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노동자들의 노고를 묘사한 시

노동자들의 노고를 묘사한 시

1.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시는 보상받을 것입니다.

노고에 대한 시는 결국 1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농부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당나라 백주이의 '밀 베는 모습을 보며'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농부들은 일 년 내내 여유가 없지만 5월에는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따뜻한 남풍이 불고 들판의 밀이 줄지어 자라서 노랗게 익었습니다.

2. 당나라 시인 셴리의 농부를 위한 두 편의 시입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며 농사일을 하고 있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에 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한여름, 태양은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수고하고 땀방울은 흙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3, 당나라의 '농민' 옌.

한밤중에 호랑이는 작은 쟁기질을 이용했고 소는 점차 갈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농부의 어려움을 모를 때 그들은 밭의 기원을 말합니다.

한밤중에 아이들을 불러 새벽이되기 전에 밭으로 서둘러 흙을 돌립니다. 깡마른 늙은 소는 느리고 느리게 쟁기를 끌다가 지쳐서 겨우 쟁기를 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부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는지 모르지만, 밭의 벼와 곡식은 자연스레 자란다고 합니다.

4, 탕웨이우잉의 '공식 밭집'.

밭으로 돌아갈 때 나는 종종 서시에서 물을 마신다. 배고픔은 자해적 괴로움이 아니라 안도감입니다.

밭에서 돌아오면 종종 해가 진 후에 송아지를 이끌고 서쪽의 계곡으로 가서 물을 마셔야 합니다. 배고프고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은 불평하지 않으며, 기름값만큼 비싼 봄비가 내리면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5, 탕추이 다오롱의 '들판에서'.

한밤중에도 비는 하얗고 높게 내리며 쟁기질을 한다. 사람과 가축은 지쳐 있고 동쪽은 극도로 불투명하다.

봄비가 많이 내려 높은 들판도 물로 하얗게 물들었다. 씨앗을 구하기 위해 농부들은 삼베옷을 입고 비를 맞으며 한밤중에 모내기를 하러 왔습니다. 사람과 소가 지쳤을 때는 아직 동이 트기 전이었습니다.

2. 고된 노동에 관한 고대 시

풀과 밀을 깎는 관(關) 작:(당)백주이밭에는 한가한 달이 적지만 5월이 되면 사람들은 두 배로 바빠진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하고 아이들은 포푸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난강의 딩좡, 티안샹과 함께 가세요.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타 버렸습니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아들의 귀를 잡고 왼팔에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이 안타깝습니다. 집안의 세금이 모두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지금까지 저는 더 이상 공로가 없고 농사를 지어본 적도 없습니다. 루 리는 300 개의 돌을 가지고 있고 8 살 때 식량이 넘칩니다. 나는 이것을 개인적으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산속의 과부

두선허

군인들 때문에 남편은 마오펑에게 매달렸고 그의 마포 옷은 불에 탔다.

상과 제는 여전히 세금이 부과되고 시골이 황폐해진 후에도 여전히 묘목을 원합니다.

요리를 위해 산채와 뿌리를 뜯을 때 생장작을 돌리고 나뭇잎을 태운다.

산이 더 깊은 곳에 있다면 부과금을 피해야 합니다.

비 구경하기

이 비엣

뽕나무는 잎이 없는 땅에서 연기를 내뿜고, 피리를 불며 용수 사원을 맞이합니다.

봄의 소리가 현을 삼킬까 두려워하며 주문에서 노래와 춤을 본다.

또 한 가지 추천하는 것은 "태양은 타들어가고 들판은 반쯤 타버렸네. 농부의 마음은 국물과 같고, 태자는 부채를 흔든다."라는 구절도 있습니다. 백성이 관직을 위해 포도주를 고를 때 지나가면서 불렀다는 "물 마진"을 보세요. 아마도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발라드일 것입니다.

농부에 관한 두 편의 시

농부에 관한 두 편의 시

선리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거둘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는 낭비되는 것이 없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수고하고 있으며 구슬은 흙에 떨어졌다.

우리 식탁에 오르는 모든 음식이 고된 노동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o(∩_∩)o

3. 일하는 사람들의 고단함을 잘 보여주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그들의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관이 밀국수 백주이

그들의 발은 땅의 열기에 질식하고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2.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당나라의 '농민을 위한 두 편의 시'

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누가 생각했을까요?

