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형태의 아름다움에 관한 시
형태의 아름다움에 관한 시
형태의 아름다움에 관한 시 1. 시각적 형태의 법칙에 관한 시가 있다.
색상:류용재스퍼는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가 매달린 나무를 만들었습니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냄새:밤달은 더 깊어지고 달은 삼중 중심이 되고 북두칠성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청각:초록 거즈 사이로 봄이 따뜻하고 벌레 소리가 싱그럽다. 터치:산의 빛과 물질의 상태는 봄을 빛나게 할 수 있으며,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비도 내리지 않는데도 옷은 구름 속 깊이까지 물들어 있다. 후각:산은 정말 아름답고 봄바람에는 꽃과 풀 냄새가 난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잤습니다. 이른 봄:도시 동쪽의 이른 봄, 시인의 새 봄 풍경은 맑고 푸른 버드나무 노란색이 반쯤 고르지 않습니다.
숲에 머무르면 꽃 구경꾼으로 나갑니다. 이른 봄, 수부 밖 하늘은 선명하게 비가 내리고 있지만 풀빛은 멀고 가깝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시기로, 늦봄의 푸른 버드나무보다 훨씬 아름답습니다. 늦봄:늦봄이 구산 조탕계곡으로 돌아옵니다. 봄에는 노란 새가 드물고 목련이 피어납니다.
나는 진주산 창문 아래서 돌아오지 않고 변하지 않는 당신을 동정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쁨:봄 산 밤 달 봄 산 결실, 밤을 즐기고 집에가는 것을 잊어 버리십시오.
맑은 샘물을 들고, 봄빛은 둥근 달을 자신의 손에 쥐고있는 것처럼 달에 비추고, 산을 놀고, 무거운 가스가 넘쳐나는 옷을 입는다. 작은 사람 주위의 스카쿠 바람은 너무 강해서 떠날 수 없으며, 먼 길입니다. 여러 번 떠나기로 결심했지만 산, 꽃, 풀, 나무에 붙어 있습니다.
모순 된 분위기로 산길을 걷다가 멀리서 종소리가 울리고 종을 올려다 보니 산탑 아래의 달빛 인 녹색 덤불에 숨겨져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슬픔: 나라는 분단되었지만 산과 강은 살아 있고, 봄이 되면 나무와 풀이 다시 푸르게 변한다는 사실을 기대합니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10 만 금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멜랑콜리는 얽히고, 머리를 긁고 생각하고,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2. 쉬즈모 시의 형식적 특징
그의 시는 매우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깔끔하고 대칭적인 다양성을 추구한다.
'허캉강의 야경'은 4연으로 단정하고 약간 엇갈려 있으며, '사랑의 계시'는 300연이 넘는데 모두 매우 단정하다. '기찻길'은 한 연에 두 줄, '시후유동 7'은 한 연에 여섯 줄, 한 연에 열일곱 줄 또는 열여덟 줄로 이루어져 있다. 시인은 시의 길이뿐만 아니라 장르와 양식도 다양화했습니다. "그녀는 별빛 아래 잠든 흰 연꽃이다 / 꿈을 꾸고 있다 / 향로에 나선형 연기가 휘감고 있다"('그녀는 잠들어 있다')는 스타카토 행으로 편안하고 평온하게 쓰여 있습니다. 별빛 아래 조용히 피어오르는 흰 연꽃, 그녀의 숨결, 맥박, 아궁이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에서 시인의 낭만적인 감성을 떠올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그의 낭만주의, 삶의 기쁨은 의심 할 여지없이 그가 추구하는 "수용, 자유, 아름다움"의 반영이 아니지만 그의 추구는 때때로 너무 비현실적입니다. 그의 시 중 하나인 '자연과 삶'에서 시인은 "자연을 바꾸면 삶도 바뀐다. / 덧없음과 폭력과 평화, 가슴 아픈 비극과 마음의 평화, 11/ 누가 주인이고, 누가 손님이고, 누가 환상이고, 누가 진실인가? ..... 납치하고 납치하고, 차가운 마음을 즐겁게 하고, / 구름 밖에서 천둥 번개를 바라보며 나를 따라오라, 일반적인 기분으로?"라고 노래한다. 이런 식으로 주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낭만주의도 아니고 새로운 형식도 아니다.
