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자애와 효에 관한 유명한 시
자애와 효에 관한 유명한 시
자애와 효에 관한 시 1편 자애와 효에 관한 시 5~10편, 시조
군자는 남에게 친절할지라도 나에게는 그렇지 못하고, 남에게 의로울지라도 나에게는 의롭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된다. -루련지
항상 조국의 위급함을 생각하고 조국을 위해 죽어라. --시마천
국가의 치욕이 끝나기 전에 어떻게 하면 유명해질 수 있을까? --리바이
나라의 죽음을 보고하는 것은 분명 부끄러운 일이지만, 남을 대면하는 것은 결코 푸르른 일이 아니다. --루유
부모님들은 병이 걱정될 뿐이죠. --오늘날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개와 말은 기를 수 있습니다. 효도하지 않는다면 왜 안 되겠습니까? -자유
어려운 일이 있으면 제자가 돌보고, 술과 음식이 있으면 스승이 돌보는 것이 효도입니다. 그것이 효도인가? 자자
부모님의 여러 차례 권유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내 뜻을 따르지 않았고, 한 번도 공경하지 않았으며, 불평 없이 열심히 일했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이 곁에 계실 때는 외출하지 않고 잘 지내야 한다. -- 공자님 말씀
부모님의 나이를 알아야 한다. 한 분은 행복하고 다른 한 분은 두렵다. -- 공자가 말했다. 아버지는 뜻을 지키지만 아들은 행동을 지키지 않으니, 3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으면 효도한 것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2. 효시
효자를 기르는 것도 자기의 기쁨이며, 자기의 뜻에 반하는 것이 아니다.
--예기에는 세 가지 효시가 있는데, 첫째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둘째는 모욕을 견디는 것이며, 셋째는 자식을 기르는 것이다. --예기(禮記)》에는 세 가지 효시가 있다.
하나가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 논어맹이 효도에 대해 묻자 자공은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라고 말했다.
-- "공자 논어" (论语为政)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고, 부모는 존경하고 존경한다. --공자 젊고 질서정연.
--맹자 나는 늙고, 사람은 늙고, 젊고, 젊고, 젊다. 세상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
-- 맹자 효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가장 큰 공경이다. --맹자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낼 수 있다.
-- 맹자, 아버지와 아들은 친하고, 통치자와 신하는 의롭고, 남편과 아내는 다르며, 젊은이와 노인은 수다스럽고, 친구는 신뢰할 수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 사물이 큰 것과 예약, 어느 것이 더 큰가? 큰 일을 하는 것입니다.
몸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봤지만, 몸 없이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본 적이 없다. 누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가? 일은 일을 위해서 하는 것이니, 누가 지키지 않는가? 몸을 지키고 근본을 지키라.
--맹자는 진리요, 친족이요, 의로움의 진리요, 형제에게서 나온 것이다. -- 맹자는 친족이 아니면 사람이 될 수 없고, 친족을 좋아하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 맹자 신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가 존재하고 형제가 서로 친족이 아니어서 행복하고, 양이 하늘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람을 걱정하지 않아서 행복하고, 천하의 재주를 받아 함께 자랐으니 이것이 세 가지 즐거움이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으니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는 세속적으로 소위 불효 5, 게으른 4, 부모의 지원과 관계없이 불효 1, 보이는 부모의 지원과 관계없이 술을 좋아하고 또한 불효, 만의 좋은 재산, 부모의 지원과 관계없이 개인 아내, 불효 3, 귀와 눈의 욕망에서 부모가 죽었다고 생각, 네 번째 불효, 용감하고 무자비하며 부모를 위험에 빠뜨리고 불효.
-- 맹자는 아버지가없고 아버지가없는 동물입니다. -- 인생이 쉽지 않고, 미와 악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맹자의 덕은 나눌 수 없다.
-- 여춘추 효자는 친척에게 아부하지 않고, 충신은 통치자에게 아부하지 않으며, 신하들은 번영한다. --친척을 돌보는 장자는 효성이 지극하다. 장자 장자, 긴 것을 끊고 짧은 것을 이어가니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더 많고, 사랑과 존경의 글에 이르면 의로움의 아름다움도 회복된다. --순자, "천지의 본성, 백성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의 행실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격한 아버지보다 크다.
