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쉬안푸의 시 '동청원시 가오시팅싱' 감상하기

쉬안푸의 시 '동청원시 가오시팅싱' 감상하기

동청원시 가오시팅싱

원나라:쉬안푸

싱은 임대료 압박에 실패한 것이고, 쾌활함은 술을 보내는 이유입니다. 술은 문제가 가득하고 시는 남아 있습니다. 노란 꽃이 다시 피고, 주연은 거절하지 않고 그냥 잊어 버렸습니다. 당신이 나라를 책임지고 있어도 게를 멀리 할 수 없습니다.

번역

이자는 종종 집세 징수로 인해 망가지고, 행복은 종종 술을 보내는 사람에게 가져다준다. 술 취함과 시가 남는다. 국화는 피고, 사람은 늙지 않고, 세상에서 사라진다. 그가 어떤 종류의 감옥에 들어가야하든 게가있는 한, 그것은 나에게 빠른 일입니다.

참고 사항...

이중음: 궁중 음색의 열두 가지 음색 중 하나의 이름. 청동원: "청동원"과 "윤청춘"으로도 알려진 투조 곡입니다. 전체 곡은 8행과 6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오시 파빌리온: 가오시 서쪽에 있습니다. 가오팅산이라고도 불리는 가오시는 저장성 항저우의 북동쪽에 있으며, 저자가 은둔 생활을 했던 곳입니다. 편안하다:즉, 캐주얼하고 적합하다.

싱:이익. 실패:부패.

문장 "음반":백인이 포도주를 보낸다.

노란 꽃:국화.

주연은 늙지 않는다:술에 취하면 얼굴이 빨갛게 빛나고 젊어 보인다는 뜻이다.

관허의 문장 :송나라 때 각 주마다 감옥주라는 최고 재판관을 두어 각 주마다 세력 경쟁을 벌였다.

작곡 배경

서안포는 말년에 공로를 멸시하고 취주도의 총관직을 사임하고 가오시팅산 서쪽 기슭에 은거하며 노래를 짓고 자유와 한가로운 삶을 추구했다. 가오시팅은 가오팅산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작가가 항저우에 정착한 후 중양절에 가오시팅을 방문했을 때 작곡한 곡입니다.

감상평

이 노래의 첫 두 줄은 중양절에 대한 두 가지 고대 암시를 능숙하게 비교하고, 깔끔한 대위법과 긴밀한 연결로 다음 서술과 토론으로 이어집니다. 하나는 후이훙의 '냉숙의 밤 담화'에 담겨 있습니다: 북송 시대 판달린은 시를 잘 썼지만 그의 집안은 매우 가난했습니다. 린촨의 친구인 셰이는 "최근에 새로운 시를 쓴 적이 있느냐?"고 묻기 위해 편지를 쓴 적이 있습니다. "가을에 오는 풍경은 아름다운 이야기인데, 저속한 것은 싫어요."라고 스승이 대답했습니다. 어제는 분명히 누워 있었는데 바람과 비가 휘젓는 소리가 들려서 벽에 '도시의 바람과 비는 무거운 태양 근처에있다'라고 썼습니다. 갑자기 세입자가 와서 그는 패배했습니다. 이 문장만 게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시의 이야기입니다. 두 번째는 샤오통의 '도원명 전기'에 나오는 내용이다."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 나는 집 옆 국화 덤불에 앉았다. 오랫동안 국화를 손에 들고 홍에게 술을 보냈고, 생각만해도 술에 취해 돌아올 것입니다. "저자는 아마도 그의 인생에서 판달린처럼 "사람들에게 집세를 내도록 강요"하는 실망스러운 경험을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경우 '집세 독촉 실패'는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일을 전형적으로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실패' 앞에 '적절한 번영'을 말한 것은 첫 문장이 좋은 포도주, 좋은 와인을 즐기는 작가의 기분을 더 생생하게 반영하는 두 번째 문장의 전주곡이기 때문에 '행복은 포도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좋은 와인과 좋은 와인에 대한 저자의 행복을 더 생생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구성에서 "높이고 낮추다"의 기법입니다. 따라서 세 번째 행은 "와인을 마신 후에도 시는 여전히 살아있다"고 지적합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월세 전화와 같지만, 취기가 있는 한 그 마술적 기술의 도움으로 "시는 여전히 살아있다"는 결과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작가의 허세를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앞의 두 행에서 좌절과 즐거움의 대비가 지상의 우아함과 천박함의 첨예한 대립을 강조한다면, 중간 '노란 꽃이 다시 피어나고' '주연은 썩지 않았다'는 붉은색과 노란색의 대비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보여주고 있다. 국화의 개화는 9월 9일 타오위안밍의 "국화 한 송이 손"의 코드명을 계승합니다. 아름다움의 죽음 앞에서 작가는 희망과 관심이없는 걷는 시체가 아니라 삶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그런 좋은 가을 계절, 그런 좋은 삶의 무대는 "잊혀진"것입니다. 와인과 시에 대한 작가의 열정은 세상의 간섭을 없애기위한 "망각"의 결과이며, 망각의 기초는 "노란 꽃이 다시 피고" "주연은 늙지 않았다"입니다. 전자는 "가오시팅은 번영에 적합하다"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후자는 성취되지 않은 야망을 가진 작가로, 폭로의 내면 세계를 변화시키려는 의도입니다.

시에서 이 시점까지 "적자"라는 주제는 충분히 지불되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 "나라를 잘 운영하면 게를 피할 수 없다"는 이상한 두 단어가 추가됩니다. 여기에 또 다른 암시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돈 쿤, 샤오 칭, 유항 사람들이있었습니다."두 권으로 출판 된 Ouyang Xiu "현장으로 돌아 가기": "과거에는 돈 쿤, 샤오 칭, 유항 사람들이있었습니다. 항저우 사람들은 게를 좋아하고 쿤은 외국 군을 보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람들은 그에게 그가 원하는 국가가 무엇인지 물었고, 쿤은 '그러나 게도 판단을 통과하지 못하는 선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나무를 구걸하고 싶다, 걱정 게 나는 감옥 상태를 가지고있다"와 같은 매우 드물고 야생 사람들을위한이 암시는 칭찬했다. 저자는 교도소 상태 조건없이 게를 약간 변경하여 "교도소 상태 관리가있다"고 말하면서 교도소 상태 주변에는 아무것도 크지 않으며 정신의 족쇄에 대한 경멸을 보여줍니다. 게"는 또한 "서리가 내린 보라색 게, 붉은 잎을 태우는 끓는 술, 잔의 삶을 생각하고 중양절"이라는 마즈원의 "밤 배의 가을 생각"에서 알 수 있듯이 중양절의 대상입니다. 동진(東晉)의 광인 비주(費周)는 「신어(新語)」에서 "오른손에는 술잔을, 왼손에는 게발을 들고 평생을 떠 있는 술배 위에서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이 노래에서 "게는 필수 불가결하다"라는 구절은 "와인은 기쁨의 선물이다"라는 구절을 반복하고 덧붙인 것입니다. 이 두 줄의 끝은 비쥬의 수사와 영적인 면에서 다르지 않습니다.

음악은 작가의 다소 느슨하고 자유로운 문인적 성격과 사슬에 대한 경멸을 표현합니다. 곡 전체가 정체되거나 완고한 느낌 없이 암시를 유연하게, 한 호흡으로 사용합니다. 수평과 수직을 넘나들며 느슨한 노래 스타일의 의미가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