3. 현대시의 형식미
시의 형식미 맛보기 - 고등학교 읽기 교육의 새로운 탐구 키워드:시 읽기 교육 형식미 "언어는 시의 언어다."
어느 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대로부터 시는 중국어 교육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우리 언어 교육자들도 문맥 만들기, 음악과 함께 읽기, 시로 그림 그리기 등 시를 가르치는 다양한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습니다. 모두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학생들이 시의 분위기와 의미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게 하는 것이지만, 시의 형식의 아름다움은 거의 포함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형식은 주로 시의 언어와 말의 형식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언어, 어휘, 문장 패턴, 문법 및 기타 형태의 언어뿐만 아니라 장 구조, 표현 및 기타 형태의 언어도 포함됩니다.
저자는 고시가 됐든 최근 시가 됐든 시를 구성하는 요소만큼이나 형식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교육에서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교재에서 다루는 시를 간단히 분류해 보면, 첫째, 시조에서 네 글자 행의 경이로운 연행은 시조의 첫 번째가 되어야 한다. 그것은 중국어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높은 조합의 형태 중 하나이며 가장 체계적이고 자유로운 형태 중 하나입니다.
가장 두드러진 시각적 특징은 "함께 뭉쳐져 있다"는 것, 즉 전체적이고 논리적인 방식으로 구성된 중국어에서 가장 두드러진 언어 형태 중 하나라는 점입니다. 고대에도 그랬고 현대에도 그렇듯이 문법적 표시와 독립적으로 사용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고대 중국어의 특성을 가장 완벽하게 보존하는 언어 형태 중 하나입니다.
중국어로 나타나는 데에는 어떤 필연성이 있습니다. 정사각형 문자로서의 중국어는 그 자체로 네 방향의 인상을 줍니다. "시"는 중국어에서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어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름다운 리듬 중 하나인 짧고 강하고 단호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조용한 소녀는 너무 귀여워서 곧 우리 마을 구석으로 올 것 같아요.
내가 알아채지 못하도록 일부러 숨어서 불안한 마음에 귀를 긁고 있습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나한테 퉁파이프를 보내줘.
붉은 통은 밝은 빨강, 정말 밝은 색을 좋아합니다. 이 나라는 나를 광산, 이 아름답고 희귀합니다.
잡초처럼 아름답게 자라지 않고, 아름다운 것은 강한 사랑을줍니다. -- "허리케인? 세이코 (1) 그 구조적 형태는 오늘날의 대중적인 문법으로는 설명할 수 없으며, 그 아름다움은 현대 중국어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중국어 형식에 대한 우리의 현대적 인식, 미학 및 창의성은 개선되는 대신 고대의 가장 세련된 언어에 비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국어 운동의 대가들은 한문의 경직성을 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오늘날까지 잘 정돈된 힘이 아니라 확산과 모호함, 직관과 명료성보다는 일반성과 모호함, 간결함보다는 미루기와 랩을 추구하는 저 유명한 작가들의 의도는 무엇일까? 네 글자로 된 문장은 현대 중국어의 불투명성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둘째, 사격이 언어 구축의 초석이라면 오격은 언어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4자 연은 지금까지 한어의 사다리로 사용되어 왔지만 5-7자 연은 특정한 역사적 환경의 산물이자 당시 사람들의 서정적 찬양의 결실이며 한어의 리듬 중 하나이지만 그 구조적 형식은 여전히 전체의 논리적 형식이다.
중국어의 형태는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언어 형태입니다: 중국어는 가장 질서정연하지만 그 내부 형태는 놀랍도록 다양하여 가장 자유롭습니다. 가장 질서정연한 형태를 이루기 위해 예를 들어 반전과 줄임표를 많이 사용하여 형식적 대립과 리듬의 조화를 이루는 등 일반적인 언어 규범을 기꺼이 깨뜨리며, 이는 중국어 계열에서 인정받는 전통입니다.
오행시에서는 무엇보다도 이미지 간의 경계를 없애고 그 소속을 결정하는 문법적 표시가 없는 통합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향기로운 쌀이 앵무새의 곡식을 쪼아대고, 늙은 봉황의 가지가 우피에 앉아 있다.
