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악산의 고대 시

오악산의 고대 시

오악시 중 하나 - 태산과 동월

1,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 광경입니까!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이 펼쳐져 있습니다.

조물주는 이곳에 신비한 은총을 베풀어 음과 양이 새벽을 열었네.

색색의 구름이 흘러내리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정상에 오르니 산 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태산의 장엄한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 장엄함과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열렬히 찬양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발산했으며, 어려움을 무릅쓰고 과감히 정상에 올라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시인의 야망과 정신, 그리고 독립과 세계 구원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여 중화민족의 불멸의 정신을 구현했다.

2)

시인이 태산을 소재로 한 시를 중국어로 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 '태산을 오르며' 야오나이

태산의 양(陽), 원(文)의 물은 서쪽으로 흐르고 음은 동쪽으로 흐르도록 돕는다. 양계곡은 모두 원라이에 있고 음계곡은 모두 경제에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으로 나누면 고대 만리장성도 마찬가지입니다. 만리장성에서 남쪽으로 15마일 떨어진 가장 높은 봉우리.

(번역)

태산 남쪽에는 원강이 서쪽으로 흐르고, 태산 북쪽에는 지강이 동쪽으로 흐른다. 남쪽 계곡의 모든 물은 문수로 흐르고, 북쪽 계곡의 모든 물은 지수로 흐른다. 북쪽 계곡과 남쪽 계곡의 교차점에는 고대 만리장성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태양봉은 만리장성에서 남쪽으로 1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오월시 중 하나 - 서월화산

이백, 서월 윤태가 단추지의 노래를 보낸다.

시월은 웅장하고 황하는 비단 하늘과 같네.

황하 만 리를 달려 산에 닿으니, 진나라 광산에 소용돌이 치네.

찬란한 영광, 천년의 성자.

인간의 기운이 포효하여 두 산을 부수고, 홍수 물결이 동중국해로 화살을 쏘네.

세 봉우리가 무너질 듯 우뚝 솟았고, 구야단 계곡이 높이 열렸다.

바이티의 금은 활기가 넘치고 돌은 연꽃 구름이다.

윈타이 누각길에는 귀신도 있고, 단치성 신도 있다.

별 옥녀가 쓸 준비를 하고, 큰 어머니는 뒷손가락을 가볍게 긁는다.

우리 황제는 천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단치우는 천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홉 번 드나들며 광채를 낳고, 동풍래는 서쪽으로 돌아간다.

노인이 마신 옥약이 효험이 있으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하늘로 날아오른다.

황하의 유속과 화산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묘사한 이 글은 신화와 전설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여 산과 강을 더욱 신비롭게 만든다.

"시월"의 두 문장. 이 글의 서두에서 "서월은 정말 장엄하다"라는 감탄사와 함께 화산의 장엄함에 대해 쓴 다음 멀리서 바라본 황하의 장엄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황허에 대한 네 문장을 씁니다. 먼저 산에 닿아 대지를 뒤흔드는 강의 힘찬 물살을 쓰고, 소용돌이치며 이리저리 소용돌이치고 큰 천둥소리처럼 들리는 강의 급류를 쓰고, 마지막으로 햇빛 아래 화려한 강물의 색채를 쓰고, 이를 인간의 운명과 연결시킵니다. 놀랍게도 시인은 "황허는 비단 하늘과 같다!"라고 말하며 황허에 대한 스케치를 가벼운 붓터치로 표현했습니다. "황하의 물이 하늘을 떠나 바다로 흘러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장엄한 풍경과는 달리, 시인은 지금 이 순간 구름 낀 화산 정상에 올라 만리장성에서 수천 리 떨어진 굽이치는 황하를 바라보고 있으니 "비단 같은 선율"이 흐르고 있는 것이다. 비단 같은", "천국 같은" 선율의 경이로운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인의 묘사의 초점은 화산입니다. 가벼운 붓으로 황하를 광활하게 그리는 것보다 화월의 고고한 기상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황허는 결국 거칠고 거침없는 강입니다. 화산 기슭에 이르러서는 더 이상 비단처럼 고운 물결이 아니라 산과 물결의 물결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시인의 펜은 "황하가 만리 산에 닿아 소용돌이치며 진나라 광산으로 향하네", "만리 물결이 하늘을 흔들고 땅을 움직이고, 물결이 막히면 화가 나서 끓어오르며 접힌다"는 무한한 힘으로 직설적으로 앞만 보고 달려갑니다. 파도가 막히면 화를 내며 끓어오르다가 접혀서 소용돌이처럼 거대한 바퀴처럼 솟아오르며 삼진을 뒤흔든 천둥을 일으켰다. 그 장면은 정말 스릴 넘쳤습니다.)

5산시 중 하나 - 중월 송산

왕위는 송산의 집에 묶여 있었다

수풀 사이로 맑은 강물이 내 수레처럼 천천히 흐르고 있었다.

어스름한 새들을 집으로 데려다주는 여행의 동반자가 되었다.

고대 나룻배, 황량한 도시 모니터, 가을 황혼이 봉우리를 가득 채웠다.

저 멀리 지리산 옆에서 나는 문을 닫고 평화롭게 있으리.

시 전체가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시인의 펜을 통해 우리는 산으로 돌아오는 길의 풍경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화와 고요, 슬픔과 비참함, 그리고 평온과 외로움으로 이어지는 작가의 미묘한 감정의 변화를 어렴풋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작가가 여유와 열망의 측면뿐만 아니라 분노와 무력감의 체념과 은퇴의 측면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인은 조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러나 생생하고 암시 적으로, 도끼 흔적없이, 깊은 의미로, 그러나 섬세하고 암시 적으로 글을 씁니다. 팡후이는 "일자리를 구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합니다. 이 시의 특징을 조용하고 신선하게 표현하는 적절한 방법입니다.)

오월시 중 하나 - 남월 헝산산

이백의 '천랑과 신사를 헝양으로 보내며'

헝산산은 회색과 보라색으로 남극의 노인의 별을 내려다보고 있다.

바람이 다섯 봉우리의 눈을 날려버리면 동굴 안으로 꽃이 자주 날아든다.

(난월의 높이를 과장해서 표현한 것이다. 시인이 전년도 가을에 난위에를 답사한 것을 바탕으로 시인의 상상력을 응축한 유명한 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