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과부의 문 앞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말다툼에 대한 이전 문장. 시대별 여성들의 집 자물쇠.

과부의 문 앞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말다툼에 대한 이전 문장. 시대별 여성들의 집 자물쇠.

문장의 전반부는 홀아비의 지붕에 연기가 거의 없다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여자가 없는 남자는 담배도 피우지 않고 요리도 하지 않는다는 뜻인데, 고대에는 여자가 엄격해야 하고 자유가 없어 남편을 잃으면 비참해 보였다. 과부인 여인에게는 누구도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그녀의 집 앞에서는 많은 논쟁이 벌어진다. 고대의 여인들은 이 여인의 운명을 존중하지 않았고 해방되지도 못했다고 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며 더 이상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여성은 매우 행복하며 가족과 사회에서 일정한 지위와 존경을 받습니다. 이것은 서로 다른 시대의 여성들에게 설정된 집 자물쇠입니다. 오늘날은 남성과 여성 사이의 불평등 시대가 지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과부 문에 다툼이 많다? 이 속담도 비슷한 의미인데, 난폭한 속담이 또 있는데, 과부 문에 들어가지 말라는 뜻이다.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다면 과부를 여는 올바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언제부터 과부의 집 문에 고난이 많다는 말이 시작되었습니까? 그것에 대한 암시가 있습니까? 안 주면 정말 모르겠고, 안 주면 충격받을 것 같아요. 과부? 이 단어의 유래도 '시서'와 관련이 있다.

과부? 이 단어가 처음 사용된 시기는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처음으로 명확하게 기록된 것은 '시서'이다. 노래".

때는 서주(西周)나라 때였고, 추수철이었다. 농부의 늙은 삼촌이 몇몇 농부들의 수확된 밭을 검사했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비난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일합니까? 저기에는 곡식 다발이 던져져 있고, 여기에는 곡식 이삭도 여기저기 던져져 있어서 그 외로운 할머니들이 이용당하는 것이 아니었나요? 여러분, 이렇게 하면 안 돼요!

우연히 시골에 가서 민요를 수집하다가 밭을 지나던 문화인이 있었는데, 그는 늙은 농부의 가사를 재빨리 녹음하고 돌아와서 그것을 가공하고 다듬어 시로 만들었다. 시에서: 그는 실제로 여기에 귀가 정체되어 있는데 이것이 과부의 이익입니다. ?

나중에 공자는 "시경"을 편찬하면서 이 시를 "대전"이라고 명명하고 소야에 포함시켰습니다.

과부의 종류도 다양하고, 대우도 매우 다릅니다.

고대와 현대에 와서 많은 단어의 의미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과부'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고정은 남편이 없는 여성을 의미하며, 나중에 민간에서는 남편이 사망한 여성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 윤리학에는 남자와 여자가 ​​친밀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고, 과부가 집에서 다툼이 많다는 속담도 있지만 이것이 막지는 못했다. 미망인을 연구하는 고대 학자. 뿐만 아니라 고대 문인들은 과부 연구에 특히 열중했는데, 그 연구 결과는 상당히 유익했다. 가장 큰 성과는 과부를 일곱 가지 유형으로 나눈 것이다.

첫 번째 유형은 과부이다. 결혼은 준비되었지만 결혼이 이루어지기 전에 약혼자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예절이 특히 엄격했던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는 그러한 과부들이 아직 어린 소녀였음에도 불구하고 재혼할 때 적어도 전남편과 남편의 정식 허가가 필요했습니다. 부모.

두 번째 유형은 우산 아래 과부입니다. 결혼 후 아이를 낳기 전에 남편이 죽고 아내는 과부가 되었습니다. 미망인이 재혼을 할 때에는 우선 다른 신부들처럼 옷을 입을 수 없고, 한밤중에 몰래 나가야 한다는 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남자는 한 여자와 힘센 남자 몇 명을 데리고 마을 입구로 그를 맞이하도록 보냈다. 우산 아래 과부가 오면 남자 환영팀의 강한 남자들이 주먹으로 하늘을 친다. 이는 우산 아래 과부의 전남편이 그녀와 결산하러 오지 않도록 쫓아낸다는 뜻이다. 새 남편.

