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감상할 수 없는 시.
감상할 수 없는 시.
배는 밝은 달이 가득하고, 푸른 물에는 흔적이 없고, 밤바람은 급하다. 시가 그림자 속에 떠 있고, 꿈혼이 흔들리고 있다.
푸른 못은 수성이 춥고 기러기는 붉은 바람을 슬퍼한다. 고대 해안 어등을 세어 다리가 부러져 오동나무가 떨어졌다.
번역:
달밤, 밝은 달을 실은 배가 물 위에 떠 있는 것이 마치 허무함에 잠겨 있는 것 같다. 잔잔하고 맑은 강물이 가을밤의 한기를 발산하고 있다. 나의 시는 돛의 침몰 속에 가라앉았고, 나의 꿈은 불확실한 목소리에서 어렴풋이 격동했다.
하늘의 별은 조용히 푸른 연못에 반사되고, 잔디의 바람은 붉은 바위의 울음소리를 동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날에는 배가 정박한 곳에 어등이 몇 개 켜져 있었고, 비행기 나뭇잎이 떨어지는 이슬방울이 부러진 다리에 떨어졌다.
복고풍 착용 (1 167? ) 남송의 유명한 강호 시인. 문자 스타일. 남당 석평산, 고명 석평, 한족에 자주 거주하다. 천대황암 (오늘 저장대주) 사람. 그는 평생 벼슬을 하며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그는 여든 살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스승은 육유에서 시를 지었고, 작품은 만당시풍의 영향을 받아 강서시파의 풍격을 지니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애국사상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며, 현실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감사:
이것은 7 리듬의 서정시이다. 시 전체는 저자가 늦가을의 밤, 달밤 적막한 푸른 파도 속에서 혼자 배를 타고 배를 타고 가는 동안의 슬픔을 서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배에서 보고 들은 것이 매우 심오하여 신선하고 소박한 필치로 풍부하고 깊은 내용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풍경에 따라, 경치를 보고, 융경과 혼이 하나가 되고, 단아하고 진지하며, 담백하고 아름다우며, 시는 사물에 함축되어 있고, 물은 시로 승화된다.
첫 문장:' 한 배의 명월이 허공에 잠기다',' 한 배의 명월' 으로 두 형용사와 연결되어 주제를 깨고, 마치 갑자기 독자를 밤이 깊고 고요한 강으로 끌어들이고, 시인 * * * * 범선과 함께 명월을 녹수와 연결시켜 조용하고 매혹적인 야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 것 같다.
명월' 이라는 단어는 예나 지금이나 문인 묵객이 자주 사용하는 서정적 이미지이다. 예를 들어, "내 침대발이 이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이백의' 정야사고' 속의 집이 생각났다. 두목' 보진회' 1 련도' 연기장, 냉수, 월롱사, 진회술집 옆 야박' 으로 달이 쓴 서정시다.
이 시의 제 1 절은 밝은 달에 관한 것이고, 몇 개의 별이 동반된다. 늦가을의 밤하늘에는 부드러운 광채가 가득 차서 강을 천천히 달리는 여객선에 비춰졌다. 이때 시인은 배에 앉아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아 깨우침을 받았고, 시적이 풍부하고 자기도 모르게 느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풍경을 선택하느냐는 시인의 예리한 안목과 통찰력에 달려 있다. 명월을 가득 실은 작은 배가 음탕한 허공에 담겨있다' 는 문장을 시작으로 작가의 비범한 커팅 능력과 상상력을 보여준다. 쳉 문장: "녹색 물 흔적, 야간 바람 긴급." 시인은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한 이유를 직접 설명하지 않았다.
오히려' 녹수에 흔적이 없다' 는 핑계로 강물이 맑고 잔잔하다는 뜻이다. 정말 녹수의 흔적이 없나요? 아니, 녹수는 조용할 수도 있지만 시인의 마음은 이때 초조하고 정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경시를 쓰는 것은 조경에 중점을 두고, 경서정,' 흔적 없음' 이라는 글자를 이 시로 하여 야강의 서늘한 기운을 자아냈다.
작가는 심야 강물의 잔잔한 심경을 빌려 시인의 극도의 고독한 내면세계를 드러내려고 한다. 그러나 작가는 독자의 심금을 정면으로 건드리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내포이다.