--두보, "추흥"(秋興).2 이런 형태의 언어는 더욱 낯설다. 하지만 중국인의 관점에서 이 현상을 바라보면 어린아이처럼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독립적인 미적 작품으로 간주할 때 문법적이라기보다는 미학적이며 리드미컬합니다. '향기로운 쌀'과 '앵무새 모티브'는 질감과 향기를, '우피'와 '봉황 가지'는 색감을 부여합니다. '묵은'이라는 단어는 우울한 느낌을 주는 반면 '우피'와 '봉황 가지'는 색채감을 줍니다.
그 아름다움을 감상하다 보면 이렇게 거꾸로 매달려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더욱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진나라와 한나라가 오랜 전쟁을 치렀던 달과 국경은 여전히 적과 맞서 싸웠던 곳입니다. --왕창링, "플러그"(3) "순간의 일이 바로 눈앞에 있다."라는 말이 바로 이런 것이다.
셋째, 낡은 시 형식을 새로운 시 형식으로 대체하는 것은 토착시의 존재와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전제 조건이 되었다. 시의 언어가 변화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시의 형식적 혁신은 더욱 필연적이다.
현대 언어학은 언어가 도구이자 매개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단어를 조직하는 능력을 가진 기본 구조로서 인간의 사고 구조와 사고 방식을 제약한다고 주장한다. 시의 언어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요구는 시적 형식을 업데이트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시의 콜럼버스'가 되어 중국 시의 '신대륙'을 발견한 것은 5월 4일 운동의 옹호자들이었습니다. 5 월 4 일 운동은 "시 혁명"의 한계를 돌파하여 문학적 언어를 순수한 모국어로 완전히 대체했을뿐만 아니라시의 오래된 형태를 완전히 제거하여시의 발전에 대한 광범위한 전망을 열었습니다.
'실험적' 단계가 끝나자마자 새로운 스타일의 시가 꽃을 피웠습니다. 궈모루오는 스스로를 "형식을 가장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시는 모든 형식에서 벗어나 시의 내적 리듬과 모국어의 자연스러운 음절을 추구합니다.
나는 개다! 나는 달을 삼켰고, 태양을 삼켰고, 모든 행성을 삼켰고, 우주 전체를 삼켰다. 나는 바로 나다! 나는 달 끝의 빛이고, 나는 태양 끝의 빛이고, 나는 모든 행성의 끝의 빛이고, 나는 엑스레이의 끝의 빛이고, 나는 우주의 끝의 총 에너지 양입니다! 셋, 나는 달리고, 비명을 지르고, 불타오른다.
나는 불처럼 타오른다! 나는 바다처럼 비명을 지른다! 나는 전기처럼 날아다닌다! 나는 날고, 날고, 날고, 피부를 벗기고, 살을 먹고, 피를 씹고, 심장을 깨물고, 신경을 타고 날고, 척수를 타고 날고, 뇌를 타고 날아요. 넷, 나는 나다! 나! 난 폭발할 거야! -- 궈모루오, '텐구' (4) <여신>에 수록된 시들은 언어나 형식에서 중국 고전시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여신>의 시는 장엄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감정이 불타오르는 5월 4일의 시대 정신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4. 시의 형식적 아름다움에서 시무롱의 '동반자'를 감상해 보세요.
고향에 대한 애착은 인간의 변하지 않는 영원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방랑자, 유랑자, 떠돌이들은 노년이 되어서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합니다. 시무롱은 이 향수를 7행 3연의 짧은 시로 요약했는데, 첫 연은 "달이 뜨는 밤이면 언제나 울려 퍼지는" 피리 본연의 청아한 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 년 내내 달빛이 없는 밤이 얼마나 많은지 상상해보면 여행자는 항상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연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는 향수에 관한 시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고향의 윤곽이 희미해져 피처럼 짙지만 안개 속 이별처럼 아련한 허무함만 남고 안개 구름으로 헤어졌다. 안개 속 이별의 물결은 고향에 대한 막연하고 허탈한 인상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추상적인 주관적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유형의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생생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세 번째 층은 그리움의 영원성에 관한 것입니다. 마지막 두 레이어의 고향 소리와 그리움의 여운에서 전환되는 것으로, 형식이 참신합니다. 레이어의 점진적인 전이는 주제를 모호한 것에서 생생한 것으로 만듭니다. 시인은 방랑자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늙지 않고 살아가는 바퀴 없는 나무의 은유를 통해 깊은 바다의 슬픔과 애착,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은 시 전체를 광범위하게 만듭니다. 직유가 적절하고 자연스러우며 언어가 단순하고 아름다워 시 전체에 목가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5. 당송시의 형식적 아름다움에 대하여.
