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옌먼 타이슈싱 구술 해석
옌먼 타이슈싱 구술 해석
연문 태수영 1 시구 해석. 연문 태수영의 행 받아쓰기에서 3~4행과 5~6행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옌먼 리허의 황실 근위대의 행 어두운 구름이 도시의 파괴를 압도하고 철갑옷이 태양을 흩뿌린다.
가을, 크고 맑은 나팔소리가 울려 퍼지고 병사들의 피가 밤의 어둠 속에서 검게 변했다. 붉은 깃발이 반쯤 휘날리고 지원군이 이수로 달려왔으며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우울하게 울렸다.
황금 단상에서 보고하겠으니, 옥룡을 이끌고 죽음을 맞이하겠습니다. 옌먼타이쇼우싱 - 시 노트 옌먼타이쇼우싱은 레푸 "샹허거 음조곡"에 수록된 38개의 옛 제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한나라 시대의 옛 시가 있습니다. 육조와 당나라의 초안은 주둔군의 곤경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또한 국가를 위해 노력하는 국경 전사의 중요성에 대해 썼습니다. 당장구(唐章句)의 '여가를 즐기다'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허는 한유에게 이 시 한 권을 주었고, 한유도 처음 읽은 후 감탄했습니다.
원허 2년(807년) 1, 연문:고대 연문현은 산서성 서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나라와 북방 투르크 부족이 국경 지대에 있습니다.
2. 먹구름:전쟁으로 인한 연기와 먼지가 하늘을 덮고 국경 도시 주변을 가득 채운 긴장된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하늘에 정말 먹구름이 꼈다고 합니다.
3. 광자문:햇볕에 빛나는 갑옷을 묘사한 말입니다. 일:이달의 책입니다.
왕안석은 이 시의 두 구절을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있는데 태양은 여전히 빛이 있는가?"라고 불합리하다고 비판했다고 합니다. 양심은 먹구름과 햇빛이 모두 있는 자연 장면을 '축사'로 간주한 반면, 왕안시는 "송의 늙은 터번은 시를 몰랐다"(성안시)고 주장했습니다. 션더첸도 "구름이 하늘을 덮고 있다가 갑자기 태양이 드러나니 정말 한 장면이다"('당시')라고 말했습니다.
4. 위 구절에 대한 해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어스름이 짙어지고 밤이 되어 저녁 해가 짙은 보라색으로 변하고 하늘과 산이 어두워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왕등정 서문에는 '산이 연기로 보라색이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전투가 치열하고 잔인했다고 한다. 낮부터 밤까지 전장의 피는 밤이 되자 짙은 보라색으로 변했다.5. 이수이:하북성 이셴현, 오늘날의 하북성.
샤오는 아직 요새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징커의 이야기는 비극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국 시대 연나라 왕이 이수강가에서 진나라 왕을 암살하기 위해 징계를 보냈고, 징계는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자는 돌아오지 않네>라는 이수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6.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혹독한 추위와 혹독한 서리 때문에 북이 울리지 않는다. 이 문장은 전쟁이 너무 치열해서 북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황금 단대 :『전국책략-연세』에는 연나라 자오거왕이 인재를 찾는 데 열심이어서 높은 단을 쌓고 그 위에 금을 올려 천하의 인재를 모집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8. 옥룡:칼의 이름은 이 시대의 검을 가리킵니다.
이허국은 먹구름이 도시를 파괴하는 것처럼 갑옷은 금빛 물고기 비늘처럼 햇빛에 빛난다. 가을이 되자 나팔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졌고, 마개에 응고된 선홍색 피는 황혼 속에서 보라색처럼 보였다.
군대가 이수의 물가로 행진하니, 바람이 붉은 깃발을 굴리고 북소리는 짙은 서리로 낮게 울렸다. 왕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병사들은) 기꺼이 칼을 높이 들고 전투에서 죽었다.
