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왕춘의 모든 문장 감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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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봄 풍경
장안이 무너지고 나라는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니 인구가 드문 장안시 숲이 우거졌네.
국가의 슬픔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고,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이 얽혀 머리를 긁적이며 생각하며 흰 머리카락을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시 노트 :
국가 :수도는 장안 (현재 산시성 시시)을 가리킨다. 휴식:가을. 산과 강이 여전히 존재함:오래된 산과 강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도시:장안시. 깊게 심어진:땅이 광활하고 인구가 드뭅니다.
시대감각:국가에 대한 정서. 스플래시:눈물.
미운 이별:이별에 대한 후회.
봉화:고대 국경 경보에 사용된 연기와 불로, 안시성 반란의 전쟁을 가리킴. 삼월:첫 달, 2월, 3월.
도착:가치, 꽤.
백발:여기서는 흰머리를 가리킵니다. 잡다:손가락으로 살살 잡다.
훈:아주 간단합니다. 욕망할 욕:원하다, 원하다, 원하다. 승:참을 수 없다, 참을 수 없다. 머리핀:머리를 묶는 장신구의 일종. 고대에는 남성이 성인이 되면 머리를 길게 기르고 머리 꼭대기에 바비 핀을 가로로 꽂아 머리카락이 퍼지지 않도록 묶었습니다.
시 번역 :
나라가 망하면 산과 강만 그대로 있고, 봄이 되면 도심에는 잡초가 무성하다.
걱정스럽고 슬프지만 꽃이 피는 것을 보면 눈물이 난다. 가족을 떠나는 것이 가슴이 아픕니다.
3월에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향으로 보내는 편지는 소중하고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너무 우울하고 속상할 때만 머리를 긁어서 흰머리가 너무 가늘어져 꽂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작성 배경:
천보 14년(755) 열한 달에 안루산이 당나라에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이듬해 6월, 반란군은 통관 고개를 점령했고 당나라 헌종 황제는 서둘러 사천으로 피신했습니다. 7월에 황태자 헝리는 수종으로 알려진 링우(현재의 닝샤)에 부임하고 이름을 더로 바꿨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두 푸는 가족을 배에 태우고 혼자서 수종 황제의 궁정으로 향했습니다. 불행히도 그는 도중에 반란군에게 붙잡혀 장안으로 보내졌지만 그의 신분이 낮았기 때문에 투옥되지는 않았습니다. 지덕 2년 봄, 패망한 지역에 있던 두보는 장안의 참담한 광경을 목격하고 만감이 교차하여 이 명작을 지었는데, 이 작품은 오랜 세월 동안 회자되고 있습니다.
사상적 내용:"나라는 산산이 부서져도 산과 강은 반드시 살아남고, 봄이 되면 풀과 나무는 다시 푸르러질 것이다."
. 이 시는 봄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볼 수 있는 것: 산과 강은 그대로지만 도성은 함락되었고 도시는 전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초원은 무성하고 나무는 황량합니다. 시인은 장안의 봄이 새소리와 꽃, 양떼, 밝은 색의 연기와 버드나무, 관광객이 머무는 등 얼마나 번영했는지 기억하지만 오늘날 그런 풍경은 사라졌다고 회상합니다. '부서졌다'는 단어는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깊다'는 단어는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시인은 오늘날의 풍경에 대해 쓰고, 사람들의 역사의식을 진정으로 표현하고, 사물에 자신의 감정을 입히고, 풍경의 도움으로시 전체에 암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나라의 멸망'과 '도시의 봄'이라는 정반대의 두 이미지가 공존하며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도시의 봄'은 꽃과 나무가 무성하고 요리 연기가 피어오르는 봄의 계절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나라의 멸망과 가문의 몰락", 국가의 쇠퇴와 국가의 몰락으로 인해 봄의 화려 함은 사라지고 폐허 만 남기고 "깊은 심기"만 남았습니다. "깊이 심었다"는 단어는 장안시가 깔끔하고 질서 정연하지 않고 황량하고 황폐하고 인구가 적고 풀과 나무가 섞여 있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시인은 사물을 슬프게 바라보며 이별의 강한 슬픔을 드러냅니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고..." 꽃은 눈물이 없고, 새는 겁에 질려 원한이 없고, 꽃과 새는 사람 때문에 원한이 있다. 