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슬픈 고대 시와 명대사
슬픈 고대 시와 명대사
그러나 한 뼘의 풀밭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기에 세 봄의 햇살을 얻을 수 있겠는가 -- 탕맹자오, '방랑자'
오늘 밤 이슬방울이 서리가 될 것을 그는 알았고, 집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그는 알았다! --탕두푸,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 중에서.
내 고향에서 온 그대여,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해주시오!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 한매가 피었나요? -웨이의 세 편의 잡시
오늘 밤은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 - 왕탕젠, '열다섯 번째 밤 달을 보고 두랑중에게 보내며'
젊은이는 고향을 떠나고 늙은이는 고향으로 돌아가도 그 지방의 억양은 변하지 않는다. --탕허장지, '귀향서'
이 야행성 노래에서 버드나무는 부러지고, 아무도 향수병을 앓을 여유가 없다. --탕리바이, '봄밤 낙양에서 피리를 들으며'
고향은 어디인가요?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잊어버려요. --송청조 '보살야인'
그대가 없을 때 더 잘 보이고, 샘물이 끝나면 하늘과 땅이다 --이유 '파도와 모래'
사랑을 그리워하고 슬픔을 남기는 시 구절.
울티마 툴레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마음만 무한히 길고, 아, 시간이 없다. --옌슈 "루유춘"
눈물은 소리 없이 꽃을 요구하고, 가을 그네 위로 빨갛게 날아간다. --오양시우 "량주 2세"
하늘의 봄달만이 가장 감상적이지만, 사람들이 안뜰의 꽃을 비추는 것도 마찬가지다. --장미, 「발신자」
어느 여인은 그것을 보고 남편의 사랑은 이 복숭아꽃처럼 덧없고 무한한 슬픔은 이 끝없는 강물과 같다고 생각했다. --류유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네 편의 시(아래)
밝은 달은 높고 외롭고, 술은 슬픔을 애절함의 눈물로 바꾸네. --판중옌의 '수무지'
종이 반 장은 무게가 없지만, 천 개의 얼굴은 이별의 슬픔을 견딜 수 있다. --천펑지에의 '두 노래를 밖으로 보내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헤어진 후로 나는 마음이 아팠어. 이제 꿈속에서만 당신을 만날 수 있어요. 내 사랑, 하늘의 달이 아니면 누가 알겠소? -웨이좡, '두 여인 중 첫 번째'
한 마음은 집을 떠나 슬픔으로 죽는다. --무명, '히비스커스 따는 서강'
그해의 달 아래서 우리는 꿈의 한 장면처럼 함께 취했고, 산들바람이 너와 나를 불었다. --진관의 '팔육아'
그 이별 이후 나는 그 아름다운 만남을 늘 그리워했고, 꿈속에서 당신을 몇 번이나 안아보았소. --옌의 '자고새 하늘 세 노래 I'
예로부터 사랑은 이별을 아프게 한다. 더군다나 추운 가을의 축제다. --류용, '임유령'
감정 없는 사람은 감상적인 사람의 고통을 알고, 한 치의 사랑앓이도 만 가닥의 비단으로 변했다. 마음은 다른 맛이다.
무디 동풍 악, 요즘의 분위기는 우울합니다. 옳지 않아! 옳지 않다! 옳지 않아!
일종의 사랑병, 두 가지 한가한 감정.
잃어버린 경력을 위한 시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고 잔을 들어 슬픔을 달래려 해도.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그 물을 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달래더라도.
옛날의 술꾼과 현자는 잊혀지고 오직 술꾼만이 그 이름을 남긴다.
고대 왕들의 고대의 지혜는 아무도 볼 수 없고, 사후 세계를 볼 수 없는 현자들만 볼 수 있다.
한없는 무한한 우주만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천자앙)
장시성 펑청에 아무도 버리지 않은 롱취안 보검과 같아서 안타깝다. (송원지)
강남 해안의 봄바람 초록,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춰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