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주원장과 주디 이후 명나라에 제대로 된 황제가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원장과 주디 이후 명나라에 제대로 된 황제가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 그 이후에는 현인이 없었지만 명나라의 중전 황제인 시종 황제와 같은 명나라 황제는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사종은 아마도 명나라 황제 중 가장 복잡한 인물이었을 것입니다. 한 학자의 말처럼 사종에는 재치와 어리석음, 용맹과 고집, 독창성과 무분별한 속임수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캐릭터의 복잡함 뒤에는 복잡한 정치적 상황이 있었습니다. 농민 봉기, 후진 군대의 침략, 기근, 장관들 간의 회의. 이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성공은 여전히 평범한 일이었습니다. "완리 이전에는 죽은 왕이 아니었지만 천기 이후에는 죽은 왕이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시종이 죽었을 때 자신을 설명한 방식입니다. 이후 사가들은 대체로 중전 황제의 삶이 "죽은 자의 비극의 죽은 왕이 아니다"라는 사종의 말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왜 한 세대에 걸쳐 인재를 기르지 않았을까요? 사람을 잘 알면 됩니다. 하지만 중전 왕조는 "대신이 없는 왕"이었습니다. 사종은 마음으로 다스리고 싶지만 사람을 쓰는 방법을 몰라 나라가 멸망하는 비극을 초래했습니다. 그리고 몽손은 또한 네 종은 "가혹한 자기 사용, 사람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 "사람들에게 동정심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부지런하고 자기 수양과 의지가 강한 황제가 몰락한 국가의 왕이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은 분명 공감할 수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네 종의 서투른 사람 사용과 의심, 엄격한 통치가 명나라의 몰락을 앞당긴 촉매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얼마나 자신감 넘치고 독단적이었는지는 웨이중셴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송장 학자 샤는 시종의 위중셴 처리를 "신의 이해와 운"이라고 묘사했습니다. 탄천과 같은 후대의 역사가들도 이 문제에 대한 시종의 단호함과 용기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치적 재능은 번갯불에 콩 구워먹는 격이었습니다. 형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빠르게 자신의 역할에 적응할 수 있었고, 모든 영향력을 제거하고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위중생을 조용히 제거할 수 있었는데, 이는 시종이 한 일 중 가장 아름다운 일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편집증과 고집은 원충환을 대하는 태도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시종이 혼자서 위중셴을 제거했다는 사실은 분명히 그의 정치적 재능을 과대평가하게 만들었다. 이런 식으로 그의 자신감은 점차 이기적으로 변했고 고집이 세졌습니다. 그 결과 그는 한편으로는 명나라에서 가장 부지런한 황제 중 한 명이 되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채 모든 일을 스스로 해냈습니다. 그가 스스로 말했듯이 그는 몰락한 나라의 왕은 아니었지만 모든 것이 몰락한 나라의 상징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실수로 원종환을 죽인 것은 더욱 어리석은 일이었습니다.

