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국 조디악에 대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시는 무엇입니까 (중국 조디악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중국 조디악에 대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시는 무엇입니까 (중국 조디악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중국 조디악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1, 열두 속에 대한시.

북조와 남조. 심종

쥐와 먼지가 있으면 소와 양은 해질녘에 내려온다.

빈 골짜기에서 포효하는 호랑이가 태어나고 토끼가 밝은 달의 창을 연다.

용의 능선은 멀고 푸르며, 뱀과 버드나무는 가까이 있네.

말안창은 멀리 있고, 양은 봄에 심었네.

원숭이의 밤나무는 향기로운 열매를 맺고, 봉황의 발톱은 녹색 잔에서 물을 마신다.

개는 자랑스럽게 소유하고 있지만 돼지는 편안합니다.

2."열두 첸"

남송 시대. 주

저녁에 빈 바구니가 배고픈 쥐를 물어뜯는다는 소문을 듣고 누공의 버려진 양묘장으로 달려갔다.

그 당시 호랑이 서클은 그 소식을 듣고 오만해졌고, 오래된 토끼 공원도 마찬가지였다.

세 겨울 동안 용을 찌르면 그 뱀에 비할 바가 못 된다.

자동차를 부수고 말을 죽이고 양을 요리하고 포도주를 파는 것은 쉽습니다.

손으로 심은 원숭이와 복숭아가 푸르게 익고 닭이 울어댄다.

손님들은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사러 오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마시러 온다.

3."열두찬"

배고픈 독수리는 쥐를 겁주지 못하고, 소는 등을 대고 잔다.

경주의 토끼굴, 천 리의 분별력.

용은 어떤 크기로든 물에 들어가고, 환상은 컵 속의 뱀이다.

말 귀의 가을바람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양의 창자는 일찍 집으로 돌아갔다.

홀에 원숭이와 함께 춤을 출 필요가 없으며 돌고래와 병아리는 음악가입니다.

목문의 개는 이웃을 향해 짖고, 신성한 돼지에게 봄비에 감사해달라고 간청한다.

4."열두찬"

명후바위

소와 여자는 일 년 내내 만나기 어렵다.

달에 토끼를 잡는 날은 길다.

구슬을 꿴 용은 자주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려면 피곤하다.

왜 늙은 말에게 뿔이 생겼고 양은 분노로 군주를 만졌습니까?

닭들이 빈 둥지가 되기를 바라며 왕관 목욕하는 원숭이들을 비웃지 않았다.

양 다섯 마리가 랑중에서 개를 도살했고, 핑진은 해동토우에서 개를 몰았다.

5. 중국 십이지시

자청윤주

쥐가 달관을 건너고, 한음은 빈 소를 뒤집었다.

장수가 호랑이를 쏘면 화살이 돌에 박히고, 장의는 달로 달려가고 토끼 여신은 영혼과 동행한다.

녹색 전선이 용을 푸른 바다로 바꾸고 흰 뱀이 강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강을 건너는 진흙 말, 양 수레가 한가로이 꿈을 기억하는 것을 본 사람.

자각한 원숭이, 새벽 황금 닭이다.

개 구세주는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돼지 같은 학자는 화개입니다.

6. 중국 조디악 차트에 대한 시를 쓰세요.

황준의 방울

세상은 가득하지만 시는 한 줄이다.

나는 황제도, 호랑이도, 늑대도, 진나라 사람도 아니어서 밤에 토끼 동산을 지키는 일이 재미없다.

롱한신은 강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고통스럽게 울부짖었다.

배 과수원 연기는 말 춤을 흩뿌렸고, 옥 같은 양차만 흩어졌다.

그 아이는 고독 속에서 닭장을 그리는 마법의 붉은털원숭이 같았다.

시동포가 돼지고기를 먹을 때 반차오 개고기는 부러울 것이 없다.

2. 중국 십이지신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 닭이 짖고 뽕나무가 뛰어오른다. --위-진나라 도원명, '동산으로 돌아오다'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쉴 새 없이 울었다.