당나라 시대가 시 발전의 정점이었다는 사실을 감히 부정할 사람은 없습니다. 당나라에도 시가 있었지만 당나라 시의 업적은 고대 중국의 시 문화와 동의어에 불과했습니다. 송나라에서 문인들은 당나라 시의 깔끔한 운율을 바탕으로 각 행에 몇 줄을 추가하고 삭제하여 길고 짧은 문장의 특별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송시라고 불렀습니다. 송나라에도 시가 있었지만 송시의 업적은 비교할 수 없고 대체할 수 없습니다.
송시는 당나라 시만큼 간결하지는 않지만 더 음악적이고 다양합니다. 그 분위기는 당나라 시에서 잊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와 노래 가사의 관계를 말해야 한다면 당시와 노래 가사의 관계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시와 송가는 붉은 연꽃과 흰 연근처럼 각자의 방식으로 탁월합니다. 송시가 당시에 비해 열등하다고 말할 수는 있지만 송시가 당시에 비해 열등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6. '캠브리지 작별'의 형식적 아름다움의 주요 측면은 무엇인가요?
1연은 정든 모교를 떠나는 수천 명의 동창생들의 이별의 슬픔을 노래한 시입니다. 세 개의 '부드러운' 단어가 사용되어 마치 그런 느낌을 줍니다.
시인이 발끝으로 서서 산들바람처럼 조용히 휩쓸고 지나갈 때까지, 그리고 가장 깊은 감정이 실제로 모집됩니다.
손 사이에서 그것은 "서쪽 구름"이 됩니다. 2연에서 6연은 꿈을 찾아 호콘강에서 노를 젓는 시인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이브닝 드레스를 입고
빛나는 황금 버드나무,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나무 그늘 아래 웅덩이가 모두 시야에 들어옵니다. 두 가지 은유가 아주 정확하게 사용되었는데, 첫 번째는 강가의 황금 버드나무를 '석양의 신부'로 대담하게 상상하여 생명이 없는 풍경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생명체는 따뜻하고 사랑스럽고, 두 번째는 '하늘의 무지개'처럼 보이지만 플랑크톤 조류가 부서져 변형된 투명한 물웅덩이입니다.
무지개 꿈. 그것은 열광, 시인은 장저우 꿈의 나비, 두 가지 야망이 있으며, 그들은 "파도 속에서"느낍니다.
나의 아름다운 그림자 / 내 마음속에서 흔들리는", 나는 수초를 흔드는 허캉강의 부드러운 물결이되고 싶습니다. 주관과 객관이 결합된 이 좋은 구조는 기이하면서도 고뇌에 찬데, 5연과 6연에서 시인은 새로운 분위기를 열어갑니다.
'꿈/꿈'에서 차용한 '영광으로 가득 찬 배/영광과 부귀를 노래하며', '노래하라/그러나 나는 놀 수 없네. 노래하라", "여름 벌레도 내게는 침묵한다/침묵이 오늘 밤의 강차오"라는 네 줄의 중첩된 대사를 시와 마찬가지로 절정에 이르게 한다.
물은 파도처럼 밀려온다! 푸른 잔디와 별빛의 찬란함 속에서 노래하는 그의 광기는 이쯤에서 무겁다.
침묵은 많은 사랑의 말보다 낫다! 마지막 연은 세 개의 "침묵"이 있는 첫 번째 주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시하게 가세요. 소매를 흔들며 무엇을 털어냈나요? 말할 필요도 없이. 한때 캠브리지 너바나에 살았는데 무슨 일이 있었나요?
구름을 없앨 것입니다. 시 전체가 쉬즈모의 '시적 삶'을 가장 잘 묘사한 시입니다.
