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가 경지시

도가 경지시

마음이 맑으면 하늘이 무너지지 않는다.

변화는 여전히 확고하고, 당신은 행복하고 차분합니다.

먼지는 물들지 않고 풍속은 물들지 않았다. < P > 평화란 없지만 뒤섞인 것도 없다.

아무것도 천생연분이 아니어서 서로 보완하기 어렵다. < P > 공유와 잊음, 헨리처럼.

천지는 끝이 없고 만물이 하나가 된다.

플라잉 꽃 낙엽, 비어 있습니다. < P > 수많은 걱정거리가 바로 마음속에 있다. < P > 는 눈살을 찌푸리고 영대는 유유하다. < P > 나는 내 마음과 무관하다, 내 생각과 무관하다.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은 필연적으로 영혼이 없다. < P > 물의 마음은 놀라지 않고, 구름은 신경을 쓴다. < P > 나는 사물에 관심이 없다. 나는 고금을 받지 않는다.

맑은 마음은 물과 같고 맑은 물은 마음이다.

바람이 없으면 파도가 나지 않는다.

혼자 앉아서 휘파람을 불며 피아노를 치고 있다.

선 침묵, 드래곤 티베트. < P > 나는 무지하고 천도가 근면하다.

나는 숙연히 경의를 표하고 귀신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나는 정이 넘치고 천지가 마음이 돌아온다. < P > 나는 야심차고, 물이 불어난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물이 구름처럼 흐른다.

상큼한 치수, 몸을 똑바로 구하다.

자연스러움, 도자연! < P > 확장 데이터: < P > 도교의 기본 개념 < P > 유교의 중심이 인자라면 도교의 중심이 자연이다. < P > 도가의 말에 따르면 유가의 제창은 좋지만 법을 엄격히 준수해야 실현될 수 있다. 자칫 잘못하면, 몸을 다치고, 마음을 현혹시킬 수 있다. 송대에 이르면 유생이' 의멸인욕' 으로 발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도는 자연을 기초로 하고,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망을 추진해 사람의 생활에 더 가깝다. < P > 허무함을 몸으로 하고, 연약함을 강건하게 하고, 일념을 집행하고, 사물을 하나로 합치면, 자연, 지혜, 우둔한 강약 결합에 도달할 수 있어, 물건을 잊을 수 있다. 이것은 나무 소리와 비슷한 인자이기 때문에 도가는 유교' 예경' 의 도덕에 대해 어떻게 자연을 중시하는가, 그래서' 허무, 제물, 수일, 연약함, 청정함' 을 가지고 오덕을 완성한 후 자연스럽게 유가가 제창하는' 인' 과' 의' 의' 에 이르렀다. < P >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소유, 획득, 우월, 행복이다. 도가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크고, 크고, 크고, 크다. "물건을 가져가는 즐거움은 모두 알고 있고, 물건을 가져가지 않는 기쁨은 모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도가가 자연을 추구하는 목적을 정확히 설명했다. 자연계의 극단은 아기처럼 무지하고 물리적 성질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물이 수로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경지에 이르면 도가는 이를 지존이라고 부른다.

참고 자료:

도교-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