -- "저송-루전" 진나라 전 무명.

해석: 백로 떼가 하늘에서 내려와 강 서쪽을 무작위로 날고 있다.

2. 주루, 물고기는 검은색이다. -- "주루" 한나라 시대에는 알려지지 않음.

해라가 물고기를 먹은 후 토하려고 한다.

3. 争渡, 争渡, 갈매기와 왜가리 웅덩이. -- 송나라 이청조의 '꿈처럼, 항상 서각의 노을을 기억하며'

해석:노를 저어, 노를 저어, 물새들이 모두 놀라서 해변으로 날아올랐다.

4. 많은 구름과 은하수 왜가리가 떠오르는 형형색색의 배를 그리기가 어렵다. -- 송나라 왕안시(王安時) '계지상진영회구(癸池上眞靈會丘)'

해설:구름 속에서 형형색색의 배를 그리니 강 가운데 백로들이 가끔씩 날아오르기도 한다. 이 아름다운 풍경은 아무리 아름다운 그림으로도 표현하기 힘들다.

5. 개울의 갈매기와 왜가리가 주먹을 합친다. 춤을 춘다. -- 송나라 소서(蘇書)의 '장판말구불산(長板末九不山)'

해설:개울의 갈매기와 왜가리가 조용히 모여들었다. 내가 걸을 때 옅은 연기가 피어오르듯 우아하고 기품이 있다.

6.가오동자유 새 비가 내리고, 모래 왜가리들이 갈매기를 모으러 온다. -- '물고기를 만지고, 가오동에 살다' 노래 - 조부부곡

해설:풀과 나무가 무성한 가오동에 새비가 내리고, 산줄기가 솟아오른 흔적이 뚜렷이 보이고, 백로와 갈매기가 모래톱에 모여드는 고요하고 맑은 풍경.

7. 갈매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거침없이 날아간다.

역주: 갈매기와 왜가리가 남북으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四絶句 첫째는 화이허강, 셋째는 송양완리"

해석: 갈매기와 왜가리가 남북으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모습만 보인다.

8. 물이 가득 차면 가끔 왜가리를 볼 수 있고, 풀이 깊으면 사방에 개구리가 있다. -- 송나라 루유, '암자의 초여름'

해석:호수가 넘치면 백로가 춤을 추고, 호수의 풀이 노래하고, 개구리가 사방에 널려 있다.

9. 잠자는 모래 갈매기 - 왜가리는 뒤돌아보지 않고 미워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이 일찍 돌아온다. -- 송나라 이청조의 '왕선, 호수의 바람과 파도에 대한 불평'

해설:바닷가의 잠자는 물새는 고개를 돌리지 않으나 원망하는 것 같아 사람들이 일찍 돌아온다는 뜻.

해설:바닷가의 잠자는 물새는 고개를 돌리지 않으나 원망하는 것 같아 사람들이 일찍 돌아온다는 뜻이다.

10.물고기가 해조류를 뒤집고 왜가리가 연기를 피운다. -- 송나라 소서(蘇書) '별을 향하여 - 곽자(郭子) - 라이치사이(來奇西)'

해석: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는 맑고 셀 수 있으며, 때때로 거울 같은 물에서 뛰어나오고, 물가의 모래밭에는 백로가 한가롭게 노니는 모습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