2, 이 말은 특이하고 사각형이 커지고 있습니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구리 소리가 난다. -이허, 당나라, 스물셋 말 시(4)

이 말은 지상의 평범한 말처럼 보이지 않고 하늘의 별처럼 보인다. 뼈가 앙상해 보이지만, 그 앙상한 뼈를 두드리면 구리가 부딪히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3. 등수는 안개를 타고 있지만 결국은 먼지에 불과하다. -삼국지 조조, "거북이는 안개를 탄다"

독사는 안개 속을 날아다닐 수는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4, 노나라에서 헤어진 토끼가 있다. -- "토끼" 전진:익명

토끼는 크게 번성하고 꿩은 심하게 잡혔다.

5, 용은 시들고, 풍경은 어색하고, 노래는 끓는다. 서리는 사방에 있고, 나는 색색의 구름 위를 날고 싶다. --원정명, 명나라, '니안누자오 - 중추절에서 밝은 달까지'

용이 멈춰서 험한 산악 지형을 바라보고, 미묘한 음악이 끓어오르며 목소리를 높인다. 땅에는 서리로 의심되는 달 그림자가 가득하고, 나는 색색의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싶다.

3. 북조와 남조 시대에는 십이지에 관한 시를 썼는데, 십이지의 12간지에 대한 연표가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서예가인 심종도 중국 최초로 십이지에 관한 흥미로운 시를 지었다: "쥐의 흔적은 먼지가 쌓인 사건의 탄생, 소와 양은 황혼에 내려온다.

이 시는 십이지의 열두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첫 단어에 넣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강조하고 마무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특하고 재미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위대한 유학자 주(朱)도 열두 띠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그는 시에서 열두 띠 동물의 이름을 교묘하게 분산시켰습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낮에는 굶주린 쥐가 공기에 물리고, 소가 쟁기질한 버려진 집을 소가족이 얻는다.

내가 호랑이였을 때, 오만함을 듣고, 오래된 사업 토끼 나라 가난한. 용은 세 겨울 동안 잠을 자고, 머리와 뿔은 뱀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를 파괴하고 말을 죽이고, 요리하고 마시는 것은 쉽습니다. 손으로 키운 원숭이가 초록색으로 매달려 쿤 닭(쿤 닭: 고서에는 학이나 다른 새를 가리킴)을 키운다.

손님들은 주인에게 돼지고기를 사러 오는 것이 아니라 차를 만들기 위해 짖으러 온다. 원나라의 문인 유음은 열두 띠에 관한 시로 유명합니다.

배고픈 독수리는 쥐를 겁주지 못하고, 소는 등에 누워 있네.

경주 토끼굴, 수천 마일의 차별. 물고기와 용이 물속으로 들어가고, 크기는 제한이 없으며, 마법의 거울은 컵 속의 뱀입니다.

말 귀의 가을 바람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양의 창자는 일찍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홀에서 원숭이와 춤을 출 필요도 없고, 창자의 닭은 천국입니다.

목문의 개는 이웃을 향해 짖으며 돼지 신에게 봄비에 감사해달라고 애원한다. "이 시에는 열두 띠가 들어 있으며 각 행마다 독특한 교훈이 담긴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후연도 열두 띠에 관한 시를 썼는데, "소와 소녀는 오랜 세월 서로 만나기 어렵다. 달에서 토끼는 긴 하루를 보낸다.

구슬을 가진 용은 종종 잠을 자지 않고 칠한 뱀은 매우 피곤합니다. 늙은 말은 뿔이 없고, 양은 화가 나서 군주를 건드린다.

초나라 사람이 원숭이를 목욕시키는 것을 보고 웃지 않고, 닭이 빈 둥지가 되기를 바란다. 마오양은 랑중에서 개를 도살했고, 핑진은 고우해동의 목을 풀어주었다."

