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남산사 시

남산사 시

1. 남산사에 관한 시

남산사에 관한 시 1. 남산사를 묘사한 시

1, 남산 기슭에 쉬리라.

당나라

왕위

이별

2. 난산은 어색하네

당나라

식공투

24수

3. 나는 이 산 기슭에 거처하러 왔네

당나라

왕위

말산에서 나의 안식처를 찾네.

4. 기 * * * 남산 만세

송나라, 성

유용

유로춘

5. 남산 중학 숯을 태우기 위해 돈을 지불

당나라

배주이

숯장수

6. 독특한 남산 오스만투스 머리

당나라

루-.

장안의 고대 의미

7. 남산으로 가는 펑라이궁 큐

당나라

두푸

가을 르네상스 8곡

8. 제나라 * * * 남산 만세

송나라; 성씨

유용

유로춘

9. 남산쇼우의 헌납에서 멀리 떨어진 옥계단

송나라; 성씨

오양서

어부의 자존심, 승리를 거두고 돌아오다

10, 산 남쪽의 꽃, 산 북쪽의 꽃, 설레는

송나라; 성씨

왕안시

어부의 자존심, 정월 상순에 수확한 빛

2. 남산사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남산사 여행의 두 운율'

시대:노래작가:

푸른 하늘에 보라색 덮고 산은 오지 않네.

발은 구름에서 날아가고 눈은 동쪽 바다로 가네.

숲에는 휘파람 나뭇잎이 떨어지고 새로운 주제가 벽 이끼를 적신다.

이 여행은 또한 훌륭하며 술에 취해 방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2.9에는 현의 귀빈들이 난산사와 두공부를 방문했습니다.

시대:노래저자:허맹귀

판산은 얇고 넓으며, 가을이 잘 왔다.

사람의 길은 높고, 바람은 안타깝지만 남쪽의 왕관을 사랑한다.

노란 꽃은 오늘 오래되었고, 푸른 물은 천 년의 꿈꾸는 추위입니다.

해질 무렵 술에 취해 돌아오니, 남쪽 산에는 바람과 비가 견디기 힘들다.

3. 남산사

시대:송작자:

계곡은 깊고, 브라흐마 궁전에 갇혀 있으며, 수천 그루의 수풀이 무성하다.

양쪽 겨드랑이에는 안개와 차, 맑은 바람의 샘이 처마의 절반을 덮고 있어 향기가 그윽하다.

학은 노승과 함께 황혼으로 돌아가고, 산은 서리단풍으로 남는다.

정원 앞 정자에는 가을 풀이 가득하고 멀리서 푸른 산이 보인다.

4."왕셴의 만리남산에서"

시대:송저자:웨이랴오웽

봄에 36개의 궁전, 일곱 개의 새 잎을 본다.

공기 펄스 드래곤에 와서 유람선을 끊임없이 볼 수있을만큼 비가 내립니다.

쩡잉은 손님이었지만 주윤이 주인인 줄 알았다는 것을 기억하라.

손님인 호창이 귀를 기울여 그의 정체를 알아본다.

5. 효의 이름을 딴 남산사

연:송저:조기

해를 등지고 서쪽을 바라보니 개울 건너 멀리 바티칸 시국이 보였다.

깃발이 산과 그림자를 뒤덮고 숲의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석양은 물 가까이 있고 내일은 먼지가 날린다.

난산사[nán shān sì]:

명사 설명:

1. 하이난성 싼야시에 있는 난산사는 하이난성 싼야시에서 서쪽으로 40킬로미터 떨어진 난산 '불교문화공원'에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싼야 난산은 보살이 오랫동안 거주했던 '대광명산'입니다. 산야 난산은 400에이커의 면적에 당나라 양식을 본뜬 왕의 전당, 대흥보전, 동관 및 서관, 종과 북탑, 진리의 수레바퀴 전당, 법당, 자비의 여신 전당, 슬픔의 전당 등이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영역으로, 즉 진정한 관음보살 도장으로.

