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독서 필기에서 발췌하다
독서 필기에서 발췌하다
3. 좋은 사람은 추구에서 막막해도 올바른 길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파우스트) < P >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이 세상을 아는 가장 믿을 수 있는 방법이다. ("수필") < P > 내가 가난하면 감정이 없다고 생각하니? 만약 하나님이 나에게 부와 미모를 주신다면, 내가 지금 너를 떠날 수 없는 것처럼, 나는 너를 떠날 수 없게 할 것이다. 하느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지만, 우리는 정신적으로 평등하다. (간애)
6. 어른들은 학교에서 좋지 않다. 신이 그들을 시험하고 있다. 너는 아직 테스트를 받지 못했다. 너는 너의 아이의 생각에 따라 살아야 한다. (어린시절)
7. 마음이 무정할수록 높아진다. 네가 무자비하게 다른 사람을 때리면, 다른 사람은 너를 두려워할 것이다. 너는 남녀를 역마로 삼고, 기진맥진하게 타고 역에서 그들을 차버릴 수밖에 없다. 그래야 네가 욕망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다. ("고령자")
8. 나는 단지 한 가지를 증명하고 싶다. 바로 그때 악마가 나를 유혹했고, 나중에 나에게 그 길을 갈 권리가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나는 단지 진드기일 뿐, 다른 모든 사람들과 같기 때문이다. ('죄와 벌')
9. 봐라, 산조 판사 친구, 31 여 명의 거인이 있다. (돈키호테)
11. 나보다 너를 더 고통스럽게 하고 싶지 않아, 히스클리프. 나는 단지 우리가 영원히 헤어지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앞으로 내가 너를 슬프게 하는 말이 있다면, 내가 지하에서도 똑같이 괴로워할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 자신을 위해 용서해 주세요! ('울부짖는 산장')
11. 행복한 가정은 모두 같지만 불행한 가정은 다르다. (안나 카레닌)
12. 에이, 노예 같은 이탈리아, 너는 슬픈 여정에 착수했다. 너는 폭풍우 속에서 키잡이가 없는 외로운 배다. 너는 더 이상 각 성의 주부가 아니라 사창가다! (신곡)
13. 감정을 너무 깊이 묻으면 때로는 나쁜 일이다. 만약 한 여자가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감정을 숨긴다면, 그녀는 그를 얻을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 ('오만과 편견')
14. 벨소리가 또 울렸다. 여기저기서 일어나 조용하고 고요하다. 여자가 신부인 좋은 달에도 종소리는 항상 가을 냄새가 난다. ("시끄러움과 소동")
15.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하지 않는다.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한 그를 파괴할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노인과 바다")
16. 물론이죠.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떠들지 마세요. (갇힌 남자)
17. 빵! 빵! 우리는 빵을 원한다! ('싹')
18. 나는 이 세상을 사랑한 적이 없다. 나에게도 마찬가지다. (바이런 시선)
19. 사랑은 감금감이 아니라 자유감을 줘야 한다. ('아들과 애인')
21. 그날 폭풍이 떡갈나무를 쓰러뜨리고, 일부 교회 탑들은 무너지고, 일부 궁전은 흔들릴 것이다! (하이네시선)
21. 행동이 가장 웃기는 사람은 항상 남의 험담을 하는 첫 번째 사람이다. (위선자)
22. 이때 일종의 초자연적인 감각이 생겨났는데, 인생은 흐느끼며 흐느끼며 흐느끼며 흐느끼며 웃는 것으로, 그 중 대부분을 훌쩍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오헨리 단편 소설 선거)
23. 역사는 영웅적인 사적을 사랑하며 이런 사적이 초래한 결과를 비난한다. (신비도)
24. 한참 후 사람들은 자살석을 생각하게 했다. 그러나 그녀는 줄곧' 부인' 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아예' 아가씨' 라고 부른다. 왜 그런지 아무도 모른다. 마치 그녀가 이전에 평가에서 어떤 자리에 올랐던 것 같다. 이제 모두가 그녀를 그 자리에서 끌어내려 자신의 위치를 이해하게 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모포상 단편 소설 선거) < P > 겨울이 왔는데 봄이 아직 멀었나요? (셰리시 선택)
26. 이해합니다. 제가 존재하는 답, 역겨운 답, 제 인생 전체의 답을 찾았습니다. 사실 내가 이해하는 모든 것은 터무니없는 근본적인 일로 귀결될 수 있다. ("메스꺼움")
27. 세상에 행복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고통을 다른 사람의 행복으로 바꾸었다. 그들은 눈물로 세상의 희망을 묻었지만 씨앗으로 변해 꽃과 향기를 돋우며 악업에서 외로운 사람의 상처를 치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톰 삼촌의 오두막)
