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인민수(人民水)의 곡조 감상하기
인민수(人民水)의 곡조 감상하기
원문:
흐르는 소리를 들어라
저자:왕창령
외로운 배와 작은 달 단풍 숲에 비치고,
연 값을 지불하고 손님 마음값을 지불하고,
연 값을 지불하고 손님 마음값을 지불하고.
산에는 색이 가득하고 비가 내리고,
줄은 끊어지고 눈물은 깊다. 흐르는 음의 번역을 들어보세요:
밤이 되면 하늘에는 초승달이 떠 있고, 강에는 외로운 배 한 척, 양쪽 강둑에는 검은 단풍나무 숲이 있습니다. 연주자는 방랑하는 음악가로서 방랑의 고통과 향수병을 정악에 쏟아 붓는다. 낮고 우울한 정악은 손님들의 향수병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마치 산 너머로 끝없이 퍼지는 가을비와도 같습니다. 갑자기 정 줄이 끊어졌고 악사들은 너무 그리워 슬픔에 빠져 정을 잊어버렸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줄이 끊어진 자리에는 눈물이 옷자락을 적시고 있었습니다.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답을 고르시오.
(1)시 전체에서 첫 행의 기능은 무엇일까요?
(2)이 시에서? 끊어진 줄? "두"라는 단어는 예술적 표현이 강합니다. 제발요. 부러진 현? 이 세부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참고 정답
(1)① 배경을 묘사하고 있다, (2)시 전체의 차가운 어조를 설정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3)장면을 묘사하여 쓸쓸하고 우울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2) (1) 끊어진 현은 정악의 흥겨움을 반영한다. (이전 문장? 산에 비가 쏟아지고 있다? 정악이 웅장한 이미지로 형상화한 음악적 이미지로, 음악의 심오함을 보여준다. 부러진 현? 신나는 음악이 거문고 줄의 한계에 도달했음을 보여줍니다. 끊어진 현은 거문고 주인의 건망증을 보여줍니다. (루티에는 자신의 음악적 이미지에 감동을 받아 자신의 음악적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는 감정에 압도되어 스스로를 주체하지 못하고 줄을 끊어버렸다). 3 부러진 현은 또한? 깊은 눈물? 이유. (음악가들이 가슴으로 연주하는 지터 음악의 감동 때문일까요?) 심지어? 부러진 현? 이 있어야만 고객에게 깊은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1) 이 시에서 계절을 나타내는 단어를 밝히십시오. 이 단어와 연결될 수 있는 백주이의 비파 싱의 배경을 묘사한 시는 어느 시입니까?
(2) 네 번째 줄에서? 깊은 눈물? 이미지를 새롭게 묘사하고 분석하세요. 깊은 눈물? 이유를 말하세요.
(3)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모두 풍경으로, 다른 방식과 다른 기능으로 쓰여졌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참고 정답
(1) 린펑. 추운 가을, 붉은 단풍잎과 피어나는 갈대
(2) 첫째, 말년에 이국땅으로 좌천되어 친구와 친척들을 떠나게 되어 슬픔에 젖어 울게 되었고, 둘째, 강과 호수에 사는 악사들이 슬픈 물의 선율을 연주하는 것이 시인의 추위에 소외된 느낌과 일치하여 좌천된 사람이라는 느낌을 낳아 많이 울었고, 셋째, 가을 풍경이 주는 적막감이었다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2점 답하기)
(3) 외로운 배, 작은 달, 단풍나무 숲이 있는 첫 문장은 슬픈 분위기를 구성하고, 시의 정서적 분위기를 설정하고 있으며(또는 정악이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 문장은 음악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인 상상력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가? 세 번째 줄은 비바람을 상상하는 감각을 사용하여 음악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노래를 들을 때의 복잡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유창한 어조로 단어를 설명하세요.
1, 탕자: 정글에서 방황하는 음악가.
2, 물의 곡조:뮤지컬 상업 곡조에 속하는 물의 곡조입니다.
3, 분할 지불:합의에 의한 즉각적인 지불.
유유히 흐르는 음조를 들어라
배경:
이 시는 왕창령이 말년에 롱뱌오(현 후난성 첸양)로 떠난 여행에 대해 쓴 시입니다. 방랑자는 방랑하는 예술가입니다. 수곡? 바로 '물의 노래'입니다. 이 시는 떠돌이 예술가들이 강등당하는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정곡 '물곡'을 연주하는 분위기를 묘사한 시입니다.
