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책에 대한 수시의 담론
책에 대한 수시의 담론
수시는 시, 가사, 문학, 서예, 회화 분야에서 높은 업적을 남긴 송나라 최고의 문학적 성취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의 시는 주제의 범위가 넓고 신선하고 웅변적이며 과장과 은유에 능하고 독특한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황팅젠은 '수황'으로 불렸죠. 말은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 신치지는 "수신"이라고도 알려진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의 대표이며, 그의 산문 작품은 풍부하고 제한이 없으며 "당나라와 송나라의 8 대 거장"중 한 명인 오우양시우, "오우 플라스틱"이라고도하며, 수시는 또한 글쓰기에 능숙하며 "송송"입니다. 수시는 또한 글쓰기를 잘하고 "송의 네 학교"중 하나이며, 특히 수묵 대나무, 이상한 돌, 죽은 나무에 능숙하며 그림에 능숙합니다. 그는 또한 그림, 특히 수묵 대나무, 돌, 죽은 나무에 능했으며 동포,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의 일곱 가지 컬렉션이 오늘날까지 전해져 왔습니다.
I. 창조론:
"당 육서"를 쓴 후
65438+팽도제의 시를 읽으면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이편에 잘못 포함 된 "우슈 지창백"이라는 게시물이지만 선사의 책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것은 당나라와 오나라의 언어이지 책은 아닙니다. 오양은 책을 개선하여 특히 노력에 대한 문지름에서 군중을 끌어당겼습니다. 조선에서 사자를 보내 그의 책을 사가라고 하자, 고주는 한숨을 쉬며 "그는 자신의 책을 읽고 자신이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책을 아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모든 책은 사람과 같습니다. 속도가 더 차갑고 졸리고 민감한 언어가 깨졌습니다. 오늘 그의 책을 읽고 용감하고 날카로운 사람들은 그의 외모를 귀에 대고 귀에 대고 부릅니다.
2, 추 허난 책, 청원 주니어, 약간 혼합. 고대 사람들은 책에 대해 토론하고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이 사람이 아니라면 비싸지 않습니다. 허난은 충신이지만 유보를 죽이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시험하려고하면 지난 몇 년 동안 화를 내고 이라크와 후오의 말을 할까 봐 두려워서 오만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마마는 그런 말이 없었고 당태종은 혼자 있었고 저우에게 묻지 않았습니다. 왜? 쉬와 리를 잘못 비난 한 지 거의 며칠이 지났지 만 역사가들은 그것을 구별 할 수 없습니다.
3. 장창시의 필기체, 겸손하고 약간 점으로 찍고 칠했지만 자급자족한 셴이(沈毅)로 알려진 필기체. 이 세상에서 초서를 잘 쓰는 사람이 항상 잘 쓰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정말 살다 보면 필체가 길러집니다. 진정으로 서고, 걷고, 걷는다면 서지 않고는 걸을 수 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장안에는 진나라와 송나라 사람들만큼이나 단순하고 광범위한 "랑관시주 이야기"라는 역사적인 책이 있습니다. 옌의 작품은 겔리천종의 시와 같은 고대의 방법을 변형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한, 위, 진, 송 시대부터 낭만적인 작품들을 남겼으며, 후대의 작가들은 거의 따라잡기 어려운 작가입니다.
4, 류의 책은 원래 연나라 출신이지만 경계를 뛰어넘을 수 있으며, 거짓 진술이 아닌 금의 한 마디입니다. 올바른 사람들의 말과 생각은 당연히 풍자와 훈계 그 이상입니다. 서체는 딱딱하지만 표현은 항상 아첨하고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한이 도끼 도둑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이 아무렇게나 생각하는 세상의 소인배들이 어떻게 진실을 억누를 수 있습니까? 그러나 사람들이 그들의 책을보고 여전히 그들을 미워한다면 그들은 알려질 것입니다. 저는 황저우에서 유배 중이었고 당은 후커우에 책을 남겼습니다. "가족에게는 이 여섯 권의 책이 있고 아들이 나를 위해 썼다"는 속담이 있듯이요. 풀린의 책은 저에게는 너무 많았지만 그는 저에게 주고 싶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그건 잘 모르겠어요.