2. 연꽃은 관음보살의 삼매의 형상이며, 그 종자는 게리인데, 이는 모든 법이 팔엽 연꽃과 같은 인간 육신의 마음과 같이 자성이며, 그 본질이 자성임을 나타냅니다. "광서 6년(서기 1881년), 산야(루난성 남쪽 산기슭) 야지탕 마을, 갑자기 연꽃과 가지와 잎이 열리고, 3년 동안 은혜에 감사했습니다. 광수 23 년, 생산을 재개하고 점점 더 많이, 그리고 그렇게되었습니다." 남산과 불교의 인연도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건전 스님은 여섯 번째 바다 건너기에 성공하며 남산을 상서로운 곳이라고 칭송했습니다.

3. 남산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남산 기행 두시' 연:송작자:천(天)은 하늘을 덮고 산도 없네.

발은 구름에서 날아가고 눈은 동쪽 바다로 가네. 휘파람 나뭇잎이 숲에 떨어지고 새로운 주제가 벽 이끼를 적신다.

이 여행도 훌륭하고 술에 취해 방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2. "남산 사원 9 일 투어 9 일 투어"시간:송 저자:허 맹 마오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마웅 두 넓은 울타리, 당일 여행을했다.

사람의 길은 높고, 바람은 유감이지만 남쪽 왕관을 사랑하는 것도 유감입니다. 노란 꽃은 오늘의 오래된 것이고, 푸른 물은 천 년의 꿈의 추위입니다.

황혼에 취해 남산 비바람은 견디기 어렵다.3, "남산 사원"년:노래 저자:계곡은 깊고 브라흐마 궁전, 천 장의 관목과 무성함을 잠그고 있습니다.

안개, 차와 맑은 샘 두 겨드랑이 바람의 처마 절반의 고대 인장으로 향기로운. 학은 노승과 함께 황혼으로 돌아가고, 산은 서리 단풍을 남겼습니다.

법원 가을 잔디 진흙탕 앞의 정자, 푸른 산의 먼 전망. 4, "만산사 약"년:송작가:웽천카이 봄에 서른 여섯 궁전, 새로운 일곱 잎을보기 위해.

치 펄스 드래곤이오고, 유람선을 계속 볼 수있을만큼 비가 내립니다. 증영은 손님이지만 주윤이 주인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손님 허창은 귀를 기울여 자신의 진면목을 알아본다.5, "남산사 효도 비문" 시대:송저자:조기가 서쪽으로 돌아와 반시 건너 개울에서 멀리 떨어진 비경을 바라본다.

깃발이 산의 그림자, 숲의 소리를 덮고 있다. 옥새는 사람을 의심했고 흰 구름은 끊임없이 방문객을 환영했다.

석양이 물 근처에 있고 내일은 먼지가 있습니다. 난산사 [난산사]: 명사 설명: 하이난성 싼야시, 난산사는 하이난성 싼야시에 있으며 난산 '불교문화공원'에서 서쪽으로 4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싼야 난산 사원은 보살이 오랫동안 거주했던 '대광명산'입니다. 산야 난산은 400에이커의 면적에 당나라 양식을 본뜬 왕런당, 대흥보당, 동-서 부속 전각, 종과 북탑, 티벳 사원의 바퀴, 법당, 관음당, 슬픈 마당 등이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영역으로, 즉 진정한 관음보살 도장으로.

연꽃은 관음보살의 삼매 형태이며, 그 종자는 괘(卦)로 모든 법은 여덟 잎 연꽃처럼 인간의 육신과 마찬가지로 그 본질이 자성(自性)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야조지'에는 "광서 6년(서기 1881년), 산야(루난성 남쪽 산기슭) 야지탕 마을, 갑자기 연꽃과 가지와 잎이 열리고, 3년 동안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광수 23 년, 생산을 재개하고 점점 더 많이, 그리고 그렇게되었습니다. "이것은 남산과 불교도 독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후일 건전 스님은 여섯 번째 바다 건너기에 성공하여 남산을 상서로운 곳이라 칭송했다.