첫 번째 줄의 '조꼬르'는 물쥐, 두 번째 줄의 '누 처녀'는 소 목동과 직녀의 민간 전설, 다섯 번째 줄의 '용'은 일종의 용으로 턱 아래에 보물 공을 가지고 있어 용이라 불린다. 다섯 번째 문장의 "용"은 용의 일종으로 턱 아래에 공이 있어 용이라고 하고, 여덟 번째 문장에서 "양을 핥는다"는 것은 숫양이고 "부채를 만진다"는 것은 모서리가 담장에 닿는다는 뜻이며, 열한 번째 문장 "마이양"은 한나라 초대 황제 유방이 판과이를 마이양 후작으로 임명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그는 장쑤성 페이현에서 생계를 위해 개를 죽이곤 했습니다. 시의 마지막 줄은 동중국해에서 돼지를 키우던 한나라 무제의 재상을 가리킵니다. 이 시는 열두 띠의 이름을 순서대로 나열했을 뿐만 아니라 각 띠마다 코드네임이 있어 재미와 함께 그 의미를 음미할 수 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위대한 화가 왕이 초등학생인 리이를 위해 12간지 그림을 그려주었는데, 그 그림은 순식간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학자도 함께 있었는데 리이는 왕에게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황나이는 '조디악 비문'이라는 시를 지었습니다."세상은 가득 차 있지만 시는 군집 속에 있다. 나는 황제도, 호랑이도, 늑대도, 진나라 사람도 아닌데 밤에 토끼 동산을 지키는 것은 재미가 없다.

용한신은 강도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자생은 고통스럽게 울부짖었다. 배밭 연기도 사라지고 말도 사라지고 옥 같은 양차 만 남았습니다.

아이가 마치 마법의 원숭이 원숭이처럼 외롭게 닭 창문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판자촌 개고기는 부러울 게 없다, 동포 고기."

각 행에는 중국 십이지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행은 진심어리고 독특하며 재미있는 방식으로 암시됩니다.

4. 중국 십이지의 시는 무엇인가요?1, 궈펑, 웨이펑, 슈오쥐.

전진: 익명

다쥐, 다쥐, 내 기장을 먹지 마라! 수년 동안 열심히 당신을 섬겼지만 당신은 나를 돌보지 않았소. 너를 없애고 행복이 있는 행복한 땅으로 가겠다고 맹세한다. 그 행복한 땅, 그 행복한 땅은 나에게 좋은 곳이야!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 수년간 열심히 일했는데도 날 제대로 대접하지 않았어. 맹세코 너를 없애고 주를 즐기러 가겠다. 그 주, 그 음악의 땅은 나에게 좋은 곳이야!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 몇 년 동안 열심히 일했는데 날 원하지 않는구나!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행복한 교외, 그 행복한 교외,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는 그 행복한 교외!

번역

두더지, 두더지, 내 기장을 먹지 마! 수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나를 돌보지 않아요. 나는 너를 없애고 기쁨의 땅으로 가서 행복을 누릴 것을 맹세한다. 저 행복한 땅, 저 행복한 땅은 저에게 좋은 곳이에요!

볼레, 볼레, 내 밀을 먹지 마! 오랜 세월 열심히 일했는데도 특혜를 주지 않는구나. 널 없애고 저 행복한 땅에서 사랑을 찾겠다고 맹세할게. 저 음악의 땅, 저 음악의 땅은 내가 가기에 좋은 곳이야!

볼레, 볼레, 내 묘목을 먹지 마! 나는 오랫동안 너희를 섬기기 위해 수고했지만 너희는 나를 위로해주지 않았어! 맹세코 너를 없애고 재미로 가겠다. 저 음악적인 교외, 저 음악적인 교외, 누가 그 긴 한탄을 한탄할 것인가!

2. 사나운 호랑이의 산책

당나라:리허

긴 그리모중, 긴 석궁 모퐁. 모유를 먹인 손자가 자식에게 젖을 먹이면 끔찍하게 가르친다.

도시를 위해 고개를 들고, 매끄러운 것을 위해 꼬리를 내린다. 동중국해의 노란 수컷, 밤을 볼까 걱정이다.

길은 험하고 소는 슬프다. 자-칼은 왜 필요합니까? 천둥이 벽에 울린다.

태산 아래서 여인들이 울고 있다. 관리들은 일상이 있고, 관리들은 감히 듣지 않는다.

번역

긴 활이 있어도 호랑이를 찌르지 마라. 아무리 강한 활을 가지고 있어도 호랑이를 찌르면 안 된다. 호랑이는 자식과 손자에게 먹이를 주며 자신처럼 잔인하고 사악하게 만들려고 한다. 호랑이는 이상적인 도시처럼 머리를 들고 깃발처럼 꼬리를 든다. 한때 호랑이를 정복했던 동중국해의 황공은 이제 호랑이가 너무 무서워 밤에는 감히 여행하지 못합니다.