28. 그리고 샘사가 불안한 꿈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자신이 침대 위의 거대한 벼룩이 된 것을 발견했다. (탈바꿈)
29. 현실이 접혀 우리의 오랜 꿈에 붙어 있을 때, 그것은 꿈을 덮고, 꿈과 하나가 되어 두 개의 똑같은 그림자가 겹쳐 하나가 된다. ("추억")
31.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슬픈 것은 선의와 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방해받고 상처를 받는다는 것이다. ('거인전')
31. 이제 내가 말한 것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의 영혼이다. 이것이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의 의식은 무엇에 의지하여 숨을 쉬고, 자양하고, 심지어 당신의 생명에 도취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영혼, 당신의 불후의 삶, 당신이 다른 사람 속에 존재하는 삶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지바고 박사)
32.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불타거나 짜면 더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문집) < P > 사랑하는 에니스, 내가 출국한 것은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나는 외국에 남아서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데이비드 코포필
34. 강박은 연애하는 사람을 더 걱정하게 하지만,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음모와 사랑) < P > 여러 가지 사물에 대한 상식에서 사랑은 변화하고 멈출 수 없다. 본질적으로 사랑은 스스로 사라지고 어떤 계략도 되돌릴 수 없기 때문이다. ('11 일 이야기') < P > 네가 천구알이라면 양계장에서 태어나도 상관없다. (안데르센 동화)
37. 투기에 있어서 성숙한 가치는 언제나 비길 데 없다. ('죽은 영혼')
38. 누구나 실수를 한다. 한 가지 생각이 많을수록 실수하기 쉽다. ('정병 미남크 모험기')
39. 우리는 인생의 모든 갑작스러운 도래를 경험하고 있다. 마치 배우가 1 행에 들어간 것처럼 준비되지 않았다. 인생의 첫 리허설이 인생 자체라면 인생의 가치는 무엇일까? ("인생에서 감당할 수 없는 빛")
41. 그는 인간 행동의 * * * 원리를 발견했고, 그 자신은 아직 알지 못했다. 즉, 어른이나 아이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어 하기 위해, 그는 단지 이 일을 어렵게 만들려고 노력하기만 하면 된다. ("톰 소아 모험기")
41. 믿음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죽음이 영원한 생명으로 가는 문이다. ("실낙원")
42. 한 가지 전설이 있는데, 한 가지 새가 일생에 한 번만 노래를 부르는데, 그 노랫소리는 세상의 모든 생물보다 더 듣기 좋다. 가시덤불새) < P > 는 평생을 떠나 다시 태어난 땅으로 돌아갔다. 그는 어려서부터 그 곳의 증인이었다. (율리시스)
44. (제 22 조 군사 규정) 45. 달콤한 꿈에서 모든 사람은 평등하지만, 해가 뜨고 생존투쟁이 다시 시작되면, 사람 사이에 얼마나 불평등한가.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통령님")
46. 인간의 지적 광물 자원 개발은 불가피하게 역경에 의해 추진된다. (키토산 백작)
47. 거리가 가까울수록 여정이 멀어진다. 가장 간단한 음조는 가장 힘든 연습이 필요하다. (타고르 시선)
48. 슬픔은 사람을 매우 날카롭게 한다. (존 크리스도버)
49. 나는 종종 여자 앞에서 실패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다. < P > 그녀는 절망적인 눈을 뜨고 자신의 일생의 외로움을 바라보고 있다. 침몰한 선원처럼 그녀는 흐릿한 지평선에서 흰 돛을 찾았다. (보바리 부인) < P > 또는
1 우리가 영원히 잊지 못할 줄 알았던 많은 것들이 우리가 결코 잊지 못할 날에 잊혀졌다. < P > 나는 내가 좋은 기록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누구보다도 내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뒤돌아 볼뿐만 아니라 기세등등하게 앞으로 돌진했다. < P > 너는 나에게 눈물 한 방울을 주었고, 나는 너의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보았다. < P > 만약 신이 한 사람을 파괴하려 한다면, 그는 미쳐버릴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이렇게 오랫동안 미쳤는데, 왜 하나님이 아직 나를 멸하지 않으셨는가? < P > 의자 등받이에 새겨진 사랑이 시멘트 위의 꽃처럼 바람 없는 적막한 숲을 열 수 있을까? < P > 이 슬프고 아름다운 3 월 동안, 나는 나의 가냘픈 청춘에서 말을 후려치고, 제비를 통과하고, 목면을 통과하고, 나타나다가 사라지는 슬픔과 무상함을 통과했다.
