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황폐한 땅에 대한 네 단어를 쓰세요.

황폐한 땅에 대한 네 단어를 쓰세요.

황폐한 땅에 대해 쓴 시

황폐한 땅에 대해 쓴 시 1. 황폐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모래, 사막에서 올라오니 노랗게 하늘로 날아가고, 이 아홉 달의 밤은 바퀴탑에서 차갑게 불어온다. -- "조마강의 노래 - 서역 원정대 펑 장군에게 고함" 당나라

설명:광활한 조마강은 설해의 가장자리에 가깝고 끝없는 황사가 하늘과 이어져 있다.

2, 술 한 잔 마시고 아무 이유 없이 양관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시에 원얼시 보내기"왕

통역:진심으로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충고합니다. 서쪽 하늘의 양관을 떠나면 더 이상 친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3.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이희탕, <23언시> - 다섯 번째

해설:달빛 아래 수 마일의 평평한 모래는 하얀 서리와 눈으로 덮여 있고, 양산시 초승달은 갈고리처럼 매달려 있다.

4. 야생에는 흰 뼈가 드러나 있고 수천 마일 동안 수탉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 "하오리싱" 조조, 남북조

해석:뼈가 야생에 드러나 있고 아무도 묻히지 않는다. 그곳에는 아무도 살지 않고 닭도 울지 않는다.

5,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둥글게 흐른다. -- "요새로 가는 길" 왕

해석:광활한 사막은 외롭고 곧고, 끝없이 펼쳐진 황하의 노을은 둥글다.

6. 옛 정원의 동쪽으로 가는 길은 멀고, 양 소매에 있는 용의 종의 눈물은 아직 마르지 않았네. -- "북경에서 온 사자를 맞이하며"-탕

해석:고향 동쪽을 바라보니 길은 멀고, 얼굴에는 눈물이 가득하여 소매를 적셨으나 아직 닦지 못하네.

7. 불쌍하고 불확실한 강골, 여전히 봄의 꿈을 꾸네. -룽시시 탕

번역:안타깝구나! 불확실한 강가의 하얀 뼈 더미는 젊은 여인의 꿈속의 연인이다.

8.내 앞에는 떠난 세월이 어디 있는가? 내 뒤에는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는가?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멈출 수 없는 무한한 우주만 있을 뿐이다. -- 당(唐)의 '요주(遼州) 시탑(市塔) 기록' 중

해설:현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을 받아들인 고대의 현인도 보이지 않고, 현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을 갈망하는 후대의 현명한 통치자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직 큰 세상만 한없이 넓고, 나는 너무 슬퍼서 울음을 멈출 수 없다.

해석:밝은 달이 하늘에 떠있는 이 밤, 위층에서 달을 바라보고 있는 회호의 아내도 자주 한숨을 쉬고 있다, 먼 친척, 언제 돌아올 것인가?

10, 갈대 피리를 어디에서 연주해야할지 모르겠다, 밤새도록 모집하려고합니다.

통역:갈대 피리를 어디서 연주해야할지 모르겠고, 밤새도록 고향을 볼 사람들을 모집하려고합니다.

2. 땅의 황폐함을 묘사한 짧은 에세이.

고통의 땅(1)황량한 모래 평원의 주름 속에 숨어 있는 타림강이 조용히 흐른다.

설산 어머니가 준 유백색 눈물이 해마다 줄어들어 말라버리기 직전이고, 자매인 공작강과 카이두강에서 물을 빌려와야 하는 현실을 한탄하며 때때로 비통함 등의 속삭임도 내뱉는다. 고대 강으로서는 말할 수 없는 수치스러운 일이죠. 붉은 버드나무, 포플러, 맹금류, 늑대와 여우, 그리고 가장 수다스러운 인간 등 강변의 굶주린 생명체들과 맞설 용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2) 실수를 저지른 여인처럼 메마른 가슴을 움켜쥐고 침묵과 고통 속에 얼굴을 숨긴 채 아주 낮게 누워 있을 것이다. 강바닥 양쪽에는 끔찍한 모래톱, 앙상한 뿌리, 비명을 지르는 동물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코 자라지 못할 아이들이었고, 평생 메마른 가슴을 안고 살아야 했습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어미 주위에 모여 귀에서 귀까지 웃고 있습니다. 오, 타림강, 이 얼마나 험난한 강인가! 내가 타고 가던 차는 곧 강을 벗어났다.

