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무언가를 하겠다는 결심에 관한 시입니다.
무언가를 하겠다는 결심에 관한 시입니다.
2. 밝은 낮에 산에 올라 하늘에서 전쟁의 횃불을 살피고, 노란 어스름에 국경의 강에서 말에게 물을 주었다. 어두운 바람은 마치 한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 같은 돌풍을 불었습니다. 우리는 수 마일 동안 전선이 없는 곳에 진을 쳤고, 두꺼운 하늘이 눈 덮인 광활한 사막과 합쳐질 때까지 야영을 했습니다. 슬픔에 잠긴 후연예는 하늘을 날았고, 후스 병사들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유먼 고개가 길을 막아서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고 들었습니다. 매년 우리는 교황이 한나라에 입성하는 것을 보기 위해 사막에 시체를 묻는다. -리웨이의 옛 노래
3. 5월의 천산에는 눈이 내리고,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봄은 피리 '버드나무를 접다'에서만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볼 수 없다. 병사들은 낮에는 금북을 들고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잔다. 내 허리에 찬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란다. --리바이, '플러그 아래 여섯 곡(선곡)'
4. 밤에 빛나는 술잔, 말 위에서 비파를 마시고 싶다. 모래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몇 번의 전투를 치렀다. --왕한 "량주 가사"
5. 눈 같은 모래가 월봉 앞으로 돌아오고, 도시 밖의 달은 서리처럼 서늘하다. 밤새 고향을 바라보며 황량한 갈대 피리를 어디에서 불어야 할지 모르겠네. --이이, '소상 성벽에서 밤에 피리를 들으며'
6. 숲은 캄캄하고 바람은 풀을 공격했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했다. 새벽에 화살을 찾으러 갔을 때 장군은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 그날 밤 검은 기러기들이 높이 날아갔고 산유는 밤에 조용히 도망쳤습니다. 그는 경기병을 이끌고 그를 추격하려고 할 때, 활과 칼에 눈이 내렸다. -노룬, '여름 해변의 노래(두 노래)'
7.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는 외로운 도성이다.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다고 불평할까, 옛 옥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으니 아! --왕자루, '양주 가사'
8. 금강 시대, 옥문고개 복원되고, 칼을 든 말이 궁궐을 울리니. 늦은 봄 눈 속에서 만리장성, 황하를 건너 흑산의 여정. -- 유비의 슬픔과 분노
9. 내 앞에는 떠난 세월이 어디 있나? 내 뒤에는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는가?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멈출 수 없는 무한한 우주만 있을 뿐이다. -유주 시탑의 천자장
10, 빛나는 술잔, 당장 비파를 마시라고 충고한다. 모래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몇 번의 전투를 치렀다. --왕한의 양주 노래
11. 연기가 자욱한 단을 보자마자 손님들은 놀라고 북소리가 하늘을 흔들며 한나라 장군들이 진을 쳤다. 눈이 차갑고 차가운 밝기를 덮고 국경의 빛이 깃발에 비쳤습니다. 전장에서 대포가 발사되고, 후월의 산 구름은 바다 위에 우뚝 솟은 만리장성과 같았습니다. 젊은이들은 군대에 펜을 던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학문적 인 장점은 자원 봉사를 배우고 싶습니다. -주용 "왕지문"
12, 건강에 관계없이 훈족을 쓸어 버리겠다고 맹세 한 오천 개의 검은 담비 브로케이드가 천후를 애도했습니다. 강가의 불쌍한 뼈, 나는 아직도 꿈속의 소녀다. --진타오의 롱시
13, 먹구름이 성을 덮쳐 성을 파괴하고 갑옷은 햇볕에 흩어진다. 가을 나팔소리가 하늘에 울려 퍼지고 루즈 플러그가 밤을 보라색으로 응축한다. 붉은 깃발이 반쯤 굴러가고 지원군이 이수로 달려가고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우울하게 들립니다. 나는 황금 단상에서 당신에게 보고할 것이며, 옥룡을 당신의 죽음을 향해 데려올 것입니다. --리허,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렬'
14,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하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를 가로질러 만리를 날아간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산길을 향해 곧장 진격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죠.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 병사는 외딴 국경 마을을 바라보았고, 그의 고향은 슬픈 표정을 지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먼 친척들을 언제 볼 수 있을지 한탄했다. --이백의 관산월
15, 어젯밤 가을바람이 한고개에 들어오고 초승달이 서쪽 산을 가득 채웠다. 용감한 병사들에게 거듭 명령하여 적을 추격하고 적의 말을 한 마리도 전장에서 도망치지 못하게 했다. --옌우, 「군읍의 초가을」 중에서
16, 달은 진나라에서 떠났고 장거리 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만약 용성을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남하하여 음산으로 가지 못했을 것이다. -왕창령의 '세지'