-- "효의 고전-성 장"부모, 사람 또한 기초입니다. --시마천은 세 가지 제사보다 더 아름답다.
--아버지와 아들은 믿지 않고, 가족은 화목하지 않습니다. --우제천그러나 세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풀을 사랑하는가.
--맹자화목하게 사는 사람은 부유한 가정을 이룬다. ---린부 효도, 사해 모두.
--수저 어르신이 서 있으면 젊은이가 앉지 않고, 어르신이 앉으면 인생이 앉는다. 웃어른을 공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듣지 않아야 하는데, 이는 옳지 않다.
진보는 필연적이고 후퇴는 필연적이며, 이유를 묻고 움직이지 말라. -- 이육수 모든 부모는 아들을 사랑합니다.
--천홍무 부모님을 모시면 목소리가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소리를 지르지 마십시오. -- 저우빙칭 어른이 부탁하면 괴롭히지 말고, 어른이 명령하면 늦지 말고, 어른이 베풀면 감히 돌아가지 말라. -- 저우빙칭은 재물은 귀중히 여기지만 부모를 소홀히 하여 사람의 아들이 되었다. -- 주백루는 꽃병 속의 꽃처럼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었다. 꽃은 여전히 색과 향기를 지니고 있지만 뿌리를 잃었다.
-- 라오 쉬의 어머니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존재다. --부모에게 자식은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자식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입니다.
-- 페이 샤오통 노인은 우리 인생의 교훈이 될 수 있는 역사이자 연극과 같다. 키케로 (고대 로마) 아이야, 어머님을 알기 위해 웃어라! --(고대 로마) 버질 친절은 행복을 낳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프랑스) 위고 아무리 저명한 사람이라도, 아무리 유명한 사람이라도 어머니를 슬프게 하는 사람은 비열한 사람이다. --(이탈리아) 아미티지 노년에 존경받는다는 것은 인간 사회에서 가장 먼저 생겨나는 특권이다.
--(프랑스) 라포르그 우리는 노인을 동정하고 어린아이처럼 대해야 한다. --(독일) 괴테 자녀 앞에서 부모는 모든 기쁨, 고민, 두려움을 숨기는 데 능숙해야 한다.
베이컨의 어머니는 죽음을 무릎 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소비에트 연방) 고르키 세상의 모든 영광과 자부심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고르키 한 노인의 죽음은 박물관 하나를 무너뜨리는 것과 같다. --고르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인간 정신의 가장 훌륭한 특권이다.
--(프랑스어) 스탕달 나이팅게일처럼 노년에 세레나데를 불러야 한다. --(독일어) 칸트 모든 저명하고 비범한 사람에게는 훌륭한 어머니가 있었고, 그들 모두는 말년에 어머니를 가장 친한 친구로 공경했다.
--(영) 디킨스 자식의 입과 마음에서 어머니는 신이다. 태커이 이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아름다운 사람, 즉 어머니에게 보답해야 한다.
-- (소련) 오스트로프스키 우리가 가장 고귀하고 성실하며 가장 광범위한 이상을 얻는 것은 어머니의 무릎 위에 있지만, 그 안에는 돈이 거의 없습니다. --(미국) 마크 트웨인* * * * 피아마니아는 들판과 땀 흘리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정, 저녁 식탁, 친척들 사이에서 그리고 서로에게 나타난다.
-(소련) 마야코프스키 못생긴 바다 괴물은 배은망덕한 아이들만큼 끔찍하지 않습니다. -(영국) 셰익스피어 친절과 구타는 가정에서 시작된다.
- 보몬트와 플레처는 자선적이고 가까운 친척이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아야 한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공경하고, 자녀에게 친절하며, 가난한 친척에게 관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미국) 러셀 자녀에 대한 부모의 자선의 가치는 다른 어떤 감정보다 더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러셀 가족의 토대는 의심할 여지없이 갓 태어난 딸에 대한 부모의 특별한 애정입니다.