3.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관 컷 밀국수 백주이

더위도 모르는 듯 지치지만 긴 여름날이 아쉬울 뿐이다.

4.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당나라의 '농부를 위한 두 시'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곡식을 수확할 수 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고, 농민들은 평소와 같이 굶어 죽는다. 당나라의 "농민을 위한 두 시"

전 세계에 경작하지 않고 경작하지 않은 밭이 하나도 없으며, 열심히 일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습니다.

6. 한낮에 잡초를 뽑으면 땀이 땅으로 흘러내린다. 당나라의 '농민을 위한 두 편의 시'

한여름 정오, 태양이 하늘에서 타오르는데도 농민들은 여전히 땀이 땅으로 흘러내릴 정도로 노동을 하고 있다.

7.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당나라의 "농민을 위한 두 편의 시"

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4. 농부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시

원두막으로 돌아가다

저자:타오위안밍

남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에는 잡초를 뚫고 나온 완두콩이 가득했다.

아침에는 오물 쓰레기로 바빴고, 달 연꽃은 낡은 것을 괭이로 긁어 모았다.

초목으로 뒤덮인 염소 길, 밤 이슬이 내 옷을 더럽혔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나는 잡초가 무성하고 묘목이 드문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밤에는 달빛을 받으며 집으로 돌아간다.

길은 좁고 잡초가 무성해서 밤이면 이슬에 옷이 젖었습니다.

옷이 젖은 것은 미안하지 않습니다. 다만 내가 은퇴하려는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연장자료:

배경:

서기 405년(동진 이황제 원년), 도원명은 강서성 펑제에서 치안판관으로 근무하던 중 80여 일 만에 "마을 아이들에게 무릎을 꿇고 절하고 끊고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주장했다. 그때부터 은둔자이자 관리로서의 삶을 마감하고 시골로 내려갔습니다. 돌아오자마자 '동산으로 돌아오다'라는 제목의 시 다섯 편을 썼습니다. 이 시는 그 중 세 번째 시입니다.

8연으로 이루어진 이 짧은 시 '남쪽 산 아래 콩을 심으며'는 40여 자의 짧은 작품에 심오한 사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은거 후 시인의 고난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5. 노동시

1, '농사의 유익을 위하여' 한낮에 괭이질하면 땀이 땅으로 뚝뚝 떨어진다.

2, "밀 여인을 보라" 백주이 밭의 한가한 집, 사람들이 두 배로 바빠지길.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다. 시어머니는 야채를 가득 싣고 아이들은 포푸리를 가득 싣고 있습니다.

난강의 딩좡, 티안샹과 함께 가자.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볕에 그을렸습니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농사일이나 뽕나무를 해본 적도 없고 재주도 없습니다.

유리는 여덟 살 때 영석 3백 석을 가지고 있었고, 남은 것이 있었다. 나는 이 글을 사석에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다.

3."정원으로 돌아가기" 도원명은 남쪽 산 아래에 콩을 심었고 콩 모종이 풀밭에서 자랐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아내고 해질녘이 되면 달빛 아래 호미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었고 밤이슬이 옷에 묻었습니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는 것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4, "들판의 사계 기타 싱" 판청다 일출 야간 공연 대마, 마을 아이들이 한 가족으로 모여 있습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옷감을 짜지는 않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따고 있다.

6. 수고와 수확을 찬양하는 시

탕레푸 리쿤

민농추허

봄에 씨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가 낭비할 것이 없는데,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거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으며 구슬은 흙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 한 알 한 알이 모두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셴리, 단어는 수직입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 신여부 운동의 주창자 중 한 명일 뿐만 아니라 신여부 시를 가장 먼저 실천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원전은 "당신의 친구 공리에게 르푸에 관한 새로운 시 스무 편을 선물하겠습니다. 거기에는 공허함이 아니라 소위 우아함이 있습니다. 당신이 아플 때 특히 급한 것들은 나열하고 덮어두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원전은 열두 편의 시를 썼고, 백주이는 50편을 더 써서 '신레푸'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션과 리가 새로운 시와 음악에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른바 '공짜로 얻는 것'은 '제때에 글을 쓰고, 노래와 시를 써서 무언가를 얻는 것'이 아닐까요? 안타깝게도 션리의 신작 시 20편은 현재까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초기에 쓴 '농민에게 친절을 베풀다'라는 두 작품은 '쓸 만한 가치가 있다'는 정신을 반영하기에 충분합니다.

