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봄에 관한 유명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봄에 관한 유명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쇼춘(맹하오란)
나는 봄날 아침에 쉽게 일어났고,
사방에서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 나는 밤과 폭풍을 기억하네,
꽃이 얼마나 많이 떨어졌나,
봄을 묘사한 옛 시,
유용용(허)
재스퍼는 나무로 옷을 입었고,
만 개의 초록 비단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었네.
가느다란 잎은 누가 베었는지 모르겠고,
이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구나.
봄을 묘사한 옛 시
'봄밤의 기쁜 비'(두보)
좋은 비는 때를 알고,
봄이 오면.
바람은 밤에 입을 벌리고,
묵묵히 사물에 자양분을 준다. 짙은 구름이 와일드 레인의 하늘을 가득 채우고,
나룻배의 불은 독특하다.
새벽은 붉게 물들고,
꽃들은 금관의 도시를 무겁게 짓누른다.
봄을 묘사한 옛 시(詩)
새를 관찰하는 개울(왕위)
사람 한가할 때 오얏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달은 놀라움으로 가득하고,
시냇물에서 종소리가 울리네.
봄을 묘사한 고대 시
청명(두무)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길에 있는 사람들은 죽고 싶어 한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핀 마을을 가리켰다.
봄을 묘사한 옛시
대림사 복숭아꽃(백주이)
세상은 4월에 아름다움으로 가득하고,
산사의 복숭아꽃이 만발했네.
나는 봄이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이 싫다,
어떻게 그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봄을 묘사한 옛 시 한시
늦봄(한유)
풀들은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있고,
붉고 보라색이 팡페이를 덮쳤다.
화양유 꼬투리는 재주가 없어,
눈이 내리는 문제만 해결하네.
봄을 묘사한 고사시
초봄에 장(한) 수부(水府)의 일원이 되어
하늘의 거리는 비는 바삭바삭 미끄럽고
풀의 색깔은 가깝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가장 좋은 것은 한 해의 봄이라,
연기와 버드나무로 가득한 도시보다 낫네.
봄을 묘사한 고사성어
봄싱(우원흥)
버들 그늘은 흐리고,
모든 꽃은 떨어져서 송새를 보네.
봄바람은 밤새 그리움을 날리고,
봄바람 따라 로스앤젤레스에 다시 왔네.
봄을 묘사한 고대의 시
티투 청난장(구이후)
작년 이 날, 이 문에,
복숭아꽃은 붉었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고,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 짓네.
봄을 묘사한 옛 시(詩)
절대시(두보)
늦은 낮, 생강,
봄바람에 꽃과 풀 냄새가 났다.
진흙은 날아가는 제비로 변했고,
모래는 잠자는 원앙을 따뜻하게 했다.
봄을 묘사한 고대 시
강가에서 꽃을 찾다(두보)
황시낭의 집은 꽃으로 가득했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무 가지를 압도했다.
나비는 계속 춤을 추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꾀꼬리는 노래했네
"천둥 번개가 내리는 밤, 경박한 기와가 고르지 못했네. 감상적인 모란은 봄의 눈물을 머금고, 장미 가지에 누울 힘도 없네." 북송 시인 진관(陳觀)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비온 뒤의 봄빛에 관한 시입니다. 비 온 뒤의 마당, 아침 안개의 옅은 안개, 청록색 기와, 아름다운 봄, 비와 눈물을 머금은 모란꽃, 다정한 모란, 가만히 누워 있는 장미,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클로즈업과 원경, 움직임과 정적, 감정과 제스처가 있으며, 높고 낮음에 따라 마음대로 만질 수 있습니다. 시 전체가 간결하고 선명하며 신선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있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궁정 나무에 송새가 있고, 빨강과 초록이 먼 숲에 봄을 돕는다. 갑자기 좋은 시가 나오고, 구문을 찾기가 어렵다." 송나라 시인 첸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봄날 아침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귀에는 새가 가득하고 눈에는 푸른 나뭇가지가 가득하며 초록과 빨강이 서로를 지탱하고 향기가 유혹적입니다. 시인이 펜을 몇 번 휘두르면 독자에게 봄의 그림이 펼쳐집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더 이상 봄의 색을 묘사하지 않고 글쓰기를 멈추고 서정성으로 전환합니다. 봄은 영감으로 가득하지만 신비한 시인은 독자가 봄을 느끼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깜박이는 단어를 "찾기 어렵다"고 사용합니다. 이러한 현실과 허구의 조합은 독자에게 상상의 여지를 많이 남깁니다.