호랑이는 도중에 호랑이 같은 문제를 만났지만 사람이나 생명에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았기 때문에 분노했습니다. 바오다오의 검은 사용할 수 없었고 벽에 매달린 채 여민처럼 비명을 질렀다. 태산 기슭에서 호랑이는 부활했습니다. 오늘날 여성들의 외침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정부는 호랑이를 잡기 위해 기한을 정했지만 관리들은 감히 따르지 않았습니다.

3. 백마 기사

위와 진:조자

금빛으로 치장한 백마가 북서쪽을 날고 있다. 누구의 가족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당신은 레인저입니다.

청년들은 마을에 가서 사막을 향해 목소리를 높입니다. 예전엔 활을 잘 쐈지만 화살이 고르지 않아요.

조종 줄이 왼쪽으로 끊어지면 오른쪽 머리카락이 달 가지를 부숴버립니다. 파리를 잡으려면 손을 들고, 말굽을 놓으려면 허리를 굽혀라.

번역

백마를 몰고 북서쪽으로 가던 그는 말에 금빛 마구를 씌웠다. 그는 국경의 영웅적인 기마 기수인 그가 누구의 자식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고향을 떠나 국경으로 가서 자신의 기량을 뽐내고 업적을 쌓았습니다. 나무 화살과 강력한 활은 언제나 그의 곁에 있었고, 그는 무술을 열심히 수련했습니다.

활을 당겨 보름달을 향해 화살을 쏴보세요. 화살 하나가 과녁을 맞힙니다. 화살은 과녁 '달가지'를 맞힌 다음 방향을 돌려 과녁 '말발굽'을 맞힙니다.

4. 닭 울음소리

전진: 익명

닭이 울고, 궁궐이 가득 찼다. 산적의 울음소리와 날아다니는 소리.

동쪽은 밝고 왕조는 번영한다. 동쪽은 밝고 밝은 달에서 빛이 나온다.

벌레는 아들과 함께 꿈을 꾸고 기꺼이 날아갈 것입니다. 의지와 돌아와, 미워할 수 없는 평범하지 않다.

번역

"수탉이 울고, 궁중 관리들이 도착했다 ." "울어대는 것은 수탉이 아니라 파리가 윙윙거리는 것이다."

"동이 트고 조정에는 관리들이 가득하다." "동쪽이 밝은 것이 아니라 밝은 달이 빛나는 것이다."

"벌레들이 윙윙거리며 당신과 함께 따뜻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조정의 관리들은 곧 흩어질 것이고, 당신과 나는 아무도 우리를 미워하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5. 곽풍왕풍토끼

진나라 이전:익명

토끼가 꿩을 건드리자 꿩은 비바람에 잡혀버린다. 인생이 시작될 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내가 태어난 후에는 모든 일이 나에게 일어난다. 오래 잠을 자되 입을 다물어라!

토끼는 뛰어다니고 꿩은 잡혔다. 생명이 시작될 때는 창조되지 않았고, 태어난 후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오래 잠을 자되 눈을 감아라!

토끼는 왔다 갔다 하고 꿩은 떨다가 잡혔다. 내 인생의 시작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나는 태어나서 많은 고통을 겪었다. 잠은 오래 자되 귀마개를 끼세요!

번역

토끼는 크게, 꿩은 비참하게 그물에 빠졌다. 내가 어렸을 때는 군대에 갈 필요가 없었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온갖 고통이 함께 찾아왔다. 잠은 오래 자되 입은 다물어라!

토끼는 크게 뛰고 꿩은 비참하게 그물에 빠진다. 어렸을 때는 봉사할 필요도 없었는데, 어른이 되어서는 온갖 고생을 다 겪었습니다. 오래 잠을 자되 눈을 감아라!

토끼는 큰데 꿩은 잡히면 떨고. 젊었을 때는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었는데, 성인이 되어서는 온갖 재앙이 찾아왔다. 긴 낮잠을 자되 귀마개를 착용하십시오!

5. 띠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천 마지기와 천 상자를 쟁기질하는데, 누가 지쳐서 다치는가?