17, 칭하이 롱런 어두운 설산, 유먼 고개가 내려다보이는 쓸쓸한 도시.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었고, 루란을 부수면 돌아오지 않는다. -왕창령, '세네스칼'
18. 활은 힘을 위해, 화살은 길이를 위해 사용해야 한다. 궁수는 말을 쏘고 족장은 우두머리를 잡아야 한다. 살육에는 한계가 있고 모든 국가에는 국경이 있습니다. 적의 침략을 막을 수만 있다면 더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전쟁을 하는 것일까요? --두보, '아홉 갈래 길(선정)'
19, 옛 정원 동쪽 길은 길고, 이중 소매 용의 종 눈물이 마르지 않았다. 펜도 종이도 없이 한 번에 만나서 가족들에게 내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 "수도 천신의 사자를 만나면서"
2. 결의를 표현한 시
1.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으랴? 단의 마음을 간직하고 역사에 빛나라 - '영해를 건너다'의 원천상
당 - 왕창령
2. 청해에는 눈 덮인 산이 어둡고 구름은 길고 외로운 도시는 옥문고개를 바라보네. 금갑옷을 입은 황사 몸은 백 번의 전투에서 승리했고, 여란은 돌아오지 않았다.
(하나만 선택)
당 - 왕창령
3. 진시 밝은 달, 한시 닫히고, 긴 행군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용의 도시는 날고 있고, 후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연도 (하나 선택)
당-
4. 한나라 관리 위린랑에서 태어나, 먼저 후사 전투에서 양을 낚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국경 법원에서 고통받지 않고, 죽음이 여전히 기사도를 들었음을 알지 못합니다.
겸손한, 나는 감히 내 나라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 루 송 당신의 아픈 책.
5. 육체의 죽음, 영혼을위한 정신, 귀신을위한 영혼 - 전국. 추쿠 위안의 "국가 애도"
6. 나는이 시간을 조국을 위해 봉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가 왜 유문고개에서 태어났나 - 당대수륜, '고원의 두 노래'
7. 절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 멀리 살면 남편을 걱정하는구나. 판중연
8. 전장에 나가서 죽는 것만 생각한다면 왜 군화 위에서 죽어야 하는가? 쉬시린
3. 결단에 관한 명언
강은 언제 바다로 달려가고 바다로 달려가고 바다로 달려가고 바다로 달려가고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역, '장송') 백 가지 공부를 먼저 해야 한다. (주) 칼은 갈고 매화는 매서운 추위 냄새가 난다. 떨어지는 펜은 비바람을 흔들고, 시는 울음소리가 되네. (두부) 거짓된 몸은 자르지 말고 우아하게, 스승에게로 향하라.
(두푸) 넓은 시야, 남과 잘 어울리되 굵고 얇다. (수시) 배우고, 질문하고, 깊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인내한다.
(예기) 높은 산에 오르기 전에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땅을 알지 못한다. (사마천) 자기 백성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고, 사람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라.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의 아들을 얻을 수 있겠는가? (한수) 멈추지 않으면 멈출 수 없다.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이 산 안에서만 알 수 있다. (수시) 나는 정상에 오르기 위해 떠다니는 구름이 두렵지 않다.
(왕안시) 둥글지 않고 울퉁불퉁하다. (맹자) 백 송이 꽃이 피어서 꿀이 되고 나면 달콤한 사람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
(노음) 사실 곡식은 예절을 알지만, 배부르고 따뜻해야만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관자) 천 곡을 연습하고 나서야 소리를 듣고, 천 개의 칼을 보고 나서야 무기를 알아본다. (유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루춘추) 작은 차이가 천 리의 실수다. (한수)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이백) 내 가슴에 자석이 있다고 해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원천상)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옆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한 번 먹으면 지혜를 얻는다.
(옛 속담)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죽는다 (구원) 영웅은 울게 하라.
(두부)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초는 심지를 비운다. (이상인) 봄바람이 말발굽에 가득 차면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오)봄빛이 정원을 가릴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담벼락을 뚫고 나온다. (예사왕) 봄날 밤은 천금보다 값지다. (수시) 선은 둔과 같고 악은 추락과 같다. (만다린) 신사는 굴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베이치) 직설적이면 영리하고, 서투르면 서툴고, 논쟁적이면 논쟁적이다. (노자) 자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하라.
