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불이 한창인 시 한 수.
불이 한창인 시 한 수.
말하자면 달에 관한 시사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이런 시가 있는데, 좀 더 선생이 "시 속의 시, 시 중의 봉우리" 라고 부르는 것을 좀 맡아 보아라. 지난 몇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이 짱 입에 오르지 않았지만, 이 시의 저자는 평생 두 곡밖에 남지 않았다. 이' 춘강 화월야' 는 달의 절정을 쓴 작품이라고 할 수 있고, 저자 장도 이 시 때문에' 고립되었다' 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쫓는데, 어디 강변의 달빛이 없는가?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올지 알고 싶습니다. 낙화는 나무를 흔들어 강을 가득 채웠다.
-장 \ "춘강 월야 \".
시인은 처음부터 강변 달밤의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해천일색, 달빛 조수, 감동적이고 고요함. 강물이 썰물처럼, 마치 바다와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이때 밝은 달이 용솟음치는 강물의 조류에 따라 천천히 떠오른다. 바다 명월은 조류에서 태어났다',' 생' 자는 아름다운 광경을 본 듯 강물과 명월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담담한 달빛 아래 천리 밥 짓는 연기, 어느 강변이 명월 아래가 아닌가? 강물이 춘강 양안을 굽이굽이 흐르는데, 이곳은 화초가 도처에 널려 있다. 달빛이 꽃나무에 비춰져 마치 하얀 눈처럼 꽃나무에 아사를 씌운 것 같다. 시인은 섬세한 필치로 한 사람의 선경을 묘사하여 강변의 아름다운 달밤을 더욱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만들었다.
고요한 밤과 아름다운 경치는 자연히 시인으로 하여금 "누가 강가에서 달을 보았느냐?" 라고 생각하게 했다. "강열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 그의 사상은 온 하늘에 흩어져 있지만, 또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인생의 철리와 우주의 무한한 신비를 탐구하고 있다. 이런 탐구는 그뿐만 아니라 선인들도 했다. 예를 들면 조식의' 시영':' 하늘과 땅은 끝이 없고 인생은 서리와 같다' 는 것이다. 그러나 고시의 주제는 대부분 우주와 생명의 영원을 감탄하는 것이다.
부패하기 쉽다. 시인은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반면,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고 말했다. 그는 인간의 생명은 잠시 사라지지만 인간은 오랫동안 존재하고 대대로 존재하기 때문에' 끝이 없다' 는 생명은' 연세가 비슷할 뿐이다' 는 명월과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인은 비록 생명의 짧음에 대해 좀 슬프지만, 그는 결코 의기소침하지 않고, 더욱 진취적이고, 생활에 대해 더욱 경외하고, 더욱 열정적이다.
낡은 병 속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내 친구 bailiu Juyi 에 대한 제안
눈 오는 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친구 서너 명, 담주 세 잔, 풍화설월 얘기.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이런 시가 있는데, 시 전체에는 20 개의 십자만 있고, 심원한 기탁과 화려한 미사여구는 없지만, 행간에는 따뜻하고 뜨거운 우정이 넘쳐 봄처럼 따뜻한 시를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래 된 병 새로운 녹색", 시인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이것은 새로운 양조 쌀 와인, 여과되지 않은, 와인 잔류물, 약간 녹색, 개미 처럼 작은, 그래서 "녹색 개미" 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독자들은 막걸리의 맑은 향기, 달콤함, 맛있는 맛을 본 것 같다. 읽으면 향기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정적 아궁이에 붉은 소동이 있다", 정교한 작은 난로에 불이 활활 타오르고 시인 친구가 난로 옆에 둘러앉아 세세히 술을 시음했다. 밖에서 부슬부슬, 황혼이 내리자 아궁이의 불이 옅은 푸른 술 위에 비쳤다. 술향이 따뜻하다. 얼마나 훈훈한 장면인가.
"밖에 황혼에 눈이 오는 느낌이 있는데, 안에 술 한 잔 하는 게 어때요? -응? "이런 눈밤, 이런 황혼의 한가한 시간에 옛 친구를 초대하여 술을 마시며 옛 것을 이야기하게 하는 것은 시인의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창밖에는 눈이 내리고, 찬바람이 불고, 가랑눈이 흩날리며, 한기를 느끼게 하고, 난로의 뜨겁고 우정의 소중함을 드러낼 수 있다.
정전의 모란은 매혹적이지만 뼈가 없고, 연못의 연꽃은 청아하고 깨끗하지만 재미가 없다. 모란만이 진정한 미인이다. 개화기에 이르러 수많은 사람들이 와서 감상하고 장안시 전체를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모란 유우석을 감상하다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 서너 명의 친구, 꽃과 음주이다. 유우석의' 상모란' 은 모란을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았지만, 측면에서 모란의 고귀함을 돋보이게 했다. 사람들이 그것을 읽을 때 생각하는 것은 모란의 놀라운 우아한 자태이다. 시인은 먼저 모란과 연꽃을 쓰고, 모란의 요염한 아름다움과 뼈가 없고, 연꽃 (연꽃) 은 깨끗하고 재미없어 모란의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고, 꽃이 피면 경성이 움직인다." 모란만이 논자의 진정한 국색이다. 꽃이 피는 계절에, 그것은 수많은 사람들의 감상을 끌어들여 수도 전체를 놀라게 했다.
시인이 여기까지 쓰자마자 모란의 우월한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유일한' 글자는 모란의 고귀한 지위를 더욱 확립하고,' 수도 이전' 은 측면에서 모란의 매혹적인 매력을 부각시킨다. 바로 그것이 쏟아진' 국색' 으로 베이징의' 꽃기' 를 깜짝 놀라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다투어 감상하고 있다.
차
향기로운 잎, 새싹,
시인은 스님을 사랑한다.
새하얀 옥을 갈고 나지홍사를 조각하다.
노란 심색을 볶고 그릇이 먼지로 변하다.
밤을 초청한 후 밝은 달을 동반하고, 아침 전에 아침노을 () 를 가리킨다.
고금의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을 씻어도 술에 취해도 자랑할 수 없다.
--17 목, 차원정
이것은 사실 송별시이지만, 백거이가 낙양을 떠나려 할 때 시인과 그의 친구들은 송별연회에서 한 글자에서 일곱 글자로 한 글자만 쓸 것을 요구하며, 그래서 원직은 이 시' 17 목차' 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것은 보타시로, 세 가지 측면에서 차를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차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차의 본성에서 나온다. 둘째, 차 제조부터 사람들의 차 마시는 풍습 문화에 이르기까지; 셋째, 차의 기능면에서 차는 정신을 차리고 술을 깨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위를 식히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고대든 현대든 차를 마시는 사람은 모두 캐주얼하고 우아한 사람이다. 차를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차에서 각종 인생을 음미할 수 있다.
재미있는 문학사/뇌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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