연문 황실 근위대의 선 - 구절 해석"연문 황실 근위대의 선"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전투의 긴박함을 묘사합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도시를 파괴한다"는 것은 반란군이 먹구름처럼 몰려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진서에는 "견고한 도시에 먹구름이 저택처럼 드리운 곳을 정예군이라 한다"고 했다. 군대의 본질이 먹구름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터무니없는 미신입니다. 하지만 리허는 시를 쓰는 것에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이 속담을 자신의 맥락에 도입하여 적의 압제의 공격성과 성웨이의 돌파 시도의 긴박함을 상징적인 이미지로 강력하게 묘사한 이 유명한 대사를 지어냈습니다.
'누르다'라는 단어는 반란군의 잔혹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파괴하다'라는 단어는 '누르다'라는 단어가 압도적으로 강조되어 성웨이의 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반군에 대한 분노를 화난 붓질로 표현합니다. 시인의 화난 붓질은 반군에게 '검은색'을 칠해 가혹함, 우울함, 차가움, 억압의 느낌을 줍니다.
"밝은 빛이 태양을 비춘다"는 것은 방어군이 기운이 넘치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광자'는 햇빛을 받아 황금빛 비늘로 반짝이는 전사의 갑옷을 의미하며, '카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게 그려져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충만한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질서정연하게 정렬된 전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괴'와 '개방'이라는 단어는 상대적인 것으로, 국경 수비대가 국가 통합을 유지하는 데 두려움이 없음을 반영합니다.
이 두 대사는 모두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사물의 본질을 더욱 강렬하게 드러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있다"는 것은 적의 압박과 같고, "한 줄기 햇살이 태양을 비춘다"는 것은 적에 맞서는 영웅적인 신과 같으며, 둘 다 느낄 수 있지만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가 매우 풍부합니다.
시인. & GT100 엿보기 | 2010-03-254910 바이두는 아기를 알고 아름다움을 알고 오늘의 헤드라인은 소녀들이 비밀리에 800 쇼, 네일 케이 노래 자동차 명언, 멋진 개 음악 및 관련 이슈를 읽습니다. 옌먼 리, 도시를 누르는 먹구름.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15 Yanmen Taishouxing 전체시 교훈 15 Yanmen Taishouxing의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눌러 작가를 파괴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시의 어떤 점이 좋은가요?41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 104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에서 "행"이라는 단어는 무엇을 의미하나요?4 누구의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 3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세요! 관련 질문 더 보기"연문태수영"에 대한 더 많은 지식 연문태수영 원본 1470 연문태수영> 감상 885 연문태수영 773 번역, 연문태수영 번역을 서둘러주세요! 124 옌먼타이셩 81 원문 도움말 '옌먼타이셩 3'에 대한 도움말.
2. 옌먼타이쑤싱은 받아쓰기에서 3~4문장과 5~6문장의 차이를 이해합니다.
옌먼 리허의 타이쇼우 행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파괴하고 철 갑옷이 태양을 흩뿌렸다.
가을, 크고 맑은 나팔소리가 울려 퍼지고 병사들의 피가 밤의 어둠 속에서 검게 변했다. 붉은 깃발이 반쯤 휘날리고 지원군이 이수로 달려왔으며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우울하게 울렸다.
황금 단상에서 보고하겠으니, 옥룡을 이끌고 죽음을 맞이하겠습니다. 연문태수성 - 시 노트 연문태수성은 레푸 "샹허거 조화곡"에 수록된 38개의 옛 제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한나라 시대의 옛 시가 있습니다. 육조와 당나라의 초안은 주둔군의 곤경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또한 국가를 위해 노력하는 국경 전사의 중요성에 대해 썼습니다. 당장구(唐章句)의 '여가를 즐기다'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허는 한유에게 이 시 한 권을 주었고, 한유도 처음 읽은 후 감탄했습니다.
원허 2년(807년) 1, 연문:고대 연문현은 산서성 서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나라와 북방 투르크 부족이 국경 지대에 있습니다.
2. 먹구름:전쟁으로 인한 연기와 먼지가 하늘을 덮고 국경 도시 주변을 가득 채운 긴장된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하늘에 정말 먹구름이 꼈다고 합니다.