그러나 모든 중생을 위하여, 비록 햇볕에 병들고 마비되더라도. -이강의 병든 소

해석:천 마지기를 쟁기질하는 소가 병에 걸리면 그 노동의 결실로 천 곡식 창고가 가득 차게 되지만, 극도로 피곤하고 지치게 된다. 그러나 누가 그 수고를 동정하겠습니까? 그러나 모든 중생이 배불리 먹기 위해서는 비록 쓰러져 석양에 누워 있더라도 불쌍히 여겨서는 안 된다.

2. 청년은 군마에서 내려왔고 눈 덮인 산에 있는 청년은 벌거벗었다.

아키야마 대사가 말하기를, 우리 군대는 전에 호랑이를 물리친 적이 있다.

해석: 강 청년은 군마에서 내려왔지만 승려가 되지는 못했다. 가을 산에 살던 노승은 호랑이의 총에 맞은 것을 기억한다.

3. 수컷 토끼의 발은 혼란스럽고 암컷 토끼의 눈은 어리둥절하며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으면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습니까? -- "뮬란 말"

해석: (토끼의 귀를 공중에서 꼬집었을 때) 수컷 토끼의 앞발은 계속 움직이고 암컷 토끼의 눈은 계속 찡그리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수컷 토끼와 암컷 토끼가 나란히 달리고 있습니다. 어떤 토끼가 수컷이고 어떤 토끼가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4. 우는 월계수 나무에서 잠을 자는데, 맨발이 차가운 토끼에 젖어 있다. -리허, "리핑의 명언"

해석: 월계수 아래 토끼도 비스듬히 내리는 이슬과 차가운 공기를 무시한 채 서 있었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여전히 그 순간이 있다.

뱀은 안개를 타고, 마침내 먼지를 타고 - 조조의 '거북이 살아있지만'

해설:거북이는 비록 긴 수명을 살지만, 그 수명이 다할 때에도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를 뚫고 날아다닐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6. 후마는 얇은 앞면으로 유명합니다. 귀는 대나무 조각처럼 뾰족하고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처럼 사풍처럼 달린다.

그 말은 생사를 넘나들며 대담하게 전장을 누비며 결코 거침없이 날아다녔다. 너무 빠르고, 너무 빨라 목숨까지 부지할 수 있는 좋은 말입니다. 나라를 위해 범죄를 저지를 수도 있다. --두보, "조방빙의 호랑이에 대한 시"

해설:이 조조의 말은 대완현의 명마로, 뼈와 근육이 칼날처럼 우뚝 솟아 있었다.

귀는 기울어진 대나무 조각처럼 뾰족했고, 발굽은 연습하지 않은 발굽처럼 달렸다.

이 말은 도로의 폭이나 거리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질주했다. 이 말은 전장을 안전하고 대담하게 달릴 수 있었으며 심지어 생사를 맡길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생사를 가를 수 있는 좋은 말이라면 말 그대로 수천 마일을 달려서 국가를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7. 이 말은 비범하고, 별은 별입니다.

가느다란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저절로 구리 소리가 난다. --이허, 「23언시」, 4언

해석:이 말은 지상의 평범한 말처럼 보이지 않고 하늘의 가족 별처럼 보인다. 뼈만 앙상해 보이지만, 그 앙상한 뼈를 두드리면 구리의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8. 머리의 붉은 면류관을 잘라낼 필요 없이 온통 하얀 옷을 입고 앞으로 걸어갈 것이다.

감히 평생을 울지 않았고, 부르면 모든 집의 문이 열렸네.

해석:수탉의 머리에 있는 붉은 면류관은 특별히 깎을 필요가 없으며, 수탉은 순백의 깃털을 가지고 있다. 일생 동안 감히 쉽게 노래하지 않습니다. 수탉이 울면 수천 개의 집의 문이 열립니다.

9.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이 시장의 연기.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는 수탉이 울었다. --타오위안밍, '귀향-첫 번째 에피소드'

해설:멀리 이웃 마을의 집들이 희미하게 보이고, 부엌에서 나오는 연기가 마을에 떠다닌다.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쉴 새 없이 울었다.

10.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 같고 말은 개 같았으며 치린은 칼을 징처럼 쳤다.

기린은 말에서 내려 가을옷을 벗고 이양을 술잔에 초대했다.

