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왜 옥 펜던트를 착용하나요?
왜 옥 펜던트를 착용하나요?
고대 사람들의 많은 생활 도구는 옥으로 조각되었으며 옥 펜던트 만 정기적으로 착용 할 수있었습니다. 판친의 시에서 "아름다운 옥"은 옥의 신성한 성질 또는 문학의 신성한 성질을 가리킵니다. 고대 사람들은 옥 펜던트의 귀중함 때문이 아니라 그 성격 때문에 옥 펜던트를 사랑했습니다. 그래서 "신사는 옥 없이는 손을 떠나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리주유 주오: "고대 신사는 반드시 옥을 착용해야 한다. 왼쪽 매듭 페이, 오른쪽 세트 페이. 집에 살 때에도 페이가 있고, 법정에 갈 때에도 페이가 있다. 치제지 페이. 그리고 젠슈오. 당신이 그것을 가져 오는 곳, 당신은 옥을 입을 것이지만 그것을 잃을 것입니다. 제이드 페이는 이빨이 뭉툭합니다. 신사는 옥을 입을 이유가 없습니다. 신사는 옥보다 낫다. 천황은 백옥과 서안 그룹, 제환공과 호평산은 서안 옥과 주 그룹, 대의사는 청옥과 순 그룹, 황태자는 옥과 직조, 학자는 오 그룹, 공자는 5인치의 코끼리 반지를 착용합니다. 이는 옥 펜던트를 의식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고대 사람들은 선취를 착용합니다 :
몸에 걸거나 목에 걸거나 허리에 묶는 것은 고대 사람들의 중요한 장식입니다. 신치지의 "봄이 가득하다": "좋은 사람들, 옥 펜던트 아름다움", 션야오의 "바람의 우아함": "펜던트 펜던트 떠있는, 술이 가득 찬", 콩의 "복숭아 꽃 부채": "신성한 농부들이 구름 학을 듣고 미묘한 옥 펜던트 딩당을 듣는 밭 제방 ", 눈을 즐겁게 할뿐만 아니라 귀가 즐겁고 아름다움과 문학적 장식 모두 즐겁습니다.
질감과 모양이 다른 장신구는 종종 계급을 구분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나라의 여섯 가지 대포: "물고기 상징의 체계, 왼쪽 두 오른쪽 하나, 옥으로 왕자, 금으로 왕자, 구리로 일반 관리, 페이는 장식품을 생각했습니다." "청위나전"의 기록에 따르면, 5명 이상의 문관이 부처 구슬을 걸어야 하며, 부처 구슬에는 산호, 금 농어, 밀랍, 상아, 차남향 등이 100개 중 8개가 있다.
장신구마다 이념적 기능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좋은 기원을 보내기 위해 일부 액세서리를 선택적으로 착용했습니다. 위안 하오첸 시: "옥 반지와 의미 사이의 관계는 무엇이며, 무한한 옥을 가져가 힘을 얻으십시오." 반지는 끝없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옥은 또한 사람들의 행운에 대한 소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후한서: "나는 왕실의 의복과 가죽 띠가 달린 옥 솥, 금관을 받았다." 옥항아리는 황제가 노인에 대한 존경과 보답을 표시하기 위해 옥으로 만든 냄비 모양의 장신구입니다.
구이유, 물고기 문양 및 기타 액세서리는 문자에 의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대에 하늘의 황제는 신하들에게 편지로 귀신 영역을 주었습니다. 한나라 반구 "백후이통"은 "군주들은 통치자와 장관의 의로움을 위해 하늘의 아들 프로인 법정에 오지만 법에 의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고기 문양은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황실에서 공표한 상징입니다. 나무를 조각하거나 구리를 주조하여 물고기 모양으로 새겨서 신하들이 들고 다녔습니다.
일부 액세서리에는 알림과 경고의 기능도 있습니다. 한비자(韓非子)는 "시문보는 성질이 급해서 페이체는 절제하고, 동안은 성질이 느려서 끈을 서둘러 착용한다"고 기록했습니다. 거북이 가죽은 본래 부드러워서 조급한 사람은 조급해하지 말라는 의미로 착용하고, 활줄은 매우 팽팽해서 게으른 사람은 게으르지 말라는 의미로 착용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금식패가 등장하여 의식 중에 가슴에 착용하여 모든 사람이 내면의 순결을 유지하도록 상기시켰습니다.
왕조의 변화와 사회 변화, 특히 상업의 발전으로 펜던트의 착용은 점점 더 진지해지고 점점 더 장식적으로 변하여 착용하고 표현하는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청나라 말기에 두드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