4. 남산을 소재로 한 시

1, '아홉 번째 하늘에 있는 남산' 송이 솥을 가져와 공양하네, 모두.

백 년 동안 죽지 않는 사람은 아홉 날을 □□□할 수 있다. -가난한 자는 마시고 살 수 있다.

2, "남상지 산사의 테두리" 장송 간원 산사 테두리. 서리 잎 윤린은 화려한 거처를 가지고 있다.

수이 부유하는 봄 진주 녹색, 그 기쁨. 마당에는 흐르는 샘물이 가득하다.

3."남산 여행의 두 운율" 송천 사이토유지 하늘을 덮고 산이 없다. 발은 구름에서 날아가고 눈은 동쪽 바다로 간다.

숲의 낙엽 휘파람, 새로운 주제 4, "아홉 일 부청 귀족 여행 난산 사원 아홉 일 두 공부"송 허 맹귀 판산 얇은 넓은, 가을에 하루를 보내십시오.

사람은 높고, 바람은 유감이지만 남쪽 왕관을 사랑합니다.

5, "새겨진 효 남산 사원"공은 중산시를 찾아 강 밖의 사원을 방문합니다. 푸른 물속으로 푸른 배, 드문드문 초록빛으로 매가 날아간다.

바람은 며칠 동안 푸른 길을 끊고 학 둥지는 수년을 자른다.

7, "허 잉런 상난 쉬시 윙 시진산 사원"송 메이 야오 첸 산은 다른 산과 다르며 사원은 다른 사원에서 계획하지 않았습니다. 얼굴이 없으면 강이 부적절하고 숲이 있으면 물이 비춰집니다.

난 링, 베이 두, 우후이에서 분리 된 8, "난산 사원"송 수유 계곡은 브라흐마 궁전을 잠그고 수천 개의 관목, 무성한 관목.

고대 물개 반 처마 안개, 차 및 맑은 봄 두 겨드랑이 바람을 떠 다니는 향기.

9, 칭롄궁의 "남산사 타이틀 쉬안 투어" 왕송옌윈치. 입구 창문은 카운티 냄비에 매우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

창틀에 기대어 추위에 맞서고, 턴다운 칼라를 내리고 .10, "방황하는 날 남산 사원 왕 시안"웨이 송 봄 웬 티안 카이의 서른 여섯 궁전을보기 위해뿐만 아니라 새로운 잎 일곱을보기 위해.

공기 펄스 드래곤에 와서 유람선을 끊임없이 볼 수있을만큼 비가 내립니다.

11, "샤오난산 사원 비문" 송, 조 기업은 서쪽으로 돌아와 세상을보기 위해 개울을 건너 반 도시를 보았습니다. 깃발이 산의 그림자를 덮고 숲의 소리가 계속 이어집니다.

5. 남산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타오위안밍의 '술을 마시며'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2.타오위안밍의 '정원으로의 귀환 - 세 번째' 남쪽 산 아래 콩을 심고, 풀은 콩 모종으로 가득하다.3.왕웨이의 '마지막 남쪽 산에서의 나의 은거':중년의 마음은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서 살게 되었다.

4. 맹자의 '남산 유람' 남산은 천지가 가득하고 해와 달은 돌에서 태어났네.5. 두보의 '가을 싱의 팔곡' 펑라이궁에서 남산으로, 황금빛 줄기를 품고 한이 그 사이 이슬을 보며 웃는다.6.맹자의 '남산 유람' 남산은 천지가 가득하고 해와 달은 돌에서 태어났네.