그러나 강물의 고요한 모습은 제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아있었습니다. 30분 후, 저는 또 다른 자연의 풍경과 마주했습니다.

6 포플러. 타림강의 무력한 은혜의 자손 중 하나.

7. 방금 전 타림강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면, 눈앞에 펼쳐진 포플러 숲은 순간 당황스러워서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곳에서 전쟁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쓰러져 있거나, 누워 있거나, 반쯤 시든 채 서 있거나, 아직 살아 있는 몇 명은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녹색 나뭇가지는 상징일 뿐입니다. 서 있거나 쓰러진 나무는 모두 굵었고, 가장 작은 나무는 두 사람이 들어야 했습니다. 거기 누워있는 가장 오래된 것은 단순히 괴물이었고 그것을 접는 데 7-8 명이 더 필요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두꺼운 나무가 황사 위에서 자랄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나무마다 모양도 다르고 살다가 죽는 것도 달랐습니다. 어떤 나무들은 갑자기 무언가에 의해 뒤에서 죽임을 당한 듯, 뻗은 팔도 제대로 펴지 못한 채 서 있었습니다. 나무의 가지들은 마치 무언가를 외치는 것처럼 위아래로 벌리고 어두웠고, 화가 난 것처럼 위아래로 흔들렸습니다. 죽은 뿌리는 땅속 깊이 묻혀 부러지기를 거부했습니다. 다리는 비틀리고 구부러져 아래쪽으로 휘어져 있었고, 가슴은 텅 비어 있었습니다. 심장이나 폐는 없지만 딱딱한 갈비뼈는 여전히 피부에 붙어 있고, 비틀어지고 늘어져 죽기를 원했습니다. 살아 있는 것은 사나운 바람과 모래에 맞서 가슴을 내밀고, 춤추는 푸른 가지와 잎은 나팔처럼 울부짖고, 갈라진 가지와 접힌 잎맥 사이로 피 같은 눈물이 흘러나오고, 적에게 자신이 흘린 피가 쇠처럼 단단하다고 말하는 듯 단단한 피부로 빠르게 굳어지는 전투 중인 전사와 같았다.

9장시간의 전투였다. 쓰러진 나무들은 수백 년이 넘었고, 새로 살아난 나무들은 수백 년을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듯했다.

자연스러운 삶과 죽음의 싸움이었다. 그들의 싸움은 해와 달을 두려움에 떨게 했다.

이 충격적인 장면에 제 마음은 슬펐습니다. 남쪽의 열대 우림, 북쪽 싱안링의 원시 소나무 숲, 중부 평원의 희귀한 숲을 여행했지만 생존을 위해 이렇게 가혹한 환경을 가진 숲은 처음 접했습니다.

보는 것은 듣는 것만 못하다. 오늘 본 포플러 숲은 어떤 책에서 묘사된 사진보다 훨씬 더 비극적이고 애처로웠습니다.

사람의 아픔을 보고 감탄하고 존경하는 자모(천년을 살면 죽지 않고, 천년을 죽으면 쓰러지지 않는다)의 세 가지 '천년'에 대해 포플러는 나무 세계의 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들어 올리는 작은 죽은 뿌리 조각조차 경멸 할 수 없습니다. 손바닥에 쥐면 천박한 얕은 뿌리와는 달리 무겁고 묵직해 보이고, 건조하고 단단한 섬유질은 인내가 무엇인지, 내구성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수천 년 동안 선명한 나이테는 왕국의 과거 영광을 기록해 주기 때문이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룰란의 나라는 얼마나 울창한가요! 나는 지금 포플러들이 과거의 명예, 역사의 존엄과 영광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이 세상의 생존을 위해 싸우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죽음과 생존은 분명 녹색의 대서사시입니다. 저는 이 포플러 숲을 한참 동안 헤맸습니다.