--버트런드 러셀 부모의 마음속에 담긴 애정보다 더 신성한 것이 있을까요? 부모의 마음은 가장 친절한 심판자이자 가장 가까운 친구이며 사랑의 태양입니다. 그 불꽃은 우리의 마음을 비추고 따뜻하게 합니다! --마르크스 현명한 아들은 아버지를 행복하게 하고, 어리석은 아들은 어머니를 수치스럽게 한다. -솔로몬 사랑과 훈육이 적절히 결합된 가정에서 존중과 책임감 있는 아이가 태어납니다.
제임스 돕슨 암양이 새끼 양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하면 송아지의 울음소리에도 반응하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해질녘에 아침이 흩어놓은 모든 것을 모으면 양은 외양간으로, 아이들은 어미에게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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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효시
이것은 좀... 자(子)는 "사람이 태어나면 제사를 지내고, 죽으면 제사를 지내고, 제사를 지내면 제사를 지낸다"고 했다. 부모가 살아 계실 때는 제사를 지내고, 돌아가시면 의례에 따라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맹자가 효도에 대해 묻자 자공은 "부모는 병에만 신경을 쓴다"고 답했다.
부모의 병을 걱정하는 것이 효의 핵심입니다.
"부모님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잘 다녀오셔야 한다"고 말했다.
자식은 항상 부모님 앞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불순종하지 않고 효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기에는 세 가지 효가 있는데, 첫째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둘째는 모욕을 참는 것이며, 셋째는 자식을 기르는 것이다.
-- 어버이날의 의례. 하나는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 공자 논어 맹자가 효도에 대해 묻자 자공이 말하기를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고 했다. -- "공자 논어 정치편" 부모는 사랑하고 아끼며, 부모는 공경하고 존경한다.
--공자 젊고 질서정연하다. --맹자 나는 늙고, 사람은 늙고, 젊고, 젊고, 젊다.
세상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가장 큰 존경이다.
--맹자 효도하는 부모만이 걱정을 덜 수 있다. --맹자 아버지와 아들은 친하고, 통치자와 신하는 의롭고, 남편과 아내는 다르며, 젊은이와 노인은 수다스럽고, 친구는 신뢰할 수 있다.
--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 사물이 더 크다, 예약, 어느 것이 더 큰가? 잘하고 있습니다. 몸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봤지만, 몸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보지 못했다.
누가 무언가를 하지 않는가? 일은 일을 위해서 하는 것이니, 누가 지키지 않는가?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라. -맹자가 말하길, 인은 진실하니 친족도 진실하고, 의는 진실하니 형제를 따르는 자도 진실하다. 맹자 친족이 아니면 군자가 될 수 없고, 친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 맹자 신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가 존재하고 형제가 친족이 아니어서 행복하고, 양이 하늘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람을 염려하지 않아 행복하고, 천하의 재주를 가지고 기르는 것이 세 가지 기쁨이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으니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는 세속적으로 소위 불효한 다섯 가지, 게으른 네 가지,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한 것도 불효이고, 보이가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하고, 만 명의 좋은 재산, 사적인 아내,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하고, 귀와 눈의 욕망에서 부모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세 번째 불효, 용감하고 무자비하며 부모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이 불효이고, 불효입니다. --맹자는 아버지가 없는, 아버지가 없는 동물이다.
--맹자의 덕은 삶이 쉽지 않고, 미와 악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나눌 수 없다. --효자는 친척에게 아부하지 않고, 충신은 통치자에게 아부하지 않으며, 신하들은 번영한다.
--친척을 보살피는 장자는 매우 효자다. --장자는 긴 것을 끊고 짧은 것을 이어가면서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더 많아 사랑과 존경의 글에까지 이르렀고, 의로움의 아름다움도 회복되었다.
-- 순자, "천지의 본성, 백성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의 행동은 효도보다 크고 효도는 엄격한 아버지보다 크다. -- "샤오징 - 성장" 부모와 사람 또한 근본이다.
-- 사마천 세 번의 제사보다 더 아름답다.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믿지 않고 가족은 화목하지 않다.