세 번째 유형은 커플이다. 만다린 오리 과부는 가장 많은 유형의 과부입니다. 그들의 남편은 자녀를 낳은 후 사망했습니다. 원앙 과부가 재혼할 때에는 우산을 쓴 과부처럼 한밤중에 나가는 것 외에도 허리에 낫을 차고, 머리에 모자를 쓰고, 모자를 써야 하는 등의 고려사항이 더 많다.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는 새 남편을 만나기 위해 새 남편의 마을 황야로 가기 위한 짧은 드레스. 그들은 공식적으로 남편의 집에 들어가기 전에 36일 동안 그곳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네 번째 유형은 과두제입니다. 남편이 비정상적으로 사망하면 아내는 과부가 된다.

다리가 부러진 후의 홀아비의 재혼은 우산 아래 홀아비나 원앙 과부의 재혼과 비슷하며, 한밤중에도 나가고, 나간 뒤에도 많은 배려를 받는다.

다섯 번째 유형은 꽃이 꺾인 소수이다. 제가 40대, 50대 때 남편이 세상을 떠나고 저 혼자 남겨졌습니다. 고대인들은 일찍 결혼하여 40~50대가 되었을 때 대부분 이미 자녀와 손자를 두었습니다. 그러므로 사별한 과부는 재혼할 필요 없이 집에서 자녀와 손주들의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과부가 재혼하려면 새 남편의 집에 오면 식초 제단을 만들어야 합니다. 실제로 과부는 쟁기를 붉게 태워 그 위에 식초 한 숟가락을 붓습니다. 하얀 안개. 그냥 질투일까?

여섯 번째 유형은 탈영이다. 남편이 수년 동안 집에 돌아오지 않아 생사가 불분명하고, 집에 남아 있는 아내가 기다리지 않고 재혼을 청하면 과부라고 부른다. 버려진 과부가 시부모님 가족의 요구 사항 중 일부를 충족하고 순자산 전액을 그들에게 지불하는 한, 시부모님 가족은 일반적으로 그녀의 재혼을 허용합니다.

7번째 유형은 이혼과 사별이다. 남편의 가족에 의해 이혼했거나 남편과 화해한 여성은 이혼한 과부입니다. 이혼한 과부가 재혼하는 규정은 원앙과부와 과부의 결혼과 동일하며, 그들은 한밤중에 나가서 한동안 광야에서 생활한 후 새 남편의 집에 들어가야 한다. , 그리고 그들은 또한 들어가기 전에 질투와 싸워야 합니다.

위의 규칙은 예절이 특히 엄격했던 원나라 남송 말기까지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북송 이전에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역사서에 기록된 과부로, 그녀는 유명세를 탔을 뿐 아니라 진시황의 영접을 받아 귀빈 대접을 받았습니다.

엄격한 예절이 있는 현대에는 과부들을 부당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실제로 고대에는 큰 업적을 이룬 과부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 시대 바준(지금의 충칭)에 청나라라는 과부가 있었는데 그녀의 뛰어난 업적으로 인해 『사기』에 기록되었다. 역사상 최초로 이름이 기록된 과부.

청은 억만장자였는데,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건설할 때 거액의 돈을 기부했고, 진시황이 능을 건설할 때 무려 10만 킬로그램의 수은을 기부했다.

진시황은 감동을 받아 청나라 말기에 그녀를 함양으로 데려가서 궁궐로 맞아들여 처녀로 삼기도 했다. 그녀를 칭찬해 주세요. 그 후 2,000년 동안 황제가 세운 위령탑을 갖는 영예를 얻은 여성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청나라의 주요 업적은 무엇입니까?

알고보니 남편의 집안이 대대로 진사 사업을 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그녀는 가업을 경영하는 중요한 일을 맡게 됐다. 그녀의 경제적 통찰력, 예리한 비즈니스 감각, 그리고 기술 혁신에 대한 특별한 강조 덕분에 그녀의 가족 사업은 단숨에 진사 및 워터 뱅크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진시황의 엘릭서 정제소의 유일한 원자재 공급업체가 되었습니다.

청은 산업 독점에 의지해 단숨에 많은 돈을 벌었고, 그의 가족 자산은 최소 1억 위안 이상으로 현재 2억~3억 위안에 달하는 금액이다. 가장 부유한 여자.

