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인민의 근면한 시사, 고시를 노래하다

인민의 근면한 시사, 고시를 노래하다

1. 근면한 시와 고시 < P > 에 관한 근면한 시사, 고시 1. 근면한 고시에 대해서

1. 인생은 부지런하고, 다른 것은 바랄 것이 없다. -장 헹 2. 너의 사업은 근면에 능하지만 놀이에 낭비된다. -한유 3. 왜 꼭 밤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네가 하루에 열흘 동안 추위에 노출되었다는 것이다. 4. 시와 책이 있고, 부지런하지 않으면 텅 비어 있다. -한유 5. 사람은 할 수 있다. 열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수천 명이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7. 천층의 파도는 씻기 어렵지만, 황사는 아직 금에 도착하지 않아 불기 어렵다. 유우석 8. 장년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아침은 얻기 어렵기 때문에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도연명 9. 근면하다. 12. 사람들이 공부하는 밤이다. 13.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주역 간 ()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기초 토양에서 9 층 테이블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16 에서 인용한 것이다. 일약 11 보를 걸을 수 없다. 11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 는 견권 에서 인용, 설득 17. 촉산에는 학도가 있고, 해나백천이 있다.

2. 근면에 관한 시 전집

은 다섯 가지 답안을 모두 본다.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보상 < P > 가 답안을 쓰는 데 보상이 있다. 5 개의 답을 모두 봅니다.

단목윤전

여212118-19-21

생활이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이 없다. -장 헹

2. 산업은 정교하고, 연극은 폐지되고, 행은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한밤중에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11 이다. 사람은 11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근면함에서 비롯된다. 풍몽룡

7. 천랑은 어렵지만 황사를 날려 버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유우석

8. 풍화절대여서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1. 만여권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1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P>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P>13. 군자, 자강불식. 주역간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유수는 부패하지 않고, 가족은 부패하지 않고, 민생은 근정이다. 장소성

3. 근면한 시

1. 당대 대서예가, 시인 안진경은' 권고편' 을 썼다. "혼자 책을 읽고 한밤중에 5 시에 불을 켜라.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두는 늦게 배운다. " 2. 근면은 아주 좋은 훈련이다. 일점 노력은 단지 1 점에 불과하다. -후아 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111 개의 낡은 주전자가 침몰한다. 삼천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레 4. 집사슴의 시: 복숭아꽃은 봄처럼 소중하고, 복숭아꽃을 갈망하는 사람은 황금을 아끼는 것처럼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화영은 여전히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봄을 낭비하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으로도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돈은 28 을 살 수 없고, 금은 소년을 살 수 없다. 마른 나무는 봄에도 다시 자랄 수 있으니, 사람이 두 번 젊을 수는 없다. 내일 1 분도 기다리지 마세요. 어리석은 자는 시간을 기다리고, 지혜로운 사람은 몰려들었다.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나이는 다르다. 이른 아침 하루도 빼놓을 수 없고, 젊은이들은 쿵푸를 배울 수 없다. 젊은이들은 시간을 게을리하지 말고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 시간은 마치 황금빛 강과 같으니, 그것이 가볍게 흐르게 하지 마라. 죽순은 껍질을 벗기면 대나무가 되고, 물고기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면 용이 된다. 인생은 몇 번이나 있을 수 있습니까? 세월이 현재를 위해 돈을 지불하게 하지 마라. 모든 일은 일찌감치 해야 한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은 내일까지 더 급하다.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소망을 영원히 잊지 마라. 항상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생각하는 것이 유익할 것이다. 공부하지 않으면 남자가 아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사람은 가난을 두려워하고, 무지는 가난보다 더 비열하다. 만약 네가 어떻게 일찍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면, 너는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삼도리를 부러워하지 않고 계수나무 꽃이 가을이 되었다. 너무 멀리 가지 마라, 하지만 채찍을 흔든다. 근면은 사업의 초석이다. 아쉽게도 인생 111 년의 오늘. 근면은 근면에 능하지만 놀이에 낭비된다. 성취는 사고에 의해 파괴되었다. -한유 6. 시서는 부지런하지만 부지런하지 않다. -한유 7. 부는 출처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을 통해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8. 천랑은 평평하지 않지만, 그들은 매우 어렵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11. 근면은 봄의 어린 모종과 같다. 그것의 증가를 보지 않으면 너는 더욱 강해질 것이다. 퇴학을 했더니, 그것의 손실을 보지 못하고 손해를 보았다. 11. 어떻게 하면 한기가 없는 향매 한 송이를 얻을 수 있을까? 12. 저녁에 불을 켜고 혼자 공부할 때입니다. 13. 접은 나무는 호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 14 에서 인용되었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소성 15. 촉산은 근면도를 도로로, 학해는 끝이 없고, 고행주가 들어가지 않으면 615 소년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년은 괴로워한다.

4. 근면에 관한 시 < P > 명언: 근면은 근면하지만 척박한 놀이는 잘한다. < P >-한유는 언제든지 공부해야 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은 지식의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과일이다. < P >-이가투는 천하의 일을 알고 싶으면 반드시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펭 menglong 모르는 경우 물어, 배울 수 없습니다.

