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시 한 구절과 이유를 추천합니다! 좋아, 좋아
고시 한 구절과 이유를 추천합니다! 좋아, 좋아
달이 언제 푸른 하늘에 나타날까요? 오늘 발길을 멈추고 물었다: 사람은 명월을 탈 수 없고, 달은 사람을 따라 간다.
거울처럼 밝았는데, 녹색 연기가 꺼졌나요?
그러나 밤이 바다에서 오는 것을 보면, 그것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달은 흰토끼의 허리, 가을, 봄, 창오 고독한 생활과 누가 이웃입니까?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지만, 이번 달에는 옛사람을 보러 갔다.
옛사람이 지금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노래 대 술, 달빛이 금병을 비추기를 바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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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평론
마시는 갈증' 이라는 시는 작가의 절묘한 자아창조로 우아하고 로맨틱한 심봉은 신선만이 가질 수 있다. 원주는 "고인 가춘령이 나에게 물었다" 고 했지만, 그는 스스로에게 묻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일종의 자기감상감이 말로 넘쳐났다.
명월의 존재는 인류 세계에 있어서 매혹적인 우주의 수수께끼이다. 달이 언제 푸른 하늘에 올 수 있을까' 라는 진제는 무한한 시공간의 기적에 대한 큰 동경과 막막함을 가지고 있다. 먼저 문제가 있는 다음에, 사람을 매료시키는 정태를 상세히 써내다. 이런 정태는' 컵 멈춤' 이라는 동작에서 알 수 있다. 갑작스러운 질문이 눈에 띄게 취했다.
밝은 달이 하늘을 높이 달면 "사람은 밝은 달을 오를 수 없다" 고 느끼게 된다. 그러나, 네가 무심코 등반할 때, 그녀는 만리에 연연할 수도 있다. 두 문장, 차가운 뜨거운, 갑자기 멀리 갑자기 가까이, 즉 ruoli 경우, 도로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달이 다정하고 신비로운 기묘한 느낌을 적고, 의인화 수법의 운용이 묘연하다. 회문 문법은 상당히 사람을 탄식하게 한다. 다음 두 문장은 달빛을 묘사한다: 달이 거울처럼 솟아오르고 궁전에 비친다. 달빛의 아름다움은 포옹으로 묘사된다. 다음 문제가 달의 이미지를 밀어내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그러나 밤이 바다에서 오는 것을 보면, 나는 그것이 구름에 갔는지 아닌지 알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은 동해를 떠나 서방으로 사라졌다. 종적은 알 수 없지만, 한 달에 한 달을 반복할 수 있다. 그러나' 닝지' 의 호응을 보면 시인의 놀라움을 전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그는 달에 대한 고증하기 어려운 신화 전설을 외쳐 연구할 수 있다. 왜 흰토끼가 해마다 월중에 부지런히 일하는가? 매일 밤 푸른 바다의 맑은 하늘에서 혼자 있는 창아는 얼마나 외로운가? 언어에는 신령과 선녀에 대한 깊은 동정이 있어 시인 자신의 고독한 심정을 드러냈다. 우주에 대한 이런 상념은 인생에 대한 철학적 탐구를 불러일으켜 감정부를 불러일으켰다. 오늘의 고월은 확실히 하나이지만, 지금의 고대인들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 사람들은 고월을 보지 않는다" 고 말하면, "고대인들은 이번 달을 보지 못했다" 는 뜻이다. "이번 달은 고대인을 비추었다" 고 말하는 것도 "고월은 여전히 오늘을 비추고 있다" 는 뜻이다. 그래서 두 문장은 매우 반복되고, 복잡하게 얽혀 있고, 아름답고, 서로 얽혀 있다. 고대인들은 갠지스 강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물처럼 생겼지만, 그들이 본 명월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을 기초로 명월을 더 길게 하고, 인생은 짧다는 뜻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짜릿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제때에 먹고 마시고 노는 생각을 지적했다. 조조의 시에서는 "술을 마실 때 인생 기하학" 이라고 말하는데, 여기에 쓰인 문자적 의미는 같은 인생 깨달음을 드러내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 달빛이 금단에 뿌려졌다' 는 이미지가 뚜렷하고 독특하다. 무상에서' 항상성' 에 이르는 것은 의미를 의미한다. 이 시점에서 시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다.
술에서 달까지, 달에서 술까지 시 전체; 공간에 대한 느낌에서 시간에 대한 느낌을 느끼며, 사람과 달을 반복해서 비교하고, 경물 묘사와 신화 전설을 꿰뚫어 숭고하고 영원하며 아름답고 신비로운 달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립된 시인 자아도 그 속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비록 그는 사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는 자연미로 가득 차 있다. 또한, 4 개의 운율, 평평 하 고, 교환, 억압, 그래서 더 일관 된 느낌, 그리고 궁전 비즈니스 사운드, 소리, 이성, 재미, 그래서 "고대와 현대 음색" 입니다.
춘강월야
연해평은 대조 속에 있고, 명월은 바다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쫓는데, 어디 강변의 달빛이 없는가?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지만 백사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강월이 누구를 대해야 할지 모르겠다.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만 보인다.
흰 구름이 이미 가고, 단풍이 슬프게 재촉하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는 어디서 그리워요?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발이 돌돌 말릴 수 없어, 모루에 솔질해 돌아왔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오래 날고, 어룡이 다이빙하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는데, 봄이 와도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달에 떨어져 서쪽으로 기울었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올지 알고 싶습니다.