첫 번째 시는 "한 알의 곡식"을 "만 개의 씨앗"으로 바꾸고 "씨앗"과 "수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풍작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심기"와 "수확"이라는 단어는 농부들의 노동을 미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세 번째 문장은 사해에서 황무지가 좋은 땅으로 바뀌고 앞의 두 문장과 함께 사방이 '황금'으로 가득 찬 풍요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깨달은 사람"은 더 강한 "머리"를 위한 것입니다. 이 세 편의 시는 일하는 사람들의 엄청난 공헌과 끝없는 창의성을 진보적인 스타일로 보여줌으로써 다음 매듭을 더욱 견고하고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좋은 해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해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로레인, 스노우) 네, 풍년이 들면 어떻게 되나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려요."라는 대답은 내용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문제를 강조합니다. 열심히 일한 농부들은 풍성한 수확을 얻었지만 자신들은 빈손으로 남아 굶어 죽습니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마음으로 생각하게 합니다. 누가 이 인간의 비극을 만들었을까요? 답은 분명합니다. 시인은 이를 독자가 발견하고 숙고할 수 있도록 무대 뒤에 숨겨 놓았습니다. 마르크스가 말한 것처럼 "노동은 부자에게는 놀라운 업적(기적)을 낳지만, 노동자에게는 극심한 가난을 낳는다"는 두 가지 측면을 결합한 것입니다. 노동은 궁전을 짓지만 노동자에게는 동굴을 짓는다. 노동은 아름다움을 낳지만 노동자에게는 기형을 낳는다."

두 번째 시는 처음부터 농민들이 뜨거운 대지에 땀을 흘리며 밭에서 노동을 하고 있는 한낮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는 "옥수수 한 알"에서 "만 개의 씨앗"에 이르기까지 "사해에 유휴지가 없다"는 사실에 수천, 수만 명의 농민들의 피와 땀이 스며들어 있다는 사실을 다음과 같이 보충하고 있습니다. "모든 곡식은 단단하다"는 가장 전형적인 이미지를 포착하는데, 이는 1/1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위와 더위, 비, 눈, 바람, 서리를 피하지 않고 일 년 내내 힘든 삶을 살아가는 농부들의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모든 곡물에 땀이 뚝뚝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교육을받지 않은 아이들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그것을 알아야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떻습니까? 시인은 그것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독자는 조금만 생각하면 현실의 반대편 인 "인간 고기 잔치", "곡물 무수한, 토양으로의 공식 창고", 악의 "개를 키우고 고기를 먹는 배"오만함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는 공허한 설교도 아니고 신음도 아니고 심오한 격언과 비슷하지만 설득력으로 승리 할뿐만 아니라이 깊은 한숨에는 시인의 무한한 분노와 진심 어린 동정심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셴과 리는 계급 억압과 계급 착취의 진실을 몰랐지만, 수십 년 후 당나라 말 농민 봉기의 "하늘은 비열한 것을 고친다"는 구호에서 이 두 시가 봉건 사회의 주요 모순을 객관적으로 다루고 있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농민을 위한 두 시는 개별 인물과 사건의 묘사를 통해 주제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농민 전체의 삶과 운명, 불합리한 현실을 서술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짧은 시 두 편으로 관념화, 일반화하기 쉽지만 작가는 그 괴물 같은 사회의 모순을 집중적으로 묘사하고 사람들이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 전형적인 삶의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가 그런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친밀하고 감동적이며 일반화되었지만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시인은 또한 현실과 상상을 결합하고, 앞뒤를 대조하고, 설정함으로써 시의 표현력을 높입니다. 그래서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단조롭고 얕다는 단점이 없고 자주 읽힐 수 있습니다. 또한 시인은 운율에 매우 집착하여 자유로운 표현을 위해 파격적인 부동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시에 내용에 걸맞은 단순하고 무거운 문체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두 시 모두 짧은 운율을 사용하여 불안과 우울의 느낌을 주며 시의 예술적 효과를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