내 마음속에는 단 한 가지 소원이 있었는데, 그것은 하늘이 이 어려운 강, 이 고통스러운 숲, 이 고통스러운 땅을 구하기 위해 어디선가 비를 보내주기를 기도하는 것이었다. 그때는 정말 비가 내리는 것 같았고 공기에는 습기가 살짝 감돌았습니다.

나는 이 비참한 땅을 깨우고 수천 년의 연약한 꿈을 놓칠까 봐 감히 눈을 뜨지 못하고 눈을 질끈 감았다.

3. 척박한 땅을 묘사하는 관용어

불모지를 묘사하는 관용어: 털이 없는 땅, 척박한 땅, 수천 마일의 맨땅, 황량한, 불모의, 버려진, 무인, 버려진 산, 야생 덩굴, 바퀴벌레와 개, 사람 몇 명, 시든 풀, 춥고 연기가 자욱한,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 땅.

불모지, 척박한 땅.

불모지.

식물이나 농작물이 자라지 않는 불모의 땅. 황량하고 불모의 땅을 묘사하세요.

불쌍한 산과 나쁜 물: 척박한 산, 나쁜 물: 재앙을 자주 일으키는 강과 호수. 매우 열악한 자연 조건을 묘사합니다.

천 마일의 붉은 땅:텅 빈 땅. 자연재해나 전쟁으로 인해 많은 땅이 불모지가 된 장면을 묘사합니다.

황량하고 사람이 살지 않는 곳: 거주자, 주민, 사람들이 살 수 있는 연기가 있는 곳. 아무도 보이지 않는 외지고 황량한 곳을 묘사합니다.

풀밭에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땅은 척박하고 풀 한 포기 자라지 않습니다.

외로운 자의 발자취가 거의 닿지 않는다. 황량하고 외딴 곳을 가리킨다.

광야는 황량하고 공허하며 황량한 교외를 가리킵니다.

광야는 황량하고 텅 빈 황량한 교외를 가리킵니다.

광야는 황량하고 사람이 살지 않는 산을 말합니다.

야생연기와 잡초: 황량하고 황량한 광야에 피어오르는 안개, 스프롤링 플랜트: 넓게 퍼진 잡초. 공허하고 외진 곳, 춥고 황량한 곳을 은유합니다.

야생 덩굴과 야생 연기: 서늘한 황야의 안개; 야생 덩굴: 잡초. 황량한 장면을 묘사하세요.

개와 닭은 냄새를 맡지 못하여 극도의 황량함과 외로움을 묘사합니다.

외로운 사람의 발자국이 거의 닿지 않는다. 황량하고 외진 곳을 가리킵니다.

썩어가는 풀과 차가운 연기썩어가는 풀:썩어가는 풀, 차가운 연기:황량하고 황량한 광야의 안개. 춥고 황량한 텅 빈 외딴 곳을 비유하는 말이다.

풀밭에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는다. 땅이 척박하여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4. 황폐를 묘사한 시

국경시 감상 "도읍의 사자를 만나다": 전생의 고향은 동쪽으로 천리를 가니 두 소매의 용방울이 울리고 있었다.

펜도 종이도 없이 당장 만나서 제 가족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길은 수도로 돌아가는 메신저를 만났고, 가족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그를 그리워하지 말고,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표현을 통해 깊어지고 문장의 끝은 수많은 슬픔을 담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롱시 저자 : 천도는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훈족을 쓸어 버리겠다고 맹세했고, 오천 마리의 담비가 천후를 애도했습니다. 강가의 뼈를 불쌍히 여겨라, 나는 아직 꿈속의 소녀다.