원충환은 원래 광둥성 둥관 출신입니다. 그가 남방인이었기 때문에 네 부족은 그를 사적으로 "야만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원종환의 재능은 군대에 있었습니다. 그가 죽기 전에도 네 씨족은 여전히 "랴오를 지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돈을 사랑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원종환은 군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그의 군대는 명나라 말기에 가장 강력한 군대가 되었습니다. 중전 왕좌, 원종환 두시 지 랴오, 덩 라이진 군사 업무를 임명, 그래서 요동의 모든 방어는 원종환에게 맡겨, 신뢰의 깊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과 3년 후, 원충환은 베이징 서쪽 도시에서 린치로 처형되었고, 그 후 세간에 널리 퍼졌습니다. 원충환의 죽음에 대한 많은 설명이 있는데, '랴오에 대한 5년간의 저항'의 자랑, 마오쩌둥의 죽음, 당쟁의 여파, 황타이지의 공모 등이 모두 원충환의 죽음에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원충환을 죽인 것은 네 씨족의 결정이었습니다. 불과 3 년 전과 비교하면 황실이 소환되고 통치자와 장관이 서로 마주보고 칼을 당에 선물했습니다. 완전히 다른 세상입니다. 그 사이의 변화를 보면 원종환에 대한 중전의 태도가 신뢰에서 의심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황태지의 이중간첩은 매우 간단하며, 주유가 장간을 사용하여 책을 훔치는 이야기에서 "삼국지의 로맨스"를 모방하여 양을 잡으러 온 환관이 "약간의 음모로"대화를 엿들은 다음 양을 탈출하게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안목있는 사람에게는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후진 군대가 수도에 접근하고 있던 민감한시기에 일어났습니다. 양이 궁궐로 돌아가 사부에게 보고했을 때 원종환은 곤경에 처했습니다. 중전 3년(1630년) 3월 16일, 중전 황제는 원종환의 처형을 명령했고, 그의 아내와 동생은 복건성으로 유배되었습니다. "명나라 역사 - 원종 전기"는 "총환에게는 아들이 없고, 가족에게는 남은 재산이 없다. 세상은 분노했다." 원종환이 죽고 요동 전쟁은 아무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농민 반란이 일어난 지 3년 후, 명나라는 내우외환의 이중고를 겪게 됩니다. 그러나 네 명의 종은 자신들의 실수에서 결코 배우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중전 15년(1642년), 농민 반란을 진압한 용감한 장군 이자청의 동료였던 손천팅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허룽런이 죽자 농민 반란군은 잔을 들고 "미친놈의 죽음을 축하하기 위해 겨자채를 따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네 씨족은 편집증과 살인으로 정말 스스로를 파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건조함과 가혹함은 그의 엄격한 통제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맹자는 황제와 스승, 통치자와 친구, 국가와 봉사가 서로 다르지 않다고 했다. 즉, 멸망하는 군주는 항상 신하를 노예로 취급한다는 뜻이다. 시종도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시종은 신하들에게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가혹하고 비열했습니다. 성공에 대한 열망이 컸던 엄격한 황제였던 그는 오랫동안 쌓인 악습을 단기간에 바꾸고 싶어 했습니다. 산시종시는 사서삼경을 낭송하면서 사대부들이 "남을 존중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점점 더 비판적이 되어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지나치게 까다로운 황제 아래서 감히 책임질 수 있는 대신이 나오기는 어려웠습니다. 후대의 역사가들은 중전 왕조에 대해 "왕의 장관이 없었다"고 한탄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중전 왕조는 장관을 죽이는 것이 가장 많습니다. 예측할 수 없고 혼란스러운 왕조의 장관 살해에서 누가 감히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요?