5. 책을 그린 후 우다오지.
지혜는 항상 사물을 창조하고, 사물을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혼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신사는 배움으로써 배웠고, 백 가지 예술은 한나라와 당나라의 세 왕조로부터 준비되었다. 그러므로 시를 조선으로, 문학을 연으로, 그림을 우도로, 고대와 현대의 변화, 천하의 힘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왕진경 소장 법화경 후문
세상의 값비싼 것은 어렵습니다. 참된 서체는 날아가기 어렵고, 초서는 정확하기 어렵고, 큰 글자는 빽빽하고 매끄럽기 어렵고, 작은 글자는 넉넉하기 어렵다. 이 신사가 숨기는 것은 드물다. 이 책에 숨겨져 있는 것은 바로 이 신사분이 숨겨놓은 것입니다. 아직 읽지 않았다면 시력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달팽이 뿔을 만질 수 있고 가시 끝을 원숭이로 조각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제의 끝을 말하기 전에 한숨을 쉬세요.
(번역:세상에서 비싼 것은 모두 비싸다. 일반 문자로는 활기차고, 필기체로 진지하고, 큰 글자로는 뭉치고, 작은 글자로는 관대하기가 어렵다).
7. 책에서
원래 책에는 신, 숨, 뼈, 피, 살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다섯 가지 중 하나라도 빠진 것은 책이 아니다.
서예에는 기, 운, 힘, 살, 경이 있어야 하며, 그 중 어느 하나라도 없으면 서예라고 할 수 없다.
8. 초서체에 대하여
원래:책의 서두에서 나는 지아를 의도한 것이 아니라 지아를 의도한 것이다. 필기체 스크립트는 학습의 산물이지만 서두르지 않습니다. "서두르다, 필기체"라는 옛 속담은 틀립니다. 서두르면 일반적으로 학습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해롭기 때문에 Zhou Yue와 Zhong Yi에게는 비난 할 것이 없습니다. 이야기책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새롭고 고대인을 연습하지 않는 것은 서두르는 것입니다.
처음에 서예는 의도적으로 완벽, 이완 및 자발성을 추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완벽을 달성합니다. 필기체 학습은 축적이지만 요점은 빨리 쓰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서둘러 필기체를 쓸 시간이 없다고 말했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서둘러 필기체를 쓰면이 잘못된 견해가 저우 웨에게 영향을 미쳤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내 서예는 그다지 좋지 않지만 고대를 고수하지 않고 혁신하는 용기가 나의 가장 큰 행복입니다.
9. 후일 왕공의 진본 서화집.
스님은 왕공이 개풍에 보관하고 있던 일곱 권의 진본 서적을 가지고 있었다. 평량을 섬기면서 두 번째는 장의 집에서 두 장, 세 번째는 현생에서 풍공이 가지고 있었다. 그 차이를 증명할 수는 없지만 일곱 장의 종이는 펜의 획으로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당신의 손자 등공은 현대 세계와 조화를 이루며 살고 있습니다. 나는 양우디의 스토리 텔링을 좋아하고 사진을 잘 찍지 만이 대중은 특히 자축 할 수 있으며 관객은 그의 책의 작품을 너무 많이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그는 일하기 위해 일하기 싫은 방랑자였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 트레킹 계곡 필기
탄수는 바다에 와서 주시 필기 두루마리에서 동포를 만나 이 책이 어떻게 된 것인지 물었습니다. 포윤: "장롱에 '재상 한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재상 두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재상 두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있소. 저는 침착했습니다. "내일 우리는 좋은 웃음을 가질 것입니다.
11, 포스트 스크립트 루지는 왕진칭의 작은 책 얼야입니다.
루지는 평등 사상을 부수적인 문제로 삼고, 진실을 가지고 장난을 치며, 헛된 보석을 쓰는데, 이는 세 가지 악 중 덜한 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후문 건준은 책에 기대어 머물렀다.