부자가 된 후 청은 스포츠카나 요트를 사거나 다른 방법으로 여가를 즐길 계획이 아니라 국가에 기여할 계획이었습니다. 당시 황실에서는 만리장성을 건설하고 있었는데 예산이 너무 부족해서 500만 위안을 기부하겠다고 하더군요! 진시황은 자신의 묘를 짓기 위해 많은 수은이 필요했고, 그녀는 “10만 킬로그램의 수은을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과부인 여성은 실제로 많은 돈을 벌 수 있었고, 법원 업무에 많은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진시황은 당연히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진나라에는 모델이 필요하고 청나라가 최고의 모델입니다. 그녀 외에 누가 모델이 될 자격이 있습니까? 그래서 진시황은 청나라를 크게 칭찬했습니다.

사마천도 청나라의 행적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사기』의 『화지전』에 그녀를 기록했다.

북송 이전에는 과부 앞에서 다툼이 많지 않았고, 오히려 과부들이 특히 인기가 많아 왕들이 좋아하기도 했다. 궁궐에 들어가기 전에 과부가 됐다

후세 사람들은 과부 앞에서 다툼이 많다고 했지만, 북송이나 그 이전에는 그렇지 않았다. 남자가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 그 여자가 과부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부 조정 관리들과 심지어 황제조차도 과부를 특히 좋아했으며, 조조는 유명한 과부광이었습니다. 한나라의 경제, 송나라의 태조, 송나라의 진종 등도 이에 못지않게 관대하였다.

황제가 너무 친절했기 때문에 역사상 많은 과부가 첩이 되거나 왕비가 되기도 했습니다. 황후가 된 유명한 미망인으로는 한나라 경제 왕황후, 송진종 유황후, 송인종 조황후 등이 있다.

한나라 경제의 왕후이자 한나라 무제의 어머니인 왕누안은 전설적인 삶을 살았다. 원래 일찍 결혼해 남편 진왕순과 함께 딸 진수를 낳고 세 식구가 평범한 농촌생활을 했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결혼하고 아이가 있으면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왕난의 어머니 장아는 딸이 이렇게 평범하게 살아온 자신의 화려한 모습을 안타깝게 여기고 점쟁이를 불러 딸의 운세를 점쳐 달라고 부탁했다. 점쟁이가 점을 쳐서 더 많은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미래를 점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는 Zang'er의 두 딸인 Wang Nuan과 Wang Erjiao가 부자와 권력을 가질 운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아는 고집이 세고 자신이 결심한 일이라면 절대 포기하지 않는 성격이다. 내 딸 왕난(王南)이 부자가 되고 권력을 잡을 운명인데 어찌 진왕순(金王孫)과 함께 농사를 계속하라고 하겠느냐? 그래서 그녀는 사위 진왕순의 태도에도 불구하고 왕누안을 강제로 데려갔다. 그런 다음 Zang'er는 두 딸을 Chang'an으로 보내고 그들을 Liu Qi 왕자의 궁전으로 보낼 방법을 찾았습니다.

왕누안 자매는 궁녀로 궁에 입성했지만, 훈훈한 외모로 단숨에 유기의 눈길을 끌었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Liu Qi의 호의를 얻게 되었고 미인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왕권자매들의 삶은 위기에 처하는 듯했다. 왕권은 한나라의 형제 유기에게서 1남 3녀를 낳았고, 그 아들은 훗날 한나라의 무제인 유철이 되었다. Wang Erjiao는 Liu Qi에게 네 아들을 낳았습니다. 다만 왕이산은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왕비가 된 후에도 누나의 영광을 보지 못했을 뿐입니다.

과부 분류에 따르면 왕권은 당연히 이혼한 과부로 간주되지 않으며, 진왕순도 그녀와 화해하지 않았다. 진왕순과 이혼.

Song Zhenzong Zhao Heng의 여왕 Liu E의 경험은 더욱 전설적입니다.

유아는 나중에 명문가 출신이라고 주장했지만, 그녀의 할아버지는 후진, 후한의 장군이었고, 아버지는 송대조 시대의 지방관이었지만, 사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힘든 삶을 살았고 13살에 결혼했습니다. 지금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일년 내내 거리에서 공연을 해야 합니다.