3. 광자문:햇볕에 빛나는 갑옷을 묘사한 말입니다. 일:이달의 책입니다.
왕안석은 이 시의 두 구절을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있는데 태양은 여전히 빛이 있는가?"라고 불합리하다고 비판했다고 합니다. 양심은 먹구름과 햇빛이 모두 있는 자연 장면을 '축사'로 간주한 반면, 왕안시는 "송의 늙은 터번은 시를 몰랐다"(성안시)고 주장했습니다. 션더첸도 "구름이 하늘을 덮고 있다가 갑자기 태양이 드러나니 정말 한 장면이다"('당시')라고 말했습니다.
4. 위 구절에 대한 해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어스름이 짙어지고 밤이 되어 저녁 해가 짙은 보라색으로 변하고 하늘과 산이 어두워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왕등정 서문에는 '산이 연기로 보라색이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전투가 치열하고 잔인했다고 한다. 낮부터 밤까지 전장의 피는 밤이 되자 짙은 보라색으로 변했다.5. 이수이:하북성 이셴현, 오늘날의 하북성.
샤오는 아직 요새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징커의 이야기는 비극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국 시대 연나라 왕이 이수강가에서 진나라 왕을 암살하기 위해 징계를 보냈고, 징계는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자는 돌아오지 않네>라는 이수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6.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혹독한 추위와 혹독한 서리 때문에 북이 울리지 않는다. 이 문장은 전쟁이 너무 치열해서 북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황금 단대 :『전국책략-연세』에는 연나라 자오거왕이 인재를 찾는 데 열심이어서 높은 단을 쌓고 그 위에 금을 올려 천하의 인재를 모집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8. 옥룡:칼의 이름은 이 시대의 검을 가리킵니다.
이허국은 먹구름이 도시를 파괴하는 것처럼 갑옷은 금빛 물고기 비늘처럼 햇빛에 빛난다. 가을이 되자 나팔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졌고, 마개에 응고된 선홍빛 피는 황혼 속에서 보라색처럼 보였다.
군대가 이수의 물가로 행진하니, 바람이 붉은 깃발을 굴리고 북소리는 짙은 서리로 낮게 울렸다. 왕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병사들은) 기꺼이 칼을 높이 들고 전투에서 죽었다.
연문 황실 근위대의 선 - 구절 해석"연문 황실 근위대의 선"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전투의 긴박함을 묘사합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도시를 파괴한다"는 것은 반란군이 먹구름처럼 몰려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진서에는 "견고한 도시에 먹구름이 저택처럼 드리운 곳을 정예군이라 한다"고 했다. 군대의 본질이 먹구름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터무니없는 미신입니다. 하지만 리허는 시를 쓰는 것에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이 속담을 자신의 맥락에 도입하여 적의 압제의 공격성과 성웨이가 돌파하려는 긴박함을 상징적인 이미지로 강력하게 묘사한 이 유명한 대사를 지어냈습니다.
'누르다'라는 단어는 반란군의 잔혹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파괴하다'라는 단어는 '누르다'라는 단어가 압도적으로 강조되어 성웨이의 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반군에 대한 분노를 화난 붓질로 표현합니다. 시인의 화난 붓질은 반군에게 '검은색'을 칠해 가혹함, 우울함, 차가움, 억압의 느낌을 줍니다.
"밝은 빛이 태양을 비춘다"는 것은 방어군이 기운이 넘치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광자'는 햇빛을 받아 황금빛 비늘로 반짝이는 전사의 갑옷을 의미하며, '카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게 그려져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충만한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질서정연하게 정렬된 전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괴'와 '개방'이라는 단어는 상대적인 것으로, 국경 수비대가 국가 통합을 유지하는 데 두려움이 없음을 반영합니다.
이 두 대사는 모두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사물의 본질을 더욱 강렬하게 드러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있다"는 것은 적의 압박과 같고, "한 줄기 햇살이 태양을 비춘다"는 것은 적에 맞서는 영웅적인 신과 같으며, 둘 다 느낄 수 있지만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가 매우 풍부합니다.
