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불사조 감옥 프로필 불사조

불사조 감옥 프로필 불사조

펑치우 황 저자: 시마 샹루

펑펑은 고국으로 돌아와 자신의 죽음을 찾아 전 세계를 여행합니다.

시나라를 만나지 못하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오늘 시상을 만나러 가는 건 어떨까요?

내실은 음탕한 여자들로 가득하고, 방은 내 창자를 독살하고 있다.

왜 이렇게 날아다니는 거야!

황제는 나와 함께 사는데, 그는 항상 공주여야 한다.

한밤중에 누가 알겠어?

내 날개가 높이 날고, 내 생각이 나를 슬프게 한다.

사마상루와 주원준의 도피 이야기는 오래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다. 사마상여열전(史记-司马相如列傳)에 따르면, 외국인이자 관리였던 양왕은 촉나라로 돌아와 친한 친구(오늘날 쓰촨성 치온글라이)의 초대를 받아 왕제를 방문했다. 이 지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인 주왕선의 딸로 음악에 재능이 뛰어났던 주문준은 과부가 되었습니다. 한번은 주왕선이 수백 명을 초대해 성대한 연회를 열었는데, 왕지와 샹루가 귀빈으로 초대받았습니다. 연회에서 왕지는 샹루를 능숙한 피아니스트라고 소개하며 "당신이 '녹색 일곱'을 아주 잘 연주한다고 들었습니다. 제 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곡을 연주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샹루는 공개적으로 '그린 세븐'의 피아노 곡 두 곡을 연주하며 원준을 도발할 의도로 "원준이 문을 열고 들어와서 마음이 행복하고 좋았는데 내가 그렇게 하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샹루는 사람들이 다시 원준의 웨이터에게 관심을 기울이게 만든다. 원준의 죽음, 밤은 청두로 달려가는 것처럼 흐르는 시냇물 같았습니다." 하지만 주오원준은 시마샹루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의 집이 가난하고 삶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시마샹루는 집을 팔고 린치옹으로 돌아가 주오원쥔과 함께 호텔을 열어야만 했습니다. 마침내 주왕순의 안도감은 서서히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두 줄의 시가 바로 황제에게 구걸하는 봉황의 노래인 '황제에게 구걸하는 봉황'의 가사라고 합니다. 이 시는 진나라의 서령이 『위태신시』를 편찬하면서 당나라의 『문예여유극』, 송나라의 『여포시』 등의 책에도 수록되었다는 서문을 덧붙이기 전까지 사서에 수록되지 않았던 것으로 보아 한, 당 두 왕조의 진나라 대가들이 사마상루를 가장하여 지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진시조와 같은 작품에 위작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를 증명할 결정적인 증거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회의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시는 사마상루의 주원군에 대한 무한한 존경과 열렬한 추앙을 표현한 시입니다. 샹루를 봉황에, 문준을 황제(봉황)에 비유하는 것은 이 시의 구체적인 맥락에서 여러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봉황은 전설적인 새로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이라고 불립니다. 고대인들은 숲, 봉황, 거북이, 용을 천지의 '사신'이라 불렀고 봉황은 모든 새의 왕이었습니다. "대대력 이변명"에는 "360종의 깃털 달린 곤충이 있는데 봉황이 가장 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경은 어렸을 때부터 임향루의 재능을 존경하여 이름을 "향루"로 바꾸고 그 당시 이미 문단에서 유명했으며 원준은 재능과 미모를 겸비했으며 결코 게으른 여자가 아니 었습니다. 따라서 그 장소의 이름은 영웅적이고 가식적이라는 뜻의 불사조입니다. '천하를 여행한다'는 문구는 "동방의 신사의 나라에서 출발하여 사해를 날아 곤륜산맥을 지나고 산의 주봉에서 약한 연기를 마시며 바람이 부는 동굴의 황혼에 머물렀다"(곽푸의 에야에 대한 주에서는 대지의 돔을 옛 구름으로 인용)는 봉황 신화에 따라 봉황의 상징성을 강화하며, 유사한 공식 여행 경험을 은유하기도 하는데, 원군은 이미 재능 있고 잘 생긴 여성이었으며 결코 한가로운 여인이 아니었다. 공식적인 여행 경험: 그 전에 그는 수도로 여행을 다녀왔고 징 황제로부터 상우 기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양소왕은 "모든 학생들과 함께 몇 년 동안" 마치 자신이 가르침을 받았던 것처럼 서기관을 모집했습니다. 나중에 왕서량의 죽음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좋은 새는 살 나무를 선택한다"고 말했습니다.