Liu E는 쓰촨성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은장신구 장인인 공메이(Gong Mei)라는 쓰촨인 남편과 결혼했다. 당시 장인의 지위는 농민보다 낮았으므로 유이 가문의 젊은 시절 지위도 상당히 낮았음을 알 수 있다. 가문의 사회적 지위가 조금 더 높다면, 가문의 개념이 중요시되던 북송에서는 적어도 수 에이커의 얇은 농경지를 가진 농부와 결혼했을 것이고, 그 이하의 가난한 기능공과는 절대 결혼하지 않았을 것이다. 상태죠?

따라서 Liu E의 소위 유명한 여왕은 가족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그녀가 구성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북송시대에 집안 배경이 중시되던 시절, 그녀가 천한 집안 출신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면 왕후로서 얼마나 부끄럽겠는가!

유이는 결혼 후 남편과 함께 생계를 꾸려 나갔고 15세 때 북송의 수도인 도쿄(현 카이펑)에서 살았다. 공메이는 계속해서 은세공품 가게를 열었고, 유이는 계속해서 거리에서 공연을 펼쳤다.

Liu E는 래틀 연주에 능숙했으며 노래 목소리가 선율적이었습니다. 그녀는 수도에서 빠르게 유명해졌으며 많은 팬을 끌어 모았습니다. 송태종의 아들 조원간(이후 송진종 조형)도 이 거리 공연에 대해 듣고 궁금해서 평상복 차림의 팔로워 몇 명을 데리고 유이의 거리 공연을 관람했다.

이 눈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조원칸은 재능 있고 아름다운 유이에게 즉시 매료되어 그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려고 했다.

유이와 공메이는 이미 겁에 질려 있었기에 갑작스러운 소식에 당연히 기뻐했다. 그들은 Zhao Yuankan이 Liu E가 기혼 여성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를 첩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몇 가지 계산 후 그들은 사촌이라고 거짓말을하여 Liu E가 Zhao Yuankan의 집에 성공적으로 들어갈 수있었습니다.

Liu E와 Zhao Yuankan은 곧 같은 사람처럼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같은 해에 태어났기 때문에 분명 신이 창조한 좋은 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조원간은 가난한 배경의 여자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의 유모는 처음에는 그렇게 하기를 꺼려했고, 그녀는 그를 설득하여 유이와 헤어지게 했다. Zhao Yuankan은 어떻게 기꺼이 귀를 기울일 수 있었습니까? 유모는 속수무책이어서 송태종에게 직접 항의했다. Song Taizong Long Yan은 분노하여 Liu E를 수도에서 즉시 추방하라는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Zhao Yuankan은 어떻게 Liu E가 수도를 떠나도록 기꺼이 보낼 수 있었습니까? 그러나 황제의 명령을 어길 수는 없었기에 유이를 궁궐에 가둬둘 방법이 없어 조용히 그녀를 궁장 장기(張絲)의 집으로 보내 숨겼다. Zhao Yuankan과 Liu E는 더 이상 공개적으로 함께할 수 없지만 그들의 감정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Liu E는 Zhang Qi의 집에서 15년 동안 머물렀다. 지난 15년 동안 그녀는 게으르지 않고 책을 많이 읽었고, 중학교부터 박사까지 모든 과정을 이수했고, 지식과 재능이 넘쳤다. 그녀는 30세에 이미 왕위에 올라 조형(趙興)으로 이름을 바꾼 조원간(趙源庵)에 의해 궁궐로 들어왔을 때, 그녀는 아름답고 재능이 있어 빨리 그의 특별한 총애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조형왕후 곽씨가 세상을 떠난 뒤 유이를 왕후로 삼으려고 했다. 그러나 Liu E의 배가 좋지 않았고 임신한 적이 없었습니다. 장관들은 그녀가 여왕이 되려는 계획에 만장일치로 반대했습니다. 나중에 유이의 하녀 이시가 임신하여 유이를 대신하여 아이를 낳은 후, 조형은 마침내 신하들의 입을 막았고, 유이는 성공적으로 왕후의 자리에 올랐다.

왕비가 된 유이는 정무 처리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해 조형의 오른팔 보좌관이 됐다.