6. 신치지 "자고 하늘 만물이 웃는다" 만물이 웃는다. 원명은 가을바람에 국화를 꽂았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날의 시원함은 여전히 남산이 웽으로 남아 있습니다.7. 루유의 "가을 생각"은 유교 왕관에 앉는 것이 실수이고 호랑이 남산을 쏘는 것이 반드시 실수는 아니라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있었습니다.

8.류용 "유루춘"은 몇 줄의 왜가리 모양, 제 * * * 난산은 장수를 요구합니다.9.위안 하오첸 : "잘못된 차오, 누가 술에 취해 누가 오래?" 누가 술에 취하고 누가 긴가?

편지와 함께 해가드. 친촨 지역은 그림처럼 아름다운 석양 요정 정자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문과 더럽고 추한, 왜 세상을 괴롭히는가? 내년 서쪽으로 말, 남산 호랑이 만나요.

10. 신치지 "바상 간주 늙은 장군이 술 마시고 돌아온 밤" 누가 상마 두쿠 짧은 옷 말을 남산에 살게 했습니까? 노년에 웃고있는 그의 스타일과 관대함을보십시오. 한은 길에서 나와 만리 밖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건강이 좋은 사람들도 배회하곤 했습니다. 스크린 창 밖, 비스듬한 바람과 비, 약간 춥습니다.

6. 사자성어를 사용하여 싼야의 남산 사원을 묘사하십시오.

거의 같다

밤하늘이 없다

[해석] 위아래:은유적으로 말하면 높고 낮음, 좋고 나쁨. 높고 낮음을 구분할 수 없다. 같은 정도를 묘사합니다.

[언어] 당나라 - 리자오 "당나라 역사 보충": "가운데 전원, 양, 무 형제, 화려함, 비슷함."

[맞춤법] 단계; "xiànɡ"로 발음할 수 없습니다."

[형태 인식] 단계; "item"으로 표기할 수 없습니다.

[병용

[반의어] 세상은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

[용법] 사람에 쓰일 수 있으며, 사물이나 물건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술어, 결정자, 보어로 사용됩니다.

7. 난산사 관광 설명

하이난성 싼야시에 있는 난산사는 하이난성 싼야시에서 서쪽으로 40킬로미터 떨어진 난산 '불교문화공원'에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싼야 난산은 보살이 오랫동안 거주했던 '대광명산'입니다. 산야 난산은 400에이커의 면적에 당나라 양식을 본뜬 왕런당, 대흥보당, 동-서 부속 전각, 종과 북탑, 티벳 사원의 바퀴, 법당, 관음당, 슬픈 마당 등이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산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영역으로, 즉 진정한 관음보살 도장으로.

난산 사원은 성 당나라 양식을 모델로 한 대규모 사원으로 산 옆 바다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난산사는 중국불교협회 회장인 고 자오푸추가 선정한 사찰입니다. 국가 종교국의 승인을 받아 1995년 10월 1일에 주춧돌을 놓았고 1998년 4월 12일에 완공되었습니다.

당나라를 모방한 건물로는 왕과 인간의 전당, 천왕의 전당, 종탑, 행운의 수레바퀴, 동서 등반 회랑, 동서 별관, 금의 전당 등이 있으며 총 연면적은 5,500평방미터에 달합니다. 건물 전체가 매우 웅장합니다. 지난 50년 동안 중국에서 새로 지어진 불교 도장 중 가장 큰 규모이며 중국 남부에서 가장 큰 사원입니다.

고대부터 유명한 사찰은 고승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난산사의 주지 스님은 86세의 노승이며, 관리자는 중국불교협회 부회장인 밍셩 스님이 맡고 있습니다. 난산 사원의 두 번째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계획과 설계에 따르면, 2단계 프로젝트는 고대 대규모 불교 사원의 특징을 따라 중앙 축을 중심으로 주요 건물이 있고 측면에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진 12개의 사각형 마당이 있습니다. 2단계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난산사 전체는 동서로 폭 188미터, 남북으로 길이 416미터, 총 높이 49미터, 총 건축 면적 40,000평방미터에 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