-- 우제천 그러나 세 번의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랑의 인치 풀을 사랑해야 하는가. --맹자오 화목하게 사는 사람은 가정이 부유하다.
--린부 효도, 사대양 모두. ---수저 노인이 서 있으면 젊은이가 앉지 않고, 노인이 앉으면 인생이 앉는다.
어른을 공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듣지 않아야 하는데, 그것은 옳지 않다. 전진은 불가피하고 후퇴는 불가피하며 질문하고 움직이지 마십시오.
-- 리유슈 모든 부모는 아들을 사랑합니다. --천홍무 부모님을 섬기면 목소리가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소리를 지르지 마십시오.
-- 저우빙칭 어른이 부탁하면 괴롭히지 말고, 어른이 명령하면 늦지 말고, 어른이 베풀면 감히 돌아가지 마라. -- 저우빙칭 사랑하는 어머니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아들을 사랑한다.
[한] 유안의 10월 임신은 무겁고 보상은 가볍다. 효도 권면의 노래는 한 뼘 3인치 크기의 보물로 10년, 8년 동안 작업한 작품입니다.
'효를 권하는 노래'의 어머니는 자식은 마른 채로 누워 있고 어머니는 젖은 채로 자고 있다고 했다. 아이는 효도 권면의 노래가 어머니에게 보이지 않는 것에 불안해합니다.
어머니는 백 살이 되셨고 자식 여덟 명을 자주 읽으십니다. 효도 권면의 노래는 사랑하는 어머니를 공경하는 노래가 앞에 나오니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못합니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는 사랑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모가 나를 해칠 때 누가 부모를 알겠습니까? [당] 한유 모성 매달려 밝고 빛나는 관, 밤 무대는 고요하다.
격언집,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변덕스러운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듭니다. 출발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날의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당] 맹자는 이웃에 살면서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에 그녀는 천을 잘랐다. 지상 최초의 친척인 성인의 어머니, 모성애는 세상의 첫 번째 사랑이다.
엄밀히 말하면 세상에서 유일하게 때 묻지 않은 사랑은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옌옌이 성공하면 모두가 친구입니다. 하지만 오직 어머니만이 실패의 동반자입니다. 정전두는 부모를 잃고 나를 낳았다.
시편은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다. 시편은 아버지의 미덕이고 아들의 유산입니다. 말씀이 옳고 부모가 덕이 있으니 자식에게 좋은 교육을 시키십시오.
아들이 있다고 기뻐하지 말고, 아들이 없다고 한숨 쉬지 마라. [당] 한유 사람들은 젊은 남녀가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당] 왕건 부모는 지상에 있고, 세상에서 가장 희귀 한 사람들, 형제들. 좌우명 펜조차도 세상에서 가장 좋은 부모이며, 인간의 자녀는 세상에서 가장 큰 효도입니다.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절하고, 애무하고, 간호하고, 영양을 공급하고, 돌보고, 대답하셨습니다. 시경에 아버지가 친절하지 않으면 아들이 효도하지 않고, 친구가 아닌 형제는 공경하지 않으며, 남편이 정의롭지 않으면 여자는 불행하다고 했습니다.
[남북조] 염제는 어진 아버지나 형제가 없었고, 밖에는 엄격한 스승이나 친구도 없었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송나라] 노공지의 부모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줬고,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격언도 펜"이지만 풀 한 뼘에는 몇 가지 감정이 더 있습니다, 세 봄 햇살 보고서 맹자오.
4. 자비와 의로움 시
연상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순자: "천한 사람에게는 학문도 없고, 의로움도 없고, 부유하고 부유한 사람도 없다."
노자: "대도(大道)가 폐지되면 인의와 의가 생긴다. 지혜가 나오면 큰 잘못이 생긴다."
조자 주: "인의가 있으면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이익이 있으면 해가 있을 것이다."
주자 주: "인의의 사람, 덕의 마음, 사람을 사랑하는 이유. 의로운 사람, 마음의 체계, 바람직한 것."
왕은 신하를 예의 바르게 만들고 신하를 충성스럽게 만든다.