낙화는 나무를 흔들어 강을 가득 채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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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평론
춘강 화월야' 는' 시 속의 시, 봉상의 봉' (궁체시의 구속) 으로 천여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평생 시 두 곡만 남긴 장도 이 시 때문에' 외롭고 독특하다' 고 말했다.
이 시의 제목은 매우 사람을 매료시킨다. 봄, 강, 꽃, 달, 밤 등 다섯 가지가 가장 감동적인 생명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매혹적이고 기묘한 예술 경지를 이루고 있다.
시인은 화제를 잡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화제가 싹트고, 강가에 달밤의 장려한 그림을 그렸다. 강조는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이곳의' 바다' 는 비어 있다. 강조는 끝이 없어 마치 바다와 연결된 것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바로 이때 밝은 달이 조수와 함께 태어나 장면이 매우 장관이었다. 달과 조수의 생생한 생명을 주는' 생명' 자. 봄날의 작은 강이 구불 들판을 휘감고 있고, 곳곳에 화초가 가득하고, 달빛이 꽃나무에 떨어지는 것은 마치 하얀 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시인은 정말 고명한 화가로, 부드러운 붓놀림으로 강변의 달빛 아래에서 기이한' 꽃' 을 만졌다. 동시에, 그는 교묘하게' 강변 달빛' 이라는 주제에 충분한 관심을 주었다. 시인의 달빛에 대한 관찰은 매우 미묘하다. 달빛은 세상의 오색찬란한 것들을 치웠다. 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휘영청 밝은 달빛만 존재한다. 섬세한 획은 신화 같은 기묘한 경지를 만들어 강변의 달밤을 유난히 아름답고 조용하게 보이게 한다. 이 여덟 마디 말은 큰 것에서 작은 것, 먼 것에서 가까운 것, 점차 외로운 달에 응결되었다.
천지가 맑은 우주는 마치 사람을 순수한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처럼, 자연히 시인의 상념과 사색을 불러일으킨다. "강가에서 누가 달을 먼저 볼까?" "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시인은 사상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들은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생명의 철학과 우주의 신비를 탐구했다. 이런 탐험고대인들도 있었다. 예를 들면 조식의' 시영':' 천지는 끝이 없고 인생은 서리와 같다', 응우안의' 인생은 먼지와 같다',' 천도옹용' 등이 있다. 하지만 시의 주제는 대부분 우주의 영원을 느끼고 인생은 짧다. 대신, 새로운 이념이 있다: "생명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물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개인의 생명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인간의 존재는 오래간다. 그래서'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진다' 는 생명과' 해마다 비슷한' 명월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것은 시인이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느끼는 일종의 해방이다. 시인은 짧은 생명에 슬픔을 느끼지만 결코 퇴폐적 절망은 아니다.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장강이 물을 보내는 것만 보인다" 는 것은 이전 문장의' 유사성만'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생은 대대로 이어져 왔고, 강월은 해마다 이렇다. 한 차례의 고독한 달이 하늘을 배회하는 것은 마치 한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지만, 영원히 실현될 수 없다. 달빛 아래 강물의 급류만 떠내려갔다. 강물이 흐르면서 시는 바람과 파도를 일으켜 시를 더 깊은 경지로 밀어넣을 것이다. 생강.
백운' 네 문장은 항상 춘강 월야에 쓰여져 아내와 나그네의 감정을 생각하고 있다. 백운' 과' 청풍포' 는 모두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은 배의 행방불명을 상징한다. 청봉포' 는 지명이지만' 봉' 과' 포' 는 시사에서 다른 풍경과 지방으로 자주 사용된다. "누구의 집" 과 "누구의 집"
다음 여덟 개의' 가엾은' 문장은' 어디' 라는 문장을 바탕으로 집을 그리워하는 여자의 향수를 묘사한다. 그러나 시인은 향수녀의 슬픔과 눈물을 직접 말하지 않고' 달' 으로 향수를 부각시키고 슬픔과 눈물이 나왔다. 시에서' 달' 을 의인화하고,' 배회하다' 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다. 하나는 뜬구름이 순항하기 때문에 일반인의 심리에 어긋나는 것 같다. 이런 식으로, 여자의 감정을 생각하는 것은 또 다른 새로운 단계에 올랐다. 원대는 이백기가 "연북한, 풀이 늦게 자란다" 고 논평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진시유상은 푸르고 제비풀은 길고, 남편은 마음이 화살처럼 돌아가지만 제비풀은 길다. 첩이 너를 그리워한 지 오래다, 진 오디 저록색. " 이 논평은 문장과 성가를 드러낸다.
옛말을 잘 한다. "풍속을 보면 느끼하기 쉽고, 적게 보면 변하기 쉽다." 이 시 속 여주인공의 소중한 점은 떠난 후 점점 더 깊이 빠져들고, 흔적이 희박하지만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봄바람, 내가 너를 감히 알지 못하는데, 왜 내 침대 옆에 있는 실크 커튼을 분리해야 하는가? -응? 시인은 봄바람이 내실을 불었을 때의 사복의 심리활동을 포착해 그녀가 사랑하고 확고부동한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소석운은 "마지막 문장은 이 마음의 순결을 비유하고, 외물에 흔들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그가 말한 것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문장은 다정한 사부가 무정한 봄바람에 말을 하게 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쓰였다.
이치에 맞지 않고 묘함은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적 특징이다. 이백의 이 시에서 볼 때, 이른바 이치에 맞지 않고 묘하다는 것은 상식과 자연을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는 묘사에서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더욱 깊이 표현한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