사람의 곡조를 듣는 감상
첫 연은 풍경을 묘사하며 세 가지 이미지(외로운 배, 작은 달, 단풍나무 숲)를 병치하고 있습니다. 중국 고전 시에서는 달빛을 이용해 주인공의 고민을 쓰는 전통이 있습니다. 강에 뜬 달과 달의 색이 물과 만나는 것을 보면 손님의 슬픔을 더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왕창링은 그런 장면을 특별히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준은 샤오 샹 달에 멀리 떨어져 있고 꿈에서 유인원들이 자라는 소리를 들으면 걱정됩니다. ,? 징먼에 가서 삼협곡에 가면 유인원들이 걱정되지 않나요? 등, 손님과 장월이 함께 걱정할 것입니다. 그럼 뭐야. 외로운 배와 작은 달? 또한이 분위기로 작성되었습니다. 걱정? 단어가 불분명하고 넘쳐 흐릅니다. 숲의 봉우리? 가을의 우화, 손님 걱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강가에서 태어난 이 활엽수는 바람을 만나면 서늘한 소리를 낸다(?). 어스름에 가을바람이 불어와 단풍나무를 헐떡인다?) 정말 그런가? 칭펑푸에 너무 걱정인가요? ......? 외로운 배와 단풍 숲에 비친 작은 달? 는 뒤늦게 도착한 치우의 세 가지 풍경에 초점을 맞춘 매우 우울한 분위기를 구성하며 (이 기법은 나중에 원나라 마즈원의 천징샤에서 가장 완벽하게 연주되었습니다), 위의 설명은 정 음악 공연의 전형적인 설정을 정리합니다. 이 경우 음악만이 이국땅에서 이방인의 슬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구정 연주자들도 여기에 은밀하게 등장하나요? 할부로? 똑같이요? 무엇으로? "배려"라는 단어는 구정 음악이 이민자들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연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정? 원래는 동정적인 음악이었지만, 지금은 정글에 사는 음악가들(? 플로우맨?) 주관적인 감정, 원인?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습니다 - 시간이 끝날 때까지? 철거민의 내면의 * * * 목소리. 여기? 할부? 그리고 나서 뭐. 무엇으로? 다음 단어는 모두 라이브이며 모두 스테이징과 같은 실제 단어로는 결코 그 의미를 전달할 수없는 스테이징의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풍경, 정 음악, 듣는 사람의 기분을 하나로 묶어 하나가되도록하는 역할을합니다. 장단? 온음계? 정명? 운율이 겹쳐져 시를 음악적으로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중싱이 말하는 시의 아름다움은 ? 할부? 라는 단어와 ? 무엇으로? 라는 단어는 거문고를 연주하는 느낌을 표현하고 있지만 해결되지 않습니까? ("당나라 시의 귀환"). 단어 ? 해결할 수 없다? 는 이해는 할 수 있지만 설명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실제 단어만큼 이해하기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줄은 방금 지터 음악에 쓰여졌지만 세 문장으로 언급되어 있습니까? 산의 색깔? 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첫 번째 문장과 같지 않지만 여전히 쓰여지고 있습니다. 정명? 은 계속됩니다. 밤에 비가 와서 산의 색이 변했을지도 모르죠. 그냥 그랬을지도 모르죠. 위웨이? 물처럼 맑은 빛이 만들어낸 환영, 안개와 비로 산의 층이 가려진 것처럼 보였습니다. 어느 쪽이든 철거 대원들의 감정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니면 멋진 음악이 그런 ? 가을비를 유혹하는 석공? 의 느낌을 ? 폭우? 산등성이의 색깔뿐만 아니라 거문고의 소리(예를 들어 ? 빗소리처럼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큰 거문고 줄?) 시각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악적 이미지도 함께 표현했습니다. 잭? ,? 완중? 의 음악적 중첩은 음악적 복잡성을 암시합니다. 사람들의 흐름? 의 흐름도 힌트입니다. 글쓰기? 정명? 그 후, 이 유언장? 산의 색? 무엇으로? 비바람? 같은 문장에서 서술어나 관련 단어가 생략되어 시를 모호하고 풍부한 의미로 만들어 시청각적 감각을 압도합니다.