왕께서 저를 죽게 하시면 저는 죽어야 합니다.
신사는 충성을 생각했다. -송사광, "부지런하고 검소한 실천으로 건강함을 나타내라"
마음과 정성을 다해 남에게 충성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으면 충성하는 것이다. --송사광 사자성어.
불성실한 친구는 항상 오래도록 원망한다.
추상준, 『구곡』
연자, 『북제나라 연씨 가문 수양』:
"충신은 주군을 위하고 친척을 버리며, 효자는 스스로 평안하고 나라를 잊으니 각자의 도리가 있다."
"충신은 주군을 위하고 친척을 버리며, 효자는 스스로 평안하고 나라를 잊으니 각자의 도리가 있다."
고려시대 제나라 연나라의 가문 수양.
연자(燕子)는 "연의가훈(燕義家訓)"에서 "성실과 효도는 도둑을 보고, 의로움은 불의를 보고, 가족을 내어 나라를 섬기면 군자는 비난을 받지 않는다."라고 했다.
당태종은 그의 시 "소유에게 바치는 선물"에서 "강한 바람은 풀을 알고, 꾸준한 흔들림은 충성을 안다"고 썼다.
예의서(禮儀書): "신사는 예의가 공손하고 성실하며 아름답고 정직하도록 제사를 돌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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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낭으로 생일을 축하하다:
"정직하고 맑게 살기 위해서는 먼저 효도해야 한다."
천명자룡의 시 "시를 연두로 보내어 과거를 보냄"은 "랑란의 마음은 얼음처럼 얼어붙어 10년 동안 의심할 수 없었다"고 했다.
5. 충, 효, 예에 관한 시
노력이 끝나면 주위에 별이 적다.
산과 강이 끊어지고 바람이 부유하니 인생은 기복이 심하네.
공포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댄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에 빛을 비추세요. -- 원톈샹의 '영해를 건너다' 중에서
고운 비를 맞으며 난간에 기대어 머리를 휘날렸다.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포효하며 강하고 사납게 포효한다. 30년간의 명성, 먼지와 땅, 8,000마일의 구름과 달.. 게으르지 말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징강 부끄러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으니 언제 궁중이 미워할까요?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 산의 부족을 돌파하십시오.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목이 마르면 웃고 훈 피를 마신다. 머리에서 머물러 오래된 산과 강을 포장하고 푸른 하늘로 올라갑니다. -- 위페이, '만강홍'
바늘과 실을 손에 쥔 어머니가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든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그러나 1인치 풀밭에 담긴 사랑은 그 세 배나 된다! -맹자, 방황하는 아들들
6. '충, 용, 인, 효'에 해당하는 고사성어 4편
충성심:예로부터 생명은 불멸했고 단의 마음은 세상 역사에서 빛을 발했다. -원천상, "무릉도원"
용:대나무와 돌
(청)정시에
푸른 언덕을 지키고,
원래 깨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천 번의 망치질에도 여전히 견고하고,
바람은 동서남북으로 불고.
연:공자
왕안시
성현의 길은 크고 강하고, 선비의 이익은 모두 가을이다.
고대에는 공자가 없었는데 어떻게 하늘의 높이를 알 수 있었겠는가?
환선우 삼촌은 풀잎을 잡고 복숭아를 흔들며 배은망덕했다.
옌후이는 죽는 날까지 그 뜻을 알 수 없었다.
효도: 사랑하는 어머니는 보답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들을 사랑한다. 유안[한]
10월의 탄생은 무겁고, 보상은 가볍다. 효도 권면의 노래
한 뼘 3인치의 보물, 10년 8년의 수고. 효도 권면의 노래
어머니는 자식은 마르고 어머니는 젖어 잔다고 하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아들은 아직 보지 못한 어머니의 고통, 자식의 어머니는 불안해한다. 효도 권면의 노래
어머니는 백 살이 되어도 자식 팔십 명을 자주 읽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사랑하는 어머니가 있으면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습니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7. 연중소 명언
남에게는 친절해도 나에게는 친절하지 않고, 남에게는 의롭지만 나에게는 의롭지 않은 신사.