송인종이 왕위에 오른 후 유이는 또 10년 동안 막후에서 정치를 들으며 나라를 다스리는 데 남다른 능력을 발휘했다. 이는 인종 시대에 유례없는 경제적, 문화적 번영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은 Liu E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역사 책에서는 그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Lu Wu의 재능으로 Lu Wu와 같은 악은 없습니까?" 여무는 한나라 여황후와 당나라 오측천을 가리킨다.

유이와 왕아의 궁궐 입성 전과 후의 경험을 비교해 보면, 유이에 비해 왕아의 경험은 순조롭게 진행된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두 사람도 같은 점, 즉 둘 다 과부이고 이혼했지만 유이는 화해하고 전 남편 공메이를 잘 대해주어 그가 모든 영광과 부를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왕취안은 어디에 있나요? 만약 그녀의 아들 유철이 자신이 황제가 된 후 진수라는 이복누이가 백성 중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를 궁궐로 데려오지 않았다면 왕아오는 이 친딸은커녕 알아보지도 못했을 것이다. 그녀가 버린 것 중 하나는 나의 전 남편인 진왕에게 손자가 있습니다.

송인종의 조왕후는 사실 북송 초기의 명장 조빈의 손녀였다. 그녀는 궁전에 들어가기 전에 한 번 결혼했는데, 이는 궁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관들은 렌종 황제에게 그녀를 왕후로 삼을 것을 만장일치로 권고했습니다. 당시 사회분위기는 매우 관용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송나라의 유명한 덕후인 조조 역시 자신의 목숨을 바쳐 대신들의 제안이 실제로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언제부터 과부의 집에 소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는가? 암시가 있나요? 이 문장의 전반부는 무엇입니까?

과부집 문에 문제가 많다는 뜻이다. 말 그대로 과부집 문이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그럼 이 문장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암시의 명확한 출처가 있습니까?

북송 이전에는 성리학이 주희에 의해 계승되지 않았고 유교의 지배적인 학파가 되지도 않았기 때문에 윤리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았습니다. 백성들 사이에서는 과부가 재혼하는 일이 흔하고, 고관이나 심지어 왕족이 과부와 결혼하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앞선 설명을 통해 그 내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부 문앞에서 시비가 많이 난다는 말이지? 이 말이 북송이나 그 이전에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위대한 성리학자 주희(朱熙)는 남송 중기인 1182년에야 『사서』를 함께 간행했고, 『사서』를 합친 후에도 계속해서 『사서』를 개정하는 데 힘썼다. 『사서주해집』과 『사서주해집』은 원, 명, 청 시대에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상과 행위의 규범이었으며, 제국의 표준 교과서가 되었다. 시험. 그러므로 “과부집 문에 괴로움이 많다”는 속담의 최초 등장 시기를 살펴볼 때 이 점을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된다.

"과부 집 문에 다툼이 많다"와 비슷한 의미를 지닌 또 다른 속담에는 유래가 분명하다. Wang Shifu의 드라마 "Lü Mengzheng은 바람과 눈 속에서 가마를 깨뜨 렸습니다"에는 "폭풍이 불면 과부의 문에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라는 가사가 담겨 있는데, 이는 폭풍과 폭풍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며, 당신은 과부의 집 문에는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속담의 등장은 남송 말기보다 이르지 않고 원대에 나타나야 한다.

'과부집 문 앞에는 옳고 그름이 많다'에 대해서는 명확한 암시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돈'이라는 말과 같은 시대에 등장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폭풍우가 치는 날에는 과부의 집 문에 들어가지 말라. 이전 분석에 따르면 과부의 문이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1182년 이전이어서는 안 됩니다.

과부의 문에 관한 이전 문장은 무엇입니까? 모두가 이것을 알아야합니다. 즉, 홀아비 집 지붕에 연기가 적다는 것입니다.

홀아비는 아내가 죽은 후 재혼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남자이다. 홀아비의 지붕에는 연기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홀아비의 집에 그를 위해 요리할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홀아비의 삶에 따뜻함이 부족함을 반영합니다.

하지만 가족의 재정 상황이 특별히 열악하지 않다면 사별한 남성이 재혼하는 것은 특별히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노년까지 홀아비로 남아 있는 남자는 많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홀아비 지붕에 연기가 거의 없다”는 속담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이 속담은 폭넓은 사회적 기반이 부족하여 점차 언급되는 사람이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