--동 Zhongshu 는 작은 단계, 아니 천 마일을 축적하지 않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조건 인내, 죽은 나무 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P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인슈타인은 111 번을 읽고 자신의 의미를 보았다. < P >-진유는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처럼 쓴다. 두보는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는데,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 P > 괴테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이는 생활 속의 고독한 진광을 큰 즐거움의 순간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멘데스비둘기는 땅을 경작하지 않고, 아무리 비옥한 땅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책을 읽을 줄 모른다. < P > 키케로의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마오쩌둥 천재는 1% 의 영감과 99% 의 근면이다. < P >-에디슨 나는 독서를 좋아하고 사람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많이 읽고, 사람을 많이 알고, 사람을 많이 알면 시야를 넓히고, 더 착하고, 순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 P >-바신서는 우리를 좁은 곳에서 인생의 무한한 바다로 끌어들이는 배와 같다. 헬렌? 켈러의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현명하게 하고, 수학은 엄밀하게 하고, 철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 P >-베이컨 시간은 매년, 매월, 매일, 매시간 특별한 임무가 있도록 정확하게 배정해야 한다. 데카르트는 시간보다 낭비하기 쉽고 소중히 여길 만한 것이 없다. 시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 P >-멘델레프 나의 모든 우수한 자질은 책 덕분이다. 골키의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 아인슈타인 우리는 자신의 업적을 보자마자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의 자만심을 억제하고, 이따금 자신의 결점을 비판해야 한다. 마치 매일 세수를 하고 바닥을 쓸어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 P >-마오쩌둥은 돈이 소중하고, 생명이 더 소중하며, 시간이 가장 소중하다. 소호노프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그것은 항상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 P >-노신은 세 가지를 읽는다: 마음, 눈, 입. 주가 아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그가 아는 것이다. < P >-'논어' 는 근면을 배우고, 부지런히 천재를 배출한다. 재능 있는 사람이 게으름을 피우면 자신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의 업적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고, 때로는 그날보다 점수가 낮은 사람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P >-모순 학습은 누가 가르쳐 주는지,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다. 파블시: ◇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공자) ◇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면 돌발 할 것이다. < P > (장자)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쩡 구오 팬)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 P >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은 시간을 버린 사람들을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곽모로)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어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 P > (화)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다. (벨린스키) ◇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더하기 또는 빼기 기호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찾아라. < P >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쉽게 간과되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 성년이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 P >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 P > 백년은 내일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세요.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은 오늘이다. 오늘은 정말 얻기 어렵다!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오늘 시를 써드릴게요.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이 시")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이다. 버크 시간은 세계의 모든 성취의 토양이다. < P > 시간은 꿈을 꾸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창조자에게 즐거움을 준다. 맥킨지 시간은 능력 개발의 사이트입니다. < P >-마르크스는 오늘의 사람을 잊고 내일은 잊혀질 것이다. 괴테 ◇ 시간은 시간을 포기하는 사람을 포기한다. < P >-셰익스피어 ◇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 (Black) 는 석충이 나를 위해 지난 한 시간 동안 노크하도록 할 방법이 없다. < P >-바이런 ◇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이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어떤 절약도 결국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 P >-마르크스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시간은 모든 사람을 위해 해피엔딩을 쓸 수 있는 위대한 작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 P >-채플린 ◇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서특립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자신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 P >--노신 시간은 근면한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게으름을 부끄럽게 한다. 가우스키는 "지금" 을 죽이고 "미래" 를 죽였습니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노신 ◇ 성인은 1 피트 벽이 아닌 1 인치의 그늘을 중시한다. < P >-'화이난자 원도훈' ○ 노천거이 왔다. 그의 이름이 정당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전국초사 굴원 ◇ 한각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 P >-당 ◇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삼국지는 동쪽 구석에 실수하여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후한서 풍이전' ○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김부선-인생 기하학? 순식간에 지나가다.

5. 근면한 고시

에 대해서는 지금 한밤중인데 남자들은 모두 책을 읽고 있다. 소년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지 백두후회로 늦게 책을 읽는다.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업종이 정진하고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큼 좋지 않고, 선한 사람은 악인만큼 좋지 않다-공자.

5,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시' 에 흥흥, 예례, 낙이 되다-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권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써서는 안 된다.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소개팅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 응우엔

21. 담백은 분명하지 않고, 정적은 멀지 않다-제갈량.

2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소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11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11 수'

23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능숙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그 뜻은 자명하다.' 삼국지'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29

31. 감사기문해의문-도연명

31, 독서방법, 차근차근 친숙하고 주도면밀한-주 < P > 32. 내 생명은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도 한계가 있다-장자

3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제갈량

34,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예기'.

6. 근면한 시

에 대해

[ 돈] 안진청

야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할 때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도록 설득했다 < P > 이 시는 사람들에게 어릴 때부터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는 것을 의미한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너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할 것이다. < P > 겨울밤 독서, 현자는

[ 송] 육유 < P >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 P > 종이에서 얻은 것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 P > 이 시는 고대인들이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뜻이다. 일생을 위해 분투하면, 왕왕 젊었을 때 늙으면 성공할 수 있다. 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피상적이어서 지식의 참뜻을 이해할 수 없다. 책의 심오한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직접 실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