(두부) 오래도록 소원하라. (수시) 중단되면 혼돈이다.
(한수) 권력자는 혼란스럽지만 곁에 있는 사람은 분명하다. (당서) 길을 얻는 자는 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는 자는 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산에 오르면 감격이 넘치고, 바다를 바라보면 의미가 가득하다. (유포)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는데, 길은 바람이 불지만 맑다.
(유유서) 백 번을 읽어도 그 뜻은 자명하다. (삼국지연의) 만 번 읽으면 그 다음 필획은 신과 같다.
(두부)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며, 연습하면 완벽해진다. (주)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하라.
(유이) 불의를 더 많이 행하면 목을 매어 죽는다. (주원) 어조의 시신과 이름은 폐하지 않을 것이다.
(두부) 모든 것이 준비되면 성립될 것이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될 것이다. (예기)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남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푸통화) 배우지 않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이요, 배우지 않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이요, 배우지 않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이다. (제갈량)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부자는 움직일 수 없고, 가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센 자는 굽힐 수 없다. (맹자) G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칼을 뽑아 아르테미시아를 열었다.
(천자장) 산이 솟아오르면 풍경이 멈춘다. (시)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아야 한다.
(공자)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소시) 청중은 좋은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다.
(시) 시간은 화살처럼 날아가고 해와 달은 왕복선처럼 움직인다. (명나라 '정광선원')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없애버렸다.
(삼국지연의)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에 떠 있고, 하늘은 지금 * * *이다. (장지우링)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다.
(전심)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푸) 불행은 행복이고 행복은 솥 속에 있다.
(노자) 지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공자 논어) 편애의 빛과 어둠을 모두 들어라. (자통지검) 토끼를 보고 개를 사랑해도 늦지 않고,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전국시대 전략) 정의를 보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 (공자 논어) 강과 산에는 인재가 넘쳐나서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다. (조이) 금과 옥을 제외하면 그것은 패배다. (유자) 급수탑 근처는 봄이 되면 꽃과 나무가 변하기 쉽다. (수림) 주나라 근처에 의지하는 자는 흑인이다.
(푸쉔) 깨진 거울은 빛이 변하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기가 변하지 않는다. (맹자) 아홉 주의 노여움은 바람과 천둥에 달려 있고, 천 마리의 말의 슬픔은 점검에 달려 있다.
나는 신이 자신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특정 규범에 집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공자) 머리를 숙이고 죽어라.(제갈량, 『사마의』) 나라가 곤경에 처했을 때 갑자기 죽었다. (조자) 신사는 아름다움을 가진 사람이지 악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공자 논어)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악인은 근심한다. (공자) 신사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콤하다. (장자) 늙고 강하면 차라리 흰 머리의 마음을 알고자 하고, 가난하면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웅크린 호랑이이자 숨은 용이며, 그의 야망은 천리이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배꽃 뜰에 달이 녹고, 버드나무 연못에 바람이 희미하다. (염수) 시냇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날지 않는다. (루춘추) 오늘 수리하는 길은 멀다. (취원) 길은 멀고 낮도 길다.
(원구추감사)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보호한다. (공자) 노을이 지고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M은 손실과 빈약한 이득으로 가득하다. (상수) 매서순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은 매화 향기 한 조각을 잃었다. (뤄메이포) 퇴폐에는 시작이 없고, 끝이 있는 것은 신선한 것이다. (시) 예민하고 학구적이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물 광대 앞에는 친구가 없지만, 온 세상이 당신을 알고 있다. (고사) 뽕나무와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이 아직 하늘을 가득 채우고 있다.
(유유시)괜히 한가롭게 슬퍼하지 마라! (위페이)숲속 나무의 아름다움은 바람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구당나라)약간 초록색과 약간 붉은색, 감동적인 봄빛은 많지 않다.
(왕안시) 피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머리카락을 붙일 수 있습니까? (주안) 하루살이 나무를 흔들고, 우스운. (한유) q 음악이 높고 조화가 드문 드문. (송유) 정은 있으나 질서가 없고, 몸은 곧지 않으나 순종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치원은 감사하고 의심하고 분석한다.
(도연명) 세월이 흘러 가라앉고 떠오른 것들의 수는 끝이 없다. (신치지) 천리 길의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내 앞에는 과거의 시대가 어디 있는가? 내 뒤에는 앞으로 올 세대가 어디 있는가?