추악한 얼굴은 있지만 신사와 악당의 행동은 숨길 수 없습니다. 말은 그럴듯하지만 신사의 기품과 악인의 마음은 속일 수 없다. 책이 서툴지만 신사의 마음과 악당의 마음을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건왕은 책을 읽지 않았지만 그의 책을 읽고 그가 매우 충성스럽고 예의 바르고 올곧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Shi는 항저우에 있었고 그의 아들 Shixiong은 그의 현재 아내입니다. 그는 그의 저서인 『종교고전』의 돌 조각 때문에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장자는 "자비로운 사람의 말도 지루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당신이 기댄 책이 구름을 덮었습니다. 취장강, 해변가의 배, 수백 손가락의 지지자들. 돌소리는 거칠고, 심벌즈는 모두 슬퍼하고, 사람들은 모두 창백하지만 나는 좋은 작가가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점점 더 변하고 있어요. 글을 쓰기 시작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글 쓰는 것보다 더 좋은 게 뭔가요?
사람의 외모에는 아름다움과 추함이 있지만 군자와 악인의 모습은 감출 수 없고, 말은 활달하고 어눌하지만 군자와 악인의 기질은 속일 수 없으며, 서예는 서툴지만 군자와 악인의 마음은 혼동할 수 없다).
13, 모준보페이(毛俊保偉)라는 말과 함께
사물이 이치에 맞으면 그 뜻을 이해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의학의 쇠퇴는 의학의 분업 때문이기도 합니다. 색을 차지하면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조잡합니다. 그리고 느린 의학은 노인과 젊은이를 알지 못하며 조와 우지는 그림에서 인물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잘한다고 말하는 것은 괜찮지만 잘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괜찮지 않습니다. 세상의 책, 인감 문자는 공식적이지 않고 풀만큼 좋지 않으며 거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모준이 정말 필기체 관료이고 모든 것이 잘된다면 그의 유산은 헛되고 귀엽고 배우기 불가능합니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럴까요?
14, 장창시의 필기체
장창시의 필기체는 술에 취하거나 이상해져서 순진하게 깨어날 것이다. 오랜 역사가 있고 술 취함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술을 덜 마실 수 있다면 왜 술을 제공하지 않나요? 하인이 문제가 아닙니다.
15, 질문 취한 잔디
술에 취하면 큰 잔디가 될 수 있지만, 깨어났을 때만큼은 잘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작은 글씨를 쓸 수 있다는 게 이상하긴 해요.
16, 포스트 스크립트 화이수 포스트
와이수의 책은 저우 웨의 위험으로 재미있게 쓰는 펜이 좋지 않지만이 현대 악당과 푸 야오를 옹호 할 수 없어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
17, 제목 루공 석방 풀비
후저우에는 얀 석방 풀비가 있고, 기념비에는 수종 말이있다 : "하루에 세 번, 명나라 황제의 효도. 인사만 하고 가족 선물을 주고받지 마라."라고 쓰여 있습니다. 루는 수종의 말을 훈계로 알고 있었습니다. 공공장소가 방금 풀려났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18, 예즈원, "용선사 천 조각 모음" 후문.
용선사는 왕의 형벌을 구하고 조상 수백을 생각하여 옛 방법을 사용하지만 변형을 추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기 위해 의도가 밧줄을 벗어났습니다. 어두운 구름 아래에서 유럽과 위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게시하려는 사람들을 의심한다면 다시이 이론 아래에 있습니다.
19, 제목 펜 그림
펜과 잉크 흔적은 유형적이고 유형적이며 불리한 것으로 보아야하며,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니라 게임에서 잠시 동안 덕을 쌓고 마음에서 말하고 늦는 문제를 잊는 것이 낫습니다. 비록 의사 외부와 내부의 숨겨진 사람들이 아니라 현자도 높습니다. 오직 얀지만이 그것을 얻었습니다.
둘, 기법론:
20. 책 제목은 "두 왕"
원문:펜은 무덤이 되고 먹은 웅덩이가 된다.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펜 대머리 천 관, 잉크 갈아 만 고리, 장자 수오징을 만들지 마라.
쌓아서 갈아서 물웅덩이가 된 폐펜은 공양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지 못한다. 펜은 천 개의 관을 대머리로 만들고, 먹은 만 개의 고리로 갈아서 만들었으니, 어떤 장자도 수오징에 비할 수 없다.