후시는 "그의 인생관은 단 세 개의 큰 단어, 즉 하나는 사랑, 하나는 사랑이라는 '단순한 믿음'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유, 다른 하나는 아름다움입니다. 이 세 가지 이상적 조건을 한 생애에 이룰 수 있다는 그의 꿈은 '독신'
순수한 신앙이었습니다. 그의 삶의 역사는 바로 이 단순한 믿음을 실현하기 위한 탐구의 역사입니다." ("쉬치를 추모하며!
그렇다면 시인이 황강을 따라 방황하는 것은 이 탐구의 축소판이 아닐까요?
수치모는 예술적 시를 옹호했다. 그는 음악, 회화, 건축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두의 시적 옹호, 특히 음악의 아름다움을 깊이 존경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의 생명은 내면의 음절에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아무리 고상한 생각, 아무리 정열적인 감정이라도 철저한 '음악화'(즉, 시화)를 통해 시를 이해해야만 시의 진정한 매력을 알 수 있다"고 했다..."고 했다.) (시 출판 휴일)
). 반면에 시 '캠브리지로의 작별'은 4행씩 7연, 한 행에 2~3연으로 구성된 시로, 2-4 운율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리듬감 있고 경쾌한 운율을 지닌 절충주의적인 시입니다
. 이 아름다운 리듬이 파문처럼 퍼져 나갑니다.
독실한 학생의 꿈의 소리이자 시인의 감정의 밀물과 썰물, 독특한 미학을 담고 있습니다.
영예로운. 일곱 연이 엇갈려 있고 리듬이 천천히 퍼져나가며 '흰 옷을 입은 추운 시골'을 연상시킵니다.
"시인의 기질, 섬은 가늘다. 쉬즈모의 시적 아름다움에 대한 사상을 구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7. 형식미는 노스탤지어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시를 간략히 설명해 주세요.
향수 유광중의 향수는 제 어린 시절의 작은 우표입니다. 어머니가 그곳에서 자랐을 때 그리움은 좁은 티켓이었습니다. 나는 여기 있었고 신부는 저기 있었죠. 나중에 향수는 단명 한 무덤이되었습니다. 저는 바깥에 있었고 어머니는 안쪽에 있었죠. 이제 향수는 얕은 해협입니다. 나는 이 대륙에 있고 향수병의 형식적 아름다움은 특별합니다.
그 형식적 아름다움은 구조적 아름다움과 음악적 아름다움으로 표현된다. 향수병은 전통에서 벗어난 구조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통일성은 상대적인 균형과 대칭을 의미하며, 문단 패턴과 문장 스타일이 비교적 단정하고 문단별, 문장별 조화와 대칭이 잘 이루어진다. 변주는 통일성이 극단으로 치닫는 것을 피하고 생동감, 유동성, 활력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노스탤지어 * * * 네 개의 패널. 각 연에는 네 개의 행이 있으며, 각 연은 상당히 균형 잡히고 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길고 짧은 행의 변형과 조정에 중점을 두어 시를 깔끔하고 들쭉날쭉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리움'의 음악적 아름다움은 주로 반복과 노래와 탄식의 아름다운 선율로 표현되는데, "그리움은--"과 "여기. . 거기 (머릿속)"가 네 번 반복되고 "작다", "좁다", "짧다", "얕다"가 네 단락에서 같은 위치에 사용됩니다, "작은", "좁은", "짧은", "얕은" 등은 네 단락 모두에서 같은 위치에 사용됩니다. "한 조각", "한 조각", "한 쪽", "만" 등과 같은 수량화자를 사용하면 시인의 언어 능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언어 능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의 아름다움을 강화합니다.
8. 풍자
고인 물 바람도 전혀 움직이지 못하는 절망적인 고인 물의 도랑입니다.
더 많은 쓰레기를 버리고 남은 물을 흘려보내면 어떨까요? 구리는 녹색에서 에메랄드로, 복숭아 꽃잎 몇 장은 깡통에 녹이 슬고, 기름이 뽀얀 공기층을 엮어 곰팡이가 작은 구름을 찌게 할 것입니다.