원래 아름답고 향기로운 봄 꽃, 환호하는 봄 새, 완곡 한 노래를 부르는 봄 새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줍니다. "시간을 느끼는 것"이든 "작별을 미워하는 것"이든, 두 푸의 슬픔과 괴로움은 모두 응축되어 있습니다. 이 두 대사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나는 패배의 상황을 느끼고 꽃을 보면 울고, 우울하고 원한을 느끼고, 새들의 노래를 들으면 두렵다. '나는 캠핑을 가는데 버드나무는 여전히 서 있고, 오늘은 비가 내리는구나'와 같이 행복한 장면을 마주하면 사람들의 내면의 고통은 더 큰 고통을 일으킬 것입니다. 두 푸는 음악 장면을 통해 슬픔을 표현하는 이러한 예술적 기법을 계승하여 더 깊은 느낌을 주어 더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시인은 조국의 멸망과 죽음의 아픔을 느꼈습니다. 장면이 아름다울수록 그의 내면의 고통은 더 커집니다. 이러한 연상은 풍경을 묘사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감정을 일으키고 사물에 공감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나라를 걱정하고 가족을 그리워하는 시인의 깊은 마음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전쟁 3개월이 지나면 고향에서 온 편지 한 통이 금 1톤의 가치가 있다." 시인은 생각했다:전쟁은 봄부터 계속되고 있는데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당 현종은 촉나라로 도망쳐야 했고 당숙종은 막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그러나 관군은 아직 유리한 상황을 얻지 못했고 서쪽 수도를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전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죠. 저는 적군 수용소에 붙잡혀 투옥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내와 아이들로부터 오랫동안 소식을 듣지 못했죠. 그들이 살아있는지 죽었는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어요. 집에서 편지를 받을 수만 있다면 좋겠어요. '고향에서 온 편지 한 통은 천금보다 값지다'라는 구절에는 오랜 기간 소식과 단절된 상황 속 시인의 간절함과 기대가 담겨 있습니다. '만 냥의 돈'보다 고향의 편지가 더 좋은 이유는 전쟁 피해국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전쟁을 반대하며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대중의 마음을 반영하고 있어 자연스레 눈시울을 붉히게 합니다.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었다. 더 이상 머리핀을 꽂기에는 너무 가늘어졌어요." 전쟁이 몇 달째 계속되자 가족들은 안팎으로 얽히고설킨 나라와 가족의 걱정이 전면에 등장합니다. 눈앞에는 비극적인 장면이 펼쳐지고 마음속에는 극도의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고 머리를 긁적이며 머뭇거리고 머리가 하얗게 변했습니다. 집을 떠난 후 몇 달 동안 장안에 갇혀 전쟁의 한가운데서 방황하고 있습니다. 제 머리카락은 더 적습니다. 손으로 머리를 긁으면 머리카락이 가늘고 짧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머리카락을 집어넣을 수도 없습니다. 시인은 조국의 멸망과 전쟁의 분단으로 인해 늙어가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흰머리'는 걱정에서 비롯된 것이고, '긁는 것'은 걱정을 없애고 싶어서 더욱 걱정이 됩니다. 머리카락은 하얗고 가늘다. 머리카락의 변화에서 독자는 시인의 마음속 아픔과 슬픔을 느끼고, 상처받은 시인의 나라와 가족에 대한 걱정의 실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는 감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예술적 이미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시는 장면, 깊은 감정, 암시적이고 응축 된 감정이 혼합되어 있으며 "우울과 좌절"의 예술적 스타일을 완전히 구현합니다. 시의 첫 네 줄은 풍경과 서정의 조합입니다. 시인의 한숨과 분노는 오르막에서 먼 풍경으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벼운 감정에서 강한 감정으로 정서와 풍경이 교차하는 가운데 암시적으로 전달됩니다. 처음에는 수도의 우울한 풍경, 봄꽃을 보며 흘린 눈물, 새소리를 들으며 느낀 분노를 묘사했고, 전쟁이 너무 오래 지속되어 고향의 소식이 없다는 것을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자신의 슬픔과 노쇠함에 대해 글을 쓰면서 서로 얽히고설키며 생각과 사색을 불러일으키는 영역을 만들어 갑니다. 전형적인 시대적 배경에서 비롯된 전형적인 정서를 보여주고, 현대인의 나라사랑과 평화에 대한 염원을 반영하며, 모두의 한결같은 내면의 목소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때로는 슬퍼하는 시인의 숭고한 정서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