둘째, 고대인들은 부부의 조화와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날아가는 봉황"과 "합창하는 남편과 아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주안 - 장공 22: "첫 번째 이씨의 아내. 그의 아내는 "지는 날아가는 봉황, 조화롭고 울려 퍼지는 봉황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경우 봉황이 원군을 구애하는 것처럼 "천하를 여행하는"은 희귀 한 부부를 의미합니다.

셋째, 봉황은 음악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서-예술 연대기"에서 "아홉은 샤오샤오로, 봉황은 이에게로"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불멸의 전기》에는 아친의 어머니 란유와 그녀의 남편 소시가 피리를 연주하자 봉황이 그들의 집에 와서 쉬었고, 어머니는 봉황의 발판이 되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나중에 란유와 그의 아내는 모두 봉황을 떠났습니다. 따라서 리허는 "쿤산 옥 부러진 봉황의 부름"("유리평음")의 음악의 아름다움을 맛보았습니다. 원준의 우아한 음악은 마치 거문고 소리로 '황제를 찾는 것'과 같으며, 이는 거문고의 마음으로 영혼의 동반자를 찾는다는 비유로, 유보야와 종자기의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의 음악적 교류를 연상케 하여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영혼의 동반자를 찾기 어렵다는 느낌을 풍긴다. 두 번째 곡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곡으로, 한밤중 원준과 함께 도주하는 데이트 장면을 담았습니다. 두 번째 곡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곡으로, 한밤중에 원준과 함께 몰래 도망치는 장면이 나옵니다. '유커우'는 암수 새와 동물의 꼬리가 교차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수, 야오뎬: "사람이 시간을 잃으면 새와 짐승이 꼬리를 번식한다." 세계의 전설: "우유는 열매이고, 넘겨주는 것이 끝이다." "공주", 배우자. 말: "공주, 말." "우정과 이해", 소통과 친족 관계, 즉 사랑은 양립할 수 있습니다. "지예", 또는 자정. 처음 두 줄은 원준을 외딴 결혼으로 부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서로 사랑하여 하룻밤을 도피하고 아무도 모르게 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은 멀리 떨어져 있어 나를 실망시키지 말라고 서로를 상기시키며 헛된 그리움에 슬퍼한다는 뜻입니다. 개상루는 원준의 하인 소녀를 미리 사들였고, 원준의 과부 심리 상태와 사랑의 이상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진심 어린 선택이었기 때문에 감히 그렇게 대담한 선택을 한 것입니다. 이 두 진나라 노래가 후대의 찬사를 받은 이유는 '봉황을 찾아서'에 표현된 강력한 반봉건 사상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군은 "부모의 명령이나 중매쟁이의 말을 기다리지 않고 첫눈에 반해 상대방을 따라 담을 넘으면 부모와 백성이 천하게 된다"며 봉건적 의례와 가부장제의 그물을 과감히 뚫고 나갑니다. (맹자 - 등원공상) "여자가 세 가지 복종하는 관계를 맺는 데는 특별한 방법이 없다." (리지 - 애도) 무엇 "남편은 재혼할 의사가 있고, 여자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반조, "여성에 대한 계명") "남자와 여자..."와 같은 신성한 의식. (의례서)와 '상호 도움'과 같은 신성한 의식은 원준의 대담한 탈출로 짓밟혔고, 이는 후대의 젊은 남녀가 결혼과 사랑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깃발이 되었습니다. 후대 문학에서 본보기의 힘이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세요: 서쪽 날개에서 장은 벽을 통해 "불사조 구걸"을 연주하며 "과거에 나는 이 노래를 얻었는데, 나만큼은 아니지만 여인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말 위의 벽'에서 리첸진은 시아버지 앞에서 원준과의 도피를 변호합니다. 판비정은 또한 <옥비녀>에서 천먀오창과 진신의 사적인 결합을 선동했습니다. 진신지는 원준의 이야기를 직접 무대에 올렸습니다 ... 이것은 황이 반봉건적 영향력이 심대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