해설:스무 살 때, 벼슬길은 험난하고 만족할 줄 몰랐으며, 마음은 시든 가을 난초와 같을 정도로 우울했다. 옷은 날아다니는 메추라기처럼 썩었고 말은 개처럼 썩었습니다. 갈림길을 마주한 나는 칼을 뽑아 하늘을 향해 포효했다.

6. 조디악에 관한 시. 쥐가 홀로 깨어나는 밤은 기쁨의 날이다. 나의 선지자는 오래 전에 굴 밖에서 무언가를 할 기회가 너무 늦어서 추악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소들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나는 소들을 위해 산 전체를 돌아다녔다. 지칠 대로 지쳤지만 수확을 기대하며 우리에 누워있던 것을 후회하지 않아요. 호랑이의 계곡은 바람과 함께 살아 있습니다. 독특한 산은 사자의 미소와 교활한 여우의 힘으로 덮여 있습니다. 토끼는 약을 깨고 달을 숭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두 정령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지혜가 영웅 집단보다 나은 세 가지 지식의 동굴이 있습니다. 화석화된 용은 결코 그림 속의 용이나 하늘을 나는 구름과 같지 않습니다. 고개를 끄덕이는 것만으로도 저 너머의 하늘에 대한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뱀과 뱀은 순수하고 고집스러우며 평범합니다. 잔과 활은 천 년 동안 수리되어 화석화되었고 구슬은 용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군마는 모래 속으로 질주하고 철마는 포위망을 뚫고 남쪽 산으로 성공적으로 돌아 왔습니다. 나는 아직도 풀이 지나간 것을 기억합니다. 양들은 부드럽게 무릎을 꿇는 법을 배웠고 털은 차가운 보물에게 선물되었습니다. 모든 곳이 봄입니다. 공무원의 가라 앉는 것을 통해 원숭이의 황금빛 눈은 사람들의 왕관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천궁에서는 관리들을 위해 주로 쌀과 곡식으로 말을 만들었습니다. 닭의 붉은 왕관과 브로케이드 치마는 대나무 오두막에 왔고, 그는 평생 혼자 여행하며 가볍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개는 세상의 모든 것을 싫어하지만 충성심과 명성을 잃을 것입니다. 내년에는 입을 크게 벌리고 하늘로 올라가 해와 달을 삼킬 것입니다. 돼지는 큰 활을 타고 올라갈 것입니다.

7. 중국 십이지에 관한 고사성어* 중국 십이지시 중 하나(쥐)

깊은 궁궐은 조용하고 평화롭고, 어둠은 예술을 배우는 데 일부분이다.

내 눈과 귀에 의지해야 살아남을 수 있네. 누가 내 마음을 물어볼까?

빔의 가장자리는 영리하지만, 언제 오한 없이 시장을 건너게 될까?

다행히 샤오지가 1등을 차지했지만 팡셩은 기뻐하지 않았다.

십이간지* 열두 띠 중 두 번째(못생긴 소)

부지런하고 착한 농부, 어린아이의 소 수준으로 허리가 구부러져 있다.

우유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커서 수레를 끌고 채찍질을 두려워하여 우유를 거부당한 적이 있습니까?

병자를 치료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마음을 쏟아 부으며 역사의 한 조각을 새겼습니다.

모도 실지, 한 번과 노자는 공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칠언절구 * 십이지(十二支)의 세 번째 시(詩)

혼자 외치니 산과 숲은 큰 벌레, 이빨과 발톱을 열지 마라.

여우의 힘은 거짓이고, 대니 피곤한 개가 반쯤 채운다.

왕위와 동행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오송공을 숭배한다.

회의는 포주이니, 차라리 본성을 봉인하지 않는 것이 낫다.

칠언절구* 십이지 사시(털토끼)

민첩하고 달리기를 잘하며 고집이 세고 어리석다.

절구와 절구를 들고 달궁에서 E와 동행하며 먼지를 정화하고 연못의 거울을 씻는다.

우리는 만날 때면 자주 웃고, 세 개의 동굴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십이시조* 열두 띠(천룡)에 관한 시 다섯 편과 동쪽에 관한 시 한 편

성운이 비를 뿌려 하늘을 가리고, 바다를 휘저으며 강을 건너네.

