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육자 가사 감상하기
육자 가사 감상하기
헝탕 근처의 샹양시 외곽에 있는 제방입니다. 송수이-류왕생의 샹양 송윤: "아침에 샹양에 왔다가 저녁에 제방에 들렀습니다. 제방의 딸들이 빛나네." 이 시를 시작으로 제방은 연인들이 사랑을 나누는 장소가 된 것 같습니다. 제방은 당나라 시에 쓰일 때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건우의 '상양구' 윤은 "제방의 딸들은 아직 찾지 못하고 삼삼오오 사랑을 나눈다. 아침에 거울을 보면 백만 달러를 원합니다." 리허의 '제방 노래': "연꽃에서 바람이 일어나고 강은 봄이다. 제방을 올라가 북쪽에 머물러라."
이로부터 이 '버드나무 가지 가사'는 늦봄에 제방의 딸이 연인을 배웅하는 내용으로 쓰여졌음을 유추할 수 있다.
버들나무는 물과 가깝기 때문에 제방에 배치되어 있는데, 특히 가지가 무성하고 땅에 늘어져 있어 소심하고 애처로운 모습을 하고 있다. "버드나무는 힘없는 위나라"라고 백주이는 이 장면에 대해 이렇게 적었습니다. "하늘은 맑고 안개가 자욱한데 술은 반쯤 취해 있다"(웨이좡)고 표현했습니다. 버드나무를 접어서 배웅할 때마다 맑은 날이라 해도 안개와 안개가 자욱한 하늘은 말할 것도 없고 슬픔이 배가될 수밖에 없습니다. "폭우에 제방의 버드 나무" "무거운"이 두 단어는 폭우와 안개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만 (이것은 폭우가 아니며 그렇지 않으면 무리를 통해 날 수 없습니다) 버드 나무 가지에 닫혀 비를 가져오고 무겁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무거운 분위기도 풍경에 흘러 나왔습니다. 이별의 연인, 미움에서 "천 미움"은 두 줄의 푸른 버드 나무 이별의 상징을보고 슬픔을 더할뿐만 아니라 풍경의 여성의 무력감과 분노를 무심코 드러내어 단순함과 순진함이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그러나 이 시의 아름다움은 앞의 두 행이 아니라 세 번째 행에 있는 이별 장면에 있습니다."부유물은 하늘을 날고, 사람은 멀리 가네"라는 멋진 의미를 담아 썼습니다. 처음 두 문장에서 비는 바람에 대해 쓰지 않고 버드 나무는 무리에 대해 쓰지 않고 사람들은 멀리 가고, "하늘을 나는 무리"그림의 도입으로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몽타주"기법과 유사한 의미를 갖도록합니다. 동시에 이 문장에는 두 가지 의미 층이 있는데, 하나는 숨겨져 있고 다른 하나는 분명합니다. "사람이 갈 것"이라고 분명히 쓰여 있지만 "봄이 갈 것"은 "하늘을 날아간다"는 의미로 암시됩니다. 송나라 시인 왕관은 "나는 봄에만 당신을 집으로 보내지만 또한 당신을 집으로 보냅니다"라는 유명한 대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난 것은 유감입니다! 시인은 바람과 눈으로 사람들을 집으로 보낼 때 풍경이 가장 매혹적이라고 말했는데, "눈 같은 꽃"과 "하늘을 나는"풍경은 더욱 혼란 스럽습니다. "사람들은 멀리 떠난다"는 여행자의 말처럼, 한 남자는 가만히 서 있고 류는 그 옆에서 임신한 얼굴을 하고 있다. 이 태도는 교활하다.
"동풍은 무력하다." 결론은 미묘하고 흥미롭다.
앞 문장의 "하늘을 날아다닌다"에서 동풍은 봄에 오래 머물 계획이 없고, 봄은 필연적으로 오고 간다는 자연 경관에서 나온 말이고, 3082년 당나라 시 감상문에서 "사람들은 먼 곳으로 간다"는 앞 문장을 보면 알 수 있다. "성"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사랑을 가리키는 이중 엔드류이므로이 문장의 의미는 사랑이 오래 가지 않을 수 있으며 시간이 몰래 마음을 바꿀 것이라는 것입니다.
전자는 후자에 대한 언급입니다. 이 시는 제방 위의 남녀의 사랑을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상황을 넘어 우주의 철학을 담고 있는 구체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는 시적이고 한 줄 한 줄이 더 맛있습니다. 씹듯이 읽으면 그 맛이 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