4. '결단'을 표현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길은 멀고 멀기 때문에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구원의 이사오
앞의 길은 길고 멀기 때문에 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오르내리며 탐험할 것이다.
2. 노인은 몸을 웅크리고 열망한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曹操), <거북이 살아있어도 거북이>
천리마는 구유 곁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는 것이니, 늙어서도 높은 포부를 가진 사람은 앞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3. 진나라와 한나라의 달은 밝고, 장거리 행군하는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만약 용성을 공격한 비행장수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남하하여 음산으로 가지 못했을 것이다. -왕창령의 '세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밝은 달 아래 국경 요새는 (존재하고, 지키고, 기다리고, 주장하고...) (국경 요새의 밝은 달을 바라보고 있는 시인은 지금 이 순간 생각하고 있다), 만리를 떠난 병사들은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리광 같은 장군이 룽청에 주둔하는 한, 외국 기병대는 감히 인산을 넘지 못할 것입니다 (중앙 평원을 침략).
4. 5월의 톈산에는 눈이 내리고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봄은 피리 '버드나무를 접다'에서만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결코 볼 수 없습니다. 병사들은 낮에는 황금 북을 들고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잔다. 내 허리에 찬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란다. -리바이, '고원 아래 여섯 노래' 중 일부
오월, 산에는 아직 눈발이 날리고 꽃은 피지 않았고 뼈를 시리게 하는 추위만 있었다. 피리가 '부러진 버드나무'를 연주하고 있는데, 어디에서 버드나무의 푸른 봄을 찾을 수 있을까요? 나는 새벽에 명령 소리와 함께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잔다. 허리에 찬 검으로 왕을 위해 적을 물리치고 싶어요.
5.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리의 산이 있는 외로운 도성이다.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다고 불평할까, 옛 옥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으니 아! -왕지이, '양주 가사'
바람에 휩쓸린 황사는 흰 구름과 이어진 듯하고, 유문고개는 산속에 홀로 서서 쓸쓸하고 차갑게 보인다. 왜 샹 피리를 사용해 슬픈 노래 '부러진 버드나무'를 연주했나요? 유먼 고개 주변에는 부러질 버드나무가 없습니다! 유먼 고개 주변에는 봄바람이 불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5. '결단'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해석:언젠가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돛을 높이 올려 구름을 타고 바다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2, 비록 힘들지만 거친 모래를 날리는 것은 힘들다. --류송유시의 '파도아모이 모래'
해석:금을 캐려면 수천 번을 걸러야 한다. 힘든 작업이지만 강수량이 모두 소진되어야만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3. 수천 번의 바람이 여전히 강하고 바람은 동서남북으로 불고 있다. --정청반교죽석
해석:천 번의 망치질은 여전히 강하고 동서남북의 바람이 불 수 있다.
4, 목숨과 상관없이 훈족을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하고, 오천 개의 검은 담비 브로케이드가 천후를 애도했다.
해설:당나라 병사들이 훈족을 쓸어버렸고, 5천 명의 정예 병사들이 천후를 위해 죽었다.
5, 황사는 금 갑옷을 입고 백 번의 전투에서 루란을 깨뜨리지 않고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 "세네살"
해석:주둔군 장수는 백 번의 전투를 겪었고 갑옷은 닳아 없어졌으며 야망은 꺼지지 않았으며 침략한 적을 물리칠 때까지 결코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6. 피리는 왜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하는가? 봄바람은 옥문 고개에 충분하지 않다. -왕지루(王之涣)《凉州語》
解读:병사는 왜 버드나무가 싹이 나지 않고 봄바람이 옥문 고개에 충분하지 않다고 한탄했는가.
7, 왕의 금단을 보고하고, 유룡이 당신을 위해 죽었다고 지원했습니다.
해석:왕의 은혜를 갚기 위해 그는 칼을 손에 들고 죽음을 바라보았다.
8. 자존심 때문에 말을 전장에 보내지 말고 더 날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옌우, '군사도시의 초가을'
해설:용감한 병사들은 적을 쫓고 또 쫓아 적을 혼자서 전장에서 도망치게 하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다.
9. 그러나 용의 도시를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보내도록 가르치지 말라.
해석:용성을 공격한 이 장군이 아직 살아 있었다면 훈족이 말을 몰고 음산을 넘어 남하하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다.
10, 내 허리를 자르고 여란을 곧게 펴고 싶다.
해석:언젠가 내 실력이 조국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