이 시를 간단히 분석하면 전쟁이 가져온 불행을 고발하고 있으며, 읽고 나면 우리 모두는 가슴이 아픕니다! *유주시의 탑에서저자:내 앞에 있던 과거의 시대는 어디에 있었나? 천자양,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 있나?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멈출 수없는 무한한 우주 만이 무한합니다.

주:연무대라고도 불리는 요주대는 연나라 조왕이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세운 황금 누각으로, 베이징 다싱현에 있습니다. 오제천 반자이 원년(696년)을 분석하면, 키탄 리중신이 반란을 음모하고, 오제천은 유소왕을 세워 군대를 이끌도록 명령하고 군 참모로 북동쪽으로 갔다.

오유는 군사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천자앙의 항의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무력함을 표현하기 위해 요주 테라스에 갔다. 시 전체가 넓고 관대하며 슬프고 때로는 애절하며 가식 없이 현재와 과거를 애도하고 있습니다. 그 의도, 추진력, 생각과 감정은 수천 년 동안 강한 * * * 감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관산월저자:리바이밝은 달이 산과 구름 바다 위 하늘에 높이 떠 있다.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를 지나 만리 밖에서 불어온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산길을 정면으로 겨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다.

그 병사는 외딴 국경 마을을 바라보았고, 그의 고향은 슬픈 광경이 아닐 수 없었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쯤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합니다.

주:관산월:여포 "형부기 노래"의 제목을 조정함. 등백:오늘날 산서성 대통시 동쪽에 등백이 있다.

한 고조 유방이 군대를 이끌고 훈족에 대항하다가 7일 동안 갇혀 있었습니다. 이 시는 국경 요새의 풍경과 주둔군 병사들의 경험, 그리고 주둔군 병사들에게 돌아가는 고통과 여인들의 향수병을 묘사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두의 묘사는 달을 바라보며 느끼는 감정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다음 내용을 위한 배경을 조성하기 위한 표현입니다. *집 담을 지키며 밤에 피리소리를 들으며저자:리이후이위펑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성 밖의 달은 서리 같다.

고향을 바라보는 밤, 황량한 갈대 피리를 어디에서 불어야 할지 모르겠다. 참고 항복 도시: 정관 치세 20년, 당태종 황제가 직접 링저우에 있던 투르크 사역의 항복을 받아들여 '항복 도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에서 항복한 도시의 위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레후이: 현의 이름이므로 주소는 닝샤후이족자치구 링우현 남서쪽에 있습니다.

러후이봉:러후이현 근처의 산봉우리. 이 일곱 자로 된 시를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이 시는 오랫동안 낭송되어 온 명문구입니다.

롱청을 공격한 비행장수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이다. 요새 밖으로:레푸 수평 불기 노래의 오래된 주제입니다.

용성:왕안시의 당나라 시선집의 노래 버전은 사슴 도시에 대해 썼습니다. 롱청 또는 루롱시.

롱청비룡장군:서한 시대의 유명한 장군인 리광을 가리킵니다. 한서-리광전기에 따르면, 리광은 우북평의 총독이었으며 용맹하고 전투에 능해 흉노족이 그를 "한나라의 날아다니는 장군"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때 우베이핑은 핑저우로 변경되어 하북성의 루롱, 즉 루롱현을 통치했습니다.

음산: 서쪽의 허타오와 동쪽의 샤오싱안링에서 시작하여 내몽고 자치구에 걸쳐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북쪽을 막는 자연 장벽이었습니다. 시인은 진-한 국경 전쟁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달을 점령해 요새를 비추는 전형적인 설정을 간략히 분석하면서, 역사 속 명장들을 떠올리며 조정이 국경 정세를 평정하지 못한 것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웅장하고 장엄합니다. *량주 노래 작사자:酒夜錢잔, 말 위에서 비파를 마시고 싶다.