고인 물이 발효되어 진주빛 거품이 가득한 청포도주 도랑으로 변하고, 작은 구슬이 웃으며 큰 구슬이 되어 포도주를 훔치는 꽃모기에게 물린다. 그런 다음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은 다소 뚜렷한 것으로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개구리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다면 그것은 노래를 부르는 고인 물입니다. 고인 물은 절망적이지만 아름다움이 있는 곳은 분명 아닙니다. 차라리 추한 자에게 그것을 되찾아주고 그가 어떤 세상을 만들어낼지 지켜보는 게 낫습니다.
1926년에 쓰인 '죽은 물'은 원이두오의 대표작입니다. 시인은 옛 중국의 어둡고 부패한 현실을 '고인 물 웅덩이'에 비유하며 추악한 세력에 대한 증오와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시의 마지막 행은 한편으로는 고인 물, 즉 어둠에 대해 환상을 갖지 않고 추함은 결코 아름다움을 만들어낼 수 없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마음이 죽어가는 것이 아니라 고인 물이 미워서 죽게 내버려두고 싶어서 절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차라리 추한 것이 가꾸어지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는 것은 의로운 분노의 문장입니다.
주자학은 "추한 것이 악을 먼저 채우는 것이니 절망 속에 희망이 있다"고 했다. (원이두오 전집 서문) 절망 속 희망과 추위 속 애국적 열정이 이 시의 사상적 특징입니다.
원이두오는 <죽은 물>에서 현대 서양시의 아이러니한 기법과 '추함을 통한 아름다움'이라는 예술적 원리를 차용했습니다. 시의 중간 3연에서 그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고인 물 속의 모든 추한 것들을 아름다운 형상으로 그려내고 밝은 색채와 큰 목소리를 사용하여 더럽고 곰팡이가 슬고 둔하고 고요한 고인 물을 풍자합니다.
미와 추가 서로 얽히고 대비되어 예술적 효과가 상쾌합니다. 고인 물은 원이두오가 '세 가지 아름다움'(음악, 회화, 건축)을 실험한 대표적인 예입니다.
시에는 엄격한 운율이 있습니다. 이 시는 각각 4행씩 5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행은 같은 리듬과 같은 수의 단어로 구성된 세 개의 "두 글자 발"과 하나의 "세 글자 발"로 구성됩니다. 각 연은 일반적으로 내부 리듬부터 외부 형태까지 매우 깔끔한 ABCB 스타일 운율을 기반으로 합니다.
시인은 "족쇄를 차고 춤추는"것과 같지만 너무 쉽고 조화롭게 춤을 추고있어 정말 손뼉을 치고 울고 밤에는 촛불이 울부 짖습니다 - 리 샹 인의 "붉은 촛불"! 그런 빨간 촛불! 시인! 내면의 비교에 침을 뱉지 만 일반적으로 색상은 어떻습니까? 빨간 촛불! 밀랍을 만든 사람은 누구인가요? 누가 불을 붙여 영혼에 불을 붙였나요? 왜 밀랍은 재가 될 때까지 태워야 빛날 수 있을까요? 반복되는 실수; 갈등! 갈등! 빨간 촛불! 실수, 실수, 실수! 빛을 '태운다'는 뜻으로, 자연스러운 방식이에요. 빨간 양초! 일단 만들어지면 타오릅니다! 태워버려요! 태워버려요! 세상의 꿈을 태우고, 세상의 피를 태워 그들의 영혼을 구하고, 그들의 감옥을 부수세요! 붉은 촛불! 당신의 심장이 빛날 때, 그날이 바로 눈물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붉은 촛불! 장인이 당신을 불태우게 만들었군요. 이미 불타고 있는데 왜 눈물을 흘려야 하나요? 오! 알아! 그것은 당신의 빛을 침범하는 바람의 잔재입니다. 꾸준히 타오르지 못하면 서둘러서 울어! 빨간 촛불! 흐른다!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당신의 크림을 세상으로 흐르게 하고, 아늑한 꽃을 가꾸고, 행복한 열매를 맺으세요! 레드 캔들! 당신은 눈물을 흘렸고, 그을음으로 산만해졌습니다.
열매의 낙담에 눈물을 흘리고 밝은 경력을 만드십시오. 붉은 촛불! "수확을 구하지 말고 노력을 구하라.
