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당시 《여간 여관》
당시 《여간 여관》
당대의 여건현, 즉 금강서여간. "고현성" 은 당이 이전에 건설한 여건현성을 가리킨다. 진시 () 때 그 땅은 여한 () 으로, 경내 여수 () 땀 () 이라는 이름으로 월국서계 성읍으로, 안인강 () 서북 () 안인강 상류는 초나라 () 에 속하기 때문에, 시 중운 () 은 추수서 () 이다. 한나라 () 는 여한현 () 을 두고, 수대 () 는 여건현 () 이라고 불린다. 당대에 현치를 이전했을 때, 이 낡은 현성은 점차 황폐해졌다. 유장경의 이 시는 옛 현성에 올라 고상금을 다친 작품으로, 당대에 바로 명편으로 전해졌다. 이 황량한 고성도 이름을 따서' 백운성'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백운정' 을 짓는 것도 모두 유시를 부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장경은 당숙종 상원 2 년 (761) 영남 판주 남바 비하에서 북으로 돌아갈 때 여간 () 을 거쳐 한 것이다. 시인이 비하된 것은 관직을 위해 정직하다는 이유로 모함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정치부패와 관직의 혼탁함을 깊이 느꼈다. 지금 그가 경험한 이 지역은 또 군벌 전란을 거쳐 만방에 전쟁의 상처를 보고, 국가의 쇠약과 인민의 곤궁한 심정을 드러내어 시인이 당나라 국운에 더욱 근심하게 되었다. 이 즉경 서정적인 시편에는 이런 감개무량한 탄식이 담겨있고, 쓸쓸하고, 깊고, 막막하며, 정경에서 흥성하고, 코끼리 밖에서 흥성하며, 마음이 무궁무진하고, 사색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작은 산성으로, 높은 임수를 거느리고 있는데, 마치 막힌 고성처럼, 황홀한 것이 선진시처럼 월국 서쪽에 우뚝 솟아 있다. 그것은 하늘 흰 구름처럼 키가 크다. 너무 황량해서, 마치 억만스년 동안 아무도 오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빈 도시, 이전 관청은 이미 가을 울창한 황량한 풀 속에 가려져 있었고, 도시의 여벽만 남아 있었지만, 장병들이 순찰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 밤에만 까마귀가 도시 위에서 우는 소리를 들었다. 성두에 서서 바라보니, 평평하고 광활한 모래밭은 끝이 없고 막막하다. 고독한 석양이 시인이라는 먼 곳의 손님을 향해 천천히 내려와 천지가 유난히 고요해 보였다. 이 황량한 세상에서 시인은' 시경' 을 떠올렸다. 샤 오 야. 1 월의 교분' 이라는 시구는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오늘을 애도하는 사람, 후민 모 처벌. 클릭합니다 고대 도시의 변천, 바로' 능곡변' 이 아닌가? 시인은 역사의 변천에 깊이 감개하였다. 그러나 무지한 새들은 이 모든 것을 알지 못하고 여전히 이곳으로 날아와 먹이를 찾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서정적이고 역사적 사실에 구애받지 않는 시인으로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대담한 허구와 상상을 했다. 이 도시는 당나라 초에 버려졌고 시인은 그것을 진나라로 전진시켰다. 폐지의 원인은 현치 이전, 시인은 정치적 부패로 고성이 쇠퇴했다고 함축적으로 묘사했다. 이런 구상에서, 2 차 연대는 도시 안의 황무지를 써서 관사와 여벽을 눈에 띄게 지적하여 고성이 전쟁으로 파괴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삼련으로 사방이 황량하고 농경지가 평사로 변했다. 말련은 인적인멸로 귀결되어,' 1 월의 교분' 의 전고를 통해 고성 황무지를 지적하는 것은 정치적 부패로 인해 인민이 고향을 떠나 도망을 치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도피, 도피, 도피) 옛말에' 1 월의 교분' 은' 의사가 유왕을 찌르다' 는 작품으로, 시에서 주유왕의 황음혼용, 오국해민,' 하민의 죄, 비적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뒤죽박죽이 되고, 직경쟁은 사람에 의해 이루어진다' 고 격렬하게 비난하며 능곡재해를 초래하고,' 민모' 까지 했다 앞의 삼련의 묘사와 결합해서, 여기에 사용된 것이 바로 이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산수시이자 정치 서정시이다. 그것이 묘사한 산수는 역사가 아니라 자연이다. 황량한 고성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없고, 대상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시인 사상의 예시일 뿐, 감정의 기탁, 사색감상을 불러일으키고, 역사를 추모하고, 현실을 엿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 시는 제재에서 허구와 상상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의 구조에서도 시인의 정서와 자아상을 표현하는 데 두드러진다. 시인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으로, 이 높고 험하고 황량한 고성, 빈 도시, 황무지, 경고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는 역사적 유적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람들의 감정상 * * * 을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의 사상적으로 깊이 생각하게 한다. 방동수는 이 시를 평론하며 "언외의 구구절마다 성을 오르는 사람이 있고, 시인이 있어서 저자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Zhaomei Zhan Yan") 은 시의 예술적 특징을 적절하게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