21, 책에 쓰여진 말 뒤에
원래:책을 배우는 데 돈을 적게 내고, 암기하는 데 돈을 적게 내고, 성장하면 유명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책은 펜이라는 감옥에 갇혀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라. 호이 폴로이는 펜에서 선을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쉽게 탈출하여 자신의 바람직하지 않음을 염두에 둔 사람들은 막내 아들의 의도를 조심하지만 갑자기 펜이 아닌 의도를 숨 깁니다. 아니면 글을 쓰지 못하는 세상의 위대한 사람들입니다.
어렸을 때 서예를 배웠는데 아버지 왕시지가 뒤에서 붓을 끌며 빼앗지 않았기 때문에 신이 서예로 유명해질 것을 알았다. 좋은 글쟁이는 펜을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필력을 잃지 않고 손으로 편지를 썼어요. 그것이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비결입니다. 하지만 왕시즈가 헌신을 중시한 이유는 그가 침착하게 펜에 집중하고 집중해서 글을 썼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세상의 모든 권력자들은 서예가였을 것입니다.
22.후기 정유시 넥타이
우도지는 처음 장생소의 그림을 보고 "귀를 흔들라"고 말했다. 나는 사흘 동안 그 아래에 앉아있을 수 없습니다. 서부 캠페인 초기에 정유는 한가하게 봉사하지 말고 "집 닭 야생 남작"이 있지만 나중에 보잉 환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양시너처럼 오늘날 아이를 잡는 것과도 가깝지 않습니다.
23.예약 장창시 서예
세상은 구드가 복숭아 꽃에 대한 통찰력을보고 복숭아 꽃을 칭찬하기 위해 경쟁했기 때문에 복숭아 꽃을 먹습니다. 저는 이 음식을 50년 동안 먹어왔지만 이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장창시는 남편과 공주가 도를 놓고 싸우는 것을 본 후 필기체를 쓰는 방법을 얻었습니다. 만약 그가 역사학 학위를 원했다면 매일 학위를 신청해야 했을 것입니다. 그는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었을까요?
24일, 장소공의 판결
장수 중위 장수가 불평하자 기꺼이 받아들였다. 며칠 후 다시 불평하여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매일 돌아왔고 장수는 화가 났고 소송을 하기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감히 고소하지 않겠습니다. 하급 공산주의자들의 멋진 글을 보고 집에 숨기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징이 자세한 내용을 물어보면 아버지는 전 세계를 뒤덮을 것입니다. 장징은 이렇게 훌륭한 글씨를 만들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자신만의 필체를 가지고 있었고 장징은 검을 사용하는 것이 정당했습니다. 레이타이젠은 "구름이 강물 소리를 들으면 필체가 완성된다"고 말했고, 문왕도 "뱀은 필체가 길다"고 말했는데, 이는 거의 터무니없는 말입니다.
25. 모준으로 글씨 쓰기
자신의 글씨에 익숙해야 하고, 단단하고 여운이 있어 일종의 조용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종종 여유가 부족하다면, 그것은 당신의 즐거움이 종종 부족하기 때문일까요? 쑤즈메이의 죽음 이후 이런 종류의 붓놀림은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Cai는 혼자 살면서 종종 속삭이고 동맹을 옹호하지 않았습니다. 몇 년 전 라이 핀 드라마 모준은 "글을 배우는 것은 모든 힘을 다해 조류를 거슬러 배를 저어 옛 곳을 떠나지 않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꽤 유망하므로 예를 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이 문제에 대해 40년 넘게 생각해왔습니다.
26, 책 트레킹 푸가
최근 몇 년 동안의 책 리뷰에서 모준이 첫 번째이지만 리뷰어는 그렇지 않거나 무지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서예는 작은 글꼴로 출판되어야합니다. 정확하지 않은데 필기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모준은 스물아홉 살이지만 법은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어디에서 시작되었고 어디에서 끝났는지 알고 있습니다.
