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드 투 스포츠의 미학적 가치
오드 투 스포츠의 미학적 가치
스포츠 시와 찬사의 미적 가치는 모든 문학 예술과 마찬가지로 예술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람들은 예술적 이미지와 형식을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읽음으로써 감정과 연상, 상상력으로 가득한 예술적 사고 활동을 일으키고 정서적, 감각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성취하는 동시에 그 과정에서 사람들의 심신이 잘 수양되고 순화됩니다. 올림픽, 국내외에서 열리는 각종 크고 작은 경기, 1988년 중국 춘절 기간에 열린 '올림픽의 봄' 파티에서 선수나 배우들은 항상 스포츠 노래를 열정적으로 열창합니다. 그 이유는 스포츠송의 심오한 인지적, 교육적 기능과 예술적 아름다움 때문입니다.
제5회 동계올림픽 개막식
문학 작품의 미적 기능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주제적 내용 요소입니다. 작가와 시인이 표현한 주제, 묘사 된 대상, 묘사 된 이미지, 표현 된 감정, 추구하는 이상은 모두 건강하고 긍정적이고 성실하며 진실하기 때문에 내용면에서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련의 유명한 문학 평론가 루카츠는 "위대한 예술가는 인류 진보의 선구자가 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창작물을 통해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사물들 간의 상호 관계를 드러냈으며, 과학과 철학의 사람들이 이러한 관계를 정확한 형태로 표현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쿠베르탱은 근대 올림픽의 선구자로서 스포츠에 대한 찬가를 썼는데, 이는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 시는 솔직하고 진지하며 열정적이며, 고상하고 낭만적인 구성 덕분에 독자들 앞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광활한 올림픽 운동의 영역을 펼쳐 보입니다. 또한 이 광활한 분야에서 끝없는 과학적, 철학적 시들이 빛을 발합니다.
문학의 미적 기능을 구성하는 것은 형식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시는 가장 전형적인 언어 예술이며, 시는 생생한 예술적 언어를 가져야하며, 상쾌한 아름다움의 형태 일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감정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스포츠 노래의 언어에는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이 있습니다. '스포츠'는 원래 문화 영역에서 개념적인 용어이지만 '스포츠에 대한 찬가'의 '스포츠'는 완전히 시적이고 비유적이며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스포츠"를 "신", "빛나는 메신저", "산 정상의 여명", "용기"에 비유합니다. 그리고 "용기", "명예", "진보", "평화"로 의인화하여 매우 높게 평가합니다, 현대 인류 사회에서 스포츠의 기능과 역할은 비유적인 방식으로 평가됩니다. 은유와 직유는 시입니다.
스포츠에 대한 찬가 낭송
언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이미지 형성 방법은 예술 창작에서 이미지 사고의 법칙에 따라 독자의 감정의 파동을 자극하고 미적 쾌감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순히 예술적 기법의 문제가 아니라 시인의 고귀한 인격과 정서적 태도에 의한 것인데, 쿠베르탱의 올림픽 운동에 대한 부활이 인류 문명과 진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스포츠에의 찬가>에서 알 수 있지 않습니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시는 이미지의 예술이지만 사회생활의 복잡성과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개인을 보편적이고 본질적이며 필연적인 높이로 끌어올리고 감정을 이성으로 승화시켜야 한다. 그러나 이 합리성은 추상적인 관념이나 개념이 아니라 이미지와 감정의 원리입니다.
'스포츠에의 찬가'의 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아, 스포츠여, 너는 용기다! 근육질의 힘의 요점은 감히 싸우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민첩성과 힘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근육 발달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우리가 말하는 용기는 모험가의 필사적인 시도와 같은 무모함이 아니라 사려 깊음을 뜻합니다."
이 시는 '용기'를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표현하고 있으며 은유, 의인화, 진술, 의문, 긍정과 부정, 주장과 추론, 언어의 고유한 리듬과 운율 등이 시의 미적 이미지를 구성하고 이 미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용기'를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이 미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용기'라는 철학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적, 철학적 통일성을 통해 독자는 유용한 사상적 깨달음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에의 찬가
"스포츠에의 찬가"는 스포츠를 미화하고 올림픽의 이상을 낮은 목소리가 아닌 직설적인 말과 담백한 정신, 그리고 "높은 수준의 야망에 대한 열망"이라고 할 수 있는 넘치는 감정으로 표현합니다. 시인은 이 스타일을 사용하여 당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써서 올림픽 운동의 영웅적이고 파괴할 수 없는 힘을 표현했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찬사에 산문시 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은 무리가 아닙니다. 산문시 스타일은 작가에게 글쓰기 스타일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시 전체가 자유롭고 유연하게 묘사, 묘사, 토론, 감정을 표현하고 시의 단어는 '운동'처럼 탄력적이고 유동적이며 문장은 길거나 짧고 단락(연)은 크거나 작으며 리듬은 느리거나 빠르며 모두 내용과 감정의 필요에 따라 '시의 산문적 아름다움'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 그런 작품을 읽을 때 우리는 마치 올림픽 경기장에있는 것처럼 단어, 행, 단락의 리듬 만 느끼며 삶의 서두름과 감정의 동요를 느낍니다.
스포츠에 대한 찬사는 시적 아름다움의 숭고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미적 범주로서 숭고함은 자연물과 인간의 실제 활동 대상에 객관적으로 존재합니다. 시의 숭고함은 현실과 실천의 모순과 고단한 투쟁이라는 숭고한 대상의 진정한 계시이자, 아름다움의 합법성과 목적 적합성의 일치를 이루는 투쟁과 쾌락이라는 숭고한 주체의 감동적인 구체화입니다. "스포츠에의 찬가"의 숭고한 시적 아름다움은 올림픽의 역사적 과정에서 주요 사건을 찬미하고 "자본주의"에서 "인간"의 이미지를 형성하며 인간의 힘, 선함, 아름다움의 본질을 미화하고 작가의 모든 관대함, 시성, 내레이션, 묘사, 서정적 재능과 지혜를 결합한 점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사회사적 분석과 미학적 사용의 고도의 통합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시적으로 아름답고 숭고합니다. 스포츠에의 찬가를 읽으면 산을 오르고 바다를 마주하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전율, 즉 올림픽 운동의 위대한 힘에 대한 자연스러운 충동과 갈망, 진실과 미래를 향한 자연스러운 동력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