--노련지는 항상 국가의 긴급한 필요와 순교를 위해 존재한다. ---시 마천 국가적 수치심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유명해질 수 있습니까? --이백은 나라의 죽음을 위해 봉사하고 구레나룻은 더 이상 녹색이 아닙니다.
--Lu You의 부모님은 병에 걸리는 것에 대해서만 걱정합니다. --오늘날 맹의 효심은 그가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와 말은 모두 기를 수 있습니다. 불효가 뭐가 문제야! -- 주유가 여행이 어려웠을 때 제자가 그를 대신해 술과 음식을 준비해 주었다.
이것이 효도인가? --부모님, 몇 가지 훈계로 뜻을 따르지 말고, 존중하고 어기지 말고, 수고하고 불평하지 말라. --공자는 부모가 곁에 있으면 멀리 가지 않아도 잘 지낸다고 했다.
--공자는 부모의 해를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는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 공자께서 이르시되, 자식은 자기의 야망을 보고, 아버지는 자식의 행동을 보지 않으니, 3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으면 자식은 도리를 다했다고 할 수 있다고 하셨다. -- 공자가 말했다.
8. 효에 관한 고사성어
1. 송이상의 '어머님을 집으로 보내드리며'
나는 차를 주차할 때 감옥에 갇혀 있었다.
이 때문에 감정이 일어나고 슬픔과 눈물이 목에 걸렸다.
팡의 어머니는 매우 아파서 유명한 의사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오늘은 차가 너무 바빠서 머물기가 어렵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보상받을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인생에서 더 이상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2."쑤안모 투"왕 대관식
화려한 노란 콜리플라워 꽃, 뤄성 북홀.
남풍이 심장을 불고, 누구를 위해 침을 뱉을까요?
사랑하는 어머니는 문에 기대고, 방황하는 아들은 여행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날은 드물고 두려운 날이 되길.
흐린 숲을 올려다보며 새소리를 듣기가 부끄럽다.
3."잘 가라 늙은 어머니" 황중제
활 커튼은 어머니 강 보로 가고 슬픔의 눈물은 하얗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때 아이를 낳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4."무이"니루이
이 강은 너무 넓어서 항해하기에는 안전할지 모르겠다.
어둠 속에 있으면 더 울 것 같아요!
5. 시취안 칭장의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나는 아들을 끝없이 사랑하고, 집에 오니 기쁘다. 차가운 옷은 바늘과 실이고 가족 편지는 잉크 얼룩입니다.
불쌍하고 가냘픈 나는 내 자신의 고통을 찾는다. 나는 내 아들이 부끄러워 감히 한숨을 쉬지 못한다.
6. 당맹자오의 '방황하는 아들'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나온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그녀는 아들이 늦게 귀가할까 봐 정성껏 바느질하고 꼼꼼히 수선했습니다.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에게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7. '노모에게 작별 인사' 황청 - 중제
어머니의 강 보에 활 커튼이 가고, 슬픔의 눈물이 하얗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때 아이를 낳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8. 왕송안시 열다섯 번째 계획
어머니를 도랑에 넣고 그늘에 집을 두었다.
달빛이 두유를 듣고 북쪽과 남쪽이 항상 붙어 있었다.
9."당명청청" 송오양시우
불 천원, 문이 닫혔다.
친척이 효도를 보이고 황제가 정성을 보이기 위해.
세 단어의 의례,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아홉 구절은 너무 엄격하고 여섯 가지 변화는 조화를 이룬다.
위중천처럼 바람과 천둥은 위대하다.
뿌리를 내리고 흐르는 산과 강을 찬양하라.
날아가는 금빛.
목사님, 나는 약해서 칭찬할 수 없습니다.
10."거룩한 축제의 축하" 노래 - 조순
황제가 승마를 하러 나갔을 때, 중흥은 증손자들을 고풍스럽게 기렸다.
인애와 효를 기리고 하늘의 존엄을 기렸다.
책의 궤적은 정통이어야 하며, 오랑캐들은 이미 문을 먼저 수리했다.
영서원은 온 세상을 삼키고 수십억 년 동안 사해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