전련: "시는 그림자 위에 떠 있고, 꿈은 넋을 잃고 있다", 시는 발랄하고, 시는 "부침" 이다. "그림자" 는 윈드서핑, "노 젓는 소리" 와 노를 젓는 소리를 가리킨다. 이때 시인의 영감과 시의 생각이 점점 더 분명해졌다. 시인의 사유는' 그림자' 에 따라 기복이 있으며, 모든 시적인 영혼이 목소리에서 기복이 있다.
시적인 사고는 치밀하면서도 함축적이지만,' 부침'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사고를 표현하지만, 또한 불확실하다. 시인의 다정다감함을 암시하고, 조용한 강의 야경을 감상할 의향이 없고, 생각을 그림자와 소리 속에 두기 때문에 시는 자연스럽고 기교가 있다.
목걸이 대련: "벽담수성한, 기러기 애도수우풍." 벽담' 은 강 속의 그윽하고 맑은 담으로,' 붉은 바람' 이 있고, 붉은 은 붉은 꽃을 피워 물가에서 자란다. 나는 시인이 단순히 풍경을 쓸 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의' 서경' 은 함축적이어서 시를 감상하지 않는 사람들은 시인이 단순한 서경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사실 시는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고아한 예술이기 때문에, 감정이 시 속에 숨어 있고, 풍경은 정이 담겨있으며, 시의 영혼의 구현이다. 냉안' 과' 처량함' 이라는 형용사로 맞서는 것은 밤이 깊을 때 고요한 강물의 처량한 분위기를 깊어지게 하는 것도 경지를 조성하는 수법이자 시인 외로움의 의미를 드러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작가의 내면의 감정 표현이기도 하고, 시 창의력의 승화이기도 하다. 마치' 별' 과' 홍암' 이 자신의 존재를 푸른풀 물' 이나' 홍잠자리바람' 이 아닌 것 같다. 산문과 목련은 구도에서 승시의 역할을 하는데, 시인은 왕왕 이 두 연합에서 경물을 두드러지게 하는데, 이 시도 예외가 아니다.
감정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할 필요성이라면, 경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시 예술의 심미의 요소이다. 시는 직설적인 서술에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시의 저자는 자신이 소외되었다고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소외된 현실 내면을 교묘하게 감추었다. 서정적인 시를 쓰는 것은 그의 방종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감정은 시의 영혼이지만, 작가는 그렇게 하지 않고, 모든 진심을 경지에 숨기고, 독자들이 추측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감정명언) 꼬리 연합: "고대 해안 어등, 깨진 다리 오동나무." \ "수 어등 \", 밤에 강에 수많은 어선의 불빛, 이미 밤에 정박, 작가는 시적 언어로 이미 상륙한 작은 어화로 독자의 시선을 이끌고 있다.
밤이 깊어 배가 아직 부두에 도착하지 않았다. 그의 문채가 넘치고, 시적이 풍부하고, 시가 언어가 변덕스럽고, 사물이 나를 감동시키고, 표현수법이 다양하며, 시인의 감정이 흐르는 강물처럼 기복이 심하고 서정적인 흐름의 아름다움이 충만한 것이 시인의 천재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결구' 다리 물방울오동나무'' 다리 물방울오동나무' 는 복잡한 사물 중의 추상적인 표현이다. "부러진 다리" 는 일반적으로 깨진 낡은 다리를 가리킨다. "이슬" 이라는 단어는 밤이 깊고 이슬이 이미 내리고 늦가을밤의 이슬은 항상 한밤중에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동적이다. 끝문은 율시에서' 끝문' 이라고 불린다. 즉, 그것은 시 전체의' 총결' 이다.
그러나 시인은 결론문에서' 총결'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밤이 깊고 고요하고 쓸쓸한 광경을 계속 묘사했다. 노래를 다 부른 후, 시가의 법칙을 지키지 않은 것 같아 시인은 자신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었다. 시는 시인 감정의 산물이다.
시인은 얼마나 많은' 아이디어' 를 줘야 마음속의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할 수 있을까? 이 흥미진진한 서정시는 독자들에게 많은 서스펜스를 남겼는데, 필치가 끝이 없는 것 같고,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일정한 높이에 도달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