모래 위에서 술에 취해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에 여러 번의 전투가있었습니다. 이시는 원정대의 잔인 함과 사람들을 죽음으로 초대하는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정신을 간략하게 분석하여 사람들을 슬프고 고통스럽고 자기 비하하는 느낌을줍니다.

*량주 가사저자:왕지루황하 위의 흰 구름은 외로운 도시와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어졌다고 불평하는가, 옛 옥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네 아!

주 량주 말: 량주 노래라고도 합니다. 려원은 개원 시대에 서량의 총독 곽지윤이 공곡 '량주'를 헌정했다고 전합니다.

량주: 당은 룽요우다오에 속해 있었고, 통치 국가는 간쑤성 우웨이현에 있었습니다. 시의 제목은 "플러그 밖으로"라고도 불립니다.

첫 번째 행은 "황사가 흰 구름까지 곧게 솟아오르고"이고 마지막 행은 "봄빛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입니다. 치앙피리:고대 중국의 치앙족이 연주하던 피리. "채찍을 잡지 않고 말에 올라타서 대신 버드나무 가지를 친다. 말에서 내려 피리를 불면서 나그네를 죽일까 걱정한다."

. 비극적으로 들립니다.

"이 시는 국경 고원, 소위 준문은 만리 떨어져 있는데, 이 시를 간단히 분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는 국경 고원만큼 대담하지 않습니다." 나쁘지 않네요.

개원 초-중기에 당의 헌종 황제는 국경 방어나 먼 길을 떠나온 백성들의 곤경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을 탐닉했습니다. 시인은 양주에 들어와 애절한 피리 소리를 듣고 멀리서 병사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 시를 지었습니다.

성 안에서 피리소리를 들으며 설경을 즐기고, 후천에서 말을 풀어주고, 달빛 아래서 힘찬 피리소리로 성곽을 지키네. 매화는 어디로 떨어졌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밤새 바람이 온 산에 불었습니다.

파이 위안 어 사신 안시 왕 웨이 웨이 청 비오는 도시, 게스트 하우스 녹색 버드 나무 색으로. 진정으로 친구에게 와인 한 잔을 마시라고 조언하고 양관에서 서쪽으로 가면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몇 마일 동안 높고 편안하지 않아야합니다. 노란 구름, 맑고 북풍이 거위 깃털 눈을 차례로 불고 있습니다. 위대한 사람은 가난하고, 오늘 만나고 싶은 사람은 와인 값을 지불 할 수 없습니다.

군대에 있던 이백은 전장에서 철옷을 부러 뜨리고 도시 남쪽이 포위되었습니다. 이백은 진영으로 달려가 후연 장군을 쏘고 혼자서 남은 장수들을 이끌고 돌아왔다.

"사서삼경(四書三經)" 숲이 어둡고 바람이 불었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했다. 새벽에 화살을 찾으러 갔을 때 그는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

셋째, 희미한 달빛 속에서 기러기들이 날아오르고 있었고 타르타르 족장들은 어둠 속에서 도망치고 있었다. 우리는 그들을 추격했고 말들의 짐은 가벼워졌다.

국경을 지키는 병사들의 영웅적이고 장엄한 군 생활을 보여주며, 무술에 능숙하고 적을 용감하게 죽이는 장군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곡(두 번째 곡)은 요새, 흰 안장 위의 왕창령의 새 말, 전투 후 차가운 전장의 달빛에서 나온 곡입니다.

성 머리의 철통의 북은 여전히 흔들리고 상자 안의 금검의 피는 여전히 젖어 있다. 세네샬 왕창령 모닥불 도시 서쪽 백 피트, 황혼 혼자 상하이 더 많은 바람과 가을.

챵디 역의 관산 위는 황금 소년 완리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