27. 천공미 암자록에 대한 후기
천공미는 조상의 책인 암자록을 출판했다. 사마천은 이 책이 채씨에 의해 옥으로 만들어졌다는 말을 듣고, 마의가 소위 용에게서 배운 것처럼 채씨의 책에서 배울 것을 생각했다. 서예는 오른쪽 필체로 준비되어 필기체로 넘쳐납니다. 책을 잘 바꾸지 못하면 부주의 할 수 있습니다. 강한 말은 할 수 없습니다. 아니오가 길입니다.
28.오양문중 공식 대본 포스트 스크립트
오양문중은 날카로운 붓과 마른 잉크를 사용하여 흐르는 머리카락과 끝없는 크림으로 사각형과 넓은 인물을 만들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 밝은 눈과 나뭇잎과 같은 풍부한 뺨을 보는 것과 같이 그것을 봅니다.
29.왕 "책"트레킹
원래:공징은 불가능한 길을 배웠지만 배울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하인의 책은 양봉지를 약간 자랑스러워하며 최선을 다하는 카이로 보이며 더욱 웅변하는 것 같습니다.
왕안시가 서예를 배울 수 없는 것은 마음으로 '배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정성을 다해 글씨를 쓰면 채상처럼 되고, 자랑스럽게 쓰면 양녕희처럼 되고, 강박적으로 쓰면 우스꽝스러워 보입니다.
30, 포스트 스크립트 황 루지 필기체
펜만 있으면 필기체 서예, 후오 자이 웨이 소위 "고대 전쟁 예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너무 많습니다. 활을 가지고 놀기 위해 도시를 통해 루지의 책, 이것은 실수이며 고대 전쟁 기술을 배우지 마십시오. 학습은 그렇지 않으며 학습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보라색 스트레칭.
31, 포스트 스크립트 진소유 책
최근 필기체가 적고 동진 왕조의 풍미가 있으며시도 더 아름답습니다. 남자는 게으르지 않고 모든 종류의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술은 발전하지 않습니다. 덜 수영하면 기술이 발전합니다.
32. 잉크와 벼루
잉크와 벼루는 펜으로 잉크를 써야 하고, 펜을 써서 잉크를 돌려주지 않으면 두 가지 미덕을 모두 얻기가 어렵습니다. 벼루뿐만 아니라. 큰 글자는 묶기가 어렵습니다. 작은 단어는 종종 제한되어 있고 실제 책은 넣기가 어렵고 필기체가 어렵습니다. 차는 쓴맛이 있지만 아름답 지 않고 와인은 아름답지만 매운맛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정상이지만 웃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리뷰 :
33. 책에 대한 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판은 Ziyou가 "돌 조각에서 아들과 책을 보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이제 원본을 보면 옌루공이 유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공수에 대한 주석은 두자매의 시와 비슷하지만 일단 출판되면 이전 세대는 모두 폐기했습니다. 책을 준다면 루공이 전대를 폐지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34. 종련롱에게 책을 주다
종련롱은 가난하고 고통스러워 내가 도와줄 수 없다. 작년에 리이마장 500위안으로 왕이푸를 산다는 글을 봤어요. 내 책은 푸이보다 적지 않고 그의 사람들은 내 부끄러움입니다. 이 유산을 예약하면 오천 명이 다른 사람에게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500 년 전 지아는 어리석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60 년의 강도를 취하는데 어떻게 500 년 동안 의롭게 될 수 있습니까?
35. 자기 평가의 말
어제 오양수비가 "이백해만큼 큰 보라색 나무"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의식도 그렇게 하십시오. 하늘은 슈슈만큼 큰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36. 자기의 말을 써라
동포는 보통 뼈가 살을 받치고 살이 뼈를 받치는 말을 쓰고 뼈가 없는 말을 쓴다. 그는 그렇게 날씬하고 멋진 적이 없었습니다. 송 - 원징이 자칭 "철선 책", 동포가 이것을 보냈다면 편지는 윤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3 년 전 9 월 24 일, 푸 위안은 연주 바위로 돌아가 배에서 책을 썼습니다.
37. 책에 새긴 글귀
서안은 특별한 경력이 없었지만, 책과 궁궐의 목록을 만들고 싶었지만 감히 묻지 못했다. 그는 명예로운 사람이었고 평판이 좋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특히 사랑스러운 책입니다.