연이 휘몰아치는 지점에 이르면 연의 줄이 갑자기 끊어집니다. 하지만 듣는 사람은 감정에 휩싸여 통제 불능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눈물이 아닌 다른 말로? 깊은 눈물? 언어는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받고 주는? ,? 분할 지불? 단어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어 세 문장이 되나요? 비가 온다? 이 문장으로? 눈물? 은유적 관계 설정하기. 거문고를 듣는 사람들의 눈물은 거문고 줄에 모인 언덕의 비처럼 보이니 눈물이 많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이미지는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구문부터 리듬, 흐름에 이르기까지 이 시는 매우 독특하며, 정교하기보다는 미묘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라고 할까요? 롄청의 진주는 추격에 의해 줄어들지 않나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손에 넣는 것입니다.
구조적 감상
구조적으로 세 번째 행과 첫 번째 행은 서로 연결되어 풍경에 대해 쓰면서 슬프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나름의 분위기를 암시하고, 네 번째 행은 두 번째 행과 연결되어 인물이 쓴? 연주자와 듣는 사람.
추후 해설 :
1. 당시의 거울 : 마지막 두 단어가 거꾸로 되어 있어 틀이 높고 문장이 오래되었다. 할부? 단어, ? 무엇을 사용합니까? 단어, ? 받아들이다? 모든 단어가 훌륭하다.
2. 당시가 돌아왔다:윤탄:풍경이 조용하고 멋지다. 중윤:할부? 단어, ? 무엇을 사용합니까? 이 단어는 거문고를 연주하는 느낌을 표현하지만 해결할 수 없습니다.
3. 당시 맥박 선정회 총평 린:저우:깊은.
4."당시가 금을 줍다":정이 울었다고만 되어 있습니다. 눈물이 비처럼 내리고 그의 말은 정상입니다. 그의 구문과 문체의 훌륭한 사용을 보세요. 매우 연상시키는 그의 구문과 문자를 보세요. 오늘날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서는 오래된 의미가 새롭고 언어가 흥미롭습니다. 이상한 점이 보이시나요
5. 당나라 산마이 컬렉션에 대한 참고 사항:? 무엇을 사용하나요? 그 단어가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6. 당나라 시 만 구절에 대한 엄선된 해설: 깊이 슬퍼하고 비파 싱을 짜증나게 생각합니다. 정말 역겨운 말입니다.
7."시 스케치":마지막 두 줄은 상심한 자의 깊은 슬픔을 나타내는데, 이는 눈물로 수백만 개의 폭우를 모으는 것과 같습니다. 주요 가사 구름 이후:?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강은 슬픔으로 가득하고 눈물은 비를 모은다, 모두 종이를 꿰뚫는 힘으로 쓰여졌습니다.
왕창령의 이야기 :
당나라? 칠박자의 달인? 왕창령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원 15년, 그는 학자로 입학하여 지방 학원의 서기로 채워지고 수라바야 학교장으로 옮겨졌습니다. 나중에 어떤 이유로 링난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개원 28년, 장녕현 청이라고 불렀습니다. 왕장녕? 천보 7년, 그는 롱왕웨이로 강등되어 ? 왕롱뱌오? 그의 시는 미묘하고 심오하며 생생합니다. 시인 마스터 왕장녕? 왕창링은 당시 사회가 너무 어둡고 부패한 관리들이 도처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고통받는 농민들은 항상 먹을 것이 부족하고 옷을 입지 못했지만 눈에 고통을 느끼고 쓸모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불평하는 시를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국경에서 군에 입대했을 때 그는 말을 타고 어디를 가나 사방이 황폐한 것에 짜증이 났다. 얼마나 걸어왔는지도 모른 채 계속 걷다 보니 어느새 당준의 주둔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다. 그가 말을 돌리려는데 갑자기 국경 마을 서쪽에 100피트 높이의 봉화가 보였고, 당군 수비대 병사 한 명이 홀로 망루로 걸어 올라갔습니다. 해질 무렵 청해호에서 불어오는 가을바람은 더욱 차가워졌습니다. 왕창링은 이 순간 수비병의 향수병도 가장 심할 것이라고 짐작했습니다. 가슴 아프고 가슴 아픈 그림이었습니다. 왕창링은 이곳에 탕준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군사 소식통에 따르면 당나라 군대의 한 연대가 얼마 전에 이곳에서 완전히 전멸했고 당나라 군대는 이곳을 버렸다고 합니다. 이곳을 지키고 있던 당빙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무슨 일인지 알아보기 위해 다가갔습니다. 대신 그는 높은 플랫폼에 앉아있는 경비병들을 보았습니다. 이때의 찬바람은 가슴이 아팠습니다. 경비병은 장피리로 주제곡을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떠나면 아플까요? 관산월, 고대 음악 노래. 불평처럼, 사랑하는 사람이 부르는 것처럼, 한숨처럼 울부 짖는 피리 소리 만 들립니다. 우창링은 그 피리 소리가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으로 흘러가는 감정의 한줄기처럼 느껴졌고, 신병의 아내는 오랫동안 국경 법정을 지키던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모집병의 고국으로의 귀환도 멀기 때문에 그는 무기력하게 기다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왕창령은 정신이 산만해져 앞으로 나아갔지만 병사의 갑옷에 작은 구멍을 발견하고 물었습니다. 이름이 무엇입니까? 장교가 스스로 묻는 것을 본 병사는 한 손으로 갑옷의 구멍을 가리고 다른 한 손으로 경례를 하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내 이름은 루추샤오입니다.