건(乾)의 여섯 줄은 성덕을 담고 있고, 동(東)의 일곱 밤은 그 힘을 보여준다.

이름은 순천(順天)이며, 원래 이름은 아이예공(愛呂公)이다.

제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믿음만 믿었는데, 왜 처음부터 끝까지 신통력을 말하지 않습니까?

십이간지(十二干支) 육시(뱀)

원래는 구부러지고 늘어날 수 있는 큰 제피의 긴 벌레였다.

독과 독으로 싸우는 구세주는 살인자를 더욱더 벌할 것입니다.

아무 것도 없이 맨 위로 기어오르는 것, 특히 탈피.

멋진 것은 용기를 뱉어내고, 간을 깨끗이 하고, 이상한 일을 일으키려는 의지입니다.

일곱 연 * 중국 십이지의 일곱 시 (우마)

용비의 우아한 이름은 전쟁에 나가려는 의도이며, 나라는 군대와 함께 전쟁에 나설 것입니다.

영웅이 패권을 위해 싸우도록 돕고 우아한 사람들이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합니다.

명예는 슬픔과 명예의 그림이 아니라 기쁨과 행복을 추구하는 운명이다.

영광스러운 황금 안장은 부유하지만 노력을 통해 화려함을 창조합니다.

칠언절구* 중국 십이지(양이 없는)에 대한 여덟 편의 시

황금은 번영하고 번영하며 종종 사람들에게 그 장수를 보고합니다.

우유 가루는 대중의 갈증을 해소하고, 장발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따뜻함을 찾는다.

무릎을 꿇고 자비와 의로움의 와이렌 선을 먹고, 많은 펜과 잉크를 기부하여 마른 글을 씁니다.

소박한 집에서 매일 초원에서 노래를 부르며 그네를 타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칠언절구* 중국 십이지(十二支)에 관한 아홉 편의 시

산사람으로 태어난 그의 먼 조상은 위대한 현자였다.

그네를 타면 눈이 아프고, 폭포를 타면 피곤하다.

재주가 있는 사람이 옷에 의지하려 한다면 왜 황제가 되어야 하는가?

기만과 순수함의 상실은 더러운 손으로도 어렵습니다.

긍정적이고 영리하며 대담하게 세상의 비난을 감수한다.

옥황상제는 법정에 가고, 노준 용광로는 금을 만든다.

옌뤄는 나약함을 보이고 용왕은 두려워하며 무림 요괴들은 놀란다.

개왕은 은거의 공덕과 덕을 알고, 부처님의 나라 백 년이 그 이름을 떨칩니다.

칠언절구* 십이시(十二詩)

봉황처럼 화려한 옷, 노래하고 춤추며 경치 보기 좋아하네.

울타리 옆의 풀은 깃털을 자주 빗고 야외의 꽃은 먹이를 찾는다.

동 주전자를 쪼아 우아함을 전하고 대나무 잎이 서리를 밟는 것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세상의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 매일 밤 태양을 세게 부른다.

일곱 줄* 십이지(개)의 열한 시

용감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후각이 예민하고 머리와 꼬리를 흔든다.

산속을 순찰하거나 사냥할 때 위험하지 않으며, 야간 경계가 가장 즐겁다.

주인의 일을 지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사람들의 눈을 똑바로 보고 저주를 퍼붓습니다.

쇠퇴가 아닌 번영을 이야기하고 레바논 국민이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켜주길 바란다.

일곱 운율* 십이간지(십이지 돼지)

고대부터 가족은 가능한 한 자세하게 성장해 왔습니다.

권력을 위해 치자 군주, 환대, 귀신 왕은 사치스럽다.

미덕의 상환은 주님에게 상환하는 것을 잊지 않고, 채권은 부처님이 벽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조디악은 뒤에 살지만 자식과 손자 이시창이 있어 다행입니다.

자칼은 돼지의 고대 이름입니다. 첫 번째 커플은 자칼과 함께 "가족"을 의미하는 "지아 지아"라는 단어로 시작됩니다.

한나라와 제나라 부인의 질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조조와 진공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돼지를 죽였다가 실수로 죽임을 당한 이야기입니다.

칠언절구* 십이지시(해주)

나는 자유롭고 건강하니, 먹고 자는 데 소란을 피우네.