시인. & GT100 엿보기 | 2010-03-254910 바이두는 아기를 알고 아름다움을 알고 오늘의 헤드라인은 소녀들이 몰래 접는 800 쇼, 네일 케이 노래 자동차 인용문, 멋진 개 음악 및 관련 이슈를 읽습니다. 옌먼 리, 도시를 누르는 먹구름.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15 Yanmen Taishouxing 전체시 교훈 15 Yanmen Taishouxing의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눌러 작가를 파괴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시의 어떤 점이 좋은가요?41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 104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에서 "행"이라는 단어는 무엇을 의미하나요?4 누구의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 3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세요! 관련 질문 더 보기"연문태수영"에 대한 더 많은 지식 연문태수영 원본 1470 연문태수영> 감상 885 연문태수영 773 번역, 연문태수영 번역을 서둘러주세요! 124 옌먼타이셩 81 원문 도움말 '옌먼타이셩 3'에 대한 도움말.
3. 연문타이셩 받아쓰기 이해
연문통과선 바타비아
적군들이 먹구름처럼 몰려와 성벽을 무너뜨리려 하자 아군은 굳건히 서서 갑옷에 햇빛이 비치고 금빛으로 빛나는 태양을 맞으며 버텼다.
내가 원하는 건 물고기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의 발, 내가 원하는 것; 물고기와 곰의 발은 함께 갈 수 없으며 물고기와 곰의 발은 함께 갈 수 없습니다.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로움도 내가 원하는 것이니,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를 위해 목숨을 버릴 것이다.
1, 강 섬의 관관 노도. 아름답고 덕이 있는 여인은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사기 - 주남 - 관우)
2. 내가 자주 가는데 버드나무는 이이, 길은 진흙탕이라 걷기 힘들고 백성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프다. (노래서-소야-채위)
3. 나를 안다는 것은 내가 걱정한다는 뜻이다.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그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시 - 왕펑수리)
4. 자르듯이, 갈듯이. (시 고전 - 펑웨이치아오)
5. 어느 날, 세 번의 가을처럼 - 시. (시 고전 - 왕풍채거)
6. 푸른 전갈, 내 마음속에 오래오래. (시 고전 - 정봉 - 지자)
7. 소위 이렌은 물 건너편에 있다. (시경-진-펑자-제인)
8. 기대에 찬 미소. (시징-펑웨이-슈오렌)
9. 손은 젤리처럼 부드럽고 피부는 촉촉하다. (시경 - 펑웨이 - 수오렌)
10.남자에게 예의가 없다면 불멸이란 무엇인가. (서경 - 바람과 쥐)
11, 화자는 죄가 없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아가서 - 서문)
12, 산이 솟아오르고 장면이 멈춘다. (노래서 - 샤오야 - 자동차 남자)
13, 다른 사람은 생각하는 마음이 있다. (시경-샤오야)
14, 높은 둑은 계곡이고 깊은 골짜기는 무덤이다. (시경-샤오야)
15,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 샤오야 - 허명)
16, 퇴폐에는 시작이 없고 신선에는 끝이 있다. (시경-다야당)
17, 복숭아를 주면 매실을 돌려주네. (시경 - 야 - 유보)
군사 전술에 관한 조유
전투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의지가 있으면 물러서지 않고, 의지가 없으면 지치지 않는다.
포식자는 경멸하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4. 고대 시의 종합적 받아쓰기
당나라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고민을 표현한 '부친회'의 대사는 다음과 같다: 상녀는 죽은 나라를 미워하는 것을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에 핀 꽃을 노래한다.
"덩 페이 라이 펑"의 철학적시는 반 진흙의 유명한 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과 산은 재능있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은 각각 수백 년 동안 각광을 받아 왔습니다.
시인의 죽음의 투지를 표현한 시의 "구름 너머"는 :이보의 귀환 날, 깃발의 정신을 볼 수있는 공기입니다.
