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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비에 관한 고대시와 그 속에 표현된 이미지

고대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

제비는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짝을 이루어 남의 집이나 밑바닥에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처마. 그러므로 고대인들이 애용하여 고대시에 자주 등장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고 가을을 경멸하기도 하며,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기도 하고, 시사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기도 한다. 표현의 범위는 다른 것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1.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봄에는 해를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태양을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미화하고 칭송한다. 예를 들어, "저승에 꽃이 피고 제비가 새 가슴으로 피어난다"(Wei Yingwu의 "Chang'an Encounter with Feng"), "제비가 신서에 오고 배꽃이 청명에 뒤쳐진다" (Yanshu의 "Po Zhenzi"), "The Yingying Yanyan Chun" 봄에는 꽃과 버드 나무가 진짜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Qiao Ji의 "Tian Jingsha · Ji Shi"), "새가 향기로운 노래를 부릅니다. 나무와 제비가 노란 버드나무 꽃을 안고 있다”(장커구의 『순례자·만춘기시』), 남송의 시인 석대조는 그의 시 『쌍상암·용암』에서도 '제비'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 "아직도 들보가 새겨진 케이슨을 바라보며, 여전히 부드럽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꽃은 빠르게 떠다니고, 녹색 꼬리가 붉은 그림자를 가르고 있는데, 자세히 조사한 결과 형태와 정신이 비슷합니다." 봄은 밝고 화사하며 제비는 작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문인들은 봄이 지나면 한없이 슬퍼할 것입니다. 봄 하늘을 느껴보세요. 커튼이 내려지고 제비가 비를 타고 돌아옵니다." ("Cai") "Sang Zi") Qiao Ji는 "봄에는 제비가 누구의 집에 숨어 있을까?"라는 슬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줍어하며 동료를 찾고, 바람은 차갑고 게으른 데다가 야멘(꿀 모으기)에게 보고하고, 배고픈 까마귀는 사악하게 울부짖는다."("물의 요정")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수컷과 암컷이 날 때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결혼하여 형제처럼”(시경) “고풍”), “제비는 날고 그 깃털은 없어지고 그 아들은 돌아와서 먼 들판으로 보내진다”(“시경·안연”) "). 연인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제비의 짝 때문입니다. 내 생각은 Yan에 전념하고 함께 날고 싶어합니다. 그래야만 "어두운 창문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제비가 진흙으로 텅 빈 들보에 떨어진다"(설도형, <서희소금>)라는 텅 빈 내실의 외로움과 텅 빈 내실의 외로움이 있을 수 있다. '떨어진 꽃은 독립하고 조그마한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안지다오, 『임강선』) 우울과 질투, 쓸쓸함과 쓸쓸함이 있다. 멀리"(Yan Shu, "Broken Array") 및 "달이 노란 버드 나무 위에 먼저 떠오르고 제비가 먼저 옥탑으로 돌아옵니다"(Zhou Deqing, "Happy Spring is Coming") "")'가 있습니다. 의 좌절과 방치 속에는 "꽃이 피어 멀리 여행하고, 옥을 누그러뜨리는 봄의 사건, 동풍에 날아다니는 제비 초가집"(장커지우 『청강음』)에 대한 그리운 기대가 있다. 이 모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현재의 변화를 보여주며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 인물의 변화, 국가와 가족의 멸망에 대한 감정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제비는 가을이 지나고 봄이 돌아올 때에도 옛 둥지를 결코 잊지 않습니다. 시인들은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u Yuxi의 "Black Clothes Alley"입니다. 주작교 옆 꽃, 우이 골목 입구에 노을이 지고 있다. 옛날 왕세탕 앞의 제비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지만 주인은 바뀌었다. 과거 부유한 귀족들의 피할 수 없는 쇠퇴를 표현하기 위해 표면적으로는 감정적이지만 실제로는 옌슈의 "꽃은 힘없이 떨어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오고, 그 안에는 향기로운 길도 있다." 작은 정원이 혼자 돌아다녔다"("환시 모래"), 리호구의 "제비가 돌아와 수놓은 커튼을 들고 갔는데 옛 둥지는 어디에도 없었다."("금문을 방문하다: 회이의 옛 거주지"), 강귀의 "백조기러기는 구름을 따라 태호 서쪽 기슭으로 떠돌아다닐 생각이 없습니다." "봉우리는 맑고 쓰며, 상록은 황혼에 비가 내린다"( "Dian Jiang Lips"), Zhang Yan의 "제비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었지만 이끼가 깊고 풀이 어둡고 강물이 어두웠습니다." ( "높은 발코니"), Wen Tianxiang의 "산강 풍경" 원나라도 다르지 않고 도시의 사람들이 절반 이상 사라졌습니다. 내가 늙어감에 따라 땅 위의 갈대꽃도 나를 따라다닐 것이다. 나의 옛 집에는 누구가 날아갈 것인가? "("금령역"). 제비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현세의 변화를 목격하고 나라와 가족의 고통을 감내해 왔다. 시인의 '기장 이별'에 대한 슬픔을 표현한 것으로, 부담감을 안겨준다고 할 수 있다.

4. 이별의 아픔을 은밀히 호소하며 대대로 편지를 전한다

당나라 때 곽소란이 남편 임종에게 이 시를 전했다. Ren Zong은 집을 떠나 몇 년 동안 Jiahu에갔습니다. 당시 Renzong은 Jingzhou에 있었고 Yan은 갑자기 책을보고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아내가 보낸 시 '남편에게 보내다'에는 '사위가 사라졌다'고 적혀 있다. 내 제비의 날개. “누가 “양나라 제비는 너무 잔인하다”(조설근, 『홍루몽』)라고 말했는데, 남편이 마음을 바꾸고 부부가 만나는 것은 바로 제비의 애정 때문이다.

Guo Shaolan은 운이 좋았습니다. 일부 불행한 여성들은 Yan을 사용하여 편지를 보냈지 만 "슬픈 제비는 발에 붉은 선을 남기고 성가신 luan 그림자는 부채 주위를 공전합니다"(Zhang Kejiu· "사이홍추·봄의 사랑"), "눈물을 흘리며 건물에 기대어 혼잣말을 한다. 두 제비가 오면 길거리에서 만날까?"(펑옌시, "꽃을 좋아하는 나비") "), 그 비극적인 고통과 깊은 생각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5.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고 방황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총체적, 직관적, 유추는 한민족의 지배적인 사고방식이다”(장대련·<중국적 사고편향>)는 모두 문인들에 의해 묘사된다. 새와 짐승은 모두 시인의 재능을 보여줍니다.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자에게 전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한다. 제비의 불확실한 서식지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매년 새로운 제비와 같아서 넓은 바다를 표류하며 서까래를 수리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러 옵니다."(Zhou Bangyan, "Man Ting Fang") 또는 인생 경험이 부침을 겪었습니다. , "장안을 보면 미래가 암울하고 머리카락으로 물들고 Yan Zheng과 함께 남북으로 여행하며 여행이 어렵습니다"(Zhang Kejiu, "궁 앞의 행복") 또는 다시 만납니다. 작별 인사, "제비와 날아 다니는 붉은 새처럼 만나기 전에 서로 배웅합니다"(Su Shi의 "Chen Mu Zhitanzhou에게 작별 인사") 또는 때때로 헤어지며 "자석이 땅에 날아갑니다. 운모 물 위로 오면 지용이 비를 보내고, 제비와 기러기가 대신 날아온다."(류안·"화이난자").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상징이 되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이자 연황조의 모든 후손의 혈통에 녹아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