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벽에서 살구가 나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벽에서 살구가 나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무슨 뜻인지 알아요! "벽에서 아몬드가 나왔다"라는 친숙한 구절은 벽에서 가지가 튀어나온 아몬드를 의미합니다.

이 대사의 출처는 어디인가요? --송예사오웬의 '정원은 쓸모없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 주인은 내 나무신이 자신의 소중한 이끼를 짓밟은 것이 걱정되어 오랫동안 열리지 않은 나무 문을 살며시 두드렸나 봅니다.

그러나 올봄의 봄은 역시 닫을 수 없었는지, 벽에서 분홍빛 살구가 툭 튀어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번역문도 올렸습니다.

아마 정원사는 내 나막신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부술까 봐 걱정해서 나무 문을 한참 동안 가볍게 두드렸을 것입니다.

정원은 봄빛을 감출 수 없었고, 붉은 살구꽃 한 가지가 벽에서 툭 튀어나왔다.

다음은 제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단어로,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공원에 가고 싶었지만 문에 들어가지 않았다. 가치가 있는 만남; 가치가 없다는 것은 어떤 장소에 가서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젊은 동정:아마도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짐작하다; 불쌍하다, 불쌍하다

구두(具足):구두는 밑창의 앞뒤에 굽이 높은 나무로 된 신발을 말하며, 구두굽이라고 합니다.

작은 고:문을 가볍게 두드려요.

차이페이(페이):장작과 나뭇가지로 만든 문입니다.

이 작은 시는 시인이 봄에 공원을 방문했을 때 보고 느낀 것을 묘사한 것으로, 매우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이 시는 여러 장면이 혼합되어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봄의 거부할 수 없는 생명력과 봄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모두 보여줍니다. 평온하고 편안하며 안락한 목가적인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또한 객관적인 발전 법칙에 따라 생명으로 가득한 모든 아름다운 새 것들은 어떤 외부의 힘도 막을 수 없다는 진리를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너는 개의 이빨을 불쌍히 여기고 이끼를 봉인하고 나무가 오랫동안 열리지 않았다"고 저자는 친구와 친척을 만나지 않았고 정원 문이 닫히고 정원의 봄꽃을 볼 수 없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매우 유머러스 한 것은 아마도 정원의 주인이 정원의 이끼를 소중히 여기고 위의 짓밟힌 흔적에서 내 송곳니가 두려워서 "차이 페이"가 석방을 연기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주인은 집에 없으며 의도적으로 손님을 거부 할 의도가 있다고합니다. 이것은 다음 시의 무대를 설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시적으로 문 앞의 이끼는 정원이 조용하고 주인이 집에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나절 동안 문을 두드려도 아무도 대답하지 않아 더 추워졌습니다. 그래도 모든 사랑은 흘러나왔습니다. 차가운 침묵 속에서 번영을 써내려가다 보면 뜻밖의 기쁨을 느낍니다.

이 시에는 여러 가지 강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봄의 풍경을 묘사하면서 특징을 포착하고 요점을 강조하는 글쓰기입니다." 루유의 시 '말 위에서 만든' 윤윤:

"핑차오교에 첫 비가 내리고 흰 햇살에 구름이 떠다니네. 버드나무는 봄빛을 가리지 않고 살구나무 가지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버드나무'의 황금빛과 에메랄드빛을 사용하여 '붉은 살구'의 화려함을 돋보이게 함으로써 요점을 잘 부각시켰습니다. 예샤오웽의 시는 루유의 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붉은 살구를 의인화하여 봄 색의 특징을 포착하고 요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둘째,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살구 한 개'는 '모든 사랑'을 구체적이고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살구 한 개는 벽 안에서 경쟁하는 백 송이의 꽃을 상징합니다. 셋째, 장면에는 사랑이 있고 시에는 등장인물이 있으며 그들은 선하고 고귀한 사람들입니다. 문은 설정되어 있지만 종종 닫혀 있지만 오랫동안 열리지 않는 "작은 입 차이 페이"는 자명합니다. 그는 사교하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돈을 벌 생각이 없었습니다. 문은 종종 닫혀 있지만 모든 사랑이 벽에서 넘쳐나지만 그의 사람들은 자연스럽고 높이 날고 더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고 환상을 느낍니다.

넷째, 풍경에는 감정이 포함되어있을뿐만 아니라 풍경에도 이성이 포함되어있어 많은 연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람들에게 철학적 깨달음과 영적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봄의 정원은 벽에서 살구 한 가지를 닫을 수 없습니다." '닫힌' 것과 '밖으로' 사이의 봄 색은 벽을 뚫고 정원 밖으로 쏟아져 나와 활기차고 갇혀 있던 생명력을 표현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시에 새로운 것은 반드시 어려움을 뚫고 나와 눈에 띄고 번성한다는 삶의 철학을 부여했습니다. 이 두 시는 새로운 생명을 얻어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사오웽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예사오웽은 남송 중기의 시인으로 룽취안 출신입니다. 조상의 출신지는 젠안(현 푸젠성 젠우)이며, 성은 리(李)로 롱취안(현 저장성 리수이)의 예(葉)를 계승했습니다. 그의 출생과 사망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황실의 하급 관리였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건탕의 서호 기슭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진(陳)과 긴밀히 교류하고 제(齊)와도 교유했던 예시에게서 학문을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