7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네가 한 번 우는 것을 보니 몇 년 동안 나를 슬프게 했다. < P > 뼈에 사무친 줄 알았던 일은 우리가 집착하는 과정에서 잊혀졌다. < P > 외로운 사람, 항상 그의 인생에 나타난 모든 사람을 열심히 기억하므로, 나는 항상 별이 떨어지는 밤마다, 당신의 외로움을 계속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11 하늘을 볼 때마다 나는 더 이상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내가 말할 때마다 나는 또 하늘을 볼 수가 없다.
11 나는 매일 너의 미소를 세고 있지만, 네가 연거푸 웃을 때 너는 그렇게 외롭다. 그들은 너의 미소가 아름답고 외롭다고 말한다.
12 내 인생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너에게 모든 것을 주었지만 너는 나를 떠났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까?
13 내 인생에 미소가 한 번 있었는데, 결국 안개처럼 사라졌다. 그 미소는 마음속 깊이 묻혀있는 급한 강이 되어 나는 헤엄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 강의 목소리는 밤낮으로 절망적인 나의 노래가 되었다.
14 세상의 떠들썩함과 밝음, 인간의 행복과 행복은 맑은 흐름과 같고, 바람 속에서, 내 눈앞에서 따스함이 샘처럼 솟아오른다.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행복하기를 바랄 뿐, 슬퍼하지 마라.
15 바람이 꽃처럼 불어오는 유년, 너의 미소가 떨리며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포인트가 되고, 하늘을 보고, 눈을 보고, 계절의 깊은 그림자를 보고 있다. P>16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듣는다. 그러던 어느 날, 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정말 잊혀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7
17 어느 시점에 숨어서 한동안 손금을 놓쳤다. 어딘가에 숨어서 길에 서 있는 사람, 길에 있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한다.
18 내 손을 잡고 눈을 감고 가면 길을 잃지 않는다. 19
19 만약 어느 날 우리가 함께 있지 않다면, 우리는 함께 있어야 한다. < P > 아직 끝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왕이며, 자신의 세계에서 으뜸을 들인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너는 내 말을 듣지 않지만, 너도 내가 너의 말을 듣기를 원하지 않는다.
21 나는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벽에 얼굴을 새겼는지 잊었다. 장웨이는 미소를 지으며 슬프게 내 얼굴을 응시했다. < P > 우리는 웃으며 우리가 시간의 제자리에 머물렀다고 말했지만, 사실 이미 홍수에 소리 없이 휩쓸려 갔다. < P >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기억에 새겨질 것이다. 그의 목소리, 그의 웃음, 그의 얼굴, 그러나 그를 생각할 때의 느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 P > 결코 헤어지지 않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미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다.
글과 관계가 있는 아이는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기쁨은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천창까지 돌아다니며 돌아오려 하지 않는다.
내가 가장 외로울 때 너는 영원히 나를 볼 수 없다. 네가 내 곁에 없을 때만 내가 가장 외롭기 때문이다. < P > 노래로 형성된 공간은 세월을 자유자재로 보내면서 여전히 보호받고 있는 그 사람의 얼굴은 거대하고 끝없는 증오에 따라 변하지 않았다. < P > 어느 날 나는 너의 곁에서 조용히 떠날 것이다.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는다. 나는 많은 것을 놓쳤고, 나는 항상 혼자 슬펐다. < P > 나는 너를 보며 미소 짓고, 침묵하고, 자랑스럽고, 우울하고, 지금처럼, 그래서 너와 함께 기뻐하고, 너와 함께 슬퍼하지만, 나는 줄곧 현재에 서 있어, 너는 영원히 과거에 머물러 있다. < P > 만약 우리가 모두 아이들이라면, 우리는 시간이 있는 곳에 머물면서 함께 앉아서 천천히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영원히 늙지 않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P > 나는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벽에 얼굴을 새겼는지 잊었다. 장웨이는 미소를 지으며 슬프게 내 얼굴을 응시했다. 의자 등받이 뒤에 조각한 사랑이 바람없는 숲 속 시멘트 바닥에 꽃처럼 피어날까요?