원래 샤오라는 성은 무술의 달인입니다. 당준에 소속된 그는 자기보다 몇 배나 많은 적을 만났습니다. 치열한 전투 끝에 적을 물리쳤지만 당준의 팀원 중 자신만 남았고, 적을 모두 죽인 후 지쳐서 기절했습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자신의 임무를 기억하고 자신의 자리를 고수했습니다. 왕창링이 물었습니다. 혼란스러운 군대에서 어떻게 하면 목숨을 구할 수 있습니까? 나는 적을 전멸시킨 마법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르쳐 줘! 내가 주둔지로 데려다줄게! 그래서 왕창령과 춘월은 군대 본부로 돌아간 후, 춘월에게서 몰래 ? 일곱 개의 독특한 손바닥? 라는 마법을 배웠습니다. 왕창령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루추샤오를 위해 일곱 편의 '군대에서'라는 시를 썼는데, 각 시에는 손금술의 일곱 가지 기술 중 하나가 담겨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청해의 긴 구름 속 어두운 설산'은 국경에서 정의로운 전쟁을 치르면서 겪은 엄청난 고통과 양심의 가책이 없는 치우소의 위엄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시는 조정에 전해졌고 치우소는 곧 진급하여 암살자로 전장에 투입되었습니다.
한 달의 어느 어두운 밤, 왕창령이 한밤중에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갑자기 한 남자가 길가에서 뛰어나와 외쳤습니다."왕무모, 아직도 나를 알아보겠소? 왕창 링은 눈을 고쳐 보니 루 치우 샤오 마스터로 밝혀졌습니다. 왕 창링은 괜찮은 사람이고 주먹을 움켜 쥐고 말했다. 그래서 마스터입니다. 이 길에서 내가 무엇을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법원은 당신이 항상 불평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경고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왕창령은 차갑게 웃으며 말했다. 글쎄, 그냥 해봐!? 샤오윈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성공했지만 왕창령은 더 빨랐고 먼저 샤오 성의 머리를 쓸어버렸다. 왕창링은 혼자 생각했죠: 이렇게 계속 암살당하고 있으니 사부님의 얼굴을 빌려야겠어! 그래서 소씨 성을 가진 사람의 얼굴을 벗겨 가면을 만들어 얼굴에 쓰고 소씨 성을 가진 사람의 시체를 묻은 다음 루의 집에 가서 소씨 성을 가진 사람인 척하고 왕창령이 죽었다고 알렸다.
저자 정보:
왕창령(698? 756), 자는 소보, 한족, 진양강 동쪽(현 산서성 태원), 다른 이름은 북경 자오성 장안족(현 서안). 그는 성 당나라의 유명한 국경 시인으로, 후대에는 ? 일곱 박자의 대가? 어린 시절에는 가난하여 농사를 지었습니다. 그는 인생의 마지막에 가까워지면서 학자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홍옌에서 배운 첫 번째 지방 학교 서기는 시수웨이에게 수여되었으며, 이 사건으로 인해 영남으로 강등되었습니다. 리바이, 가오시, 왕웨이, 왕지루, 센센 등이 있습니다. 개원 말, 장안으로 돌아와 장녕 재상에 임명됩니다. 비방하는 용장. 안시는 반란을 일으켜 암살자 노추소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는 일곱 편의 시를 지었는데, 특히 서북쪽 국경에서 쓴 국경시가 일등석에 오르기 전의 시로 유명합니다. 시인의 대가 왕장녕? 명성. 왕창링의 시는 왕장닝으로 알려진 가오시, 왕지루처럼 밀도 있고 명료합니다. 6권, 오늘은 4권의 시를 소개합니다.
구름과 물의 선에 대한 감상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면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고대 시:!
공개 마이크로 시그널: 쌀 언어_88, 멋진 콘텐츠 무제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