동천강에서 그는 훌륭한 장군으로 불렸고, 고로장(高老莊)은 공연자였다.

게으르고 불교 수행을 꺼렸으며, 화려한 어머니 역할에 열광하고 대담하게 행동했다.

그러나 매년 봄의 아름다움을 위해 신이나 황제를 숭배하지 않는다.

8. '12간지'에 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쥐?

향기로운 쥐

전진:익명

이 고퍼도 피부가 있는데, 어찌 남자가 얼굴이 없을 수 있겠는가. 남자가 얼굴이 없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습니다.

사람들은 고퍼와 이빨을 보면서도 덕을 무시하네. 사람에게 덕이 없다면 죽기를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땅다람쥐와 사지를 보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착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2. 소

소몰이 말

명나라:고치

네 소의 뿔은 구부러지고 내 소의 꼬리는 대머리다.

* * * * 피콜로 채찍이 오고, 남무동강은 각기 제 갈 길을 간다.

해는 저물고, 송곳니 풀은 멀리 있고, 소는 배고픈데 나만 알고 있네,

소 위에서 노래하고, 소는 앉아서 밤에 소 곁에 누워 있네.

몇 년 동안 방목한 소는 걱정하지 않지만, 지대를 잃고 소를 팔아야 할까 봐 두렵다.

3.태그

스님에게 바치는 선물

당나라:상류

군대에서 말을 타고 올라온 젊은이가 설산에 올라갔는데, 그 젊은이는 옷이 하나도 없었다.

대승 치우산은 우리 군대가 전에 호랑이를 물리친 적이 있다고 말했다.

4. 토끼

토끼 모래주머니

전진:익명

토끼가 꿩을 건드리자 꿩이 비바람에 걸렸다. 인생이 시작될 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내가 태어난 후에는 모든 일이 나에게 일어난다. 오래 잠을 자되 입을 다물어라!

토끼는 뛰어다니고 꿩은 잡혔다. 생명이 시작될 때는 창조되지 않았고, 내가 태어난 후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오래 잠을 자되 눈을 감아라!

토끼는 왔다 갔다 하고 꿩은 떨다가 잡혔다. 내 인생의 시작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나는 태어나서 많은 고통을 겪었다. 잠은 오래 자지만 귀마개를 끼세요!

5. 용

산 위의 부수

전진:익명

산에는 부수가 있고, 지에는 화(華)가 있다. 아들을 보지 못하면 광기를 본다.

산에는 부수가 있고, 지에는 방황하는 용이 있지만 아이가 아니라 교활한 아이가 있다.

6 . 뱀

역사적 송가

당나라:리상인

먼 곳에서 청해 말을 만나지 못하면 수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남쪽에서 몇 사람이 미리 노래를 불렀고 마침내 창우가 구화를 울었다.

7. 말

말의 역사

당나라:리허

이 말은 비범하여 별의 집 별입니다.

가느다란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구리 소리가 난다.

8. 양

칠레의 노래

남북조:여포시

음산 기슭의 차일천. 하늘은 마치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거칠다. 바람이 풀을 날리고 소와 양이 보인다.

9. 원숭이

원태수가 칠천궁을 여행하다

당나라:왕건

굴곡진 길과 복도는 탑 속에 깊고, 구름 속에 자주색 감로와 붉은 약이 있다.

밤에 가을 산에서 피리를 불면 코끼리 숲에서 붉은털원숭이들이 몰려온다.

닭 그리기

명나라:당음

머리에 붉은 면류관은 특별히 자를 필요가 없으며, 흰 깃털을 가진 수탉 몸통은 수컷이 걷는다.

일생 동안 감히 울지 않으며, 부르면 모든 집의 문이 열립니다.

11. 개

치바현 총독의 시

한나라:익명

개는 왜 짖는가? 문 앞에 관리들이 있다.

옷을 차려입고 나가면 관청에서 돈을 가져갈 것이다.

가난할 때 데이트를 구걸하면 화가 났을 때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을 돌보지만 집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웃에게 돈을 빌려도 이웃은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수천 명도 드물어서 혼자서 소나무만 보고 있습니다.

돼지

야만인의 노래

전진:익명

1층 돼지의 설립.

내 잘못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