31 모든 노력에 보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노력에는 반드시 보답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불공평하고 돌이킬 수 없는 명제이다. < P > 당신이 정말로 한 가지를 사랑할 때, 당신은 언어가 얼마나 연약하고 힘이 없는지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말과 감정 사이에 항상 차이가 있는
망각은 우리가 바꿀 수 없는 운명이다. 모든 것이 한 폭의 잘못된 그림과 같다. 과거의 모든 것은 과거로 돌아갈 수 없고, 이렇게 조금씩 천천히 뻗어나간다.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무엇이 엇갈렸는지 잊어야 할지도 모른다.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자신의 슬픔을 숨기고 모두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다.
단단한 도시에는 부드러운 사랑 생활이 없다. 임대옥, 슬픔 때문에 다정다감하지도 않아요.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거울을 통해 볼 수는 없지만, 내 말은, 세상의 천 년은 나의 순간과 같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기억은 손바닥에 떨어지는 물과 같습니다. 네가 펴든지 꽉 쥐어주든지 간에, 그것은 여전히 한 방울씩 너의 손가락을 흐를 것이다. < P > 누가 그의 삶의 나그네이고, 누가 그의 생명의 바퀴, 전생의 먼지, 이생의 바람, 끝없는 슬픈 영혼인가. < P > 나는 내 자신의 성장길을 뒤돌아보며 하루하루 바라본다. 나는 길가에 서서 트렌치코트 주머니에 두 손을 꽂고 무표정하게 수많은 사람들이 내 곁을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가끔 누군가가 멈춰서 나에게 미소를 짓는데, 마치 복숭아꽃 한 송이처럼 보인다. 나는 이 남아 있는 사람들이 결국 내 인생의 따뜻함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안다. 내가 그들을 볼 때,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 도시에는 오리올스의 전설이 없다. 그것은 항상 현실,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그림자, 무감각한 눈빛, 가짜 웃음, 그리고 나는 동화되고 있다. < P > 우리가 영원히 잊지 않을 줄 알았던 것들은 우리의 집착 과정에서 잊혀지고 언젠가는 몰라보게 될 것이다. 시간은 나에게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나에게 신화 쉽게 믿지 말라고 가르쳐 주었다.
바람이 비었다. 한 해가 이렇게 지나갔다. 내년에도 이렇게 될 것이다. 안정 뒤에 우울증이 있는지, 우울증에 안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우리가 찾을 수 없을 뿐이다.
41 가 떠났어요. 일이 간단해지고, 사람이 착해지고, 아이처럼, 다시 시작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야생 동물 부상 시 동굴로 달려가 숨어서 상처를 핥아 버텨도 되지만 일단 질문을 받으면 참을 수 없다. < P > 상처는 나처럼 고집이 세고 아물지 않는 아이다. 마음은 따뜻하고 촉촉한 곳이기 때문에 어떤 것에도 잘 어울린다. < P > 나는 네가 쉽게 조급해하는 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선을 너에게 건네줄 때 너무 멀리 날지 못한다. 내가 어떻게 바람을 타고 클라우드로 날아가든 네가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가끔 길을 잃어도 네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아.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매일 가장 많이 말한다. 나는 웃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항상 웃는다. 주변 사람들은 내 생활이 너무 행복하다고 해서 나는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왜 나는 한 무리의 친구들 사이에서 갑자기 침묵하게 되었는가? 왜 내가 군중 속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면 괴로울까? 가을의 나무들이 미친 낙엽을 보면서 나는 말하는 것을 잊었다. 날이 점점 늦어지는 길에 따뜻한 노란등을 보면서 나는 원래의 방향을 잊었다. ... < P > 또는 감정은 물론 교육을 대신할 수 없지만, 우리의 교육은 반드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즉 학습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한다.
미성숙한 마음.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진지한 사랑은 우리가 학생의 감정적 매력에 감염됐고, 교사와 학생은 인격적으로 평등하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