외로운 도시를 포위하고 군사들이 도시에 접근하는 모습을 묘사한 시 '연문에서 황실 근위대의 선'은 :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파괴하려 하지만 빛은 태양에 흩어져 있다.
농부들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이]의 구절은:평온 평온 평온 평온.
[군자의 도가 더 도움이 되고 군자의 도가 덜 도움이 된다]에 쓰여 있는 대사는 전쟁을 결정하는 세 가지 요소와 그 관계에 대해:시기는 장소만큼 좋지 않다. 관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위의 "연문태수별"에 대한 답은 확실하지 않으며, 핵심은 포위를 언급하는 것입니다 : 뜨겁고 뜨거운 흙의 열기로 가득 차서 하늘을 태우고 피곤하고 더위를 알지 못하지만 긴 여름을 후회하는 것입니다.
작은 돌 연못 기록, 혼자 앉아 수영장을 즐기는 느낌을 묘사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슬픔과 연민, 지리적 위치는 사람들과 사람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조조가 '백성의 신뢰를 얻는 것'에 대해 변호한 것은 특히 루장공의 말을 인용한 것입니다:소진원: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습니다.
시론에서 시인은 시 창작에 있어 시대 정신을 주장합니다.
5.
1. 바다를 바라보는 장소와 목적에 대해 쓴다(제시는 동쪽의 바다를 바라본다). 2. 바다에 대한 일반적인 글쓰기, 산과 섬의 경치에 대한 일반적인 글쓰기 (물, 산과 섬의 번영은 무엇입니까) 3. 문장의 번영을 강조하는 산과 섬의 경치에 대한 특별한 글쓰기 (더 많은 나무와 풀) 문장의 천만 장면 (해와 달의 여행, 세상을 벗어나면 별이 밝고, 세상을 벗어나면) 6. 무성한 초목의 묘사를 통해 (나무가 무성하고 풀과 나무가 푸르다) 문장의 생명력이 넘치는 바다를 만들기 위해 7. 문장의 놀라운 찬사를 암묵적으로 격렬한 추진력 (물은 너무. 산이 얼마나 높은지)를 모방하지 않았습니까?
6. 고대 시의 종합적 받아쓰기
당나라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고민을 표현한 <부진회>의 대사는 '상녀는 자기 나라가 미운 줄도 모르면서 강 건너 뒷동산의 꽃을 노래한다'이다.
"정상에 오르다"의 철학적인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은 가장 높은 영역에 있다.
'시'에서 시인은 시를 시대정신에 맞게 창작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고루함을 경계하는 유명한 대사는 다음과 같다: 강과 산은 대대로 인재를 배출하고,
그들은 수백 년 동안 유행을 이어오고 있다.
죽어서도 고향에 있는 것처럼 싸우겠다는 시인의 기개를 표현한 '구름 저편'의 명대사는 :이보의 귀환하는 날, 나는 공중에 휘날리는 영기를 보리라.
시 '연문에서 황실 근위대의 여정'은 외로운 도시의 포위와 병사들의 도시 접근을 묘사한 시로,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파괴하려 하지만 빛은 태양에 흩어져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한 해 동안 밀을 베는 농부들의 수고를 묘사한 시는 :여름은 찌는 듯하고 하늘은 타는데, 지치지만 더위를 느끼지 못하고 긴 여름을 아쉬워하네.
'작은 돌 연못의 기록'에서 홀로 앉아 연못을 즐기는 느낌을 묘사한 대사는 :슬프고 차갑고 조용하고 한적하다.
'길을 얻는 것이 더 도움이 되고, 길을 잃는 것이 덜 도움이 된다'에서 전쟁의 세 가지 요소와 그 관계를 결정짓는 문장은:시기는 위치만큼 좋지 않고, 위치는 사람의 조화만큼 좋지 않다.
조조의 변론에서 "백성의 신임을 얻으려면"이라는 문구는 특히 "작은 감옥을 지키지 않더라도 감정에 의해 움직여야 한다"는 노장공의 말을 가리킨다.
위 질문에 대한 답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포위당하는 것과 인내심을 언급하는 것이므로 위의 답을 사용하세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