황제의 감독이 엄격할수록 신하들은 책임을 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황제가 부지런할수록 신하들은 더 교활해집니다. 명나라 후기 학자 류는 "사종장조의 비판"에서 "통치에 대한 불안, 필연적으로 공리주의, 공리주의는 끝없이 범죄의 이름으로, 범죄 이름은 끝없이 의심으로 흐르고, 의심은 끝없이 은폐"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이 계속되는 중전 왕조의 정치 상황은 결국 네 씨족이 백성들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홍제(명나라 소종 황제) 홍제는 중국 명나라 제9대 황제인 주유공의 국명이었습니다. 1488년과 1505년을 비교하면 명 소종 황제의 셋째 아들인 주유공은 * * * * 18년에 태어났습니다. 류청화(1470)는 7월 3일에 태어났습니다. 11년(1475년) 11월 8일 황태자로 즉위하고, 23년(1487년) 9월 6일 황제로 즉위하여 이듬해 이름을 홍제로 바꿨습니다. 홍제 18년(1505년) 5월 7일 마른 청궁에서 36세의 나이로 사망한 태릉은 "가장 자비로운 황제, 명나라 성군 선우의 성실과 청렴"으로 추앙받았습니다. 태릉은 10월 19일에 안장되었습니다. 소종 황제는 명나라 중기의 유일한 현명한 통치자였습니다. 그는 즉위 후 가장 먼저 환관과 불운한 대신들을 해임했고, 환관 완페이와 그 파벌은 처벌을 받았습니다. 선교사 2,000여 명을 제거했고, 선승과 실인 등 240여 명을 추방했으며, 780명의 불자와 불교도들을 회수하여 송환했습니다. 또한 내각을 재편하고 완안, 인지 등 무식하고 권력에 의존하는 내각 대신들을 해임했습니다. 소종 황제 재위 기간 동안 그는 부지런히 정치를 하고 현명한 대신들을 발탁했습니다. 당시 유건, 이동양, 왕수, 윤은 모두 홍제에게 큰 역할을 한 충직한 신하들이었습니다. 소종은 종종 내각 대신들을 원화전으로 불러 장관의 장에 대해 논의하고 일괄적으로 글을 쓴 다음 자신이 직접 승인하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내각 장관 리동양은 행복하게 말했습니다."천순 이후 30 년이 넘도록 황제는 장관을 소환하고 한두 마디 만 물었습니다. 이제 황제는 반복해서 질문하고 자세히 논의하는데, 이는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홍지 13 년 (1500 년) 대학 학자 유건은 하늘이 이미 어두워 진 후 저녁 왕조가 떠났고, 세계 각지에서 보낸 서류가 종종 내각에 쌓여 처리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고 말했습니다. 사방에서 재난이 일어나고 사방에서 경보가 울리는 등 여러 가지 일이 발생하면 처리가 지연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소종 황제는 특별히 관계 장관들을 불러 아침과 저녁을 제외하고 하루에 두 번씩 연단에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이때부터 '연단에서 소환'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생겼습니다. 효종은 대신들에게 관대하고 차분했습니다. 효왕조 초기에는 풍천문과 관련하여 대신들이 좌우 복도에서 놀면서 이야기를 나누어야 했습니다. 일부 대신들은 바닥에 미끄러져 예의를 잃기도 했습니다. 효는 질문을 하지 않았고 메모의 실수를 바로잡지 않았습니다. 연회가 끝난 후에는 신하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실수한 신하들을 위로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겨울, 밤에 궁궐에 앉아 있던 소종 황제는 추운 날씨를 느끼며 주변 신하들에게 물었다."지금 귀가하는 신하가 있는가? 좌우가 대답했습니다. 그는 "여기는 춥고 어둡습니다. 가난한 관리가 불빛도 없이 집으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앞으로 북경의 모든 관리들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밤에 귀가할 때는 군대를 편성하고 등불을 휴대하도록 명령하는 칙령이 내려졌다. 이런 일들은 크지 않았지만 봉건 황제가 그렇게 순종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효도는 삶에서도 검소할 수 있습니다. 홍자 원년(1488년) 명나라 사신 노증은 조선 왕에게 "전임 황제(선종)는 사사로운 의도를 사용했지만, 지금 황제(소종)는 의로움의 뜻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서희는 궁중 회의를 폐지하지 않았고 이웃의 모든 대신들이 상복을 입었지만 (애도 기간) 하늘에 제사를 지낼 때 노란 옷을 입었고 연회를 기다릴 때 음악을 연주하거나 저글러를 세우지 않았습니다. 머리핀 대신 꽃을 침대에 꽂을 것을 제안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대 황제는 모든 것을 남용했습니다." 선종 황제는 생전에 송장성에서 만든 최고급 붉은 천을 즐겨 입었고, 매년 수천 마리의 말을 그곳으로 보냈습니다. 이 옷감은 천이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고급 양모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샤오종은 여전히 황태자였는데, 시종이 그에게 새 옷을 보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천으로 옷을 꿰매면 브로케이드 가공 옷 몇 벌의 가치가 있습니다. 입기에는 아깝습니다. 쓰지 말고 고맙게 써주세요. 그가 황제가되었을 때 그는 궁전을 위해 이런 종류의 천을 짜는 것을 그만두라고 명령했습니다. 효심으로 인해 환관의 혼란스러운 정부 현상을 약화시키고 경제를 발전시키고 위기를 구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하여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여 "홍즈 중싱"으로 알려진 상대적 안정의시기를 이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