38. 진우주의 제목
어제 진나라 우황제의 책을 보셨을 때도 훌륭했지만, 당나라 태종 황제의 책을 보셨을 때도 비슷해 보이시죠. 노준의 노래가 거제성 바닥에 닿자 파수꾼이 말하기를 "이 사람은 내 왕이 아닌데 어찌 내 왕처럼 들리는가!"라고 했다. 숨을 고르고 몸을 수양하며 거짓을 믿지 말라.
39.책 이름 소자윤수
당태종은 소자윤의 책에 대해 "행간은 봄벌레 같고 말은 가을뱀 같다"고 평했다. 이제 그의 유해를 보십시오, 그 충실함과 공허함 때문에 귀라고 불렀습니다.
40, 얀의 서예와 그림에 대한 칭찬
얀의 생애 글쓰기 기념비이지만 "동방 수오 그림 칭찬"은 명확한 거리를 잃지 않고 한 줄의 단어로 명확한 영웅입니다. 나중에 책이 몇 권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이 책이 루 공이 쓴 책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작고 크지 만 좋으며 이렇게 말하기 쉽지 않습니다.
41, 기타 의견
양 닝시의 책은 옌싱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리젠중의 책은 사랑스럽지만 궁극적으로 경멸할 만한 책이고, 경멸할 만한 책이지만 버려서는 안 된다. 리는 수입이 없었고 너무 말라서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송쉔셴의 책은 리류타이의 책이 무겁고 차갑고 수선할 수 없는 것처럼 맑고 차갑다. Su Zimei의 형제들은 모두 너무 잘 생겼지 만 충분하지는 않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차이는 현대의 첫 번째이지만 큰 말은 작은 말만큼 좋지 않고 풀은 진실만큼 좋지 않으며 행동은 행동만큼 좋지 않습니다.
42. 모준의 책에 대해
오양문중은 책 구름에 대해 "차이 세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했다. 군주의 서체는 첫 번째이고 소문자는 두 번째이며 필획은 세 번째라고 한다. 큰 글자는 작고 희박하게, 작은 글자는 작고 희박하게 그 강점을 찾습니다. 고도로 재능이 있고 학습으로 보완되어 세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모준 서예에 대한 평가가 분열되어 있으며, 이것은 특히 분명합니다.
43. 양양(楊陽)의 글에 대해 논평한다.
옌 이후 류는 부재 중이었고 붓질은 실패했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혼란과 함께 문필이 시들면서 오나라 문풍이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연, 유 두 왕 외에 단 한 사람만이 집중된 서예의 영웅입니다. 이것은 시대를 위해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실제로 책의 영웅입니다. 국가 초기에 "리젠 중"은 유능한 책 이었지만 운율이 낮고 혼탁했으며 당나라 이후 여전히 부패의 공기가있었습니다. 나머지는 뛰어난 추종자가 없었습니다. 재능과 학식이 뛰어나고 마음과 손이 끝없이 변모하는 채준수만이 왕조에서 첫 번째였다. 그러나 실행 스크립트가 최고였고 소문자, 필기체, 큰 문자, 열등한 문자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흰색 비행의 의미를 맛보고 용과 봉황을 날아 다니는 경향이 있으며 사람들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우 양문중의 공식 책은 당연히 학자들에 의해 처벌을 받아야합니다. 몇 사람을 본 후에는 일하지 않지만 보물을 물려 주어야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예민하고 훌륭하며 자신의 가족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요? 두 번째 공식 책의 양준 가축은 황저우에서 출판되어 그것을 보여주고 때때로 그것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44. 셴랴오의 미페이슈
모준의 죽음 이후 그림은 쇠퇴했습니다. 셴랴오는 어렸을 때 가족에게 그림을 배웠지만 밤에 금기를 깨고 그림을 그려 제자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병이 선생님에게 유전된 것 같아서 보통 사람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최근 미푸의 달리는 대본과 왕공의 필적도 운율이 높습니다. 비록 고대인을 잡을 수는 없지만 확실히 땅에 전해질 것입니다.