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인들이 손톱을 자르는 방법을 공개하고, 고대인들이 손톱을 자르는 방법은 특별히 배치됩니다.
고대인들이 손톱을 자르는 방법을 공개하고, 고대인들이 손톱을 자르는 방법은 특별히 배치됩니다.
역사의 장기적인 조사를 통해 우리는 고대인의 손톱 자르는 방법이 실제로 아 컷 아를 자르는 것이며 많은 특수 도구가 등장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발명의 역사는 관련 출토 유물에서 알 수 있듯이 상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라클 뼈를 자르는 한자어도 있는데, 이는 앞에 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현대인의 이해와는 달리 고대인들은 손톱을 청결과 위생을 위한 필수 요건일 뿐만 아니라 많은 금기와 미신을 더해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고대인들은 얼굴과 손만 드러냈기 때문에 섬세한 손은 여성의 제2의 얼굴이 되었습니다.
저우 의식에는 산 자와 죽은 자의 못 박기에 대한 명확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손톱은 힘줄이며 손톱만으로는 힘줄을 자르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손톱을 정체된 것으로 보고 부지런히 자르지 않으면 탁한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니 고대인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현대인들이 손톱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모습을 본다면 고대인들이 매우 놀랄 것 같아요.
또한 가위는 중국에서 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뤄양의 서한 시대 무덤에서 출토된 가위는 2,100년 이상 된 것입니다. 그리고 서기 6세기경에는 중국에서 일본으로 가위가 수입되어 에도 시대에 대량으로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허균의 '노래하는 버드나무'라는 시에서 "얇은 잎은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네, 2월은 가위 같구나"라는 구절에서 알 수 있습니다. 종이 자르기 민속 예술의 오랜 역사는 중국에서 가위의 오랜 역사를 증명하기도 합니다. "칼"을 뜻하는 한자의 그림문자는 "칼 앞에 있는 칼"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가위를 '용검'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생활에서 가위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가위는 뤄양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최근에 저는 뤄양의 유명한 고분 박물관을 다시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곳에서 2,100년 전 서한 왕조의 무덤에서 출토된 이 가위 한 쌍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종 천치 황제 주유제가 죽자 환관 위중셴과 함께 살던 백가족 유모는 영정 앞에 달려가 통곡하며 시종이 태어날 때부터 백가족이 시종을 위해 깎아준 못이 모두 들어 있는 작은 상자를 꺼냈다고 합니다. 하카족은 황제의 태아의 머리카락을 포함해 20여 년 동안 황제를 위해 깎아준 손톱을 정성껏 모아 시종의 영정 앞에서 함께 불태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