"먼 눈은 하늘과 함께 가고,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은 나무에 비친다. 개는 어디에서 짖어야 할지 알고 있다. 사람들은 산 중턱을 걷는다." 남송 시대 시인 양완리의 '봄날'입니다. 이 시는 봄 저녁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석양은 나무 위로 드리워지고, 푸른 대지는 하늘과 만나고, 개들은 즐겁게 짖고, 사람들은 늦게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 시는 자연스럽게 적절하고 기묘합니다. 봄의 아름다움, 봄의 찬란한 색채, 봄의 풍성한 맛, 봄의 조화로운 소리가 있는 파노라마 같은 봄의 분위기 속으로 독자를 데려다 줍니다. 이 시간 동안 사람은 마음을 열고 노래를 부릅니다.
"샘물은 제비가 처음으로 삼키고, 말벌의 작은 꼬리가 꽃을 덮친다. 창가에는 먼 책이 있고, 물고기는 지협 근처에서 향기로운 갈고리를 잡고 있다." 당나라 시인 이허(李和)가 쓴 '남원(南苑)'입니다. 남쪽 정원의 봄은 활기차고 흥미로 가득합니다. 샘물이 솟아나고, 제비가 날기 시작하고, 벌이 꽃을 따서 꿀을 만들고, 물고기가 먹이를 잡기 위해 갈고리를 잡습니다. 이 모든 것이 봄의 특징적인 풍경이며, 창문을 통해 서재로 곧장 들어오는 풍경은 아늑하고 쾌활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이 시는 생생하고 신선하며 미묘한 느낌을 주며 읽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고목들이 짧은 처마를 덮고, 지팡이가 동쪽 다리를 건너게 도와주네. 옷은 살구꽃 비에 젖고 얼굴은 춥지 않다." 남송 시대 승려 지난이 지은 절대 명언입니다. 봄 여행을 묘사하는 절대적인 대사입니다. 아름다운 봄빛이 스님의 방랑을 떠올리게 해서 봄빛을 보기 위해 절 밖으로 나섰습니다. 오래된 나무 아래에 정박해 있는 작은 천막 보트를 타고 퀴노아 다리 동쪽을 따라 걸었습니다. 직선으로 되어 있지만 오래된 나무 그늘 아래에 정박해 있는 보트는 마치 고대 중국 문인들의 그림처럼 매우 미묘하고 기이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은 살구꽃, 이슬비, 버드나무가 펄럭이고 따뜻한 동풍이 부는 봄의 아름답고 기분 좋은 풍경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명문장입니다. 이 시는 풍경과 사물, 그리고 마음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인은 '봄바람'과 '봄비'의 특징을 포착하여 약간 과장함으로써 내면의 기쁨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월이 되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나라 시인 가오딩(高丁)의 '마을의 집'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봄의 자연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봄의 시골 특유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풍경에 대해 썼습니다. 2월의 봄은 화창하고 풀은 길고 꾀꼬리는 날고 버드나무는 아름다운 봄빛에 취한 듯 긴 가지로 제방을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아름다운 봄날에 연을 날리는 아이들의 활기찬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봄을 더욱 활기차게 만듭니다. 이 시는 명확하고 잘 표현된 시입니다. 시 전체가 쾌활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독자에게 아름다움의 정서적 감염을 제공합니다.
"음영천이 굽이쳐 청록색으로 변하고 이슬비는 얕은 모래사장에 평평하게 내려앉는다. 기러기와 오리는 봄이 간 줄도 모르고 물과 복숭아꽃을 두고 경쟁하네." 송나라 시인 조충지의 '봄날'입니다.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입니다. 시에는 시냇물이 맑고, 가랑비가 여울을 뒤집고, 기러기와 오리가 놀고,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 등 네 연에 네 장면이 나옵니다. 이미지가 매우 선명하고 연상적이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편안하고 매혹적인 느낌을 줍니다. 시인은 "복숭아꽃을 타는" 기러기와 오리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은 갔지만 기러기와 오리는 모르고 행복하게 쫓아다니며 평온하지만 사람은 다릅니다. 봄이 왔다가 가는 것을 알지만, 떨어지는 꽃은 쫓아갈 수 있지만, 시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