"이 시는 1923년에 쓰여진 시로, 이 시인은 첫 시집을 출간하게 됩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자신의 이상주의적 탐구와 시적 성취를 되돌아보며 동명 시집의 서문으로 이 유명한 시 '붉은 촛불'을 썼습니다.
이 시는 벌거벗은 심장처럼 붉은 색을 띠는 붉은 촛불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원이두오는 시인들에게 '당신의 마음은 이토록 진실하고 열정적일 수 있는가, 이 붉은 촛불에 비추어 당신의 진심을 뱉어낼 용기를 가질 수 있는가'라고 묻고 싶었습니다.
'뱉다'라는 단어가 선명하고 시인의 끈기와 진정성이 분명합니다. 이어 시인은 빨간 촛불에게 몸은 어디서 왔고 영혼은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왜 그런 몸과 그런 영혼이 불에 타서 소멸되어야 하는가. 시인은 인생에서와 마찬가지로 혼란스러워하며 길을 찾지 못하고 많은 질문을 통해 생각할 수 없습니다. 모순! 갈등! 시인은 한때 존재했던 갈등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강화합니다.
시인은 단호하게 말합니다."잘못은 없습니다! 잘못은 없습니다." 시인은 인생에서 자신의 길을 찾았고 재가 되더라도 자신의 이상을 향한 밝은 길을 걸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4/4분기부터 붉은 촛불을 찬양하며 그 책임과 삶의 고난과 이상적이지 않은 측면에 대해 썼습니다. 붉은 촛불은 타오르고, 세상의 환상을 깨뜨리고, 잔인함의 감옥을 태우고, 살아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영혼을 스스로 불태워 구원할 것이다.
붉은 촛불의 타오름은 바람에 막혀 눈물과 함께 타오를 것입니다. 그 눈물, 붉은 촛불의 마음은 자신의 이상을 가장 빨리 실현할 수 없기에 서둘러 눈물을 흘리고 있다.
시인은 붉은 촛불을 찬양하고,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고, 힘들게 얻은 빛을 찬양하고 싶어합니다. 이 추모시에서 시인과 붉은 촛불은 소통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붉은 촛불에서 삶의 방향을 찾습니다: 결과에 상관없이 자신의 이상을 위해 노력하고, 탐구하고, 결단력 있게 노력하는 것. 시인은 붉은 촛불에서 삶의 방향을 찾습니다. 시인은 "추수를 구하지 말고 쟁기를 구하라"고 말합니다.
이 시는 낭만주의와 미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표현에 있어 환상과 주관적인 감정을 강조하며 서정적인 감탄사를 많이 사용하고 마음속의 감정을 아름다운 언어로 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적 형식면에서 시인은 시의 형식과 리듬의 아름다움에 큰 관심을 기울여 반복적 인 행의 사용과 같이시에서 표현하고자하는 감정과 어느 정도 운율, 앞뒤로 운율의 형태로 중국 전통시를 사용하며시의 각 연은 비교적 깔끔합니다. 이 시인이 옹호하는 새로운 한시는 운율과 음악성이 특징입니다.
원이두의 고대와 현대, 문화, 중국과 외국 시 형식의 결합과 그의 강한 감정 표현과 추구 정신은 중국 시풍의 한 세대를 열었고 여러 세대의 중국 시인들에게 쟁기질과 탐험에 영감을 주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연의 슈 의 \ "Huan Xisha \" 는 천고의 기문으로 알려져 있습니까?
- 성격 시그니처로 사용할 수 있는 강하고 용감한 문장을 발췌했습니다.
- 협동 * * * 좋은 선에서 승리하기
- 고대 시 속의 버드나무
- 그윽한 시적. 깊은 시는 무엇입니까?
- 삼국지의 전미는 너무 아름다워서 조비에게 처형당했습니다. 그는 묻힐 때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고 곡식 껍질로 입을 막아야 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 30 자 안팎의 고시나 단어.
- 연인에 관한 눈길을 끄는 시
- 목가적인 시골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 산에서 조용히 산에서 무궁화를 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청자이의 시는 소나무 아래 이슬과 해바라기가 맺힌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