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날씨 현상을 반영한 고대의 유명한 시들

날씨 현상을 반영한 고대의 유명한 시들

간단히 말해, 물리적 현상은 기후와 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는 식물의 발아, 개화, 결실, 시들음과 일부 동물의 이동 및 동면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중국 시는 물리적 현상에 대한 매우 풍부한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얼어붙은 물새는 서로 의지하고, 백 마리는 집단 놀이입니다. 보행자가 지칠 때면 갑자기 얼음이 날아가는 소리를 함께 듣는다." (진관, "광릉으로 돌아가다") 늦겨울에는 물새들이 서로 의지하고 얼음 소리가 들리고 새들은 날아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오리와 새는 모두 봄의 전령사입니다.

"황매기에 집에 비가 오면 연못에는 개구리가 가득하다." 자오시슈의 시 '물의 문턱에서 보내는 마음'에 나오는 세 가지 이미지는 매화가 노랗게 피는 늦봄과 초여름의 계절적 특성을 표현한 것입니다.

황조가 국화에 새긴 글귀에는 "서풍이 마당에 가득하니 차가운 나비가 오기 어렵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국화는 시들고 나비는 시들고, 가을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가을의 서늘함이 찾아왔다.

이백의 '여름 계절 노래'는 독자를 다른 세계로 안내합니다."5월 천산에 눈 내리고, 꽃은 없고 추위만 있고, 피리에 버드나무 소리를 듣고, 봄의 색은 보이지 않는다."

"5월 천산에 눈 내리고, 꽃은 없고 추위만 있고, 피리에 버드나무 소리를 듣고, 봄의 색은 보이지 않는다." 5월은 여름의 절정이며, 이미 꽃이 시든 날의 대륙입니다. 그리고 천산(치롄산)의 북서쪽 경계에 위치한 천산은 아직 눈 덮여 있고 버드나무 꽃이 없어 해발 4,000미터의 황하 유역은 여름도 아니고 봄과 가을도 아니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대륙과 만리장성 기후의 큰 차이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의 농업과 군사 활동은 만리장성과 관련된 고대 시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청다의 "밭의 사계"

"나비는 모두 콜리플라워에 들어갔고, 밭집에는 오랫동안 손님이 오지 않았다."

"나비는 모두 콜리플라워에 들어갔고, 밭집에는 오랫동안 손님이 오지 않았다." 강남의 농촌에서 늦봄에 쓴 이 두 편의 시는 콜리플라워에 들어가는 나비에 대한 묘사를 통해 농부 아내의 바쁜 일상을 표현한 시입니다. 원통의 '아침의 보복산 사원으로'를 살펴보자: "연기는 갈매기에서 멀리 있고, 해는 높고, 숲은 날고 있다. 저녁에는 보리가 동산에 들어오지 않고, 어린 누에가 홀로 누워 있다."라는 구절이 있다. 1부는 먼 산과 높은 숲에서 날아다니는 산새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2부는 봄과 여름이 바뀔 때 밀을 수확하고 채소를 가꾸고 뽕나무를 따고 누에를 먹이는 농민 여인들의 바쁜 모습을 정겹고 감동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룬의 '달빛 높이 기러기가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들이 어둠 속에서 도망친다. 그리고 우리는 쫓고, 말은 가볍고, 활과 칼은 눈을 한 짐 싣고"( "다음 노래" 3 부)는 행군과 전투에 관한 것입니다 : 적이 밤에 도망 치고, 기러기가 날아 장군의 경계를 일으키고, 군대를 이끌고 적을 추격하여 중국인의 영웅 정신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